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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력과 특수 스탯

1. 전투력이란?

■ 다른 캐릭터와 성장 정도를 편리하게 비교할 수 있도록 보정된 수치

■ 캐릭터의 주요 스탯 및 보조 스탯, 공격력/마력, 데미지, 보스 몬스터 데미지, 최종 데미지, 크리티컬 데미지를 이용하여 계산 (이벤트 진행 시, 일부 이벤트 스킬 포함)

■ 전투력 계산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전투력 우측 물음표 아이콘을 클릭해 확인 가능

2. 특수 스탯

■ 캐릭터가 강해지는 요소에는 스탯 공격력을 포함해서 일부 특수 스탯들이 포함됨

■ 특수 스탯의 수치는 캐릭터의 스킬과 장착하고 있는 아이템, 사용한 소비 아이템 등에 영향을 받음

■ 캐릭터 정보 UI (기본 단축키 [S])에서 수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스탯에 대한 상세 정보는 각 항목을 클릭해 확인 가능

이름 설명 계산식

데미지

스탯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데미지 증가 값이며 스킬 및 장비 등에서 획득한 데미지 값을 연산하여 결정

단, 특정 스킬에만 적용되는 값은 연산에 포함하지 않음

합 연산

보스 몬스터 데미지

보스 몬스터에게 공격 시 가하는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수치이며 스킬과 장비 등에서 획득한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값을 연산하여 결정

단, 특정 스킬에만 적용되는 값은 연산에 포함되지 않으며 일반 몬스터에게는 데미지 증가가 적용되지 않음

합 연산

일반 몬스터 데미지

일반 몬스터에게 공격 시 가하는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수치이며 스킬과 장비 등에서 획득한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값을 연산하여 결정

단, 특정 스킬에만 적용되는 값은 연산에 포함되지 않으며 보스 몬스터에게는 데미지 증가가 적용되지 않음

합 연산

최종 데미지

몬스터에게 가하는 최종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수치, 스킬 및 장비 등에서 획득한 최종 데미지 값을 연산하여 결정

곱 연산

방어율 무시

적의 방어율을 무시하여 피해를 입히는 값이며 스킬과 장비하고 있는 모든 아이템의 방어율 무시 값을 연산

단, 특정 스킬에만 적용되는 값은 연산에 포함되지 않음

곱 연산

크리티컬 확률

크리티컬 확률은 최대 100% 적용되며, 스킬이나 아이템으로 상승시킬 수 있음

합 연산

크리티컬 데미지

크리티컬 공격이 발동되었을 때 증가하는 데미지로 크리티컬이 발동되면 기본적으로 20%~50%의 데미지가 증가하며 스킬과 장비 등에서 획득한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수치가 해당 수치에 더해짐

단, 일반 데미지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음

합 연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높을수록 스킬 사용 시 적용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아짐
% 감소 수치와 고정 수치 감소는 각각 합적용으로 연산되며, % 감소 수치를 우선 적용한 후 고정 수치 감소를 연산
고정 수치 감소의 경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10초 이하로 감소시킬 경우 1초당 5%씩 감소되며 5초 미만으로는 감소시킬 수 없음

단, 특정 스킬에만 적용되는 값은 연산에 포함되지 않으며 일부 스킬에는 적용되지 않음

합 연산

재사용 대기시간 미적용

재사용 대기시간 미적용이 높을수록 재사용 대기시간을 보유한 스킬 사용 혹은 발동 시 일정 확률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지 않음
어빌리티, 몬스터 라이프 등으로 획득 가능하며 획득한 수치를 합적용으로 연산하여 결정

단, 하이퍼 및 5차 이상의 스킬을 포함한 일부 스킬에는 적용되지 않음

합 연산

버프 지속시간

버프 스킬 지속시간이 높을수록 버프 스킬의 지속시간이 증가, 모든 스킬과 장비하고 있는 아이템의 버프 스킬 지속시간 값을 연산

단, 일부 스킬에는 적용되지 않으며 특정 스킬의 지속시간에만 적용되는 값은 연산에 포함하지 않음

합 연산

속성 내성 무시

속성 내성 무시 값이 높을수록 적의 속성 내성을 일정 비율 무시하여 피해를 입힘
스킬과 통찰력 성향 등에서 획득한 속성 내성 무시 값을 합적용으로 연산하여 결정

합 연산

상태이상 추가 데미지

상태이상 추가 데미지가 높을수록 상태이상에 걸린 적을 공격할 때 더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음

단, 특정 스킬 혹은 특정 상태이상에만 적용되는 값은 연산에 포함되지 않음

합 연산

소환수 지속시간 증가

소환수 지속시간 증가 값이 높을수록 스킬 등으로 소환된 소환수의 지속시간이 일정 비율 증가

단, 하이퍼 및 5차 이상의 스킬을 포함한 일부 스킬에는 적용되지 않음

합 연산

메소 획득량

메소 획득량이 높을수록 몬스터 처치 시 드롭하는 메소량이 증가

-

아이템 드롭률

아이템 드롭률이 높을수록 몬스터 처치 시 드롭하는 아이템의 드롭 확률이 증가하며 모든 수치를 합하여 최종 수치를 결정한다.

-

추가 경험치 획득

추가 경험치 획득이 높을수록 몬스터 처치 시 더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모든 수치를 합하여 최종 수치를 결정

퀘스트 완료를 포함한 일부 컨텐츠에서 획득하는 경험치에는 적용되지 않음

-

상태이상 내성

수치가 높을수록 상태이상 효과의 지속시간이 감소하고, 스킬이나 아이템으로 상승 가능

-

    TIP - 스탯 공격력이란?

  • 캐릭터가 몬스터를 기본 공격으로 타격할 때 나타나는 실제 데미지를 보여주는 값
  • 주요/보조 스탯, 공격력/마력, 데미지, 최종 데미지, 무기 상수, 무기 숙련도에 따라 결정되는 지표
    (UI 상 스탯 공격력에 마우스 오버 시, 일반 몬스터와 보스 몬스터 전투 시 적용되는 각각의 스탯 공격력을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음)
  • 해당 수치는 전투력과 달리 캐릭터의 스킬, 소비 아이템 등 일시적인 스탯 향상에도 영향을 받음

3. 특수 스탯 상승 방법

■ 특수 스탯은 기본으로 적용되는 수치 외 다양한 방법으로 수치를 상승시킬 수 있음

분류 상승 가능한 스탯

장비 아이템

잠재능력, 에디셔널 잠재능력, 추가 옵션 등을 통해

공격력/마력, 데미지, 보스 몬스터 데미지, 방어율 무시, 크리티컬 확률, 크리티컬 데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수치 상승 가능

하이퍼 스탯

하이퍼 스탯 레벨업을 통해 공격력/마력, 데미지, 보스 몬스터 데미지, 일반 몬스터 데미지, 방어율 무시, 크리티컬 확률, 크리티컬 데미지, 상태 이상 내성 수치 상승 가능

메이플 유니온

공격대원 / 공격대 점령 효과를 통해 보스 데미지, 버프 지속시간, 방어율 무시, 크리티컬 확률, 크리티컬 데미지, 상태 이상 내성,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소환수 지속시간 증가, 메소 획득량, 추가 경험치 획득 수치 상승 가능

링크 스킬

육성하고 있는 다른 캐릭터의 스킬을 전수하여 데미지, 보스 몬스터 데미지, 일반 몬스터 데미지, 최종 데미지, 버프 지속시간, 방어율 무시, 크리티컬 확률, 크리티컬 데미지, 상태 이상 내성, 상태 이상 추가 데미지, 추가 경험치 획득 수치 상승 가능

성향

감성, 카리스마, 의지 성향 레벨업을 통해 각각 버프 지속시간, 방어율 무시, 상태이상 내성, 속성 내성 무시 수치 상승 가능

몬스터 라이프

보유 중인 몬스터를 통해 공격력/마력, 데미지, 보스 몬스터 데미지, 버프 지속시간, 방어율 무시, 크리티컬 확률, 크리티컬 데미지, 상태 이상 내성, 재사용 대기시간 미적용, 소환수 지속시간 증가, 메소 획득량, 아이템 드롭률, 추가 경험치 획득 수치 상승 가능

칭호

공격력/마력, 보스 몬스터 데미지, 방어율 무시, 크리티컬 확률 수치 상승 가능

(각 칭호별로 옵션이 다르며, 보유하고 있는 칭호가 어떤 옵션을 가지고 있는지는 칭호의 툴팁 확인 필요)

    TIP

  • 소비 아이템&버프 스킬로도 스탯 공격력을 상승시킬 수 있음
    - 버프로 강해지기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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