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담회 현장에서 말씀 드렸던 개선 내용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정리하였습니다.
  • 추가로 전달주신 서면질의는 현재 내용을 검토 중에 있으며, 빠르게 답변 및 적용 여부에 대해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NO 개선내용과 답변
1 환생의 불꽃

환생의 불꽃 수급처 증대

4/22(목) 업데이트에서 엘리트 몬스터, 엘리트 챔피언이 강력한 환생의 불꽃, 영원한 환생의 불꽃, 검은 환생의 불꽃을 드롭하고 환생의 불꽃 제작에 필요한 재료 또한 드롭하게 변경 됩니다. 이로 인해 생산되는 거래 가능한 환생의 불꽃 수량이 증가됩니다. 환생의 불꽃과 제작 재료는 높은 레벨의 필드일수록 더 높은 확률로 드롭 됩니다. 그리고 메이플 유니온 코인샵에 카르마 형태의 강력한 환생의 불꽃, 영원한 환생의 불꽃, 검은 환생의 불꽃을 추가하였습니다. 이후 보스 리워드 개편 시에도 추가적으로 환생의 불꽃이 지급될 수 있도록 검토할 예정입니다.

2021년 4월 22일 완료
2 환생의 불꽃

추가옵션 전승 아이템 지급

추가 옵션 전승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교환불가 상태이면서 재료장비와 동일한 장비에 추가옵션을 추출하여 전승할 수 있습니다. 전승 후 재료 장비는 파괴됩니다. 현재 지급 대상자 선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2/25(목)업데이트 시점 장비의 추가옵션, 스타포스, 잠재능력 및 에디셔널 잠재능력을 기준으로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2021년 5월 중 예정
3 어빌리티

어빌리티 확률 공개

2021년 4월 중 공개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1년 4월 30일 완료
4 어빌리티

어빌리티 난이도 개선

2021년 4월 중 어빌리티 확률 공개 이후 어빌리티 등급, 옵션 등급, 옵션 종류, 옵션 수치 순서로 차츰 난이도를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2021년 5월 20일 예정
5 어빌리티

카오스 서큘레이터 수급처 확대

어빌리티 난이도 개선 이후 상시 획득 루트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18주년 이벤트에서 신규 서큘레이터인 블랙 서큘레이터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어빌리티 난이도 개선 이후 예정
6 큐브 및 기타 확률형 아이템

큐브 사용 시 효용이 낮은 옵션의 개선

간담회 때 언급이 되었던 모든 스킬 레벨 증가, 보스 몬스터 공격시 데미지 +20% 옵션 외에도 현재 기준에서 효용이 낮은 옵션에 대한 개선을 장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 부분은 고객자문단을 통해 최우선으로 논의하고 개선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중 예정
7 큐브 및 기타 확률형 아이템

게임 내 무료 큐브 확률 공개

게임 내 무료 큐브 확률 공개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전체 옵션 및 확률을 공개하기 전에 등급 상승 확률 및 옵션 등급 확률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6월 중 예정
8 큐브 및 기타 확률형 아이템

소울 웨폰 확률 표기

4/15(목) 테스트서버 업데이트 및 4/16(금) 썬데이 이벤트 공지에 위대한 소울 등장 확률 표기(1%)가 진행되었습니다. 소울 웨폰 부여 옵션 간의 확률은 균등 확률입니다.

2021년 4월 15일 완료
9 큐브 및 기타 확률형 아이템

단종된 아이템에 대한 확률 공개

기간제가 아닌 영구 캐시 아이템 중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확률 공개를 우선시 하고 있습니다. 이후 주기적으로 판매 아이템이 교체되는 경우(로얄 헤어 쿠폰) 확률 공개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6월 중 예정
10 큐브 및 기타 확률형 아이템

캐시샵 확률형 아이템 가이드 가시성 향상

4/22(목) 정식서버 업데이트에 확률형 아이템 가이드가 눈에 잘 띄도록 색상이 변경됩니다. 이후 가시성을 확보하기 위한 크기 조정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2021년 4월 22일 완료
11 큐브 및 기타 확률형 아이템

확률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공개

현재 2021년 9월까지 공개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으며, 공개 전까지 매월 확률형 아이템 검증 결과를 웹에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3월 검증 결과는 4/14(목)에 웹에 게재하였습니다.
[공지 바로가기]

2021년 9월 중 예정
12 큐브 및 기타 확률형 아이템

확률형 아이템 사용 결과를 클라이언트와 모니터링 시스템 간의 비교 검증 방식 제공

확률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이 적용된 이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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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재투자

스토리 스크립트 개선

스토리 컨텐츠 기획자 채용을 즉시 시작하였고, 인원 충원이 완료된 후 스토리 컨텐츠의 품질 개선 및 과거 스토리 스크립트에 대한 개선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상시 상시
14 재투자

텍스트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 추가

4/22(목) 업데이트에 채팅창의 텍스트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후에도 UX 개선을 꾸준히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상시 상시
15 재투자

색약 지원

색상만으로 구별이 어려운 컨텐츠 내 요소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시스템 상 색약 지원을 할 수 있는 그래픽 모드에 대한 연구개발도 바로 시작하였습니다.

상시 상시
16 고객센터

매력 100레벨 달성 후 인기도 하락 시 매력이 하락하는 현상 개선

고객센터 소통 관련 주제에서 언급되었던 이슈입니다. 정상적으로 개발팀에 접수되어 확인된 이슈로 개발팀에서는 인기도 증감과 매력이 연계된 부분이라 정상 사양으로 판단하고 수정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매력 100레벨 달성 (최대 레벨) 이후 다시 하락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매력이 인기도 외의 수치로도 증가할 수 있고, 100레벨 달성 시 초과 수치는 누적되지 않기에 이후 인기도 변동에 대해서는 매력 레벨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개선하는 방향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2021년 6월 중 예정
17 고객센터

넥슨 프라임 혜택의 문제점에 대한 전달

넥슨 프라임 혜택 강화에 대한 의견을 전달하였습니다. 향후에는 좀 더 게임의 의미가 담긴 기념품을 제공하고, 프라임 혜택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보강할 예정입니다.

상시 상시
18 소통

토론게시판 개편

토론게시판의 1차적인 개편은 6월을 목표로 준비중에 있습니다.

2021년 6월 중 예정
19 소통

64비트 클라이언트

64비트 클라이언트는 최대한 상반기에 일정을 맞추려고 준비 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안정적인 도입이 더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늦어진다면 9월까지는 적용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4월 말경 테스트월드를 통한 추가 테스트 진행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64비트 클라이언트 도입으로 개선되는 부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9월 중 예정
20 소통

하드 루시드 폭탄 패턴

하드 루시드 폭탄 패턴은 시간을 서버에서 체크하기 때문에 통신 지연 등으로 정확히 맞지 않는 부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패턴 자체의 수정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2021년 9월 중 예정
21 소통

업데이트 계획 사전 공유

쇼케이스를 통해 여름 / 겨울 업데이트 소개를 주로 진행하였는데, 쇼케이스가 아니더라도 조금 더 자주 빠르게 업데이트 내용에 대한 사전 공개 및 정보 제공을 진행하겠습니다.

상시 상시
22 소통

모호한 설명 개선 (만병통치약, 손재주가 적용되는 특별한 주문서)

간담회에서 언급된 만병통치약으로 회복될 수 있는 상태 이상의 종류, 손재주, 길드 스킬 등이 적용되지 않는 특별한 주문서의 종류에 대해서는 2021년 5월 중 정보를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게임 내에서 모호한 설명에 대해서는 계속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5월 중 예정
23 소통

수치 표현 개선 (방어율 무시 표기 스킬, 가이드 등 모호한 표현)

방어율 무시 표기 및 최종 데미지의 표기와 관련하여 4/22(목) 업데이트에 소수점 2자리까지 스탯창에서 표기되도록 수정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공식의 적용 방식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6월 중 예정
24 더 시드

더 시드 개선

편의성 개선, 보상 개선, 반지 상자 확률 공개, 고객님들의 건의 사항 등 다양한 내용에 대해서 준비하여 올해 업데이트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중 예정
25 더 시드

더 시드 49층 실루엣 수정

4/22(목) 업데이트에서 실루엣만으로 구별이 어렵거나 현재 등장하는 컨텐츠가 없는 몬스터를 제거하는 내용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2021년 4월 22일 완료
26 더 시드

시드링 단축키 일원화

4/22(목) 업데이트에서 "링 액티베이션" 스킬로 시드링 단축키를 통합하는 변경 사항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2021년 4월 22일 완료
27 몬스터 라이프

몬스터 라이프 젬, 티켓 가격 조정, 수급 확대

4/22(목) 업데이트에서 몬스터 라이프 젬 교환티켓의 가격이 인하되고,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양이 증가됩니다.

2021년 4월 22일 완료
28 몬스터 라이프

몬스터 라이프 전반적인 개선

4/22(목) 업데이트에서 돌보기 횟수 감소 및 몬스터 조합 경험이 개선되어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올해 상시로 몬스터 라이프의 편의성 및 경험 개선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2021년 중 예정
29 몬스터 라이프

몬스터 라이프 모바일 재출시

몬스터 라이프 모바일은 전반적인 경험 개선이 진행된 이후에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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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직업간 밸런스

액티브 스킬의 비중이 높은 직업에 대해 패시브화 진행

4/22(목) 업데이트에서 일부 액티브 버프가 패시브화 될 예정이고, 이외의 사항도 지속해서 개선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상시 상시
31 직업간 밸런스

밸런스 패치 주기

기존의 4개월 ~ 6개월 주기로 밸런스 패치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동시에 모든 직업에 대한 수정점이 없더라도 조금 더 짧은 주기로 스킬 밸런스에 대해서는 조정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상시 상시
32 직업간 밸런스

보스전 밸런스 개선, 세르니움 출시 이후의 사냥터 밸런스 수정

지속적인 밸런스 패치로 개선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사냥터 쪽은 스킬 뿐만 아니라 특정 전투 패턴에서 불리함이 없는 사냥터 추가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상시 상시
33 직업간 밸런스

해방퀘스트 난이도 완화, 보스 패턴 개선

파티플레이를 기준으로 잡혀진 보스 패턴이 솔로 플레이로 진행하는 제네시스 해방퀘스트와의 충돌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우선 5월 업데이트에서 제네시스 해방퀘스트를 2인 이하 파티로 진행할 수 있도록 제한을 완화하고 이후 보스 패턴을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2021년 5월 중 예정
34 직업간 밸런스

특수한 직업(제논, 데몬 어벤져)들이 겪는 차별성 개선

기존 장비와 관계가 있어 쉽게 해결이 어려운 부분입니다. 전용 스킬 등으로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을 구상 중이며 스킬 추가 후에도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중 예정
35 직업간 밸런스

직업별로 교환불가 아이템 개수가 다른 직업군 (메카닉,데몬,미하일) 불평등 개선

4/22(목) 업데이트에서 보조 무기를 교환 가능 설정으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2021년 4월 22일 완료
36 캐릭터 육성

유니온 육성 경험 개선

부 캐릭터를 키우는 경험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논의될 사항이 많은 것 같습니다. 다른 캐릭터이니 각각 캐릭터의 처음부터 계속 경험해야 할 것 인가, 혹은 유니온 레벨을 올리기 위한 과정에 불과하므로 빠르게 생략해야 할 것 인가 등입니다. 대부분의 상황에서 불필요한 부분은 생략할 수 있어야 하지만 캐릭터 각각의 성장 경험에서 빠지지 않아야 하는 것은 살릴 수 있도록 고려하겠습니다.

2021년 중 예정
37 캐릭터 육성

유니온 배치 편의성 개선

현재 유니온 배치 시스템은 배치를 통한 다양한 조합을 의도하고 제작하였지만, 현재는 최적의 효율을 위한 배치 방식이 선호되고 있습니다. 현재 유니온 배치에 대한 편의성 및 안내 강화를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으며, 배치의 다양성을 확보할 수 있는 형태의 변화도 고민 중입니다. 유니온 배치의 다양성 및 조합의 경험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면, 효율적인 배치 방식으로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중 예정
38 캐릭터 육성

링크스킬 전수 횟수 및 슬롯 개수 확장

링크 스킬 개수 확장은 조금 더 검토가 필요한 부분이며, 링크 스킬 전수 횟수 확장은 6월까지 확장 방식 및 확장 횟수에 대해서 안내 및 적용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2021년 6월 중 예정
39 캐릭터 육성

일일퀘스트, 몬스터파크 경험치 증가

하루에 일정 시간 플레이를 했을 때 경험치 획득을 어느 정도는 할 수 있도록 해당 컨텐츠의 획득 경험치를 상향 조정할 예정입니다.

2021년 6월 중 예정
40 캐릭터 육성

보스레이드와 파티퀘스트 경험치 조정

보스레이드의 경험치 조정에 대해서는 일일 퀘스트, 몬스터파크 경험치 증가 이후 추가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있을 시 진행할 예정이며, 파티퀘스트는 현재 플레이 패턴에서 파티퀘스트 활성화를 위한 개편이 병행되어야 하는 부분이기에 전반적인 검토가 필요한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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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캐릭터 육성

게임 접속 종료 시 일부 소모아이템 버프 유지되도록 개선

4/22(목) 업데이트에서 재물획득의 비약 및 고급 비약에 대해 접속 종료시에도 유지하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이후 게임 내에서 저장 가능한 부분이 성능의 영향을 주지 않는 선에서 확장해 나가도록 하곘습니다.

2021년 4월 22일 완료
42 캐릭터 육성

신규 및 복귀 유저에 대한 초반 육성 지원

신규 또는 복귀하시는 분들이 게임에 잘 정착할 수 있는 초반 육성 지원을 상시로 적용하는 부분을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중 예정
43 캐릭터 육성

레벨업 필요 경험치 조정 시 누락되는 구간 없이 진행

향후 레벨업 필요 경험치 조정 시 특정 구간에서 누락되지 않도록 전반적인 경험치 조정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상시 상시
44 캐릭터 육성

250레벨대 신규 컨텐츠의 양과 다양성을 고려하여 보강

최상위 레벨의 신규 지역 추가 뿐만 아니라 250레벨대, 그리고 그 하위 구간에서 이용 가능한 컨텐츠도 지속적으로 보강하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중 예정
45 캐릭터 육성

어센틱 심볼을 이벤트로 획득 가능하도록 추가

18주년 이벤트에서 어센틱 심볼을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할 예정이고, 이후에도 꾸준히 획득할 수 있는 부분을 확장하겠습니다.

2021년 4월 22일 완료
46 캐릭터 육성

모라스, 에스페라에 아케인 심볼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컨텐츠 추가

모라스, 에스페라 지역에 아케인 심볼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컨텐츠를 9월까지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9월 중 예정
47 캐릭터 육성

고렙 지역 사냥터 효율 급감 해결을 위해 환생의 불꽃 아이템 추가

4/22(목) 업데이트를 통해 필드에서 환생의 불꽃 및 제작 재료를 더 많이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레벨 대가 높은 지역일수록 획득 확률이 높아지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2021년 4월 22일 완료
48 캐릭터 육성

아르크스 이후 패널티 제거

4/22(목) 업데이트에서 284레벨을 초과하는 경우 284레벨과 동일하게 판정하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2021년 4월 22일 완료
49 캐릭터 육성

스타포스 및 주문의 흔적 강화 연출 속도 개선

4/22(목) 업데이트에서 스타포스 및 주문의 흔적 강화 연출 속도를 기존 대비 20% 수준으로 단축할 예정입니다.

2021년 4월 22일 완료
50 캐릭터 육성

대리작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 도입

향후 이벤트를 통해 카르마 형태의 주문서를 더 보급을 할 예정이며, 환생의 불꽃은 거래 가능한 형태로 조금 더 많이 보급할 예정입니다.

상시 상시
51 길드

전반적인 길드 개편

길드 컨텐츠 및 전반적인 길드에 대한 개편은 올해 중에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중에 있습니다.

2021년 중 예정
52 길드

길드 편의성, UI, 기여도 문제 개선

길드와 관련하여 시급하다고 판단되는 편의성, UI, 기여도 문제 등은 6월 중으로 우선 개선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1년 6월 중 예정
53 리부트

시드링 획득 난이도를 낮추고 직업에 맞는 반지만 나오도록 개선

리부트 월드에서 시드링을 획득하는 난이도를 낮추고, 직업에 맞는 반지만 나오도록 개선하는 부분은 6월 중으로 준비하겠습니다.

2021년 6월 중 예정
54 리부트

아케인리버 물방울석, 태초의 물방울석을 동일한 재화로 취급하는 방향으로 개선

4/22(목) 업데이트에서 아케인리버 물방울석과 태초의 물방울석을 서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2021년 4월 22일 완료
55 리부트

보스 리워드 개편

거래가 되지 않는 리부트 월드의 특성을 고려하여 보스 리워드 획득 방식에 대한 개편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2021년 중 예정
56 리부트

리부트 월드에서 사은권 별도 판매

4/22(목) 업데이트에서 진행되는 18주년 사은권 프로모션에서 리부트 월드는 사은권 단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적용될 예정입니다.

2021년 4월 22일 완료
57 리부트

자석펫 확률요소 없이 출시

이후 원더베리 판매 시즌에 리부트 월드는 루나 쁘띠 펫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할 예정입니다. 이 부분은 4월 말 판매 예정입니다.

2021년 4월 29일 완료
58 리부트

레벨에 따른 메소/경험치 패널티 개선

초기 리부트 월드와 현재 리부트 월드의 변화된 컨텐츠와 성장에 맞추어 레벨에 따른 어드밴티지/패널티 조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1년 6월 중 예정
59 리부트

리부트 월드 고유 패시브 스킬의 효율 개선

4/15(목) 테스트서버 업데이트에서 기존 패시브 효과를 데미지 → 최종 데미지로 변경하는 부분이 적용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조금 더 테스트를 거친 후 늦어도 2021년 6월까지는 최종 버전으로 정식 서버에 적용할 예정입니다.

2021년 6월 중 예정
60 리부트

리부트 월드 검은 마법사 입장 제한 검토

현재는 리부트 월드의 특성으로 인한 부분이며, 단순히 정식 서버와의 비교만으로 수정하는 부분 보다 이후 리부트 월드의 경험 개선 방향에 맞추어 검토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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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보스 리워드

보스 리워드 개편

전반적인 보스 리워드에 대한 개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보스 난이도에 따른 적절한 보상 수준과 교환 가능한 보상의 증가, 그리고 보스 클리어 시 개인 보상에 대한 향후 방향도 명확히 정리하여 9월까지는 1차적인 개편을 진행하기 위해 준비 중입니다.

2021년 9월 중 예정
62 컨텐츠

보스 허들이 높은 구간에 새로운 보스 추가

신규 보스를 준비 중이며 보다 새로운 패턴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신규 보스가 보다 구체화된다면 미리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9월 중 예정
63 컨텐츠

이지, 노말 루시드의 악몽의 골렘, 악몽의 독버섯 처치 방식 변경

5월 업데이트에서 이지, 노말 루시드의 악몽의 골렘과 악몽의 독버섯을 고정 데미지 기반이 아닌 일반적인 HP 방식으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2021년 5월 중 예정
64 컨텐츠

보스 연습모드 5회 제한 상향 조정

4/22(목) 업데이트에서 주간 보스의 연습모드 제한을 5회에서 20회로 확장할 예정입니다. 이후 연습모드의 제한은 보스 격파 추이에 따라서 추가적으로 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4월 22일 완료
65 컨텐츠

해외 컨텐츠 국내에 출시 검토

한동안 해외 컨텐츠의 국내 도입이 많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한국에서도 충분히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컨텐츠나 시스템이 있다면 이전보다 더 적극적으로 도입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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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 대리게임

대리게임에 대한 명확한 운영 정책 가이드라인

명확한 기준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논의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 5월 중에 운영정책 변경점에 대한 내용을 안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5월 중 예정
67 대리게임

운영 정책 업데이트 후에도 유저들과 지속적인 소통 유지

운영 정책은 게임 환경이나 사회적인 상황 등 다양한 요소를 반영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대리게임 뿐만 아니라 다른 영역에서도 소통을 통해 정책을 보완해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상시 상시
68 치장 아이템

한벌옷 모루 아이템 출시 여부

상의에 한벌옷을 모루할 수 있는지 내부에서 검토 중에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이 확인되면 다시 공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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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 치장 아이템

유저 참여 공모전 진행

2021년 중으로 고객님들이 직접 디자인을 하여 참여하실 수 있는 공모전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중 예정
70 치장 아이템

펫이 캐릭터 뒤로 이동하도록 변경

4/22(목) 업데이트에 펫이 캐릭터 뒤로 출력되는 옵션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2021년 4월 22일 완료
71 치장 아이템

뷰티룸 슬롯 및 마네킹 확장

향후 뷰티룸 슬롯 확장권 형태의 과금 모델은 추가하지 않을 예정이며, 4/22(목) 업데이트에서 헤어룸, 성형룸, 피부룸의 기본 마네킹이 3칸 추가되고, 기본 슬롯 및 최대 슬롯이 헤어룸/성형룸 각 6칸, 피부룸 3칸씩 증가될 예정입니다.

2021년 4월 22일 완료
72 치장 아이템

캐시 이동 이벤트를 최소 한달에 한번 진행

캐시 이동 이벤트는 매월 1회 이상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달 캐시 이동은 4/23(금) 10시 ~ 4/27(화) 10시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상시 상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