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메이플ID로 로그인

뉴스

업데이트 목록

클라이언트 1.2.398 업데이트 안내 (마스터리 코어 & 스킬 시퀀스)

작성 시간2024.12.19

주소복사



안녕하세요 용사님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가 12월 19일(목) 진행되었습니다.


목차

■ 스킬 시퀀스

■ 신규 마스터리 코어

■ 스킬 수정 사항

■ 스킬 오류 수정



스킬 시퀀스

-------------------------------------------------------------------------------------------------------------

■ 스킬 시퀀스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스킬북의 시퀀스 버튼을 클릭해서 스킬 시퀀스 UI를 열 수 있습니다.

- 스킬 시퀀스를 이용하여 한 번의 버튼 입력으로 여러 스킬을 빠르게 연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원하는 순서대로 스킬을 등록하여 스킬 시퀀스를 사용할 수 있고, 여러 스킬 조합을 저장해두고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스킬 시퀀스 전용 키와 스킬 시퀀스 단축키를 동시에 입력하면 등록된 스킬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 스킬 사용이 불가능한 지역에서는 스킬 시퀀스도 사용이 제한됩니다.



신규 마스터리 코어

-------------------------------------------------------------------------------------------------------------

직업 별 신규 마스터리 코어가 추가되었습니다.

■ 히어로

- 3차 마스터리 코어

· 오라 블레이드 VI : 원하는 방향으로 적을 찢어발기는 검기를 날린다.

· 퓨리어스 엣지 : 검술이 극의에 달하여 강력한 검의 상흔을 남긴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인사이징 VI : 정신을 집중하여 전방으로 검을 크게 내리긋는다.

· 파이널 어택 VI : 일정 확률로 직접 공격하는 공격 스킬이 사용된 후 추가 타격이 발동된다.

· 발할라 VI : 고대 전사들의 의지가 깃들어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 팔라딘

- 3차 마스터리 코어

· 생츄어리 VI : 거대한 망치로 지면을 내리쳐 다수의 적을 공격하는 충격을 일으킨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파이널 어택 VI : 일정 확률로 직접 공격하는 공격 스킬이 적중 시 강력한 추가 타격이 발동된다.

· 라이징 저스티스 : 폴링 저스티스로 인한 충격으로 심판의 편린이 떠오르게 된다.

■ 다크나이트

- 3차 마스터리 코어

· 파이널 어택 VI : 일정 확률로 직접 공격하는 공격 스킬이 사용된 후 추가 타격이 발동된다.

· 비홀더스 리벤지 VI : 비홀더가 적에게 반격한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비홀더 쇼크 VI : 비홀더가 비명을 내질러 주위 적들을 기절시키고 피해를 준다.

■ 아크메이지(불,독)

- 3차 마스터리 코어

· 이그나이트 VI : 파이어 오라를 제외한 화염 마법으로 적을 공격하면 일정 확률로 적중 위치에 불의 벽을 생성하여 적들을 불태운다.

· 이프리트 VI : 일정 시간 동안 불 속성을 지닌 이프리트를 소환한다.

· 파이어 오라 VI : 주변을 불태우는 오라를 발동시킨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포이즌 리젼 VI : 주변을 맹독 지대로 만드는 독 마법진을 설치한다.

· 메테오 VI : 수많은 운석을 소환하여 강력한 화염 공격을 가한다.

· 메기도 플레임 VI : 상대의 영혼까지 태워버리는 푸른 불꽃을 날려 적을 소멸시킨다.

■ 아크메이지(썬,콜)

- 3차 마스터리 코어

· 라이트닝 스피어 VI : 전방에 거대한 전기의 구를 발생시켜 몬스터를 지속적으로 타격한다.

· 크라이오 쇼크 : 적에게 냉기를 가한 후 강력한 번개의 힘으로 극심한 충격을 준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썬더 스피어 VI : 번개가 응집된 구체를 소환한다.

· 엘퀴네스 VI : 일정 시간 동안 얼음 속성을 지닌 엘퀴네스를 소환한다.

■ 비숍

- 3차 마스터리 코어

· 엔젤릭 터치 VI : [복수] 천사를 강림시켜 적에게 천사의 손길을 선물하고, 손길이 머문 곳에 성물을 생성하여 적을 지속적으로 약화시킨다.

· 파운틴 포 엔젤 VI : [복수] 주변의 적을 신성한 힘으로 응징하는 오브제를 소환한다.

· 바하뮤트 VI : 일정시간 동안 성스러운 용 바하뮤트를 소환한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제네시스 VI : 하늘로부터 신성한 빛의 기둥을 떨어뜨려 강력한 성속성 공격을 가한다.

· 헤븐즈 도어 VI : 천국의 문을 열어 적을 응징함과 동시에 파티원에게 생명의 축복을 내린다.

■ 보우마스터

- 3차 마스터리 코어

· 퀴버 카트리지 VI : 특수 화살촉을 사용한다.

· 피닉스 VI : 일정 시간 동안 불 속성을 지닌 피닉스를 소환한다.

· 엑스트라 퀴버 카트리지 : 퀴버 카트리지를 확장하여 특수 화살촉을 장전한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플레시 미라주 VI : 잔영이 남을 정도로 빠른 궁술을 구사한다.

· 윈드 오브 프레이 VI : 바람의 결을 읽어 주변을 모두 찢어발기는 충격파를 발산한다.

■ 신궁

- 3차 마스터리 코어

· 프리져 VI : 일정 시간 동안 냉기 속성을 지닌 프리져를 소환한다.

· 볼트 스위프트 VI : 화살을 사방으로 발사해 주변에 있는 다수의 적을 공격한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파이널 어택 VI : 직접 공격하는 공격 스킬 적중 시 일정 확률로 추가타가 발동된다.

· 롱 레인지 트루샷 VI : 정신을 집중하여 거리 내 어떤 적이라도 단 일격에 격침시킨다.

■ 패스파인더

- 3차 마스터리 코어

· 카디널 트랜지션 VI : 이동을 수반하는 궁술로, 무기에 저장된 신속의 기운을 활성화시켜서 빠르게 이동 후 도착 지점에서 무기를 휘둘러 주위의 적을 공격한다.

· 엣지 오브 레조넌스 VI : 고대의 저주에 공명하는 영혼의 칼날을 불러내어 주위의 적을 공격한다.

· 에인션트 아스트라 VI : 전설 속에 전해지는 화살을 실체화하여 적들에게 강력한 공격을 퍼붓는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레이븐 VI : 일정 시간 동안 어둠 속성을 지닌 레이븐을 소환한다.

· 콤보 어썰트 VI : 활대로 가까운 적을 공격 후 공간을 날아다니는 화살을 쏘아 넓은 범위의 적들을 공격한다.

· 렐릭 마테리얼라이즈 : 렐릭에 깃든 저주를 완전히 통제하여 저주를 구체화한다.

■ 나이트로드

- 3차 마스터리 코어 

· 다크 플레어 VI : 일정 시간 동안 어두운 기운을 방출하여 주변 적을 공격하는 거대한 수리검을 소환한다.

· 쇼다운 챌린지 VI : 수리검으로 최대 6명의 적을 공격하며 도발하여 부딪히지 않는 상태로 만든다.

· 다크니스 슈리켄 : 의지를 가진 표창이 어둠 속에서 모습을 드러낸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써든레이드 VI : 숨어 있던 동료들을 총동원하여 적들을 공격한다.

· 포 시즌 VI : 사방에 네 개의 표창을 소환하여 하나의 거대한 표창을 이룬다.

■ 섀도어

- 3차 마스터리 코어

· 다크 플레어 VI : 일정 시간 동안 어두운 기운을 방출하여 주변 적을 공격하는 거대한 단검을 소환한다.

· 크루얼 스탭 VI : 단검으로 전방의 적을 깊숙이 관통하여 공격한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써든레이드 VI : 숨어 있던 동료들을 총동원하여 적들을 공격한다.

· 베일 오브 섀도우 VI : 어둠의 협력자를 불러 주위를 지속적으로 공격한다.

· 커버트 쉐도우 : 그림자 속에서 은밀한 일격을 가한다.

■ 듀얼블레이드

- 3차 마스터리 코어

· 히든 블레이드 VI : 비화원의 비급 속에 존재하는 비검을 소환하여 자신의 모든 공격에 강력한 추가타를 입힌다.

· 생자필멸 : 명계의 신 야차가 강림하여 주위의 모든 적을 멸한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블레이드 퓨리 VI : 비화원의 선풍의 비기로 양손의 검을 이용해 빠르게 회전하며 주변의 적들을 동시에 베어낸다.

· 써든레이드 VI : 숨어 있던 동료들을 총동원하여 적들을 공격한다.

■ 바이퍼

- 3차 마스터리 코어

· 서펜트 스톤 VI : 수룡의 힘을 다루면서 힘에 대한 단서를 획득할 수 있고, 단서를 소모하여 강한 수룡의 힘을 사용할 수 있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훅 봄버 VI : 주먹을 내질러 만든 강한 폭발의 기로 전방의 적을 공격한다.

■ 캡틴

- 3차 마스터리 코어

· 헤드 샷 VI : 몬스터의 머리를 맞혀 강력한 데미지로 공격한다.

· 퍼실레이드 VI : 전방에 일제 사격을 퍼붓는다.

· 사인 오브 봄바드 VI : 캡틴의 표식을 설치하여 배틀쉽 봄버와 시즈 봄버가 폭격을 내릴 위치를 지시한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시즈 봄버 VI : 고정형 대포를 설치하여 일정 시간 동안 주위 적들에게 무차별 포격을 하게 한다.

· 서먼 크루 VI : 노틸러스의 용맹한 선원을 소환한다

· 전함 노틸러스 VI : 전함 노틸러스호에 공격 명령을 내려 적 다수를 동시에 공격한다.

· 스트레인지 봄 VI : 알 수 없는 기술로 만들어진 대형 폭탄을 전방으로 유도하여 폭발시킨다.

■ 캐논슈터

- 3차 마스터리 코어

· 롤링 캐논 레인보우 VI : 캐논슈터의 든든한 조력자들에게 명령을 내려 여러 개의 캐논포를 소환하여 전방에 무자비한 화력을 집중시킨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몽키 퓨리어스 VI : 전방에 특수 제작된 고탄성 포탄을 발사하여 부딪히는 모든 적에게 화약을 묻혀 일정 시간동안 데미지를 주며 캐논슈터 공격의 효과를 크게 강화시킨다.

· 서포트 몽키 트윈스 VI : 전투를 도와줄 정예 포병 몽키 트윈스를 소환한다.

■ 미하일

- 3차 마스터리 코어

· 인스톨 실드 VI : 빛의 힘을 머금은 소울 실드를 소환한다.

· 데들리 차지 VI : [소울 라이트 스킬] 소울의 힘을 사용할 수 있는 빛의 기사를 소환하여 치명적인 돌격을 감행한다. 일정 시간마다 소울의 힘이 강화되어 빛의 기사가 돌격 공격 이후 검기를 날려 적을 추가 공격한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오펜시브 디펜스 VI : 여제를 지키는 방패의 힘이 적을 미하일의 소울 라이트에 취약한 상태로 만든다. 

· 파이널 어택 VI : 일정 확률로 직접 공격하는 공격 스킬이 사용된 후 추가 타격이 발동된다.

· 소울 마제스티 VI : 여제와 아군을 수호하고자 하는 굳건한 신념을 가다듬어 소울 실드와 소울 라이트 스킬이 더 강력한 힘을 발휘하게 된다.

■ 소울마스터 

- 3차 마스터리 코어

· 코스믹 버스트 VI : [코스믹] 코스믹 오브를 방출하여 공격한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솔루나 슬래시 VI : 돌진하여 적을 베어 가른다.

· 솔루나 파워 II : 합일된 천체의 힘을 완전히 깨우쳐 더욱 강화된 공격을 가한다.

■ 플레임위자드

- 3차 마스터리 코어

· 오비탈 익스플로젼 VI : 화염의 본질을 이해하고 해방한다.

· 피닉스 드라이브 VI : 불사조의 현신으로 화염의 흐름을 극한까지 개방하여 오비탈 플레임을 강화시킨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인페르노라이즈 VI : 주변에 화염의 흐름을 한 군데로 모아 지면에 거대한 화염을 솟구치게 한다.

■ 윈드브레이커

- 3차 마스터리 코어

· 페어리 턴 VI : 바람과 함께 춤을 추듯 가볍게 제자리에서 활을 휘둘러 적을 밀쳐내는 거센 바람을 일으킨다.

· 스톰 브링어 VI : 폭풍의 힘을 불러 적들을 응징하는 힘을 얻는다.

· 몬순 VI : 세상을 감싼 채 도도히 흐르는 계절풍을 소환한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스톰 윔 VI : 바람의 정령이 내린 가호로 잠시동안 변덕스러운 바람의 힘을 극한까지 다룰 수 있게 된다.

· 아네모이 : 바람의 정령들의 투지에 감화한 대정령이 현신하여 승리의 바람을 가져온다.

■ 나이트워커 

- 3차 마스터리 코어

· 다크니스 오멘 VI : 어둠의 징조인 배트 무리를 소환하여 일정 시간 적을 공격한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도미니언 VI : 어둠의 힘을 극대화하여 주위를 자신의 영지로 만든다.

· 어비셜 다크니스 : 어둠에 통달하여 적의 급소에 강력한 공격을 가한다.

■ 스트라이커

- 3차 마스터리 코어

· 태풍 VI : [연쇄 스킬] 연계 공격 시 축적되는 힘을 극한으로 밀어붙여 모든 것을 휘몰아치는 강력한 돌개바람으로 승화시킨다.

· 해신강림 VI : 거대한 해신이 솟구쳐 지상의 적들에게 위엄을 떨친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해파 VI : [연쇄 스킬] 스킬을 연계하면 번개의 힘이 깃들어 적을 향해 흐르는 파도가 생성된다.

· 해신강체 : 스킬 연계 시 쌓인 바다와 번개의 힘이 순간적으로 신체를 강화하여 적의 공격을 약화시키는 보호막을 생성한다.

■ 아란 

- 3차 마스터리 코어

· 하이퍼 부스트 엔드-라스트 스탠드 VI : 꺾이지 않는 영웅의 의지로 마하의 힘을 담은 참격을 날린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프로즌 그라운드 VI : 마하의 힘으로 혹한의 냉기를 가득 머금은 폴암을 소환해 일정 시간 동안 동토를 생성한다.

· 아드레날린 맥시멈 VI : 콤보의 힘과 마하의 힘을 온전히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아드레날린 부스트의 한계를 뛰어넘는다.

· 파이널 어택 VI : 일정 확률로 직접 공격하는 공격 스킬이 사용된 후 추가 타격이 발동된다.

■ 에반

- 3차 마스터리 코어

· 드래곤 다이브 VI : 미르가 에반 전방에 강하게 충돌한 후 날개 짓으로 충격파를 발생시킨다.

· 다이브 오브 썬더 VI : 미르가 드래곤 다이브 공격 중 에반의 마법과 공명해 일정 시간 온몸에서 지면을 타고 흐르는 강력한 전기 구체들을 만들어 낸다.

· 서클 오브 어스 VI : 불규칙한 마법진을 생성해 전방의 지면을 들어 올려 적을 강타한다.

· 다이브 오브 어스 VI : 미르가 드래곤 다이브 공격 중 에반의 마법과 공명해 전방에 솟아오른 바위를 파쇄하며 주변에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서클 오브 윈드 VI : 전방에 휘몰아치는 돌풍을 만들어 적을 밀어내며 충격을 입힌다.

· 드래곤 스파킹 VI : 에반이 직접 공격하는 공격 스킬이 사용된 후 미르가 추가 공격을 실행한다.

· 마법 잔해 VI : 융합 스킬에 피격 당한 적의 주변에 짙은 마력의 마법 잔해를 생성한다.

· 드래곤 브레스 VI : 미르가 전방에 타오르는 화염을 뿜어내 모든 적을 불태운다.

· 브레스 오브 어스 VI : 미르가 드래곤 브레스 공격 중 에반의 마법과 공명해 대지를 딛고 올라서 다수의 적을 추적하는 화염 브레스를 발사한다.

· 브레스 오브 윈드 VI : 미르가 드래곤 브레스 공격 중 에반의 마법과 공명해 적의 숨결을 끊어 놓을 강력한 화염 돌풍 브레스를 발사한다.

■ 루미너스

- 3차 마스터리 코어

· 아포칼립스 VI : 어둠의 틈을 열어 적들을 태우는 지옥의 불길을 소환하여 적들에게 피해를 입힌다.

· 이터널 라이트니스 : 끝없이 밝은 빛이 어둠과 함께 적을 지워버린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트와일라잇 노바 VI : 빛과 어둠의 힘으로 폭발을 일으킨다.

■ 메르세데스

- 3차 마스터리 코어

· 유니콘 스파이크 VI : 성스러운 유니콘을 소환해 전방의 적 다수를 동시에 공격하고 일정 시간 동안 약화시킨다.

· 거스트 다이브 VI : 바람의 힘으로 공중에서 빠르게 하강하면서 범위 내의 적 다수를 동시에 공격한다.

· 스트라이크 듀얼샷 VI : 전방에 있는 다수의 적들에게 매우 빠른 속도로 다수의 화살을 날린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엘리멘탈 나이트 VI : 냉기 정령, 화염 정령, 암흑 정령 중 1명을 랜덤으로 소환하여 전투를 돕게 한다.

· 파이널 어택 VI : 일정 확률로 직접 공격하는 공격 스킬이 사용된 후 추가 타격이 발동된다.

■ 팬텀 

- 3차 마스터리 코어 

· 느와르 카르트 VI : 소환수나 설치 스킬이 아닌 팬텀의 공격이 크리티컬로 성공할 때마다 일정 확률로 팬텀으로부터 카드가 나와 주위 적을 자동 공격한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로즈 카르트 피날레 VI : 장미의 카드를 공중에 흩뿌리고 바닥에 내려 꽂아 적들을 공격한다.

· 라모르 카르트 : 운명을 시험하는 죽음의 카드로 느와르 카르트를 대체한다.

■ 은월

- 3차 마스터리 코어 

· 폭류권 VI : 땅의 정령을 강령시켜 전방에 있는 다수의 적을 공격한다.

· 사혼 각인 VI : 죽음의 정령을 강령시켜 전방에 있는 다수의 적을 공격하고 죽음의 표식을 새긴다.

· 천귀야참 : 정령의 기운을 방출하며 세 번 연속 정권을 내지른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소혼 장막 VI : 정령들이 지나다니는 통로를 열어 장막을 생성한다.

■ 블래스터

- 3차 마스터리 코어

· 리볼빙 캐논 마스터리 VI : 건틀렛 리볼버로 인한 직접 공격에 당하는 상대방은 그 열로 인한 추가 타격을 입는다.

· 해머 스매시 VI : 지면을 내려찍듯 강타하여 주변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운다.

· 쇼크 웨이브 펀치 VI : 스크류 블로를 내지른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리볼빙 캐논 VI : 건틀렛 리볼버에 내장된 캐논을 이용하여 추가 폭발을 일으켜 피해를 준다.

· 허리케인 믹서 VI : 위빙, 더킹, 스웨이를 활용하여 넓은 범위의 적을 휩쓰는 폭풍을 만들어낸다.

■ 배틀메이지

- 3차 마스터리 코어 

· 다크 라이트닝 VI : 텔레포트를 사용하면 출발점과 도착점 사이를 검은 번개로 공격하며 맞은 적에게 검은 징표를 새긴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다크 제네시스 VI : 죽음의 번개로 다수의 적을 동시에 공격하고 일정 시간 동안 기절시킨다.

■ 와일드헌터

- 3차 마스터리 코어

· 서먼 재규어 VI : 재규어를 소환하여 함께 싸운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어시스턴트 헌팅 유닛 VI : 레지스탕스의 기술을 빌려 사냥에 도움을 주는 보조 유닛을 전방에 발사한다.

· 드릴 컨테이너 VI : 레지스탕스의 기술을 빌려 거대한 드릴을 발사하는 유닛을 설치한다.

· 파이널 어택 VI : 일정 확률로 직접 공격하는 공격 스킬이 사용된 후 추가 타격이 발동된다.

■ 제논 

- 3차 마스터리 코어 

· 로켓 시스템 VI : 자신의 공격 스킬 적중 시 범위 내의 적들에게 로켓을 발사한다.

· 멜트다운 익스플로젼 VI : 우주로부터 지상의 모든 것을 태워버리는 강력한 레이저 포격을 한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블레이드 댄싱 VI : 에너지소드를 길게 늘어뜨려 춤추듯이 휘두르며 주위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 메카닉

- 3차 마스터리 코어

· 디스토션 필드 VI : 레지스탕스 비전의 기술로 제작한 특수 탄환을 발사하여 공간을 왜곡시킨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로봇 런처 : RM7 VI : 직사형 고정포 <RM7>을 설치한다.

· 마그네틱 필드 VI : 3개의 자기장 코일을 설치하여 지속적으로 적을 공격할 수 있는 <마그네틱 필드>를 생성한다.

· 로봇 팩토리 : RM1 VI : 일정 주기로 토이 로봇을 소환하는 로봇 팩토리 <RM1>을 설치한다.

■ 데몬슬레이어

- 3차 마스터리 코어

· 데빌 크라이 VI : 순간적으로 잠재된 힘을 방출하여 사방의 적 다수를 위협하고 강한 데미지를 준다.

· 메타모포시스 VI : 일정 시간 동안 마족의 기운을 극한으로 개방하여 일정 범위 내 적들에게 마족의 표식을 새긴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서버러스 VI : 명계를 지키는 신장의 힘으로 전방의 적들을 처단하고 혼을 강탈한다.

· 데모닉 디센트 : 고결한 혈통의 힘이 형체를 얻어 주변의 적들에게 강력한 공격을 가한다.

■ 데몬 어벤져

- 3차 마스터리 코어 

· 익시드 : 문라이트 슬래시 VI : 원을 그리며 전후방의 적들을 벤다.

· 오버맥시마이징 익시드 : 넘쳐흐르는 분노를 데스페라도의 모습으로 실체화할 수 있게 된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사우전드 소드 VI : 주위를 어둠에 물들인 다음 엄청난 속도로 푸른 검광과 함께 적들을 베어버린다.

· 인핸스드 익시드 VI : 익시드 공격 이후 확률적으로 강력한 추가 공격이 이루어진다.

■ 카이저

- 3차 마스터리 코어

· 인퍼널 브레스 VI : 고대의 용을 불러내서 화염을 쏟아낸다. 일정 횟수 사용 시 고대의 용과 완전히 공명하여 더 강력한 공격을 가할 수 있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윙비트 VI : 회오리바람을 일으켜 지정된 횟수만큼 몬스터가 사망할 때까지 타격한다.

· 페트리파이드 VI : 용의 화신을 소환하여 좌우의 몬스터를 끌어당겨서 슬로우를 걸고 데미지를 준다.

■ 카인 

- 3차 마스터리 코어

· 드래곤 팡 VI : 죽음의 향기에 이끌린 마룡의 잔재가 이빨로 실체화되어 더 많은 죽음을 흩뿌린다.

· 샤프트 브레이크 VI : 적을 관통한 후 붕괴하며 폭발하는 화살을 발사한다.

· [발현] 샤프트 브레이크 VI : [발현 스킬] 화살이 폭발한 후 악의가 회오리처럼 남아 적을 괴롭힌다.

· [처형] 팬텀 블레이드 VI : [처형 스킬] 브레스 슈터에 숨겨져 있던 검을 돌출시켜 전방의 적을 빠르게 벤다.

· 리메인 인센스 VI : 발현된 악의가 모여 결정화된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데스 블레싱 VI : 악의에 노출된 적에게 죽음의 축복을 내린다.

· 체이싱 샷 VI : 적을 추적하여 공격하는 화살을 발사한다.

· 스니키 스나이핑 VI : 정신을 집중하여 은밀히 적을 조준한 후 저격한다.

· [발현/처형] 스니키 스나이핑 VI : [발현/처형 스킬] 악의를 응축시킨 화살로 적을 저격한다.

■ 카데나 

- 3차 마스터리 코어

· 서먼 커팅 시미터 VI : 시미터를 소환하여 거꾸로 쥔 뒤 적에게 순식간에 파고들며 가로로 가른다.

· 서먼 스크래칭 클로 VI : 클로를 소환하여 손에 장착한 뒤, 빠르게 할퀴며 전방 사선 방향으로 하강한다.

· 서먼 스로잉 윙대거 VI : 일정 시간 후 폭발하는 수리검을 소환하여 지면에 낮게 깔아 던진다.

· 서먼 비팅 니들배트 VI : 가시 박힌 방망이를 소환하여 머리 위로 가차 없이 내리꽂는다.

· 체인아츠:크러시 VI : 여러 갈래의 체인을 공중에서부터 지면까지 한 번에 터져 나오게 하여 적을 찍어 누른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서먼 슈팅 샷건 VI : 샷건을 소환하여 전방 부채꼴 범위의 적에게 산탄을 발사한다.

· 서먼 슬래싱 나이프 VI : 2개의 단도를 소환하여 전후방을 순식간에 베어낸다.

· 서먼 릴리싱 봄 VI : 폭탄을 소환하여 설치한 뒤 후방으로 도주한다.

· 서먼 스트라이킹 브릭 VI : 거대한 벽돌을 소환하여 체인에 묶은 뒤 전방을 향해 점프하여 강하게 내려찍는다.

· 체인아츠:테이크다운 VI : 체인을 순식간에 길게 뽑아 휘둘러 범위 내의 적을 체인으로 결박한다.

· 프로페셔널 에이전트 VI : 다양한 무기를 다룰 수 있는 진정한 프로페셔널의 모습을 보여준다.

■ 엔젤릭버스터

- 3차 마스터리 코어

· 슈퍼 노바 VI : 에스카다의 힘을 사방으로 내뿜는 에너지체를 설치한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프라이멀 로어 VI : 적들의 혼을 뒤흔드는 파동을 전방으로 발사한다.

· 다카포 페투치아 : 직접 공격하는 스킬 적중 시 사랑과 정의의 힘이 담긴 리본으로 적에게 강력한 추가타를 날린다.

■ 제로

- 3차 마스터리 코어

· 플래시 어썰터 VI : 전방으로 일정 거리를 순간적으로 이동하여 경로 내 적들에게 데미지를 준다.

· 스핀 커터 VI : 빠르게 회전하며 주변에 있는 적을 공격하고, 양 옆으로 관통하는 검기를 발생시켜 추가로 공격한다.

· 프론트 슬래시 VI : 대검을 힘껏 휘둘러 전방에 있는 다수의 적을 공격한다.

· 스로잉 웨폰 VI : 대검을 전방으로 힘껏 던져 이동 선상에 있는 적을 모두 공격한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문 스트라이크 VI : 전방에 있는 적을 공격하여 자신의 앞쪽으로 살짝 끌어온다.

· 피어스 쓰러스트 VI : 전방으로 적을 향해 태도를 찔러 태도의 끝으로 밀어버린다.

· 쉐도우 스트라이크 VI : 전방의 적을 벤다.

· 어퍼 슬래시 VI : 전방에 있는 적을 공격하여 공중으로 띄운다.

· 파워 스텀프 VI : 전방에 있는 적을 공격한다.

· 쉐도우 레인 VI : 알파와 베타의 합동 필살기이다.

· 인피니트 레조넌스 : 알파와 베타가 나누어 가진 초월자의 힘이 공명한다.

■ 키네시스

- 3차 마스터리 코어

· 얼티메이트-트레인 VI : 무인의 기차를 들어올려 자신의 전방에 고속으로 연속 충돌시킨다.

· 얼티메이트-B.P.M VI : 시간의 간격보다 빠른 속도로 압축된 염동력을 전방에 쏟아낸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텔레키네시스 VI : 키네시스의 공격이 적중 시 일정 확률로 이계의 물질이 생성된다.

■ 아델 

- 3차 마스터리 코어

· 임페일 VI : 에테르 소드를 생성하여 강하게 날린다.

· 레조넌스 VI : 마력으로 이루어진 대검을 생성하고 에테르 결정과 공명시켜 결정이 있는 곳으로 돌진한다.

· 게더링 VI : 오더로 명령을 내린 모든 에테르 소드를 되돌아오게 한다.

· 블로섬 VI : 오더로 명령을 내린 모든 에테르 소드를 회전시켜 마력을 개화시킨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크리에이션 VI : 현재 가진 에테르로 몸 주위에 에테르 소드를 창조하며 에테르의 증감에 따라 에테르 소드의 수가 저절로 조절된다.

· 테리토리 VI : 수많은 검이 창조되는 자신만의 영역을 만든다.

· 마커 VI : 허공에 존재하는 작은 조각에 마력을 불어넣어 자라게 한 후 파쇄한다.

■ 일리움

- 3차 마스터리 코어

· 리요 VI : 든든한 기계친구 리요를 소환한다.

· 마키나 VI : 기계친구 마키나를 소환한다.

· 크리스탈 스킬:데우스 VI : 리요와 마키나의 힘을 하나로 합쳐 데우스를 불러낸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롱기누스 VI : 신창 롱기누스를 그려내어 투척한다.

· 커스 마크 완성 VI : 커스 마크가 새겨진 적에게 강한 추가 타격을 입힌다.

· 롱기누스 존 VI : 신창 롱기누스 6자루를 그려내어 넓은 지역에 공격을 퍼붓는다.

■ 칼리

- 3차 마스터리 코어

· 헥스 : 차크람 스윕 VI : [헥스] 전방에 거대한 차크람을 던져 그 반동으로 후방으로 도약한다.

· 헥스 : 차크람 퓨리 VI : [헥스] 주변의 적을 갈기갈기 찢어버리는 고통의 영역을 펼친다.

· 데스 블로섬 VI : 모래로 빚은 절망의 장미를 개화한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레조네이트 VI : 강력한 마력으로 소환된 차크리를 발현시켜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게 된다.

· 디시빙 블레이드 VI : 적의 그림자를 흡수하여 자신의 힘으로 만든다.

■ 아크

- 3차 마스터리 코어

· 돌아오는 증오 VI : 심연의 기운이 적을 베는 칼날로 형상화된다.

· 황홀한 구속 VI : 전방으로 돌진한 후 심연의 감옥을 구현하여 적을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들며 구속한다.

· 끝없는 고통 VI : 심연의 통로를 개방하여 전방을 짧은 시간 동안 난타한 후 심연의 파수꾼을 불러내 마무리 일격을 날린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잊혀지지 않는 악몽 VI : 스펙터의 힘이 깃든 손으로 적을 할퀸다.

· 잊혀지지 않는 흉몽 VI : 스펙터의 힘이 깃든 손으로 적을 할퀸다.

■ 라라 

- 3차 마스터리 코어

· 용맥 흡수 VI : 주변의 용맥을 소모하여 용맥에 잠재되어 있는 힘을 흡수한다. 

· 흡수 : 강 웅덩이 물벼락 VI : 정기 뿌리기 적중 시 장난꾸러기 강의 토지령이 강 웅덩이와 함께 등장하여 적에게 물벼락을 뿌려 공격한다.

· 흡수 : 소소리 바람 VI : 정기 뿌리기 적중 시 바람의 토지령이 조용히 나타나 적을 지속 공격하는 소소리 바람을 일으킨다.

· 흡수 : 햇빛 맹아리 VI : 정기 뿌리기 적중 시 해의 토지령이 모여 뜨거운 햇빛이 응축된 화염구를 뿜어내 적을 추적 공격한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잠 깨우기 VI : 잠들어 있는 용맥의 힘을 정제되지 않은 방식으로 깨우면 무형의 기운으로 변해 주변의 적을 추적 공격한다.

■ 호영

- 3차 마스터리 코어

· 환영 분신부 VI : [부적 도술] 부적을 분신으로 둔갑시켜 적을 농락하는 신출귀몰한 공격을 펼친다.

· 추적 귀화부 VI : [부적 도술] 부적을 도깨비불로 둔갑시켜 적을 추적하여 공격한다.

- 4차 마스터리 코어

· 권술 : 흡성와류 VI : [두루마리 도술] 두루마리를 펼쳐 적의 정기를 흡수하는 강렬한 소용돌이를 불러낸다.

· 권술 : 호접지몽 VI : [두루마리 도술] 두루마리를 펼쳐 아름답지만 치명적인 오색의 나비를 불러낸다.



스킬 수정 사항

-------------------------------------------------------------------------------------------------------------

■ 공통

- 아래 스킬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히어로 : 파이널 어택,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

· 팔라딘 : 파이널 어택, 생츄어리

· 다크나이트 : 파이널 어택, 비홀더 쇼크, 비홀더 쇼크 ll, 비홀더스 리벤지

· 아크메이지(불,독) : 이그나이트, 포이즌 리젼, 메테오, 이프리트, 메기도 플레임

· 아크메이지(썬,콜) : 엘퀴네스

· 비숍 : 제네시스, 블레싱 하모니, 바하뮤트, 헤븐즈 도어, 트라이엄프 페더 VI

· 보우마스터 : 퀴버 카트리지, 피닉스

· 신궁 : 파이널 어택 : 석궁, 스플릿 애로우

· 패스파인더 : 레이븐, 카디널 트랜지션, 어드밴스드 카디널 포스, 콤보 어썰트, 콤보 어썰트(디스차지), 콤보 어썰트(블래스트), 콤보 어썰트(트랜지션), 에인션트 아스트라, 에인션트 아스트라(디스차지), 에인션트 아스트라(블래스트), 에인션트 아스트라(트랜지션)

· 나이트로드 : 다크 플레어, 쇼다운 챌린지, 써든 레이드, 포 시즌

· 섀도어 : 다크 플레어, 크루얼 스탭, 써든레이드, 베일 오브 섀도우

· 듀얼블레이드 : 블레이드 퓨리, 써든레이드, 히든 블레이드

· 바이퍼 : 서펜트 어썰트 인레이지

· 캡틴 : 서먼 크루, 시즈 봄버, 헤드 샷, 퍼실레이드, 사인 오브 봄바드

· 캐논슈터 : 몽키 퓨리어스, 서포트 몽키 트윈스, 롤링 캐논 레인보우, 몽키 퓨리어스/미니 캐논볼 강화

· 미하일 : 파이널 어택,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 소울 마제스티

· 소울마스터 : 코스믹 버스트

· 플레임위자드 : 인페르노라이즈, 피닉스 드라이브, 블레이징 익스팅션 VI

· 윈드브레이커 : 몬순

· 나이트워커 : 엘리멘트 : 다크니스, 다크니스 오멘

· 아란 : 파이널 어택, 아드레날린 맥시멈,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

· 에반 : 드래곤 스파킹, 서클 오브 윈드, 어드밴스드 드래곤 스파킹, 드래곤 다이브, 다이브 오브 썬더, 서클 오브 썬더, 다이브 오브 어스

· 루미너스 : 빛과 어둠의 세례, 엔드리스 다크니스

· 메르세데스 : 파이널 어택 : 듀얼보우건, 스트라이크 듀얼샷, 유니콘 스파이크, 거스트 다이브, 엘리멘탈 나이트, 어드밴스드 스트라이크 듀얼샷,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

· 팬텀 : 느와르 카르트, 로즈 카르트 피날레

· 은월 : 분혼 격참

· 블래스터 : 리볼빙 캐논 마스터리, 해머 스매시, 쇼크 웨이브 펀치, 허리케인 믹서, 펀치-리인포스

· 배틀메이지 : 다크 제네시스

· 와일드헌터 : 서먼 재규어, 파이널 어택, 어시스턴트 헌팅 유닛, 드릴 컨테이너,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

· 제논 : 버츄얼 프로젝션, 블레이드 댄싱, 인스턴트 셔크, 멜트다운 익스플로젼, 홀로그램 그래피티 : 융합

· 메카닉 : 로봇 런처 : RM7, 마그네틱 필드, 로봇 팩토리 : RM1, 디스토션 필드

· 데몬 슬레이어 : 데빌 크라이, 메타모포시스, 서버러스, 데몬 익스플로젼 VI

· 데몬 어벤져 : 서패스 리미트, 인핸스드 익시드, 사우전드 소드

· 카이저 : 윙비트, 페트리파이드, 인퍼널 브레

· 카인 : 스트라이크 애로우, 스트라이크 애로우 II, [발현] 스트라이크 애로우, 스캐터링 샷, [발현] 스캐터링 샷, 드래곤 팡, 스트라이크 애로우 III, 샤프트 브레이크, [발현] 샤프트 브레이크, [처형] 테어링 나이프, [처형] 팬텀 블레이드, 리메인 인센스, 데스 블레싱, 폴링 더스트, [발현] 폴링 더스트, [처형] 체인 시클, [처형] 포이즌 니들, 스니키 스나이핑, [발현/처형] 스니키 스나이핑, 체이싱 샷, 인카네이션

· 카데나 : 서먼 커팅 시미터, 서먼 스크래칭 클로, 서먼 스로잉 윙대거, 서먼 슈팅 샷건, 서먼 슬래싱 나이프, 서먼 릴리싱 봄, 서먼 비팅 니들배트, 서먼 스트라이킹 브릭, 체인아츠:크러시, 프로페셔널 에이전트, 체인아츠:테이크다운 강화

· 엔젤릭버스터 : 프라이멀 로어, 슈퍼 노바

· 제로 : 어드밴스드 파워 스텀프, 스핀 커터/스로잉 웨폰 강화

· 키네시스 : 텔레키네시스, 얼티메이트-트레인, 얼티메이트-B.P.M

· 아델 : 샤드, 에테르 결정, 임페일, 레조넌스, 크리에이션, 테리토리, 게더링, 오더, 페더, 노빌리티, 그레이브, 트레드, 블로섬, 다이크, 레프 용사의 의지, 마커, 루인, 인피니트, 리스토어, 스톰, 디바이드 VI

· 일리움 : 크리스탈 스킬:데우스, 롱기누스 존

· 칼리 : 레조네이트, 디시빙 블레이드, 헥스 : 차크람 스윕, 헥스 : 차크람 퓨리, 데스 블로섬

· 아크 : 잊혀지지 않는 악몽, 잊혀지지 않는 흉몽, 되살아나는 악몽, 되살아나는 흉몽, 돌아오는 증오, 끝나지 않는 악몽, 끝나지 않는 흉몽, 황홀한 구속, 배틀 아츠-리인포스, 배틀 아츠-이그노어 가드, 배틀 아츠-보스 킬러, 끝없는 고통

· 라라 : 잠 깨우기, 흡수 : 강 웅덩이 물벼락, 흡수 : 소소리 바람, 흡수 : 햇빛 맹아리, 용맥 분출 VI

· 호영 : 환영 분신부, 추적 귀화부, 권술 : 흡성와류, 권술 : 호접지몽, 멸화염 : 허/실 VI, 지진쇄 : 허/실 VI, 파초풍 : 천 허/실 VI, 토파류 : 지 허/실 VI

- 이볼브의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약 30% 증가됩니다.

■ 히어로

- 파이널 어택

· 최대 HP가 가장 높은 보스 몬스터에게 우선적으로 발동하도록 수정됩니다.

-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

· 최대 HP가 가장 높은 보스 몬스터에게 우선적으로 발동하도록 수정됩니다.

- 발할라

· 모든 검격에 동일한 사운드가 재생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팔라딘 

- 폴링 저스티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560%에서 1491%로 감소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적용받도록 수정됩니다. 

■ 다크나이트

- 파이널 어택

· 다크 스피어 적중 시 발동되도록 변경됩니다.

- 비홀더스 리벤지

· 전투 분석 시스템에 표기되도록 수정됩니다.

■ 아크메이지 (불,독)

- 메테오

· 스킬 사용 후 텔레포트를 사용할 수 있는 시점이 감소됩니다.

■ 아크메이지 (썬,콜)

- 블리자드

· 스킬 사용 후 텔레포트를 사용할 수 있는 시점이 감소됩니다.

- 블리자드 VI

· 스킬 사용 후 텔레포트를 사용할 수 있는 시점이 감소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13% 감소됩니다.

■ 비숍

- 제네시스

· 스킬 사용 후 텔레포트를 사용할 수 있는 시점이 감소됩니다.

■ 보우마스터

- 피닉스

· 공격 메커니즘이 변경됩니다.

■ 신궁

- 파이널 어택 : 석궁

· 직접 공격하는 공격 스킬의 적중 횟수마다 일정 확률로 발동되도록 변경됩니다.

- 프리져

· 공격 메커니즘이 변경됩니다.

■ 패스파인더

- 레이븐

· 공격 메커니즘이 변경됩니다.

· 공격 간격이 증가됩니다.

- 렐릭 차지Ⅱ

· 레이븐이 적을 공격할 경우 렐릭 게이지 충전량이 10에서 30으로 증가됩니다.

- 커스 트랜지션

· 디버프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에인션트 아스트라(블래스트)

· 첫번째 사격 시 발사 각도를 조정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나이트로드

- 다크 플레어 

     · 스킬 지속 시간이 버프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 버프 아이콘 우클릭을 통해 취소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섀도어

- 다크 플레어 

     · 스킬 지속 시간이 버프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 버프 아이콘 우클릭을 통해 취소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베일 오브 섀도우

     · 스킬 지속 시간이 버프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 버프 아이콘 우클릭을 통해 취소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듀얼블레이드

- 써든레이드

     · 스킬 사용 시 파이널 컷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일정 비율 감소시키는 기능이 제거됩니다.

- 파이널 컷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에서 63초로 감소됩니다.

- 헌티드 엣지

· 헌티드 엣지-수라의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약 8% 증가됩니다.

■ 캡틴

- 컨티뉴얼 에이밍

· 특수 탄환이 캐릭터가 조금 더 가까운 위치에서 발사되도록 수정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약 13% 감소됩니다.

· 사정거리가 약 25% 증가됩니다.

· 시전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타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호밍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전함 노틸러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스트레인지 봄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 소울마스터 

- 소울 블레싱 III

· 코스믹 오브 생성 시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12%로 증가됩니다.

- 소드 엑스퍼트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5%에서 20%로 증가됩니다.

- 코스모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000%에서 1100%로 증가됩니다.

- 솔루나 파워

· 발동 시 MP가 소비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 아래 스킬들에 커맨드 잠금 기능이 추가됩니다. 커맨드 잠금 시 아래 방향키와 함께 스킬을 사용해도 반대 모드의 스킬이 발동되지 않습니다.

· 블레이징 익스팅션, 인페르노라이즈, 플레임 디스차지, 블레이징 익스팅션 VI

- 스피릿 오브 플레임에 커스텀 커맨드 기능이 추가됩니다. 커스텀 커맨드 사용 시 스킬 키를 사용하여 플레임 폭스를 소환할 수 있고, 아래 방향키와 함께 스킬을 사용하여 파이어 라이온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 인피니트 플레임 서클

· 플레임 폭스 소환 중 사용 시 초당 소비하는 불사조의 깃털 수가 2배로 증가되고 스킬의 최종 데미지가 100% 증가됩니다.

■ 나이트워커

- 엘리멘트 : 다크니스

· 어둠의 표식 지속 시간이 5초에서 15초로 증가됩니다.

- 다크니스 오멘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00%에서 370%로 감소됩니다.

· 공격 지속 시간이 5초에서 7초로 증가됩니다.

· 공격 횟수가 1번에서 6번으로 증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60초로 증가됩니다.

· 어둠 속성 공격 적중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최대 소환 가능 개수가 2개에서 1개로 감소됩니다.

· 지속 시간이 버프 아이콘으로 표기되도록 개선됩니다.

· 소환수 지속 시간 증가 효과가 적용되었을 때 스킬 이펙트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쉐도우 배트 적용 중 배트 무리 소환 시간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아란

- 프로즌 그라운드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아드레날린 부스트 : 얼음 파동

· 활성화 시에도 전투 상태에 돌입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아드레날린 맥시멈을 습득하지 않은 경우 스킬 이름이 아드레날린 부스트 : 얼음 파동으로 변경됩니다.

· 아드레날린 맥시멈을 습득한 경우 스킬 이름이 아드레날린 맥시멈 : 얼음 파동으로 변경됩니다.

- 아드레날린 부스트 액티베이트

· 아드레날린 부스트 및 아드레날린 맥시멈이 재사용 대기시간일 때 퀵슬롯 상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드레날린 부스트의 재사용 대기시간으로 보이도록 변경됩니다.

- 아드레날린 맥시멈 : 얼음 파동

· 활성화 시에도 전투 상태에 돌입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금빛 섬광

· 스킬 이름이 아드레날린 맥시멈 : 금빛 섬광으로 변경됩니다.

· 재발동 대기시간이 1.2초에서 0.8초로 감소됩니다. 

- 비욘더-리인포스

· 스킬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비욘더-보너스 어택

· 스킬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비욘더-이그노어 가드

· 스킬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에반

- 스위프트-돌아와!

· 드래곤 스위프트 VI를 배울 경우 이펙트가 변경되도록 수정됩니다.

- 어드밴스드 드래곤 스파킹

· 드래곤 스파킹이 10레벨 이상일 때 배울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다이브 오브 썬더

· 전기 구체가 생성될 수 없을 때 시스템 메시지 출력 빈도가 감소됩니다.

■ 루미너스

- 모닝 스타폴

· 스킬이 삭제됩니다.

- 트와일라잇 노바

· 빛과 어둠의 힘으로 폭발을 일으키는 신규 스킬입니다.

- 모닝 스타폴 V 코어가 트와일라잇 노바 V 코어로 변경됩니다.

■ 메르세데스

- 스트라이크 듀얼샷

   · 적중한 적을 일정 확률로 기절시키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기절상태인 적에게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라이트닝 엣지

   · 패시브 효과의 거스트 다이브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37%p에서 245%p로 증가됩니다.

- 어드밴스드 스트라이크 듀얼샷

    · 적중한 적을 일정 확률로 기절시키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기절상태인 적에게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팬텀

- 느와르 카르트

· 반전카드가 가끔 범위 내의 적을 추적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조커

· 스킬 시전 이펙트와 타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은월

- 소혼 장막

· 적 처치 시 지속시간이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지속 시간이 45초에서 60초로 증가됩니다. 

■ 블래스터

- 건틀렛 마스터리

·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해머 스매시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00%에서 150%로 감소됩니다.

· 차지 후 사용 시 충격파가 설치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최종 데미지 증가 디버프 지속 시간이 30초에서 60초로 증가됩니다.

- 쇼크 웨이브 펀치

· 충격파가 삭제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65%에서 180%로 감소됩니다.

·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5%에서 210%로 증가됩니다.

- 허리케인 믹서

· 패시브 효과의 해머 스매시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95%p에서 150%p로 감소됩니다.

- 건틀렛 엑스퍼트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기준 15%에서 20%로 증가됩니다. 

·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기준 15%에서 20%로 증가됩니다.

- 펀치-쇼크 웨이브 보너스 어택

· 스킬이 삭제됩니다.

- 펀치-보너스 어택

· 해머 스매시, 쇼크 웨이브 펀치의 공격 횟수를 증가시키는 신규 스킬입니다.

- 벙커 버스터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400%에서 500%로 증가됩니다.

- 발칸 펀치

· 첫 공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000%에서 1200%로 증가됩니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50%에서 1000%로 증가됩니다.

■ 배틀메이지

- 다크 라이트닝

· 검은 징표의 지속시간이 15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 어비셜 라이트닝

· 검은 징표 공격 발동 횟수가 30번에서 45번으로 증가됩니다.

■ 제논

- 핀포인트 로켓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로켓 시스템

· 적을 추적하여 공격하는 로켓을 발사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 핀포인트 로켓 1차 강화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로켓 시스템 1차 강화

· 로켓 시스템을 강화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 이지스 시스템

· 스킬이 삭제됩니다.

- 핀포인트 로켓 2차 강화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로켓 시스템 2차 강화

· 로켓 시스템을 강화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 핀포인트 로켓 최종 강화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로켓 시스템 최종 강화

· 로켓 시스템을 강화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 핀포인트 로켓 V 코어가 로켓 시스템 V 코어로 변경됩니다.

- 이지스 시스템 V 코어가 삭제되며 기존 이지스 시스템 스킬을 보유한 강화 코어의 경우 아래 스킬로 대체되며, 대체될 스킬을 이미 보유한 코어의 경우 차등 순위의 스킬로 대체됩니다.

· 1순위 : 로켓 시스템

· 2순위 : 퍼지롭 매스커레이드

· 3순위 : 홀로그램 그래피티

■ 카이저

- 페트리파이드

· 공격 횟수가 1번에서 3번으로 증가됩니다.

·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인퍼널 브레스

· 액션 딜레이가 약 29% 감소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00%에서 970%로 증가됩니다.

· 공격 횟수가 8번에서 14번으로 증가됩니다.

· 화염 불길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00%에서 240%로 증가됩니다.

- 인퍼널 브레스-리인포스

· 인퍼널 브레스의 화염 불길이 인퍼널 브레스-리인포스의 효과를 적용받도록 개선됩니다.

- 인퍼널 브레스-타일 퍼시스트

· 스킬이 삭제됩니다.

- 인퍼널 브레스-타일 리인포스

· 스킬이 삭제됩니다.

- 인퍼널 브레스-이그노어 가드

· 인퍼널 브레스의 몬스터 방어율 무시 수치를 증가시키는 신규 스킬입니다.

- 인퍼널 브레스-보스 킬러

· 인퍼널 브레스의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신규 스킬입니다.

■ 카인

- 데스 블레싱

· 어나일레이션 악의의 영지 지속 중 데스 블레싱의 스킬 이름이 어나일레이션 : 데스 블레싱으로 변경됩니다.

■ 카데나

- 서먼 비팅 니들배트

· 1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95%에서 330%로 감소됩니다.

· 1타의 공격 횟수가 8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2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40%에서 443%로 감소됩니다.

· 2타의 공격 횟수가 9번에서 13번으로 증가됩니다.

· 3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15%에서 653%로 감소됩니다.

· 3타의 공격 횟수가 10번에서 14번으로 증가됩니다.

- 체인아츠:테이크다운

· 시간 내에 웨폰 버라이어티 추가타 최대 발동 횟수를 충족했을 때 난타가 즉시 발생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난타의 최대 공격 가능한 적의 수가 1에서 10으로 증가됩니다.

■ 키네시스

- 텔레키네시스

· 얼티메이트-싸이킥 샷, 얼티메이트-B.P.M, 얼티메이트-싸이킥 샷 VI을 제외한 얼티메이트 스킬에도 발동되도록 변경됩니다.

· 주변 물체가 생성 시 적중한 적의 수와 관계없이 1개 생성되도록 변경됩니다.

· 주변 물체가 생성 시 적중한 적 중 최대 HP가 가장 높은 보스 몬스터를 우선 공격하게 됩니다.

■ 아델

- 레조넌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02%에서 105%로 감소됩니다.

- 어센트

· 레조넌스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25%p에서 115%p로 감소됩니다.

- 퍼펙션

· 레조넌스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65%p에서 170%p로 감소됩니다.

- 테리토리

·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효과를 적용 받았을 때 사용 후 일정 시간 동안 재설치가 불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지속 시간이 버프 아이콘으로 표기되도록 개선됩니다.

- 리스토어

· HEXA 강화 코어가 개방된 리스토어가 솔 야누스 : 새벽을 발동시키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일리움

- 프라이멀 프로텍션이 스킬 이펙트 투명도 옵션의 영향을 받지 않게 수정됩니다.

- 소울 오브 크리스탈에 커맨드 잠금 기능이 추가됩니다. 커맨드 잠금 시 방향키 입력 없이 스킬 키만으로 가지고 있는 모든 크리스탈 조각을 소모하여 한 번에 영혼의 크리스탈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언리미티드 크리스탈의 크리스탈 결정이 적을 다시 탐색하는 범위가 기존 대비 약 178% 증가됩니다.

■ 아크

- 돌아오는 증오의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3000% 증가됩니다.

- 지워지지 않는 상처 VI에 돌아오는 증오 VI를 강화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스킬 오류 수정

-------------------------------------------------------------------------------------------------------------

■ 공통

- 몽키 퓨리어스, 플래시 뱅, 유니콘 스파이크의 디버프 중 1개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즈모스 협곡 스테이지 클리어 시 일부 보존되지 않는 스킬이 맵이동 전까지 보존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수정되는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아크메이지(썬,콜) : 썬더 스피어

· 보우마스터 : 애로우 플래터 설치 모드

· 패스파인더 : 에인션트 아스트라(트랜지션)

· 팬텀 : 슈라우드

- 1~4차 스킬 레벨 초기화 시 일부 6차 스킬이 스킬북 UI에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크메이지(썬,콜)

- 프리징 이펙트

· 빙결 중첩이 모두 감소해도 디버프 이펙트가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썬더 스피어

· 타격 이펙트가 다른 캐릭터에게 어색한 위치에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비숍의 헤븐즈 도어의 시전 이펙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우마스터의 플레시 미라주가 몬스터 탐색 로직 오류로 인해 잔영이 발사한 화살이 의도보다 넓은 탐색 범위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수정 후 몬스터 탐색 범위가 기존 대비 37.5% 감소됩니다.

■ 듀얼블레이드의 플래시 뱅의 디버프가 자신이 아닌 듀얼블레이드에게도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 바이퍼의 서펜트 스톤의 시전 이펙트가 가끔 어색한 시점에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캡틴

- 서먼 크루가 퍼실레이드를 사용하여도 소환수가 공격을 시작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어셈블 크루가 퍼실레이드를 사용하여도 소환수가 공격을 시작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래피드 파이어 VI의 난사 모드에 불릿의 공격력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배틀쉽 봄버 VI의 활성화 조건을 충족하지 않았을 경우 배틀쉽 봄버 VI가 종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논슈터

- 몽키 퓨리어스

· 파이널 어택이 가끔 발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도트 데미지가 각자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디버프가 자신이 아닌 캐논슈터에게도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 롤링 캐논 레인보우 시전 시 가끔 스킬 보이스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울마스터

- 코스믹 버스트의 시전 이펙트가 다른 캐릭터에게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솔루나 슬래시의 타격 이펙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플레임위자드의 인페르노라이즈가 엘리멘트 : 플레임을 활성화시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이트워커

- 엘리멘트 : 다크니스의 어둠의 표식 이펙트가 가끔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크니스 오멘의 스킬 이펙트가 다른 캐릭터에게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도미니언 스킬 종료 시 일부 스킬 이펙트가 어색하게 소멸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란의 아드레날린 맥시멈의 시전 이펙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루미너스의 빛 마법 강화, 어둠 마법 강화의 스킬 효과가 아마겟돈에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르세데스

- 아래 스킬들의 이펙트가 다른 캐릭터에게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이널 어택 : 듀얼보우건, 스트라이크 듀얼샷, 어드밴스드 스트라이크 듀얼샷,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

- 엘리멘탈 나이트의 스킬 보이스가 수정됩니다.

- 롤링 문썰트 시전 후 가끔 스피릿 점프를 두 번 시전 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팬텀의 저지먼트 스킬 UI가 가끔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블래스터

- 해머 스매시의 일부 스킬 이펙트가 투명도 옵션에 영향을 받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카닉

- 아래 스킬들의 자폭 공격이 발생할 때 가끔 다른 캐릭터에게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로봇 런처 : RM7, 서포트 웨이버 : H-EX, 마그네틱 필드, 로봇 팩토리 : RM1, 서포트 웨이버 강화

- 다른 캐릭터에게 아래 스킬들의 히트 이펙트가 어색한 위치에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로봇 런처 : RM7, 마그네틱 필드, 로봇 팩토리 : RM1

- 마그네틱 필드

· 자기장 코일의 설치 위치에 따라 가끔 마그네틱 필드의 공격이 발생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3개의 자기장 코일 설치 후 일부 자기장 코일이 제거되었을 때 남은 자기장 코일이 여전히 공격 상태인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3개의 자기장 코일 설치 후 일부 자기장 코일이 제거되었을 때 남은 자기장 코일이 1개 이상임에도 버프 아이콘이 제거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그네틱 필드가 소멸할 때 다른 캐릭터에게 자기장 코일보다 마그네틱 필드가 먼저 사라지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로봇 팩토리 : RM1

· 가끔 다른 캐릭터에게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데나

- 체인아츠:테이크다운의 난타 스킬 이펙트가 다른 캐릭터에게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로

- 어드밴스드 스로잉 웨폰

· 소환수가 가끔 어색하게 소멸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환수가 맵의 외곽에서 생성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어시스트, 트랜센던트 시간의 축복으로 시전 시 가끔 다른 캐릭터에게 소환수가 반대 방향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른쪽으로 시전 시 소환수가 반대로 회전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쉐도우 레인의 딜레이가 시전하는 캐릭터에 따라 상이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트랜센던트

· 시간의 축복으로 발동하는 플래시 어썰터의 이펙트가 다른 유저에게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시간의 축복으로 발동하는 스킬의 타격 효과음이 들리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키네시스

- 얼티메이트-트레인 

· 연속으로 시전 시 스킬 효과음이 어색하게 들리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델

- 게더링 

· 크리에이션/게더링 강화 코어의 20레벨 효과를 받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블로섬 

· 블로섬/스콜 강화 코어의 20레벨 효과를 받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커 

· 스킬 이펙트가 다른 캐릭터에게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리움

- 리요

· 정상적으로 공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크리스탈 스킬:데우스

· 위성이 정상적으로 공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프라이멀 프로텍션

· 자신 및 다른 캐릭터에게 스킬 이펙트 투명도 옵션이 적용되지 않게 변경됩니다.

- 크래프트:자벨린 VI, 글로리윙:자벨린 VI

· 크리스탈 파편 버프 아이콘이 가끔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언리미티드 크리스탈

· 크리스탈 이그니션 사용 시 가끔 무한의 크리스탈에서 공명이 발생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무한의 크리스탈의 공명 이펙트가 스킬 이펙트 투명도 옵션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칼리

- 데스 블로섬

· 타격 이펙트가 다른 캐릭터에게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타격 이펙트가 몬스터의 크기에 따라 변경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크

- 끝없는 고통 시전 시 액션이 지속 중 액션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래 스킬의 스킬 설명이 조합키, 단축키세팅, 버프 즐겨찾기 설정 내에서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지워지지 않는 상처 VI

      · 채워지지 않는 굶주림 VI

      · 걷잡을 수 없는 혼돈 VI

■ 라라

- 잠 깨우기

· 스킬 시전 이펙트가 다른 캐릭터에게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타격 이펙트가 다른 캐릭터에게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흡수 : 강 웅덩이 물벼락의 타격 이펙트가 가끔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흡수 : 소소리 바람의 스킬 이펙트가 다른 캐릭터에게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자유로운 용맥

· 버프 아이콘에 스킬 설명이 표기되도록 수정됩니다. 

· 마을에서 자유로운 용맥이 생성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큰 기지개

· 스킬 시전 이펙트가 다른 캐릭터에게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타격 이펙트가 다른 캐릭터에게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호영의 권술 : 호접지몽의 스킬 이펙트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GM소리 올림

댓글2

  • 캐릭터 아이콘도닥붕의전설 2024.12.19

    "너희가 뭐라 하든 우리는 틀리지 않았고, 테섭은 너희들 말하는 거 들으려고 여는 게 아니다. 그러니까 WWE를 하든 UFC를 하든 우리는 우리 할 일 한다"

이전 1 다음
(0/200) 등록

뉴스 더보기

헤네시스 윷놀이 대회 뉴네임 옥션 새벽별 분수대 메이플스토리M 라라 레벨 달성 이벤트 프리미엄PC방 접속보상 이벤트&기프트 두근두근 브루미의 대청소 레이디 블레어의 드림 익스프레스 (수정4) 챌린저스 월드 하이퍼 버닝 MAX (수정) 새벽별 연회 만찬 (수정) 아이템 버닝 윈터 튜토리얼 미션 (추가) 기념 주화 & 뱃지 교환소 새벽별빛 채집 연회의 축복 (수정) 테라 블링크 VIP 사우나

이전 1/17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