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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 알림판

NO 분류 개선내용과 답변 적용 일정 적용 상태
175 보스/사냥

[편의성]
중요 버프 종료 알람 기능 추가

[메이플 라이브 토크]
- 특정 버프의 종료 알림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검토하여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22/5/1)

- 예정
174 보스/사냥

[편의성]
경험치 버프 종료 알람 기능 추가

[메이플 라이브 토크]
- 경험치 쿠폰의 종료 알림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검토하여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22/5/1)

▶ 6월 30일(목) 업데이트로 경험치 쿠폰 사용 종료 알림 기능이 추가됩니다. (22/6/30)

2022-06-30 완료
165 보스/사냥

[편의성]
직관적인 보스 클리어 현황 정보 제공

[메이플 라이브 토크]
- 보스 게시판 UI는 지속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며, 각 보스별 클리어 현황 또한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개선하겠습니다. (22/5/1)

- 예정
164 보스/사냥

기존 보스 패턴 개선

[메이플 라이브 토크]
- 난이도가 과도하게 높거나, 운적인 요소가 크게 작용하는 보스 패턴의 경우 빠른 시일 내에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22/5/1)

- 예정
150 보스/사냥

[편의성]
핑크빈 퇴치 시 상태 이상 즉각 해제되도록 수정

[토론게시판]
- 2022년 상반기 중 개선할 예정입니다. (22/2/24)

▶ 4월 21일 업데이트로 핑크빈 처치 시 적용되어있던 상태이상이 즉시 해제되도록 개선됩니다. (22/4/21)

2022-04-21 완료
140 보스/사냥

[편의성]
일부 보스 입장 프로세스 간소화 (아카이럼, 핑크빈, 힐라 등)

[토론게시판]
- 2022년 상반기 중 개선할 예정입니다. (22/2/24)

▶ 4월 21일 업데이트로 아카이럼, 핑크빈, 힐라의 보스 대기열 사용 시 입장 대기맵으로 바로 이동하도록 변경됩니다. (22/4/21)

2022-04-21 완료
126 보스/사냥

[편의성]
아카이럼 퇴치 후 륀느 대화창 팝업 삭제

[토론게시판]
- 2022년 상반기 중 개선할 예정입니다. (22/2/24)

▶ 3월 24일 업데이트로 아카이럼 퇴치 시 출력되는 륀느의 대사가 삭제됩니다. (22/3/24)

2022-03-24 완료
125 보스/사냥

[편의성]
주요 보스 몬스터 보상 페이즈 추가

[2022년 상반기 업데이트 소개]
- 보스의 보상 획득 방식을 개선하여 대부분의 상위 보스에 보상 스테이지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22/2/23)

[토론게시판]
- 2022년 상반기 중 개선할 예정입니다. (22/2/24)

▶ 3월 24일 업데이트로 주요 보스인 스우, 데미안, 윌, 더스크, 듄켈, 진 힐라에 보상 페이즈가 추가됩니다. (22/3/24)

2022-03-24 완료
124 보스/사냥

[편의성]
HP바에 %정보 표기 기능 추가

[토론게시판]
- 2022년 상반기 중 개선할 예정입니다. (22/2/24)

▶ 4월 21일 업데이트로 보스 HP의 % 표기 기능이 추가됩니다. (22/4/21)

2022-04-21 완료
123 보스/사냥

[편의성]
이계의 제단 석상 입장 선택지 순서 수정

[토론게시판]
- 2022년 상반기 중 개선할 예정입니다. (22/2/24)

▶ 4월 21일 업데이트로 이계의 제단 석상의 입장 선택지 순서가 변경됩니다. (22/4/21)

2022-04-21 완료
115 보스/사냥

보스 난이도 분화

[2022년 상반기 업데이트 소개]
- 2022년 상반기에 기존 보스의 난이도 분화가 추가로 진행됩니다. 난이도 분화는 데스티니 업데이트와 마찬가지로 보스 간 난이도 격차가 큰 곳에 우선 투입될 예정입니다. (22/2/23)

[메이플 라이브 토크]
- 하위 보스 사이의 격차 완화와 함께, 상위 구간에서도 용사님들께 성장 척도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구간에서 보스의 난이도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22/5/1)

상시 상시
98 보스/사냥

[리부트]
리부트 월드의 검은 마법사 입장 제한 검토

[간담회 알림판]
- 현재는 리부트 월드의 특성으로 인한 부분이며, 단순히 정식 서버와의 비교만으로 수정하는 부분 보다 이후 리부트 월드의 경험 개선 방향에 맞추어 검토할 예정입니다. (21/4/21)

- 검토
57 보스/사냥

[편의성]
보스 몬스터의 일일 입장 제한 개선 및 삭제

[토론게시판]
- 보스 몬스터는 도전의 의미로 입장 제한을 설정해 두었습니다만, 시스템 오류 등으로 의도치 않게 입장 제한 횟수를 소모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불편함을 드려 죄송한 마음이며 이 부분은 발생 빈도를 모니터링하여 입장 제한 횟수에 대한 개선 방안을 모색해보겠습니다. (21/6/30)

▶ 22/1/27(목) 업데이트를 통해 보스 일일 입장 횟수 제한이 사라지거나, 3회로 조정됩니다. 다만, 재입장 대기시간의 경우, 해당 제한이 없다면 파티 입장 후 클리어 여부가 결정되기 전에 동일한 보스를 다시 입장할 수 있는 문제가 있어 이는 유지됩니다. (검은 마법사의 재입장 대기 시간은 60분으로 적용됩니다.) (22/1/27)

2022-01-27 완료
56 보스/사냥

[편의성]
보스 매칭 시스템 도입

[간담회 알림판]
- 기존 보스 매칭이 유용하게 동작하지 않았기에 보스 이동으로 수정을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보스 이용 패턴을 바탕으로 보스 컨텐츠의 매칭 기능에 대해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21/5/14)

[토론게시판]
- 보스 격파를 위한 파티원 모집을 쉽게 해 주는 기능은 올해 내 진행되는 보스 리워드 개편 시점 전후로 도입 가능 여부를 검토하겠으며, 변경되는 내용이 있다면 홈페이지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21/4/29)

[데스티니 라이브톡]
- 게시판 형태의 매칭 시스템을 2022년 상반기에 우선적으로 도입할 예정입니다. 클리어 확률이 높은 파티로 매칭시켜주는 스마트 매칭 시스템의 일정은 현재 미정이나, 완성되는대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22/1/5)

▶ 4월 21일 업데이트에서 파티 모집 게시판 형태의 보스 매칭 시스템이 우선 도입됩니다. (22/4/21)

2022년 상반기 완료
55 보스/사냥

데스카운트가 남아있으면 사망 상태에서 보스를 처치되어도 보상을 받을 수 있게 개선 필요

[간담회 알림판]
- 보스 컨텐츠의 클리어 시점과 보상 수령 페이즈를 분리한다면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긴 하나 보스별로 개별 작업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보스 리워드를 개선하는 과정에서 같이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21/5/14)
- 검토 일정이 2022년으로 조정되었습니다. 지연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21/12/8)

▶ 22/3/24(목) 업데이트로 주요 주간 보스의 보상맵이 추가되면서, 보스 클리어 시점에 데스 카운트가 남아있는 경우 캐릭터가 사망해 있더라도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2/5/19)

2022-03-24 완료
51 보스/사냥

[편의성]
보스 입장 팝업창의 UI/UX 개선

[토론게시판]
- 많은 분이 편의성 패치에 다양한 의견을 남겨주고 계신 것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보스 입장 팝업창은 간담회 건의사항에서 안내해 드린 것처럼, 기존 보스 매칭이 유용하게 동작하지 않았기에 즉시 이동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현재 보스 입장 이용 패턴을 바탕으로 개선이 필요한 점을 추가로 검토해 보겠습니다. (21/5/31)

▶ 4월 21일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보스 파티 모집 시스템과 함께, 보스 대기맵 입장을 위해 사용하는 팝업창의 인터페이스가 개선됩니다. (22/4/21)

2022-04-21 완료
48 보스/사냥

[편의성]
전투 분석을 세분화해서 보스만을 대상으로 측정 가능한 요소 필요

[간담회 알림판]
- 보스 몬스터 구현 시 몬스터 1개체 아닌 여러 개체의 복합 등으로 구현하기도 하기 때문에 명확하게 어떤 개체에게 데미지를 주면 보스다 라는 정의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명확한 방법이 있을지 검토하겠습니다. (21/5/14)

- 검토
46 보스/사냥

[편의성]
내 캐릭터에 적용되고 있는 디버프의 지속시간 표시

[간담회 알림판]
- 디버프의 종류가 워낙 많다보니 아이콘화해도 시인성이 떨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투 상황에서 유용하게 정보를 제공해줄 수 있는 방식에 대해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21/5/14)

- 검토
45 보스/사냥

[편의성]
보스에 적용되고 있는 디버프의 종류 표시

[간담회 알림판]
- 디버프의 종류가 워낙 많다보니 아이콘화해도 시인성이 떨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투 상황에서 유용하게 정보를 제공해줄 수 있는 방식에 대해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21/5/14)

[메이플 라이브 토크]
- 바인드를 포함하여, 전투 상황 중 확인이 필요한 주요 정보들은 효과적인 표시 방법을 고안하여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2/5/1)

▶ 6월 30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보스 몬스터의 바인드 저항시간을 표시하는 기능이 우선 추가됩니다. (22/6/30)

2022-06-30부터 예정
13 보스/사냥

200레벨 이하 구간의 사냥터 개선

[토론게시판]
- 200레벨 이하 캐릭터를 육성하는 과정에서, 특정 사냥터에 편중된 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다른 사냥터를 개선하겠습니다. (21/7/30)

▶ 6월 30일(목) 업데이트로 200레벨 이하 구간에서 특정 사냥터에 과도하게 이용자가 집중되는 것을 완화하기 위해, 커닝 타워 스타포스 필드를 추가로 확장하였습니다. 이후에도 용사님들의 사냥터 이용 패턴을 면밀히 관찰하면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는지 지속적으로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22/6/30)

2022년부터 예정
12 보스/사냥

인기 사냥터에만 유저가 집중되는 문제

[토론게시판]
- 맵의 지형이나 몬스터 수에 따라 선호도가 높은 맵이 있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각 맵의 컨셉과 다양성이 부족하여 발생하는 문제라고 생각하며, 이로 인해 일반적인 상황에서 경험치 획득 효율이 높은 맵을 찾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맵 이용률이 더욱 많은 지역의 사냥터를 우선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검토해 나가겠습니다. (21/5/31)

[간담회 알림판]
- 21/6/17(목)에 250레벨대 이하의 유저분들이 효용을 느끼실 수 있는 리멘 지역 신규 사냥터와 신규 몬스터파크 아르카나를 추가하였습니다. (21/6/17)

[메이플 라이브 토크]
- 2022년 중 다양한 사냥터의 효율이 비슷하게 맞춰지도록 개선하여, 사냥터의 포화 상태를 완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2/5/1)

상시 상시
11 보스/사냥

메이플스토리가 고의적으로 보스 클리어를 막아두고 있다는 의견에 대한 입장

[간담회 알림판]
- 신규 컨텐츠나 보스 출시 시 의도적으로 공략불가능한 패턴을 설정하지는 않습니다. 메이플스토리에서 보스의 클리어는 컨트롤 요소 외에도 캐릭터의 성장 수준도 고려하여 난이도를 설정하고 있습니다. 선택받은 세렌은 기존의 장비 및 캐릭터의 성장 수준 외에도 새롭게 추가된 어센틱 포스도 일정 수준 이상의 성장도 필요하도록 설계한 부분입니다. 선택받은 세렌의 경우 저희가 설계한 의도와 실제 용사님들이 플레이하고 계신 기록을 바탕으로 적절하게 진행되고 있는지 상시로 확인하고 있으며, 저희가 설계한 의도에 부합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단계적으로 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21/5/14)

- 검토
10 보스/사냥

사냥터 매매행위에 대한 입장

[간담회 알림판]
- 사냥터의 개인 소유에 대해서 인정하지 않습니다. 현재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사냥터가 부족한 것이 근본적인 원인으로써, 단순히 채널을 증설하여 맵을 늘리기보다는 사냥터의 선택지를 늘리는 방향으로 개선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21/5/14)
- 2022년부터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일정이 지연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21/12/8)

2022년 중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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