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메이플ID로 로그인

뉴스

메이플 알림판

NO 분류 개선내용과 답변 적용 일정 적용 상태
195 스킬

헥사 매트릭스 코어 추가

[메이플 비전 토크]
- 올 겨울 12월 업데이트를 목표로 마스터리 코어와 공용 코어를 가장 먼저 투입할 예정입니다. (23/8/24)

▶ 23년 12월 21일(목) 업데이트로 전 직업 공용 6차 스킬인 '솔 야누스'가 추가되었습니다. (23/12/27)
▶ 24년 1월 18일(목) 업데이트로 전 직업의 신규 6차 마스터리 코어가 추가되었습니다. (24/1/18)

2024-01-18 완료
194 스킬

직업 리마스터 1종

[메이플 비전 토크]
- 각 직업별로 구조적인 개선과 이펙트 개선이 동시에 필요하다고 판단될 때 진행하겠다고 말씀드렸던 기조에 맞춰 하나식 리마스터 작업을 착수하려 하며, 그 시작으로 하나의 직업을 11월에 리마스터 할 예정입니다. (23/8/24)

▶ 23년 11월 23일(목) 업데이트로 엔젤릭버스터의 리마스터가 진행되었습니다. (23/11/23)

2023-11-23 완료
116 스킬

[편의성]
V 매트릭스 UI내 코어 마스터 기능 추가

[토론게시판]
- 2022년 상반기 중 개선할 예정입니다. (22/2/24)

▶ 4월 21일 업데이트로 V 매트릭스 UI 내에서 코어 마스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22/4/21)

2022-04-21 완료
68 스킬

루미너스의 다크 크레센도 로직 변경에 대한 기획 의도 및 개선 계획 여부

[토론게시판]
- 21/4/22(목) 업데이트에서 액티브 버프 스킬 수를 줄이기 위해 패시브 스킬로 변경을 했습니다. 액티브 버프 스킬이었을 때 스킬 재사용 시 누적 횟수 초기화가 되는 단점이 있었기 때문에 모험가 마법사의 아케인 에임 스킬과 비슷한 로직으로 수정했고 누적 횟수가 2배이기 때문에 지속시간을 2배보다 조금 더 많은 12초로 설정했습니다. 테스트 월드의 전투 기록을 분석했을 때 패시브 스킬로 변경한 후 전투 패턴 상의 변화가 크지 않아 정식 월드 업데이트 시 지속시간을 조금 늘리는 형태로 반영했습니다. 다만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 같은 특정 상황에서 전투 패턴이 크게 변할 수 있다는 의견도 있기에 지속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1/4/29)

▶ 21년 5월 20일 업데이트를 통해 다크 크레센도의 버프 지속 시간이 증가한 것에 이어, 이번 8월 25(목) 업데이트에서도 다크 크레센도의 최대 중첩 횟수, 지속시간, 중첩 횟수당 데미지를 추가로 조정하여 해당 버프의 유지 난이도를 낮췄습니다. 변경 이후에도 해당 개선이 의도대로 잘 작동하고 있는지 지속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22/8/25)

2022-08-25 완료
61 스킬

[편의성]
에르다 노바, 스탠스, 상향점프 개선

[데스티니 라이브톡]
- 바인드는 사용성이 불편한 에르다 노바의 쿨타임을 조정하고 즉발 범위기로 변경하는 방향으로 개선하여 유저분들께 동등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스탠스는 현재 보스 레이드에서 스탠스가 부족하여 캐릭터가 밀리는 경험 자체가 부정적이라고 판단되고, 자체 스탠스가 없는 직업들이 미하일 링크를 통해서 이를 극복하는 과정이 불필요하다고 생각되어 모든 직업들의 기본 스탠스를 일괄 100%로 제공해드리려 합니다. 스탠스의 평준화와 함께 미하일의 링크 스킬은 변경될 예정입니다. 상향 점프의 경우, 모험가 리마스터를 통해 많이 개선되지만, 여전히 순수하게 상하이동기가 없어 사냥이 어려운 직업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를 보편화 해야 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들은 22/1/27(목)의 밸런스 패치를 통해 최대한 진행하려고 합니다. (22/1/5)

▶ 22/1/27(목) 업데이트를 통해 에르다 노바가 즉발형 범위기로 변경되고 쿨타임이 25레벨 기준 120초로 감소합니다. 또한, 전 직업이 자체 패시브로 스탠스 100%를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되며 상향 이동기가 없거나 기존의 상향 이동기의 효용이 부족한 직업들에게 상향 점프 스킬이 추가됩니다. (22/1/27)
▶ 22/2/24(목) 업데이트를 통해 가동률 100% 버프에 스탠스 효과가 적용되어 있는 일부 직업들의 경우, 스탠스의 추가 패시브화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22/1/28)
▶ 22/2/24(목) 및 22/3/24(목) 업데이트를 통해 일부 직업의 스탠스 추가 패시브화가 진행되었습니다. (22/3/31)

2022-03-24 완료
60 스킬

시그너스 기사단 리마스터

[데스티니 라이브톡]
- 시그너스 기사단 리마스터는 모험가 리마스터 이후 진행할 예정입니다. (22/1/5)

[2022년 상반기 업데이트 소개]
- 시그너스 기사단 리마스터를 2022년 여름 업데이트에 선보이게 될 예정입니다. 기존 시그너스 직업군들의 개별 핵심 가치를 보존하면서 최신 전투 패턴에 잘 어우러지도록 개선하여, 불편한 경험을 줄이고 용사님들께서 신선한 재미를 느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2/2/23)

▶ 6월 30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미하일을 포함한 시그너스 기사단의 스킬 리마스터가 진행되었습니다.

2022-06-30 완료
47 스킬

[편의성]
구시대적 유물 마스터리북의 제거 고려

[간담회 알림판]
- 캐릭터의 성장 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4차 이하 스킬의 성장 경험이 예전에 비해 많이 약해졌고, 불편함이 증가되고 있기에 이 부분에 대한 개선을 검토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마스터리북도 같이 고려하도록 하겠습니다. (21/5/14)

[데스티니 라이브톡]
- 신규 유저분들의 진입장벽을 완화하기 위해 마스터리북을 제거할 예정입니다. (22/1/5)

▶ 22/1/27(목) 업데이트를 통해 마스터리북이 제거됩니다. (22/1/27)

2022-01-27 완료
39 스킬

[편의성]
스킬 쿨타임 정보 표시 개선

[데스티니 라이브톡]
- 스킬 쿨타임 정보 표시 기능을 22/1/27(목) 업데이트를 통해 보완할 예정입니다. 먼저, 21/12/30(목)의 패치 이전처럼 우측 상단에 숫자가 오는 형태와, 현재의 형태, 그리고 현재의 숫자 표시의 크기를 줄이는 형태를 선택할 수 있게 제공하는 방안을 고려중입니다. 또한 쿨타임을 나타내는 음영 효과 자체도 과하게 어두운 느낌이 있어 이 효과를 줄이는 방향 역시 고려중입니다. 또한, 스킬 쿨타임의 종료가 얼마 남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점멸 효과도 눈이 아프다는 의견이 많아 선택적으로 제공했어야 했다고 생각되어, 다음 업데이트에 반영하겠습니다. (22/1/5)

▶ 22/1/27(목) 업데이트를 통해 원하는 스킬 쿨타임 표시 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스킬 쿨타임이 5초 미만일 때 점멸 이펙트 표시 여부도 설정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으며, 쿨타임 음영 이펙트가 아이콘을 너무 어둡게 가리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2/1/27)

2022-01-27 완료
이전 10개 이전 1 다음 다음 1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