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2 |
캐릭터 육성
|
[편의성] 스텟창 정보 보강
[메이플 라이브 토크]
- 스탯창에서 현재의 공격속도 및 공격력/마력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추가하겠습니다. (22/5/1)
▶ 12월 22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스탯창에서 캐릭터의 현재 공격속도와 공격력 및 마력 수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개선되었습니다. (22/12/22)
|
2022-12-22 |
완료
|
162 |
캐릭터 육성
|
자유 전직 시스템 형평성 개선
[메이플 라이브 토크]
- 모험가의 자유전직 시스템으로 발생하는 불평등을 완화하기 위해, 자유 전직에 필요한 비용을 조정하는 것을 고려하겠습니다. (22/5/1)
|
- |
검토
|
161 |
캐릭터 육성
|
이벤트 어센틱 심볼 지급량 확대
[메이플 라이브 토크]
- 금년 여름 이벤트부터 어센틱 심볼을 구매하기 위해 소모되는 이벤트 재화의 수량을 인하할 예정입니다. (22/5/1)
▶ 6월 30일(목)부터 진행되는 이그니션 불꽃 축제 이벤트의 이그니션 코인샵에서 어센틱 심볼을 구매하기 위한 필요 이그니션 코인의 수량이 150개로 인하되었습니다. (22/6/30)
|
2022-06-30 |
완료
|
160 |
캐릭터 육성
|
그란디스 지역 일일퀘스트 경험치 추가
[메이플 라이브 토크]
- 용사님들께 효율적인 경험치 공급 경로를 좀 더 제공해드릴 수 있는 방안으로 올 여름 그란디스 지역의 일일 퀘스트에 경험치 보상을 추가하는 것을 검토하겠습니다. (22/5/1)
▶ 6월 30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그란디스 지역과 테네브리스 지역의 일일퀘스트 보상으로 경험치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22/6/30)
|
2022-06-30 |
완료
|
155 |
캐릭터 육성
|
어빌리티 프리셋 기능
[메이플 라이브 토크]
- 전반적으로 어빌리티 획득 난이도가 충분히 완화되고 나면, 용사님들의 게임 플레이 다양성을 위해 순차적으로 고려하도록 하겠습니다. (22/5/1)
▶ 23년 12월 21일(목) 업데이트로 어빌리티 프리셋이 추가되었습니다. (23/12/27)
|
2023-12-21 |
완료
|
53 |
캐릭터 육성
|
[편의성]
성장 동선 및 퀘스트 수행 동선 개선
[토론게시판]
- 성장 동선 및 퀘스트 수행 동선에서도 상시로 불편한 부분에 대한 개선을 진행하고, 육성 과정에서 다양한 육성 루트를 즐길 수 있는 방향으로 동선을 개편하겠습니다. (21/7/30)
[간담회 알림판]
- 21/12/30(목) 업데이트에서 초반 육성 지원과 이동 편의성 향상을 위한 길라잡이 개편을 진행하였습니다. (21/12/30)
▶ 12월 22일(목) 업데이트로 아케인 리버의 스페셜 컨텐츠가 개편되고, 츄츄 아일랜드 지역 사냥터에서 몬스터가 한 종류만 등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2/12/22)
▶23년 6월 15일(목) 업데이트에 그란디스 지역 일일 퀘스트 완료 조건이 해당 지역 몬스터 500마리 처치로 변경되었습니다. 추가로, 23년 7월 13일(목) 업데이트로 아케인리버 지역 일일 퀘스트의 완료 조건도 그란디스 일일 퀘스트와 동일한 형식으로 개선되었습니다. (23/7/13)
▶ 24년 3월 21일(목) 업데이트로 슬리피우드, 오르비스, 엘나스 지역의 전반적인 스토리 개편 및 퀘스트 동선 개선이 진행되었으며, 연합 퀘스트 중 공통 퀘스트로 관리되고 있지 않았던 일부 직업군의 퀘스트의 수행 동선이 개선되었습니다. (24/03/21)
▶ 24년 6월 20일(목) 업데이트로 200레벨 이하 성장 동선이 개편되었으며, 길라잡이 UI 의 '레벨별 컨텐츠' 구성이 메인 퀘스트 개편에 맞춰 변경되었습니다. (24/6/20)
▶ 24년 6월 20일(목) 업데이트로 200레벨 이하 성장 동선을 메인 퀘스트를 따라 더욱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개편을 진행하였습니다. (24/6/20)
|
상시 |
상시
|
33 |
캐릭터 육성
|
280레벨 이상 구간의 성장 동기 개선
[간담회 알림판]
- 280레벨 이상에서 경험하는 메소 페널티의 경우 21/4/22(목) 업데이트를 통해 수정하였습니다. 그리고 간담회 현장에서 말씀 드렸듯이 280레벨 이상의 상위 사냥터 추가를 올해 안에 추가할 수 있도록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21/5/14)
- 280레벨 이상의 상위 사냥터 및 보스는 올해 안에 추가될 계획이었으나, 2022년으로 일정이 조정되었습니다. 지연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21/12/8)
[토론게시판]
- 280레벨 이상의 신규 지역 추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다만 ‘최상위 레벨대 신규 지역을 추가하는 것’과 ‘성장 동선 개편 및 스토리 보강’ 중에서 어디에 우선순위를 두고 집중할 것인지를 고민하는 상황이라서 좀 더 방향이 명확해지면 다시 한번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1/7/30)
▶ 22/2/24(목) 업데이트에서 신규 보스 칼로스가 추가됩니다. 신규 지역 추가는 올해 중으로 진행 할 예정이며, 구체적인 시기가 결정되면 말씀 드리겠습니다. (22/1/27)
[2022년 상반기 업데이트 소개]
- 2022년 여름 업데이트에서 275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그란디스의 신규 지역 '오디움'이 추가됩니다. (22/2/23)
▶ 8월 25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지역 오디움의 출시와 함께 신규 필드, 신규 몬스터 컬렉션 및 오디움 어센틱 심볼이 추가되었습니다. (22/8/25)
|
2022-08-25 |
완료
|
31 |
캐릭터 육성
|
250레벨대 신규 컨텐츠의 양과 다양성을 고려하여 보강
[간담회 알림판]
- 최상위 레벨의 신규 지역 추가 뿐만 아니라 250레벨대, 그리고 그 하위 구간에서 이용 가능한 컨텐츠도 지속적으로 보강하도록 하겠습니다. (21/4/21)
- 21/6/17(목)에 250레벨대 이하의 유저분들이 효용을 느끼실 수 있는 리멘 지역 신규 사냥터와 신규 몬스터파크 아르카나를 추가하였습니다. (21/6/17)
- 21/8/12(목)에 신규보스 ‘가디언 엔젤 슬라임’을 추가하여, 노멀 스우/데미안 구간과 이지 루시드 사이에 위치하는 중위 유저분들이 노말 가디언 엔젤 슬라임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모라스와 에스페라 지역에서 활동하시는 유저분들이 더욱 수월하게 심볼을 수급하실 수 있도록 ‘엔하임 디펜스’와 ‘프로텍트 에스페라’ 컨텐츠를 출시하였습니다. (21/8/12)
- 2022년에도 다양한 구간의 유저분들이 만족하실 수 있는 신규 사냥터 및 신규 보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입니다. (21/12/8)
|
상시 |
상시
|
30 |
캐릭터 육성
|
레벨업 필요 경험치 조정 시 누락되는 구간 없이 진행
[간담회 알림판]
- 향후 레벨업 필요 경험치 조정 시 특정 구간에서 누락되지 않도록 전반적인 경험치 조정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21/4/21)
[토론게시판]
- NEO 업데이트에서 250레벨 구간 사냥터에 대해서는 조정되지 않았던 부분은 지난 6월 리멘 지역 사냥터를 추가함으로써 어느 정도 완화가 되었음을 확인했습니다. 다가올 겨울 업데이트에서도 추가로 250레벨 구간에 대한 조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21/7/30)
▶ 21/12/30(목) 업데이트에서 250~259 구간의 레벨업 필요 경험치가 16% 하향조정 되었습니다. (22/1/27)
▶ 12월 22(목) 업데이트를 통해 Lv220~259 구간의 레벨업 경험치 요구량이 감소되었습니다. (22/12/22)
▶ 23년 6월 15일(목) 업데이트로 210~299레벨 구간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 요구량이 감소되었습니다. (23/6/15)
|
상시 |
상시
|
29 |
캐릭터 육성
|
신규 복귀에 대한 초반 육성 지원
[간담회 알림판]
- 신규 또는 복귀하시는 분들이 게임에 잘 정착할 수 있는 초반 육성 지원을 상시로 적용하는 부분을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21/4/21)
- 21/12/30(목) 업데이트에서 초반 육성 지원과 이동 편의성 향상을 위한 길라잡이 개편을 진행하였습니다. (21/12/30)
[토론게시판]
- 길라잡이 개편을 통해, 200레벨 미만 퀘스트 기반 성장 동선의 효율을 개선하고, 게임 안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또한 곳곳에 흩어져 있거나, 확인하기 어려운 정보들을 효율적으로 정리하고, 정리한 내용을 친절하고 효과적으로 안내할 계획입니다. (21/9/13)
▶24년 6월 20일(목) 업데이트로 200레벨 이하 성장 동선이 개편되었으며, 성장 동선을 효율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도록 길라잡이 개편을 진행하였습니다.
|
상시 |
상시
|
27 |
캐릭터 육성
|
유니온 육성 경험 개선
[간담회 알림판]
- 부캐를 키우는 경험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논의될 사항이 많은 것 같습니다. 다른 캐릭터이니 각각 캐릭터의 처음부터 계속 경험해야 할 것 인가, 혹은 유니온 레벨을 올리기 위한 과정에 불과하므로 빠르게 생략해야 할 것 인가 등입니다. 대부분의 상황에서 불필요한 부분은 생략할 수 있어야 하지만 캐릭터 각각의 성장 경험에서 빠지지 않아야 하는 것은 살릴 수 있도록 고려하겠습니다. (21/4/21)
- 21/12/30(목) 업데이트에서 스토리 퀘스트를 월드 내 캐릭터 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여 반복적인 플레이에서 오는 피로감을 해소하고자 하였고, 길라잡이/퀘스트 성장 동선 개편을 통해 캐릭터 육성 허들 완화를 시도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이벤트에서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과 같은 부캐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 지급량을 확대하고, 획득 허들을 완화하는 등 육성 경험 개선을 위한 시도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21/12/30)
[토론게시판]
- 성장 동선 및 퀘스트 수행 동선에서도 상시로 불편한 부분에 대한 개선을 진행하고, 육성 과정에서 다양한 육성 루트를 즐길 수 있는 방향으로 동선을 개편할 계획입니다. (21/7/30)
[데스티니 라이브톡]
- 유니온 육성의 부담을 줄여드리기 위해, 메가버닝 부스터를 데일리 기프트 형태로 지급하는 등의 상시 획득 루트의 추가를 고려하겠습니다. (22/1/5)
[메이플 라이브 토크]
- 5월 업데이트를 통해 메가버닝 부스터가 6월부터 데일리 기프트 보상에 포함되도록 변경됩니다. 또한, 유니온 확장과 함께 유니온 레벨에 반영되는 캐릭터의 숫자도 확대할 예정입니다. (22/5/1)
▶ 22년 5월 19일(목) 업데이트로 6월 데일리 기프트부터 메가버닝 부스터가 보상으로 추가됩니다. 또한, 유니온 레벨에 집계되는 캐릭터의 숫자가 40개에서 42개로 확대되었습니다. (22/5/19)
▶ 23년 11월 23일(목) 업데이트로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을 사용할 수 있는 레벨 제한이 141레벨에서 130레벨로 조정됩니다. (23/11/23)
▶ 24년 3월 21일(목) 업데이트로 캐릭터의 성장에 따라 유니온 코인을 더 많이 획득할 수 있도록 유니온 공격대원 전투력 공식이 수정됩니다. 또한, 유니온 일일 퀘스트가 삭제되고 유니온 주간 퀘스트로 변경됩니다. (24/03/21)
|
상시 |
상시
|
25 |
캐릭터 육성
|
육성 난이도를 완화할 수 있는 시스템의 추가
[토론게시판]
-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 감소, 사냥터 개선, 몬스터파크 경험치 획득량 증가 등 캐릭터 육성 난이도 완화를 위한 다양한 개선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특정 레벨 구간이나, 경험치 획득량이 부족하다는 의견을 많이 전달해주고 계시며, 개발진에서도 육성 난이도 완화 및 육성 경험 개선을 위한 노력이 더욱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21/6/30)
- 메이플 LIVE와 별빛 심포니 이벤트에서 짧은 시간 내에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미니게임을 추가하여 육성 난이도를 완화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21/6/17(목) 업데이트에서 신규 몬스터파크 아르카나가 추가되었고, 아케인 리버 일일 퀘스트에 경험치 보상을 추가하였으며, 리멘에 신규 사냥 필드를 추가하였습니다. 유니온의 육성 난이도도 함께 완화하기 위해 점진적으로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의 지급량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21/11/24)
▶ 6월 30일(목)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10주간 하이퍼 버닝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하이퍼 버닝으로 지정된 캐릭터는 250레벨까지 1+2 레벨업이 가능하며, 성장 과정에서 다양한 육성 지원 아이템이 제공됩니다. 또한, 테네브리스와 그란디스 지역의 일일퀘스트 보상으로 경험치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22/6/30)
▶ 7월 28일(목)에 진행된 업데이트를 통해, 몬스터 파크의 레벨 구간이 확장되고, 몬스터 파크 익스트림이 재개장 되었습니다. 또한, 다이나믹 필드 개편을 통해서 사냥 중 경험하게 되는 다양한 필드 이벤트의 효율이 전반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22/7/28)
▶ 12월 22일(목) 업데이트로 아케인리버 지역의 일일 퀘스트 보상 경험치가 증가하였고, 일부 아케인리버 스페셜 컨텐츠에 경험치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몬스터파크 레헬른/아르카나의 클리어 경험치가 상향 조정 되었습니다. (22/12/22)
▶ 23년 6월 15일(목) 업데이트로 210~299레벨 구간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 요구량이 감소되었습니다. 몬스터 파크의 신규 상위 스테이지가 추가되었으며, 익스트림을 포함한 일부 스테이지 클리어 시 획득하는 경험치가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아케인리버와 그란디스의 일일 퀘스트의 경험치 보상도 상향되었습니다. (23/06/15)
▶ 24년 8월 13일(화) 업데이트로 몬스터 파크의 경험치 혜택이 상향되었습니다. (24/8/13)
|
상시 |
상시
|
24 |
캐릭터 육성
|
아케인 리버 중후반 구간의 아케인 심볼 강화 비용 인하
[데스티니 라이브톡]
- 1월에 아르카나 지역부터는 저레벨 아케인 심볼의 강화 비용을 인하할 수 있는 여력이 있는지 검토 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2/1/5)
▶ 1월 27일 업데이트로 전 지역의 심볼 강화 비용이 인하됩니다. (22/1/27)
|
2022-01-27 |
완료
|
23 |
캐릭터 육성
|
아케인 리버 초반 구간의 아케인 심볼 강화 비용 인하
[데스티니 라이브톡]
- 심볼 강화 비용으로 인한 지출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소멸의 여로부터 레헬른까지의 심볼 강화 비용을 인하할 예정입니다. (22/1/5)
▶ 1월 27일 업데이트로 전 지역의 심볼 강화 비용이 인하됩니다. (22/1/27)
|
2022-01-27 |
완료
|
21 |
캐릭터 육성
|
모험가 리마스터 패치시점의 이벤트 및 보상
[데스티니 라이브톡]
- 모험가 리마스터 패치를 적용하면서 신규 모험가분들을 위한 육성 지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모든 모험가분들을 위한 치장성 보상과 전 직업이 사용할 수 있는 테라버닝 부스터 등을 지급할 수 있도록 준비해 두겠습니다. (22/1/5)
▶ 1월 27일의 모험가 육성 지원 이벤트로 모든 용사님들께 테라버닝 부스터가 지급되고, 모든 모험가 캐릭터를 대상으로 치장성 아이템이 제공됩니다. 또한, 신규로 생성된 모험가 캐릭터가 일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성장에 필요한 각종 아이템을 받을 수 있고, 220레벨을 달성하면 유니크 엠블렘 상자와 함께 17성 유니크 PC방 앱솔랩스 무기 혹은 15성 유니크 PC방 도미네이터 펜던트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22/1/27)
|
2022-01-27 |
완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