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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메이플 알림판

NO 분류 개선내용과 답변 적용 일정 적용 상태
190 아이템

오픈 API 확률 조회 시스템 도입

[메이플 비전 토크]
- 기존 확률 조회 시스템 이외에도, 오픈 API를 통한 큐브 사용 내역을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입니다. (22/8/24)

2022년 하반기 예정
184 치장

[편의성]
마네킹 슬롯 확대

[메이플 라이브 토크]
- 늦어도 올해 안에 마네킹 슬롯을 추가로 확장하겠습니다. (22/5/1)

2022년 중 예정
175 보스/사냥

[편의성]
중요 버프 종료 알람 기능 추가

[메이플 라이브 토크]
- 특정 버프의 종료 알림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검토하여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22/5/1)

- 예정
172 캐릭터 육성

[편의성]
스텟창 정보 보강

[메이플 라이브 토크]
- 스탯창에서 현재의 공격속도 및 공격력/마력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추가하겠습니다. (22/5/1)

- 예정
164 보스/사냥

기존 보스 패턴 개선

[메이플 라이브 토크]
- 난이도가 과도하게 높거나, 운적인 요소가 크게 작용하는 보스 패턴의 경우 빠른 시일 내에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22/5/1)

- 예정
159 아이템

스타포스 강화 경험 개선

[메이플 라이브 토크]
- 스타포스 강화의 부정적 경험을 완화하기 위해, 강화에 대한 기대값은 유지하면서 편차를 줄이는 방향으로 점차 개선하겠습니다. (22/5/1)

2022년부터 예정
104 아이템

큐브 아이템의 천장 시스템 도입

[간담회 알림판]
- 고객 간담회에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큐브 등급업 시 더 나은 확률 경험을 줄 수 있는 부분에 대해 고려 중이나, 거래 가능한 상황에서의 천장 시스템에 대해 내부적인 논의가 좀 더 필요한 상태입니다. (21/5/14)

[메이플 라이브 토크]
- 2022년부터 잠재 능력의 등급 업그레이드 경험을 점진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22/5/1)

▶ 잠재 능력의 등급 업그레이드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6월 30일(목) 업데이트에서 블랙 큐브와 에디셔널 큐브의 등급업 확률을 상향하였습니다. (22/6/30)

2022년부터 예정
102 아이템

효용이 낮은 잠재 옵션의 개선

[간담회 알림판]
- 간담회 때 언급이 되었던 모든 스킬 레벨 증가, 보스 몬스터 공격시 데미지 +20% 옵션 외에도 현재 기준에서 효용이 낮은 옵션에 대한 개선을 장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 부분은 고객자문단을 통해 최우선으로 논의하고 개선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1/4/21)
- 21/8/12 업데이트에서 일부 효용이 낮은 옵션을 제거하거나 출현 개수를 제한하여 유용한 옵션이 조금 더 잘 나오도록 개선하였습니다. (21/8/12)
- 2022년에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진행되는 내용은 본 항목의 코멘트에 추가하겠습니다. (21/12/8)

[메이플 라이브 토크]
- 2022년부터 효용이 낮은 잠재 옵션의 개선을 점진적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22/5/1)

▶ 6월 30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30% 옵션이 더 이상 레전더리 첫 번째줄 옵션으로 출현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22/6/30)

2022년부터 예정
54 시스템

[편의성]
컨텐츠 별 주간 초기화 요일과 시간 통일

[토론게시판]
- 현재 주간 초기화의 기준 요일이 컨텐츠마다 달라서 혼동을 일으키기 쉬운 상황이라 초기화 시점을 맞추려고 합니다. 다만 초기화되는 데이터의 종류가 많고, 초기화 시점 변화로 인해 추가로 고려해야 하는 사항이 많아 당장 적용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가능한 빠른 시점에 초기화 기준을 통일할 수 있도록 조정하겠으며, 개발진에서는 일일 초기화의 기준 시점으로 오전 10시, 주간 초기화의 기준 시점은 월요일 오전 10시로 조정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21/7/30)

- 예정
45 보스/사냥

[편의성]
보스에 적용되고 있는 디버프의 종류 표시

[간담회 알림판]
- 디버프의 종류가 워낙 많다보니 아이콘화해도 시인성이 떨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투 상황에서 유용하게 정보를 제공해줄 수 있는 방식에 대해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21/5/14)

[메이플 라이브 토크]
- 바인드를 포함하여, 전투 상황 중 확인이 필요한 주요 정보들은 효과적인 표시 방법을 고안하여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2/5/1)

▶ 6월 30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보스 몬스터의 바인드 저항시간을 표시하는 기능이 우선 추가됩니다. (22/6/30)

2022-06-30부터 예정
15 커뮤니티

각 유저의 취향을 고려한 소규모 커뮤니티 형성 (사냥, 보스, 코디 등)

[토론게시판]
- 소규모 커뮤니티 형성을 통한 사냥 동기 부여나 선호하는 컨텐츠나 보스/코디 등의 취향이 비슷한 용사님이 같이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플레이할 수 있는 형태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준비 중에 있습니다. (21/7/30)

- 예정
13 보스/사냥

200레벨 이하 구간의 사냥터 개선

[토론게시판]
- 200레벨 이하 캐릭터를 육성하는 과정에서, 특정 사냥터에 편중된 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다른 사냥터를 개선하겠습니다. (21/7/30)

▶ 6월 30일(목) 업데이트로 200레벨 이하 구간에서 특정 사냥터에 과도하게 이용자가 집중되는 것을 완화하기 위해, 커닝 타워 스타포스 필드를 추가로 확장하였습니다. 이후에도 용사님들의 사냥터 이용 패턴을 면밀히 관찰하면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는지 지속적으로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22/6/30)

2022년부터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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