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1.2.387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용사님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가 1월 25일(목) 진행되었습니다.
목차
■ 잠재능력 재설정 시스템
■ 필드 메소 획득 제한 시스템
■ 리부트 월드 조정
■ 게임 내 큐브 획득처 삭제
■ 캐시샵
■ 파왕 우르스
■ 개선 사항
- 잠재능력
- 스타포스 강화
- 메소 마켓
- UI
■ 오류 수정
- 스킬
- 어센틱포스 필드
잠재능력 재설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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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소를 사용하여 잠재능력을 재설정할 수 있는 ‘잠재능력 재설정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인벤토리 UI에서 ‘잠재능력 재설정 시스템’ 아이콘을 사용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잠재능력 재설정 시스템’을 이용한 잠재능력 재설정 시 기존 옵션과 재설정된 옵션 중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잠재능력 재설정 비용은 아이템 착용 레벨 및 현재 등급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며, 재설정에 필요한 메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착용 레벨 | 레어 | 에픽 | 유니크 | 레전드리 |
1~159 | 4,000,000 | 16,000,000 | 34,000,000 | 40,000,000 |
160~199 | 4,250,000 | 17,000,000 | 36,125,000 | 42,500,000 |
200~249 | 4,500,000 | 18,000,000 | 38,250,000 | 45,000,000 |
250~300 | 5,000,000 | 20,000,000 | 42,500,000 | 50,000,000 |
※ 메소를 사용한 잠재능력 재설정에도 등급 상승 보장 시스템이 적용되며, 누적 횟수는 기존 큐브와 별개로 누적됩니다.
※ 잠재능력 등급 상승 확률, 옵션 등장 확률, 옵션 등급 설정 확률, 등급 상승 보장을 위한 재설정 횟수는 블랙 큐브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필드 메소 획득 제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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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소 획득 시 기본 메소와 추가 메소가 분리되어 표시됩니다.
- 기본 메소는 캐릭터의 메소 획득량 증가 능력치 및 캐릭터 레벨과 몬스터 레벨의 차이에 의한 패널티가 적용되기 이전의 메소량입니다.
- 추가 메소는 기본 메소를 제외한 캐릭터의 메소 획득량 증가 능력치 및 캐릭터 레벨과 몬스터 레벨의 차이에 의한 패널티에 의해 증가하거나 감소한 메소량입니다.
※ 캐릭터 레벨과 몬스터 레벨의 차이에 의한 패널티로 인한 획득 메소 감소량이 메소 획득량 증가 능력치에 의한 획득 메소 증가량보다 큰 경우, 추가 메소 대신 메소 패널티가 음수로 출력됩니다.
■ 캐릭터가 하루에 필드에서 획득하는 메소에 상한이 적용됩니다.
- 필드에서 메소 획득 시 획득한 메소의 기본 메소량이 누적되며, 일일 누적 메소가 상한에 도달할 경우 더 이상 필드에서 메소를 획득해도 보유한 메소량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 메소 획득량 증가 능력치, 캐릭터 레벨과 몬스터 레벨의 차이에 의한 패널티로 인한 메소 획득량 변화량은 일일 누적 메소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소지 가능한 최대 메소를 보유한 상태에서 필드 메소 획득 시도 시, 메소 획득이 불가하며 일일 누적 메소도 증가하지 않습니다.
- 일일 누적 메소는 매일 0시에 초기화됩니다.
- 일일 누적 메소 상한은 캐릭터 단위로 적용되며, 캐릭터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캐릭터 레벨 | 일일 누적 메소 상한 |
1~99 | 2,000만 메소 |
100~199 | 4,000만 메소 |
200~259 | 8,000만 메소+200레벨을 초과한 레벨 5당 500만 메소 |
260~300 | 1억 5,000만 메소+260레벨을 초과한 레벨 5당 1,000만 메소 |
※ 일일 누적 메소 상한에 도달한 상태에서 레벨업으로 인해 상한이 증가할 경우 증가된 상한만큼 추가로 기본 메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인벤토리 UI에서 ‘메소’ 버튼에 마우스 오버 시 일일 누적 메소 상한에 대한 정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리부트 월드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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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부트 패시브 효과의 메소 획득량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 리부트 월드에서 강렬한 힘의 결정 판매 가격이 일반 월드와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게임 내 큐브 아이템 획득처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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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 아이템 사용 시 더 이상 수상한 큐브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봉인된 상자(모자)
- 봉인된 상자(전신 갑옷, 상의, 하의)
- 봉인된 상자(신발, 장갑)
- 봉인된 상자(무기)
- 카오스 봉인된 상자(모자)
- 카오스 봉인된 상자(전신 갑옷, 상의, 하의)
- 카오스 봉인된 상자(신발, 장갑)
- 카오스 봉인된 상자(무기)
■ 보스 몬스터, 필드 보스, 엘리트 몬스터, 엘리트 챔피언에서 다음 아이템이 더 이상 드롭되지 않습니다.
- 수상한 큐브
- 장인의 큐브
- 명장의 큐브
- 혼돈의 칼날
- 강력한 혼돈의 칼날
■ 엘리트 보스 처치 보상인 희귀한 보물 상자에서 수상한 큐브를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습니다.
■ 하급 사냥꾼의 주머니, 중급 사냥꾼의 주머니, 상급 사냥꾼의 주머니에서 수상한 큐브를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최상급 사냥꾼의 주머니에서 수상한 큐브, 장인의 큐브, 명장의 큐브를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몬스터파크 창조의 월요일 상자에서 혼돈의 칼날, 강력한 혼돈의 칼날을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몬스터파크 강화의 화요일 상자에서 수상한 큐브, 장인의 큐브, 명장의 큐브를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몬스터파크 축제의 토요일 상자에서 혼돈의 칼날, 강력한 혼돈의 칼날, 수상한 큐브, 장인의 큐브, 명장의 큐브를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몬스터 컬렉션 탐험 보상으로 수상한 큐브, 장인의 큐브, 명장의 큐브를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몬스터 컬렉션 소소한 탐험상자에서 수상한 큐브를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몬스터 컬렉션 적당한 탐험상자에서 수상한 큐브, 장인의 큐브를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몬스터 컬렉션 괜찮은 탐험상자, 상당한 탐험상자에서 수상한 큐브, 장인의 큐브, 명장의 큐브를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신비한 광맥, 신비한 전설의 광맥에서 수상한 큐브가 더 이상 드롭되지 않습니다.
■ 리부트 월드의 빠른 이동에서 리부트 큐브 상점이 삭제됩니다.
■ 리부트 기프트 상자에서 수상한 큐브, 장인의 큐브, 명장의 큐브를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리부트 월드 NPC, 안드로이드 상점에서의 장인의 큐브, 레드 큐브, 블랙 큐브 판매가 종료됩니다.
■ NPC 부관 MR.판쵸의 카르마 장인의 큐브 판매가 종료됩니다.
■ NPC 쿠엘베른의 혼돈의 칼날, 강력한 혼돈의 칼날 판매가 종료됩니다.
■ 제로 직업의 WP와 메소를 사용한 잠재능력 재설정이 불가하게 변경됩니다.
캐시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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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캐시샵에서 판매 중이던 레드 큐브, 블랙 큐브 판매가 종료됩니다.
■ 리부트 월드 캐시샵 '강화' 카테고리 내 '강화' 항목에서 판매하던 미라클 서큘레이터가 일반 월드와 동일하게 '게임' 카테고리 내 '편의' 항목에서 판매되도록 변경됩니다.
파왕 우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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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왕 우르스를 이용할 수 없게 변경되며 차원의 거울, 길라잡이, 보스 UI에서 삭제됩니다.
■ [우르스] 파왕의 소문 퀘스트를 더 이상 수행할 수 없게 됩니다.
■ 파왕 우르스 관련 업적이 추억 탭으로 이동되어 더 이상 수행할 수 없게 됩니다.
■ 자와드 NPC는 더 이상 등장하지 않게 변경되며 자와드 NPC를 통해 우르스 관련 칭호와 훈장, 소울 조각을 더 이상 획득할 수 없게 됩니다.
■ 아이샤 NPC는 더 이상 등장하지 않게 변경되며 우르스 상점은 메이플 운영자 NPC와의 대화를 통해 2024년 4월 24일(수) 오후 11시 59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보스 연습모드에서 ‘마슈르의 선물 기상효과’를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버닝 월드 스텝업 미션의 ‘우르스 알아보기’가 ‘루타비스 알아보기’로 변경됩니다.
■ 테라 블링크 - 슈피겔만의 다이어리의 ‘우르스 3회 입장’ 미션이 ‘<미드나잇 파티> 데일리 파티 참여’ 미션으로 변경됩니다.
※ ‘<미드나잇 파티> 데일리 파티’ 참여 횟수가 변경 이전에 보유한 ‘우르스 3회 입장’ 미션 완료 횟수보다 많을 시 그 차이만큼 스탬프가 지급됩니다.
잠재능력 개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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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잠재능력 및 에디셔널 잠재능력 재설정 시 아래의 옵션이 최대 세 개의 옵션까지 설정될 수 있게 수정됩니다.
- 몬스터 방어율 무시 +%
-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 +%
- 아이템 드롭률 +%
※ 기존 큐브 아이템을 사용한 재설정과 메소를 사용한 재설정 모두 적용됩니다.
스타포스 강화 개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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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포스 강화 시 목표 강화 단계가 1~15성일 때 사용되는 메소가 약 30% 감소됩니다.
※ 슈페리얼 아이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메소 마켓 개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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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소 마켓에서 거래 1회당 구매/판매할 수 있는 최대 메소가 10억 메소에서 50억 메소로 증가됩니다.
UI 개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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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큐브 등급 상승 보장 시스템이 잠재능력 등급 상승 보장 시스템으로 변경됩니다.
스킬 오류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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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크메이지(불, 독)이 플레임 헤이즈 VI로 포이즌 리젼의 맹독 지대를 폭발시킬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플레임위자드의 블레이징 익스팅션 VI가 가끔 몬스터를 공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듀얼블레이드
- 카르마 블레이드의 시전 이펙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수라 VI의 시전 동작 취소 시, 스킬 효과음이 계속 지속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울마스터의 솔루나 파워가 가끔 어색한 위치에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논의 트라이앵글 포메이션 VI의 플라즈마 전류가 발생 중일 때 적이 사라지면 가끔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이저가 윌 오브 소드 시전 시 스킬 효과음이 반복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리움이 글로리 윙 상태에서 거인의 비약 사용 시 일부 스킬 및 게임 내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칼리
- 데저트 베일 사용 중 보이드 러쉬 VI를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가끔 아츠 : 크레센텀 VI을 연속으로 발동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크로 끝없는 고통 사용 시 심연의 공포 발생 중 지워지지 않는 상처 VI, 채워지지 않는 굶주림 VI, 걷잡을 수 없는 혼돈 VI으로 연계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호영이 파초풍 : 천 VI 사용 후 둔갑 천근석 사용 시 은신이 유지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어센틱포스 필드 오류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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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센틱포스 필드에서 소환한 룬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점유권을 획득할 수 없는 필드에 입장하게 되면 이전에 소환했던 룬과 동일하지 않은 룬이 소환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개발자 의견: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지난 주 테스트월드에 선보인 메소를 통한 잠재능력 재설정 기능과 각종 변경사항을 반영할 예정입니다. 라이브 방송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에디셔널 잠재능력과 관련된 변경사항들은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되지 않았으며 상반기 중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저희가 이렇게 빠르게 변경사항들을 정식서버에 반영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게임에 큰 변화가 예고된 이후 실적용까지의 시간이 너무 길어지면 용사님들께서 느끼실 혼란이 더욱 커지며 정상적인 게임 플레이가 제한될 것이라 판단했습니다. 또 정식서버에 반영된 이후에만 확인할 수 있는 각종 지표들을 빠르게 확인하여 이후 업데이트에 반영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고 빠르게 서비스를 안정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했습니다. 지난 테스트월드 개발자 의견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도 메소의 생산과 소비처를 정비하는 작업들을 꾸준히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그래서 이번 변경사항이 메이플스토리를 보다 재미있게 만드는 반환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또 이번에 우르스 컨텐츠가 삭제됨에 따라 필요한 추가적인 조치들, 마슈르의 선물 기상효과 수급처 변경이라거나, 몬스터 컬렉션 조건변경들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
GM소리 올림
메갈을죽여라 2024.02.17
모바일 바람의나라:연으로 오세요 지금 급속도약 이라는 점핑이벤트 진행중이고 도약 임무 완료하면 보물등급 장비템들 겁나 퍼줌 개혜자 이벤트임 https://forum.nexon.com/baramy/board_view?board=685&thread=2500248
강철의용제 2024.02.15
확률사기쳤으면 사죄의 의미로 드랍되는 메소를 2배로 만들든 우르스 메소획득량을 2배로 만들든 뭔가 유저들한테 사죄하는 마음이라도 있어야 정상아니냐 ㅋㅋㅋㅋㅋㅋㅋ사기치다가 걸려서 뺨쳐맞고선 유저들한테 화풀이하는거 보소;;;;; 뇌가 덜덜 떨리네 ㅋㅋㅋㅋㅋㅋ지금은 여론이라도 붙잡아야 하는 상황인데 오히려 여론 악화 심화과정을 밟고앉았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강철의용제 2024.02.15
심볼세랑 잠재 돌리기 이 2가지만 봐도 메소 개후달리는 와중에 단돈 몇만메소로 구매한 수큐로도 돌릴수있던 잠재를 천만원대 돈을 들여서 돌려야하게 만들어서 메소 소모량을 격상시켜놓고선 메소수급처 없애버리고?? 사냥으로 얻을수있는 메소에 천장을 만들어버리고?? 이게맞냐;;;;;; 확률사기는 너희가 쳤으면서 왜 우리한테 화풀이하냐?? 개어이없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막대과자 2024.02.15
메소수급처는 줄었는데 재설정에 필요한 메소 소비량이 너무 많음. 레어, 에픽은 수상한 큐브로 싸게 변경할 수 있었던 것을 생각하면 한번 번경에 수백만 메소씩 쓰는게 맞는 건가?
세월오빠 2024.02.14
아니 거짓공지를 올렸으면 그때당시에 사과했어야하는거아님?ㅋㅋ 근데 이제와서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 <이말만 오지게 하는건 뭐지 메끼끼하는 개돼지인줄? 메소 수급처도 없는데 고자본유저들은 몰라 무자본유저는 어떻게 메소벌고 어떻게 스펙을올리라는건지 정말 할말 ㅈ같이 없게 만드는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