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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 1.2.360 업데이트 안내 [직업 별 스킬 개선사항]

작성 시간2022.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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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용사님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가 127() 진행되었습니다.

 

목차

직업 별 스킬 개선사항

 

직업 별 스킬 개선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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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 의견 :

   모험가 리마스터 업데이트에 맞춰 모든 직업의 스킬에 대해 개선작업도 함께 이뤄졌습니다. 이번 개선작업에서는 일부 스킬들의 구조적 개선사항을 반영하고, 최근 전투패턴에서 필요성이 높아진 유틸리티 스킬들을 추가하거나 접근성을 개선하였으며, 전반적인 수치조정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스킬의 구조적 개선작업과 유틸리티 스킬 보강 작업은 앞으로 예정되어 있는 직업별 리마스터 일정과 무관하게 꾸준히 검토하고, 수정하여 용사님들께서 불편함을 겪는 시간을 최소화하겠습니다.

   또 수치적 조정 작업은 이번에 모험가 14개 직업군을 포함하여 전체 직업에 많은 변화가 생긴 만큼 실제 데이터를 확인하며 추가적인 조정을 진행하겠습니다. 이번에는 보수적으로 상승폭을 설정한 만큼, 추가적인 상승 여지가 확인된다면 빠르게 업데이트하여 하루라도 빨리 용사님들께서 납득할 수 있는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공통 스킬

- 메이플 용사

· 스킬 이펙트와 스킬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 용사의 의지

· 스킬 이펙트와 스킬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 샤프 아이즈

· 스킬 이펙트와 스킬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 파티원과 자신의 샤프 아이즈 중 더 높은 수치의 샤프 아이즈가 적용되게 됩니다.

- 윈드 부스터

· 스킬 이펙트와 스킬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 쓸만한 미스틱도어

· 스킬 이펙트와 스킬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 쓸만한 샤프아이즈

· 스킬 이펙트와 스킬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 쓸만한 하이퍼바디

· 스킬 이펙트와 스킬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 쓸만한 컴뱃오더스

· 스킬 이펙트와 스킬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 쓸만한 어드밴스드블레스

· 스킬 이펙트와 스킬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 쓸만한 윈드부스터

· 스킬 이펙트와 스킬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 쓸만한 홀리심볼

· 스킬 이펙트와 스킬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 매직 크래쉬

· 몬스터가 버프를 시전한 후에 사용해도 버프를 해제할 수 있게 개선됩니다.

· 스킬 이펙트와 스킬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 럭키 다이스

· 3번 눈금의 효과가 공격력 증가 효과로 변경됩니다.

· 스킬 이펙트와 스킬 효과음이 변경됩니다.

- 가이디드 애로우

· 온오프 스킬로 변경됩니다.

· 스킬 활성화 상태에서 공격 횟수 제한이 삭제됩니다.

· 캐릭터의 행동이 없다면 일정 횟수 공격 후 캐릭터에게 돌아오도록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에르다 노바

· 사용 시 주위의 적 여러 명을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25레벨 기준 120초로 감소합니다.

- 스파이더 인 미러

· 거울 속의 거미가 다크 사이트 중 공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크레스트 오브 더 솔라

· 불꽃의 문양이 다크 사이트 중 공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화중군자

· 연꽃의 효과를 적용 받는 범위가 확장됩니다.

- 프리드의 가호

· 2중첩 효과가 스탠스 증가 효과에서 상태 이상 내성 증가 효과로 변경됩니다.

-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

· 노바, 아니마가 사용 시 스탠스가 증가하는 효과가 제거됩니다.

 

패스파인더

- 에인션트 가이던스

· 렐릭 게이지를 1000만큼 채울 때 마다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가 최종 데미지가 15%에서 5%로 감소됩니다.

· 버프 지속 시간이 24초에서 40초로 증가됩니다.

· 버프가 마우스 우클릭으로 해제되지 않게 됩니다.

· 마스터 레벨 기준 20%의 최종 데미지를 영구적으로 증가시키는 효과가 패시브 효과로 추가됩니다.

- 닷지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4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일루전 스탭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에인션트 아스트라

· 재사용 대기시간이 80초에서 60초로 감소됩니다.

· 일반 상태 데미지가 400%에서 320%로 감소됩니다.

· 디스차지 상태 데미지가 500%에서 400%로감소되고, 마법 화살의 데미지가 300%에서 240%로 감소됩니다.

· 블래스트 상태 데미지가 1800%에서 1440%로감소됩니다.

· 블래스트 상태 중 피격 데미지 감소량이 40%에서 60%로증가됩니다.

· 트랜지션 상태 데미지가 450%에서 360%로감소됩니다.

- 옵시디언 베리어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0초에서 120초로 감소됩니다.

· 지속시간이 25레벨 기준 16초에서 11초로 감소됩니다.

· 스킬 사용에 필요한 렐릭 게이지량이 500에서 300으로감소됩니다.

 

소울마스터

- 소울 포지

· 최종 데미지 10%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크로스 더 스틱스

· 차지 중 무적 상태가 됩니다.

· 최대 차지 가능한 시간이 추가되고, 최대 차지 시 즉시 발동되도록 변경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35초로 증가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차지 시작 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엘리시온

· 균열의 지속시간 경과 후 폭발 시 데미지가 10%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엘리시온 지속 중 사용하는 크로스 더 스틱스의 액션 딜레이가 약 15% 감소합니다.

· 엘리시온의 레벨에 따라 엘리시온 중 사용하는 크로스 더 스틱스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종료 후 1초 동안 크로스 더 스틱스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플레임위자드

- 번뜩이는 깨달음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4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오비탈 플레임 IV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30%로 증가됩니다.

- 버닝 리젼

· 자신은 마법진 밖에 있어도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마법진이 지속가능한 시간 보다 먼저 사라졌을 때 남은 지속 시간 1초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최대 15초까지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꺼지지 않는 화염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

· 최대 소지할 수 있는 불사조의 깃털이 15개에서 10개로감소됩니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000%에서 1100%로 증가됩니다.

· 공격 간격이 감소됩니다.

· 공격 횟수가 7번에서 8번으로 증가됩니다.

· MP를 초당 75 만큼 소모하게 수정됩니다.

 

윈드브레이커

- 실프스 에이드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 페더리니스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4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윈드 블레싱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보우 엑스퍼트

· 마스터 레벨 기준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25%에서 35%로조정됩니다.

- 아이들 윔

· 최대 HP가 높은 보스 몬스터를 우선 추적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여러 개의 정령의 기운이 하나의 몬스터를 공격하면 감소하는 최종 데미지가 25%에서 15%로 감소됩니다.

· 처음 스킬 사용 시 몬스터를 검색하는 범위가 전방으로 260%, 위 방향으로 225%, 아래 방향으로 140% 증가됩니다.

· 정령의 기운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000%에서1100%로 증가됩니다.

- 하울링 게일

· 최대 HP가 높은 보스 몬스터를 우선 추적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처음 타겟한 몬스터가 죽을 때까지 해당 몬스터만 공격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공격 범위 내의최대 HP가 높은 보스 몬스터를 검색하여, 조건에 맞는 적이있다면 해당 적을 추적하게 됩니다.

· 적을 공격할 때 이동속도 감소량이 증가되는 기능이 추가되며, 공격 시 감속하는 기능을 우클릭으로잠글 수 있게 됩니다.

· 바람의 기운 1개 소모 시 발생하는 돌풍이 데미지가 25레벨기준 500%에서 650%로 증가됩니다.

· 바람의 기운 2개 소모 시 발생하는 돌풍이 데미지가 25레벨기준 1200%에서 1560%로 증가됩니다.

 

나이트워커

- 엘리멘트 : 다크니스

· 마스터 레벨 기준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15%에서 20%로조정됩니다.

- 다크사이트

· 공격 스킬 사용 시 해제되게 수정됩니다.

- 래피드 이베이젼

· 재사용 대기시간이 삭제됩니다.

- 쉐도우 서번트

· 펫 버프 자동스킬에 등록할 수 있게 수정됩니다.

- 스피릿 스로잉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 레벨에 따라 공격력이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쉐도우 스티치

· 재사용 대기시간이 210초에서 180초로 감소됩니다.

· 그림자가 늘어나는 속도가 증가하고, 그림자의 상단 범위가 증가됩니다.

- 래디컬 다크니스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4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다크니스 블레싱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도미니언

· 버프 프리저에 보호되도록 수정됩니다.

· 스탠스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 쉐도우 스피어

· 25레벨 기준 재사용 대기시간이 168초에서 180초로증가됩니다.

· 25레벨 기준 지속시간이 75초에서 82초로 증가됩니다.

 

스트라이커

- 다음 사용하는 스킬을 키 업 시 연계되던 로직이 키 다운 시 연계되도록 수정됩니다. 영향받는 스킬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충아

· 섬광

· 회축

· 파도

· 승천

· 뇌성

· 질풍

· 섬멸

· 벽력

· 태풍

· 해신강림

· 교아탄

· 창뇌연격 연계 공격

- 회축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7% 감소됩니다.

- 파도

· 먼저 입력된 스킬이 있어도 현재 사용 중인 스킬을 취소하고 바로 사용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41% 감소됩니다.

- 승천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7% 감소됩니다.

· 더 빠르게 다음 스킬로 연계될 수 있게 변경됩니다.

· 파도와 자기 자신을 제외한 모든 스킬로 연계될 수 있게 변경됩니다.

- 뇌성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11% 감소됩니다.

· 더 빠르게 다음 스킬로 연계될 수 있게 변경됩니다.

- 질풍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23% 감소됩니다.

· 더 빠르게 다음 스킬로 연계될 수 있게 변경됩니다.

- 섬멸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33% 감소됩니다.

- 벽력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26% 감소됩니다.

· 연계 시 기존보다 더 빨리 연계되게 됩니다.

- 태풍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30% 감소됩니다.

- 신뇌합일

· 사용 시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9%에서 24%로 증가됩니다.

 

미하일

- 로얄 가드

· 무적상태일 때도 적의 공격을 방어하면 스킬이 발동되도록 수정됩니다.

· 공격력 증가 버프의 최대 지속시간이 12초에서 20초로증가됩니다.

· 무적 상태 중 이펙트가 출력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었더라도 로얄 가드 액션 중에는 로얄 가드를 재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로얄 가드 스택이 갱신될 때마다 버프 아이콘이 여러 개 겹쳐 뜨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울 어썰트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10%에서 242%로증가됩니다.

- 데들리 차지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23% 감소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00%에서 660%로증가됩니다.

-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

· 소울 라이트 슬래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00%에서880%로 증가됩니다.

· 라이트 포스레이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700%에서1870%로 증가됩니다.

- 로 아이아스

· 스킬 사용 중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잘못 안내된 내용이 있어 이를 정정합니다. 2022년 1월 27일(목) 오전 10시 23분)

 

아란

- 공격을 지속하지 않아도 이미 쌓은 콤보가 하락하지 않게 됩니다.

- 스윙 연구 I

· 스매쉬 스윙 이후 스윙 이외의 공격 스킬 최종 데미지 증가 효과의 지속시간이 3초에서 12초로 증가됩니다.

- 스윙 연구 II

· 스매쉬 스윙 이후 스윙 이외의 공격 스킬 최종 데미지 증가 효과의 지속시간이 5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 아드레날린 부스트 액티베이트

· 사용 가능 시간이 20초에서 300초로 증가됩니다.

- 부스트 엔드-헌터즈 타겟팅

· 방향을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방향을 전환했을 때 이동할 타겟이 없다면 선택한 방향으로 이동되게 됩니다.

   - 하이 마스터리

· 마스터 레벨 기준 최종 데미지 8%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마하의 영역

· 사용 후 2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초에서 90초로 감소됩니다.

·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8초로 감소됩니다.

- 인스톨 마하

· 재사용 대기시간이 25레벨 기준 150초에서 90초로 감소됩니다.

· 지속 시간이 25레벨 기준 55초에서 37초로 감소됩니다.

· 사용 시 증가시키는 콤보량이 80으로 감소됩니다.

 

에반

- 텔레포트

· 점프 중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밧줄과 사다리에 매달린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위아래로 이동하는 거리가 동일하게 변경되어 윗 방향 이동 거리는 소폭 증가, 아랫 방향이동 거리는 소폭 감소합니다.

· 이동할 수 있는 거리가 텔레포트 이동 거리보다 짧아도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 돌아와!

· 재사용 대기시간이 삭제됩니다.

- 매직 부스터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며 매직 액셀레이션으로 이름이 변경됩니다.

· 레벨에 따라 지력 상승 효과가 추가됩니다.

- 다이브 오브 어스

· 쓸만한 컴뱃 오더스가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 오닉스의 의지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7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파이럴 오브 마나

· 이펙트가 에반과 미르보다 뒤에 출력되게 수정됩니다. 에반과 미르보다 뒤에 출력되게 수정됩니다.

- 조디악 레이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00%에서 980%로 증가됩니다.

- 임페리얼 브레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000%에서 1050%로 증가됩니다.

 

루미너스

- 라이트랜스포밍

· 좌우 이동거리가 증가됩니다.

· 공중으로 높이 도약할 수 있는 라이트 리프가 추가됩니다.

· 라이트 리프 이후 발판에 착지하지 않아도 라이트랜스포밍을 1회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고, 이퀄리브리엄 상태에서는 추가로 1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점프 중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이동할 수 있는 거리가 라이트랜스포밍의 이동 거리보다 짧아도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 매직 부스터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며 매직 액셀레이션으로 이름이 변경됩니다.

· 레벨에 따라 지력 상승 효과가 추가됩니다.

- 안티 매직쉘

· 빗나감, 봉인도 방어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0초에서 240초로 감소합니다.

· 상태이상 무시 횟수가 3회에서 7회로 증가합니다.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4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라이트랜스포밍 부스트

· 라이트랜스포밍의 이동 거리를 증가시키는 온오프 스킬이 신규로 추가됩니다.

- 라이트 리플렉션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00%에서 440%로증가됩니다.

- 아포칼립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40%에서 375%로증가됩니다.

- 앱솔루트 킬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85%에서 425%로증가됩니다.

- 다크니스 소서리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다크라이트 마스터리

· 이퀄리브리엄 시 사용하는 라이트랜스포밍이 같은 방향으로 연속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진리의 문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500%에서 600%로 증가됩니다.

· 1명 공격 시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750%에서 900%로 증가됩니다.

- 퍼니싱 리소네이터

· 선파이어 상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700%에서 840%로 증가됩니다.

· 이클립스 상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500%에서 600%로 증가됩니다.

· 이퀄리브리엄 상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665%에서 800%로 증가됩니다.

- 빛과 어둠의 세례

· 이동이 잦은 몬스터에게 가끔 공격이 온전히 이뤄지지 않는 현상이 완화됩니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750%에서 900%로 증가됩니다.

- 리버레이션 오브

· 이퀄리브리엄 상태에서는 선파이어, 이클립스, 이퀄리브리엄스킬 적중 시 빛의 영역과 마력 탄환이 함께 발동하고, 두 가지 속성의 마력이 모두 오브에 쌓이도록변경됩니다.

· 액티브 효과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불균형: 975%에서1000%, 균형: 1000%에서 1100%로 증가됩니다.

· 초과한 마력 당 증가하는 마력 구체 데미지가 50%p에서90%p로 증가됩니다.

· 마력 구체 재생성 대기시간이 1초에서 0.9초로감소됩니다.

 

메르세데스

- 스피릿 점프

· 위 방향키와 함께 점프키를 입력하면 위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위 방향 점프는 롤링 문썰트에 의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듀얼보우건 부스터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며 듀얼보우건 액셀레이션으로 이름이 변경됩니다.

· 레벨에 따라 민첩성 상승 효과가 추가됩니다.

- 거스트 다이브

· 단일로 사용 시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28% 감소됩니다.

· 연계하여 사용 시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11% 감소됩니다.

- 워터 실드

· 사용 후 2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70초로 설정됩니다.

· 피격 데미지 감소, 상태 이상 내성 증가, 모든속성 증가 기능은 패시브 기능으로 변경됩니다.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4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이그니스 로어

· 최종 데미지 증가 효과의 지속시간이 15초에서 30초로증가됩니다.

· 패시브 효과의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15%에서 25%로 조정됩니다.

- 이슈타르의 링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245%로 증가됩니다.

- 앤시언트 스피릿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엘비쉬 블래싱

· 지속 시간이 60초에서 120초로 증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에서 180초로 증가됩니다.

· 패시브 효과로 최종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최종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5% 증가됩니다.

· 스탠스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 엘리멘탈 고스트

· 지속 시간이 25레벨 기준 65초에서 85초로 증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초에서 180초로 증가됩니다.

- 실피디아

· 25레벨 기준 지속 시간이 42초에서 23초로 감소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초에서 90초로 감소됩니다.

· 탑승 중 스탠스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 이르칼라의 숨결

· 최대 키 다운 시간이 8.5초에서 6초로 감소됩니다.

· 공격횟수가 8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공격 간격이 감소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초에서 180초로 증가됩니다.

· 적중 시 이그니스 로어의 지속시간이 0.3초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로얄 나이츠

· 기사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650%에서 725%로 증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초에서 180초로 증가됩니다.

 

팬텀

- 저지먼트

· 사용해도 다크 사이트를 해제하지 않게 됩니다. AUTO/MANUAL 모두 해제하지 않습니다.

- 스위프트 팬텀

· 위 방향키와 함께 점프키를 입력하면 위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미스포츈 프로텍션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4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프레이 오브 아리아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은월

- 도약

· 위 방향키와 함께 점프키를 입력하면 위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너클 숙련

· 마스터 기준 최종 데미지 5% 증가효과가 추가됩니다.

- 소혼 장막

· 최대 지속시간이 10초에서 5초로 감소됩니다.

· 마스터 기준 데미지가 45%에서 90%로 증가됩니다.

·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 정령 결속 극대화로 소환된 수호 정령이 소혼 장막을 사용하기 전에 은월이 먼저소혼 장막을 사용한 경우에도 최종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데몬 공통

- 데몬점프

· 사용후 스킬을 사용하거나, 일부 스킬 사용 후 데몬 점프 사용 시 매끄럽게 사용되도록 개선됩니다.

 

데몬슬레이어

- 컨센트레이션

· 증가하는최종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0%로 증가됩니다.

- 메타모포시스

· 펫버프 자동스킬에 등록할 수 있게 수정됩니다.

- 블루블러드

· 온오프스킬로 변경됩니다.

- 요르문간드

· 지속시간 종료 후 소멸 시 추가 공격 데미지가 10%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데몬베인

· 키다운종료 시 발동되는 공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300%에서1560%로 증가됩니다.

· 키다운종료 시 1.5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되는 기능이 사라지고 사용 후 8초동안 무적 상태가 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데몬어벤져

- 익시드

· 익시드 : 문라이트 슬래시, 익시드 : 엑스큐션의마지막 단계 익시드 모드 지속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합니다.

- 실드체이싱

· 최대 HP가 높은 몬스터를 우선 추적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액션딜레이가 기존 대비 33% 감소됩니다.

- 오버휄밍파워

· 마스터레벨 기준 최종 데미지 15%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데몬프렌지

· 마스터기준 재사용 대기시간이 125초에서 1초로 감소됩니다.

· 캐릭터주변 일정 영역을 자동 공격하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25레벨 기준 최대 10명의 적을 일정 주기마다 765%의 데미지로 3번 공격합니다.

-블러드피스트

· 사용시 즉시 발동되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 25레벨기준 최대 HP3% 소비, 최대 8명의 적을 1450%의데미지로 12번 공격하고, 최대 HP 25% 회복, 추가크리티컬 확률 100%, 몬스터 방어율 100% 추가 무시하며 1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습니다.

- 레버넌트

· 빗나감과 봉인도 방어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스킬 종료 후 피격 판정이 사라집니다.

 

배틀메이지

- 텔레포트 Ver.2

· 공중에서 윗 방향키와 함께 스킬을 사용하면 래피드 리프가 발동되며 위 방향으로이동할 수 있습니다.

· 래피드 리프는 사용 후 1회에 한해공중에서 텔레포트와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오라 스킬 공통

· 버프 프리저로 보호되도록 수정됩니다.

- 다크 라이트닝

· 적에게 남기는 검은 징표가 15번공격 적중 시 소비되도록 수정됩니다.

- 텔레포트 부스트

· 텔레포트 Ver.2의 이동 거리를증가시키는 온오프 스킬이 신규로 추가됩니다.

- 배틀 마스터리

· 마스터 레벨 기준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15%에서 25%로 조정됩니다.

- 피니쉬 블로우

· 전방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약 20% 증가됩니다.

- 어비셜 라이트닝

· 어비셜 라이트닝 중 검은 징표가 30회공격 적중 시 소비되도록 수정됩니다.

 

와일드헌터

- 더블 점프

· 재규어에 탑승하지 않은 상태에서 위 방향키와 함께 점프키를 입력하면 위로 이동할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서먼 재규어

· 아래 방향키와 함께 스킬을 사용하면 재규어를 제자리에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 제자리에 고정된 재규어는 범위 내 최대 HP가높은 몬스터를 우선 타격합니다. 고정된 재규어는 캐릭터와 발판이 달라져도 캐릭터 위치로 즉시 이동하지않고, 캐릭터와 일정 범위 이상 떨어졌을 때에만 이동하게 됩니다.

- 재규어 스킬

· 기존에 캐릭터가 보던 방향을 공격하던 것에서,공격 범위 내에 최대 HP가 높은 몬스터를 우선 타격하도록 변경됩니다.

- 소울 애로우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 화이트 히트 러쉬

· 대각선 아래로 이동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액션 딜레이가 약 10% 감소합니다.

- 비스트 폼

· 마스터 레벨 기준 최종 데미지 10% 증가효과가 추가됩니다.

- 드로우 백

· 드로우 백을 활성화한 상태라도 뒤방향으로 점프 사용 시 뒤로 이동하도록 변경됩니다.

- 와일드 발칸

· 마우스 우클릭으로 와일드 발칸 Type-P로변경할 수 있습니다.

· 와일드 발칸 Type-P는 마스터기준 전방의 최대 8명의 적을 300% 데미지로 4번 공격하며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120%p 만큼 증가합니다.

· 와일드 발칸 Type-P는 재규어탑승 중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와일드 발칸 강화 코어로 와일드 발칸Type-P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와일드 발칸 Type-P는 공격 속도증가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 드릴 컨테이너

· 드릴 컨테이너가 와일드 발칸 Type-P의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를 40%증가시키게 됩니다.

- 네이처 포스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50% 증가시키는기능이 추가됩니다.

- 와일드 발칸-리인포스

· 와일드 발칸 Type-P에도 효과가적용되게 됩니다.

- 와일드 발칸-이그노어 가드

· 와일드 발칸 Type-P에도 효과가적용되게 됩니다.

- 와일드 발칸-보스 킬러

· 와일드 발칸 Type-P에도 효과가적용되게 됩니다.

- 재규어 스톰

· 재규어가 최대 HP가 높은 몬스터주위에 소환되도록 수정됩니다.

- 와일드 발칸 Type X

· 25레벨 기준 최대 키다운 시간이 7.2초에서 5초로 감소됩니다.

· 25레벨 기준 1050% 5번 공격하던 것에서 1105% 데미지로 7번 공격하도록 데미지와 공격횟수가 증가됩니다.

 

메카닉

- 제트 부스터

· 점프 후 위 방향키와 함께 점프키를 입력하면 위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추가됩니다.

· 위 방향으로 점프 후 부스터 전개를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스킬 키와 함께 사용하여도 위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로켓 부스터

· 커맨드가 위 방향키 + 공격 키로 변경됩니다.

- 호밍 미사일

· 탱크 모드에서 최대 HP가 높은 보스 몬스터를 우선 추적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오픈 게이트 : GX-9

· 우클릭으로 파티원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잠글 수 있게 됩니다.

- 로봇 런쳐 : RM7

· 바라보고 있는 반대쪽에 위치한 적도 공격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지속시간 경과 후 자폭 시 데미지가 10%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서포트 웨이버 : H-EX

· 지속시간 경과 후 자폭 시 데미지가 10%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오버 튜닝

· 마스터 레벨 기준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20%에서 25%로조정됩니다.

- 마그네틱 필드

· 지속시간 경과 후 자폭 시 데미지가 10%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로봇 팩토리 : RM1

· 지속시간 경과 후 자폭 시 데미지가 10%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마이크로 미사일 컨테이너

· 적을 탐색하는 시간이 증가됩니다.

· 마이크로 미사일이 발사될 때 공격할 적이 없어도 짧은 시간 공격할 대상을 탐색하는 로직이 추가됩니다.

 

제논

- 컨버전 스타포스

· 스타포스 수치에 따라 능력치를 증가시키는 스킬이 추가됩니다.

· 장착한 장비의 스타포스 강화 10성당 STR, DEX,LUK이 각각 7씩 증가하고, 컨버전 스타포스에적용되는 스타포트는 최대 100성으로 제한됩니다.

- 퀵실버 소드 : 도약

· 1회에 한해 서든 프로펠 사용 후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인스턴트 셔크

· 회피 확률이 잘못된 레벨 기준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멀티래터럴 VI

· 스탠스 확률이 5%에서 15%로 증가합니다.

· 최종 데미지 15%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메가 스매셔

· 광선을 발사 중에도 일부 능력치를 증가시키는 버프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수정됩니다.

- 홀로그램 그래피티 : 융합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초에서 90초로 감소합니다.

- 포톤 레이

· 재사용 대기시간이 35초에에서 30초로 감소합니다.

 

블래스터

- 인듀어런스 트레이닝 II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쇼크 웨이브 펀치

· 더블 팡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140%p에서 180%p로증가됩니다.

- 플래시 무브

· 매그넘 펀치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160%p에서205%p로 증가됩니다.

- 리볼빙 벙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초에서 120초로 감소됩니다.

· 적을 잡은 뒤 스킬을 한 번 더 입력하면, 적의 행동 불가 상태는 유지되며 캐릭터는 이동할수 있게 수정됩니다.

 

카이저

- 더블 리프

· 위 방향키와 함께 점프키를 입력하면 위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파이널 피규레이션 상태에서도 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윌 오브 소드

· 최대 HP가 높은 보스 몬스터를 우선 추적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파이널 피규레이션

· 이동할 수 있는 거리가 텔레포트 이동 거리보다 짧아도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 카탈라이즈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0%에서 32%로조정됩니다.

- 로버스트 아머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윌 오브 소드 : 스트라이크

· 최대 HP가 높은 보스 몬스터를 우선 추적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검과 불길이 몬스터 공격 시 모프 게이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검이 박힐 발판이 없는 경우 공중에서 박힐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일부 보스 몬스터에서 몬스터를 찾지 못하고 어색한 위치에서 공격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드라코 슬래셔

· 적과 가까이 위치한 경우 용의 기운이 적을 공격하지 못하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카인

- 쉐도우 스위프트

· 위 방향키와 함께 점프키를 입력하면 위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트라이크 애로우1,2,3

· 공격 대상이 4명에서 6명으로 증가됩니다.

- 샤프트 브레이크

· 화살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180%에서 184%로증가됩니다.

- [발현] 샤프트 브레이크

· 화살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180%에서 184%로증가됩니다.

·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220%에서 224%로증가됩니다.

- 어드밴스드 데스 블레싱

· 죽음의 축복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135%p에서 163%p로 증가됩니다.

- 폴링 더스트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410%에서 451%로증가됩니다.

- [발현] 폴링 더스트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420%에서 462%로증가됩니다.

· 분출된 악의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240%에서 264%로증가됩니다.

- [처형] 체인 시클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200%에서 220%로증가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220%에서 242%로증가됩니다.

- [처형] 포이즌 니들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250%에서 275%로증가됩니다.

· 연속 공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190%에서 209%로증가됩니다.

- 그라인딩 II

· 스트라이크 애로우, 스트라이크 애로우 II, 스트라이크애로우 III, 화살 파편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100%p에서 134%p로 증가됩니다.

· [발현] 스트라이크 애로우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85%p에서122%p로 증가됩니다.

· 스캐터링 샷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75%p에서102%p로 증가됩니다.

· [발현] 스캐터링 샷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80%p에서110%p로 증가됩니다.

· 드래곤 팡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70%p에서 93%p로증가됩니다.

· 샤프트 브레이크 화살 및 폭발 공격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60%p에서 80%p로 증가됩니다.

· [발현] 샤프트 브레이크 화살 및 폭발 공격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90%p에서 117%p, 회오리 공격의 데미지 증가량이 15%p에서 21%p로 증가됩니다.

· [처형] 팬텀 블레이드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115%p에서 142%p로 증가됩니다.

· [처형] 테어링 나이프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115%p에서148%p로 증가됩니다.

· 리메인 인센스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60%p에서75%p로 증가됩니다.

- 어댑트 투 데스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5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체이싱 샷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320%에서 352%로증가됩니다.

- 스니키 스나이핑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150%에서 193%로증가됩니다.

- [발현/처형] 스니키 스나이핑

·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200%에서 220%로증가됩니다.

· 스탠스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 타나토스 디센트

· 스탠스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카데나

- 에이전트 시프트

· 위 방향키와 함께 점프키를 입력하면 위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일부 스킬의 슬로우 효과가 중첩되어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영향 받는 스킬은 아래와같습니다.

· 체인아츠:스트로크 1, 2

· 체인아츠:체이스

· 체인아츠:메일스트롬

개발자 의견 :

   2021 1111() 업데이트로 몬스터에 서로 다른 이동속도 감소 디버프가 적용되었을 때 가장 높은 수치의 디버프가 적용되게 개선되었습니다. 해당 개선 전에는 마지막에 사용한 감속 디버프 단 하나만 적용되었으나, 오류로 인해서 최대 4개의 감속 디버프가 공존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하지만, 실전에서 4개의 디버프를 상시 유지하며 기존 연계 사이클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상황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디버프 오류로 인해 기존의 패턴과 다른 플레이 패턴이 강제되는 것도 카데나의 핵심 전투 패턴과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이번 업데이트에서 해당 오류를 수정하고, 그로 인해 데미지 감소분이 발생한다면 면밀히 검토하여 이후의 업데이트에서 지속적인 수치 조정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 웨폰 버라이어티

· 버프 지속시간이 20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 템퍼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4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서먼 스트라이킹 브릭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85%에서 535%로증가됩니다.

- 서먼 비팅 니들배트

· 1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50%에서 490%로증가됩니다.

· 2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55%에서 610%로증가됩니다.

· 3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15%에서 790%로증가됩니다.

- 체인아츠:테이크다운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초에서 120초로 감소됩니다.

- 체인아츠:터프 허슬

· 공격 적중 시 웨폰 버라이어티의 스택 중첩이 최대치로 고정 적용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퀵서비스 마인드2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웨폰 버라이어티 III

· 커팅 시미터, 스크래칭 클로, 스로윙 윙대거, 슈팅 샷건, 슬래싱 나이프, 릴리싱봄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20%p에서 170%p로증가됩니다.

 

엔젤릭버스터

- 파이널 컨트랙트

· 사용 시 획득할 수 있는 스탠스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 매지컬 시프트

· 위 방향키와 함께 점프키를 입력하면 위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소울 시커, 소울 시커 엑스퍼트

· 최대 HP가 높은 보스 몬스터를 우선 타격하게 됩니다.

- 이너피스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트리니티

· 일정 시간동안 공격을 하지 않아도 2, 3타가끊기지 않고 순서대로 발동되도록 수정됩니다.

· 패시브 효과의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10%에서 25%로 조정됩니다.

· 1타를 단일로 사용했을 때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23% 감소됩니다.

· 2타를 단일로 사용했을 때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33% 감소됩니다.

· 3타의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약 6% 감소됩니다.

- 소울 레조넌스

· 사용 후 2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 , 소울 레조넌스를 중단하면 무적 기능도 함께 사라집니다.

· 종료 시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55% 감소됩니다.

- 스포트라이트

· 스포트라이트 영역 안에서 획득할 수 있는 스탠스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제로

- 듀얼 컴뱃

· 태그 시 전방으로 전진하는 상태를 잠글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버스트 스텝

· /우 이동 시 공격 판정이 이뤄지지 않게 수정됩니다.

- 디바인 포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크리티컬 바인드

· 이미 행동 불가 효과가 적용 중인 적에게 크리티컬 바인드가 사용될 경우, 크리티컬 바인드의행동불가 효과가 기존 행동 불가 효과에 합산되어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 행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고 디버프만 적용된 경우, 크리티컬 바인드 저항 시간이 적용되지않도록 수정됩니다.

- 태도 마스터리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5%에서 10%로조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리인포스 바디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10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40%에서 30%로감소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대검 마스터리

·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이 마스터 기준 15%에서 30%로증가됩니다.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5%에서 10%로조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쉐도우 레인

· 대검 마스터리의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되도록 수정됩니다.

- 리미트 브레이크

· 스킬을 재사용하여 마지막 공격이 발동되어도 버프 효과는 유지되도록 수정됩니다.

· 스킬 재사용으로 종료 후 슬로우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재사용으로 종료한 공격의 데미지가 스킬 설명보다 높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쉐도우 플래시

· 하단 공격 범위가 약 330% 증가됩니다.

· 스킬 재사용으로 발동한 공격의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키네시스

- 싸이킥 포스1,2,3

· 도트 데미지를 받는 동안 키네시스의 공격에 최종 데미지가 증폭되는 기능이 제거됩니다.

- 얼티메이트-메테리얼

· 적중한 적에게 30초 동안 방어율을 15% 감소시키는기능이 추가됩니다.

· 방어율 감소 효과는 싸이킥 그랩2 및 얼티메이트-싸이킥샷과 중첩되지 않습니다.

- 싸이킥 드레인

·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됩니다.

· 지속시간이 15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 얼티메이트-딥 임팩트

· 액션 딜레이가 기존 대비 50% 감소됩니다.

- 싸이킥 그랩2

· 적중한 적에게 30초 동안 방어율을 15% 감소시키는기능이 추가됩니다.

· 방어율 감소 효과는 얼티메이트-메테리얼 및 얼티메이트-싸이킥샷과 중첩되지 않습니다.

- 얼티메이트-싸이킥 샷

· 방어율 감소 효과 지속시간이 10초에서 30초로증가됩니다.

· 방어율 감소 효과는 얼티메이트-메테리얼 및 싸이킥 그랩2와중첩되지 않습니다.

- 얼티메이트-B.P.M

· 몬스터에게 적중할 때만 싸이킥 포인트를 소비하도록 변경됩니다.

- 싸이킥 차징

· 최대 싸이킥 포인트의 절반을 채우도록 변경됩니다.

- 싸이코 브레이크

· 최종 데미지 증가 시간이 30초에서 45초로증가됩니다.

- ESP 배틀 오더

· 마스터 기준 최종 데미지 20%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각성

· 최종 데미지 마스터 레벨 기준 증가량이 30%에서 40%로조정됩니다.

- 싸이코 메트리

· 재사용 대기시간이 210초에서 180초로 감소됩니다.

· 데미지가 2100%에서 1800%로 감소됩니다.

- 싸이킥 오버

· 재사용 대기시간이 210초에서 180초로 감소됩니다.

· 지속시간이 30초에서 26초로 감소됩니다.

- 싸이킥 토네이도

· 재사용 대기시간이 120초에서 180초로 증가됩니다.

· 25레벨 기준 데미지가 1000%에서 1500%, 던진 물체의 데미지는 275%에서413%, 폭발 데미지는 600%에서 900%로 증가됩니다.

 

아델

- 테리토리

· 지속시간 경과 후 폭발 시 데미지가 10%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일리움

- 크리스탈 포탈

· 밧줄과 사다리에 매달린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이동거리가 증가됩니다.

· 이동할 수 있는 거리가 크리스탈 포탈 이동 거리보다 짧아도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 크리스탈 스킬:글로리 윙

· 글로리 윙 상태에서 공중에서 사용 가능한 시드링 스킬들과 에테리얼 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크리스탈에 마력이 가득찬 후 글로리 윙을 발동시킬 수 있는 시간이 20초에서 300초로 증가됩니다.

- 크리스탈 포탈 부스트

· 크리스탈 포탈의 이동 거리를 증가시키는 온오프 스킬이 신규로 추가됩니다.

- 레프 마스터리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4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패스트 차지

· 사용 시 즉시 크리스탈을 완충시키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80초로 조정됩니다.

- 크리스탈의 비밀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35%에서 40%로조정됩니다.

 

아크

- 융합 완성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5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라라

- 정기 뿌리기

· 지음으로 강화된 정기 뿌리기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255%에서 306%로 증가됩니다. 또한 스킬 설명이 보다 이해하기 쉽게 개선됩니다.

- 발현 : 바람그네

· 지속시간이 마스터 기준 20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 이동 가능 영역이 상단으로 약 15% 증가됩니다.

· 부유 속도가 39%증가됩니다.

- 무구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4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용맥 흡수

· 버프 지속시간 증가 효과를 받도록 수정됩니다.

· 마스터 기준 지속시간이 60초에서 90초로 수정됩니다.

· 흡수 : 강 웅덩이 물벼락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00%에서 550%로 증가됩니다.

· 흡수 : 소소리 바람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15%에서237%로 증가됩니다.

· 흡수 : 햇빛 맹아리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00%에서220%로 증가됩니다.

- 풍월주인

· 너울이는 강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28%p에서 295%p로 증가됩니다.

· 너울이는 강의 강한 너울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80%에서 638%로 증가됩니다.

· 돌개바람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57%p에서 218%p로 증가됩니다.

· 해돋이 우물 거인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47%p에서 337%p로 증가됩니다.

· 해돋이 우물 용암 지역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17%p에서 190%p로 증가됩니다.

· 해돋이 우물 화산탄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57%p에서 233%p로 증가됩니다.

- 풍수지리 심화

· 산 꼬마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78%p로 증가됩니다.

· 산 꼬마의 보스 공격 시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22%p로 증가됩니다.

· 산의 씨앗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30%p로 증가됩니다.

- 유유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산등성이 굽이굽이

· 상단 공격범위가 약 64% 증가됩니다.

 

호영

- 점정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선기 : 몽유도원

· 스킬 종료 시 남은 키다운 시간 1초마다 감소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9.7초에서 9.3초로 감소합니다.

 

 

GM소리 올림

댓글35

  • 캐릭터 아이콘스후 2022.01.28

    개선안 다 들어주는 거 바라지도 않았지만 상향 평준화 패치?? 거의 하지도 않는 밸런스패치에서 하향을 먹이는 직업이 있고 호영 아크 아델은 너프 먹이지도 않고 뭔생각인지 모르겠네 .... 하

  • 캐릭터 아이콘라라는기욤 2022.01.28

    창섭이형 라라좀 살려줘...

  • 캐릭터 아이콘노래하는햇님 2022.01.27

    해줘도 날리여

  • 캐릭터 아이콘너팅겼어 2022.01.27

    아수라 5초로 줄었던데 왜 안적어주시나요 ??

  • 캐릭터 아이콘뿔부여잡기 2022.01.27

    라라 신캐잖아 살려줘

  • 캐릭터 아이콘국이짜네M2 2022.01.27

    신궁 뭐바뀌었냐고 안바뀐거? 도대체 뭐가바뀐거냐고 물었다

  • 캐릭터 아이콘멜리벨 2022.01.27

    스킬조정을 맨날 하나요? 허구언날 수정이야..

  • 캐릭터 아이콘잿텬 2022.01.27

    일리움은 딜 차이는 패스트차지 말고는 최종뎀5퍼가 끝인데 너무하네

  • 캐릭터 아이콘적폐캐만함 2022.01.27

    엔버는 왜 스탠스 공속 패시브화 안해주나요?

  • 캐릭터 아이콘캥죠 2022.01.27

    와 블래스터 개같이 떡상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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