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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 1.2.386 업데이트 안내 (마스터리 코어 및 스킬 수정사항)

작성 시간2024.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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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용사님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가 1월 18일(목) 진행되었습니다.

 

목차

■ 6차 스킬

■ 스킬 수정 사항

 

 

6차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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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 별 신규 마스터리 코어가 추가되었습니다.

 

■ 히어로 – 레이지 업라이징 VI

- 레이지 업라이징 VI

· 고대 전사의 분노를 구현하여 전방의 적을 초토화시킨다.

 

■ 팔라딘 - 디바인 차지 VI/디바인 스티그마 VI/폴링 저스티스

- 디바인 차지 VI

· 순간적으로 신성한 망치를 소환하여 적들에게 내리찍어 데미지를 입히고 침묵시킨다.

- 디바인 스티그마 VI

· 신성한 망치로 빛의 성흔을 폭발시켜 적들에게 데미지를 입히고 침묵시킨다.

- 폴링 저스티스

· 신성한 힘으로 정의의 심판을 내린다.

 

■ 다크나이트 – 다크 임페일 VI/ 다크 신서시스 VI

- 다크 임페일 VI

·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빠르게 창을 찔러 전방의 적 다수를 공격한다. 일정 시간마다 다크 바이던트가 발동된다.

- 다크 신서시스 VI

· 내부에 잠들어 있는 어둠의 힘을 개방하여 주위를 휩쓴다.

 

■ 아크메이지(불, 독) – 플레임 헤이즈VI/미스트 이럽션 VI

- 플레임 헤이즈 VI

· 적을 타오르는 독안개로 감싸 부딪히지 않는 상태로 만들고 도트 데미지를 입히며 느려지게 만든다.

- 미스트 이럽션 VI

· 주변에 설치된 포이즌 미스트들을 폭발시켜 적에게 치명적인 독 속성 데미지를 준다.

 

■ 아크메이지(썬, 콜) – 프로즌 오브 VI/블리자드 VI

- 프로즌 오브 VI :

· 얼음 파편을 뿌리며 주위에 얼음 속성의 데미지를 입히는 프로즌 오브를 생성하여 전방으로 던진다.

- 블리자드 VI

· 하늘로부터 얼음의 창을 떨어뜨려 적에게 강력한 얼음 속성 공격을 가해 빙결시킨다.

 

■ 비숍 – 트라이엄프 페더 VI/빅뱅 VI

- 트라이엄프 페더 VI

· [복수] 승리의 천사의 힘을 강림시킨다.

- 빅뱅 VI

· 신성력을 넓게 퍼뜨린 후 폭발시켜 공격한다. 일정 시간마다 신성력이 충만해져 더 넓은 범위에 보다 강력한 신성 폭발을 발생시킬 수 있다.

 

■ 보우마스터 – 애로우 플래터 VI/언카운터블 애로우 VI

- 애로우 플래터 VI

· 화살을 곡사로 발사한다.

- 언카운터블 애로우 VI

· 대상을 특정하지 않은 셀 수 없이 많은 화살을 순간적으로 전방으로 쏜다. 일정 시간마다 집중력이 증가하여 강화된 언카운터블 애로우가 발동된다.

 

■ 신궁 – 피어싱 VI

- 피어싱 VI

· 적을 꿰뚫을 때마다 데미지가 증폭되는 관통 화살을 발사한다.

 

■ 패스파인더 – 카디널 디스차지 VI/에디셔널 디스차지 VI

- 카디널 디스차지 VI

· [카디널 포스] 목표로 삼은 적을 정확히 맞히는 궁술로 사정거리 내 적들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한다.

- 에디셔널 디스차지 VI

· 렐릭에 저장된 디스차지의 힘을 발현시켜 마법 화살을 생성한다.

 

■ 나이트로드 – 마크 오브 어쌔신 VI

- 마크 오브 어쌔신 VI

· 적을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암살자의 표식을 새긴다.

 

■ 섀도어 - 메소 익스플로젼 VI

- 메소 익스플로젼 VI

· 픽 파킷으로 떨어진 동전을 움직여 적을 공격한다.

- 블러디 익스플로젼 VI

· 블러디 파킷으로 떨어진 동전을 움직여 적을 공격한다.

 

■ 듀얼블레이드 - 아수라 VI

- 아수라 VI

· 빠르게 회전하여 보이지 않는 진공의 칼날을 주위에 두른 채 적들을 섬멸한다.

 

■ 바이퍼 - 씨 서펜트 VI/전함 노틸러스 VI

- 씨 서펜트 VI

· 수룡의 힘을 완전히 체득한다.

- 전함 노틸러스 VI

· 전함 노틸러스호에 공격 명령을 내려 다수의 적을 동시에 공격한다.

 

■ 캡틴 - 배틀쉽 봄버 VI

- 배틀쉽 봄버 VI

· 노틸러스 호의 배틀쉽을 소환한다.

 

■ 캐논슈터 - 미니 캐논볼 VI/캐논 바주카 VI/마그네틱 앵커 VI/전함 노틸러스 VI

- 미니 캐논볼 VI

· 몽키와 함께 일정 거리를 상승한 후 폭발하는 미니 캐논볼을 날린다.

- 캐논 바주카 VI

· 한계까지 화약을 압축시킨 포탄을 탑재한 강력한 캐논을 발사하여 전방의 적들을 초토화시킨다.

- 마그네틱 앵커 VI

· 전방에 강한 자기장을 생성하는 마그네틱 앵커를 설치한다.

- 전함 노틸러스 VI

· 전함 노틸러스호에 공격 명령을 내려 적 다수를 동시에 공격한다.

 

■ 미하일 – 로얄 가드 VI

– 로얄 가드 VI

· 소울 실드로 적의 공격을 완벽하게 방어하여 피해를 무효화하고 적에게 반격한다.

 

■ 소울마스터 - 코스믹 샤워 VI/솔루나 파워

– 코스믹 샤워 VI

· [코스믹] 오브에 잠재된 힘으로 일정 시간 동안 주변을 계속해서 공격하는 유성우 지대를 생성한다.

– 솔루나 파워

· 합일된 천체로부터 내재된 힘을 폭발시켜 눈부신 햇살과 차가운 달빛의 검기를 연속으로 발동시킨다.

 

■ 플레임위자드 - 블레이징 익스팅션 VI

- 블레이징 익스팅션 VI

· 고열의 화염을 구체로 압축시켜 발사한다.

 

■ 윈드브레이커 – 트라이플링 윔 VI

– 트라이플링 윔 VI

· 바람의 정령이 매우 큰 변덕을 부려 적들의 육체와 정신을 붕괴시킨다.

 

■ 나이트워커 – 쉐도우 배트 VI/래버너스 배트 VI

- 쉐도우 배트 VI

· 그림자로 이루어진 종복 쉐도우 배트를 소환한다.

- 래버너스 배트 VI

· 피에 굶주린 래버너스 배트를 소환한다.

 

■ 스트라이커 – 벽력 VI

- 벽력 VI

· 주위를 섬멸하는 벼락의 힘을 불러내어 전방의 적에게 내뿜는다.

 

■ 아란 – 부스트 엔드–헌터즈 타겟팅 VI

 - 부스트 엔드 – 헌터즈 타겟팅 VI

· 폴암에 강한 힘을 응집시켜 크게 내려친 후, 매우 빠른 속도로 넓게 휘두르며 초토화시킨다.

 

■ 에반 - 서클 오브 썬더 VI/드래곤 스위프트 VI/스위프트 오브 썬더 VI/스위프트 오브 윈드 VI

- 서클 오브 썬더 VI

· 번개의 마법진을 생성해 주변의 적을 섬멸한다.

- 드래곤 스위프트 VI

· [미르 스킬] 미르가 전방을 빠르게 왕복하며 경로상의 적들을 공격한다.

- 스위프트 오브 썬더 VI

· [융합 스킬] 미르가 드래곤 스위프트 공격 중 에반의 마법과 공명해 다섯 지점에 번개의 마법진을 그리며 충돌한다.

- 스위프트 오브 윈드 VI

· [융합 스킬] 미르가 드래곤 스위프트 공격 중 에반의 마법과 공명해 일정 시간 기류를 폭주시켜 날카로운 바람 칼날을 발사한다.

 

■ 루미너스 - 라이트 리플렉션 VI/엔드리스 다크니스

- 라이트 리플렉션 VI

· [빛 마법] 대상에게 강력한 빛을 발사한다.

- 엔드리스 다크니스

· [어둠 마법] 적의 내면에 잠들어있던 끝없는 어둠이 일어나 적을 집어삼킨다.

 

■ 메르세데스 – 리프 토네이도 VI/레전드리 스피어 VI/래쓰 오브 엔릴 VI

- 리프 토네이도 VI

· 빠르게 몸을 회전하면서 고대 정령의 힘이 깃든 화살을 사방으로 난사한다. 일정 시간마다 고대 정령의 힘이 깃들어 리프 토네이도 VI : 스피릿 인챈트로 강화된다.

- 레전드리 스피어 VI

· 도약과 동시에 전설의 창을 떨어트려 적을 공격한다. 일정 시간마다 고대 정령의 힘이 깃들어 레전드리 스피어 VI : 스피릿 인챈트로 강화된다.

- 래쓰 오브 엔릴 VI

· 엔릴의 분노를 적에게 퍼붓는다. 일정 시간마다 고대 정령의 힘이 깃들어 래쓰 오브 엔릴 VI : 스피릿 인챈트로 강화된다.

 

■ 팬텀 - 얼티밋 드라이브 VI

- 얼티밋 드라이브 VI

· 보이지 않을 정도로 빠르게 연속해서 찌른다.

- 페이트 셔플

· 카드를 뽑아 스스로의 운명을 점친다. 스킬 사용 후 방향키를 입력하여 얼티밋 드라이브 또는 얼티밋 드라이브 : 포츈을 선택할 수 있다.

 

■ 은월 - 소혼장막 VI

- 소혼 장막 VI

· 자신의 주위에 수많은 정령을 소환시켜 적을 공격한다.

 

■ 블래스터 – 릴리즈 파일 벙커 VI

- 릴리즈 파일 벙커 VI

· 축적한 실린더를 한 번에 터뜨려 파일 벙커를 꽂아 넣는다. 파일 벙커는 폭발을 수반한 충격파를 발생시키고 일정 횟수 사용 시 완충된 실린더에서 강력한 폭발을 발생시킬 수 있는 버스트 파일 벙커를 사용할 수 있다.

 

■ 배틀메이지 - 피니쉬 블로우 VI/배틀킹 바 VI

- 피니쉬 블로우 VI

· 다수의 적들을 빠르게 6번 연속 공격한다.

- 배틀킹 바 VI

· 자유자재로 늘어나는 신비한 봉을 소환하여 전방을 크게 휩쓸고 마력 폭발을 일으킨다.

 

■ 와일드헌터 - 클로우 컷 VI/프로보크 VI/크로스 로드 VI/소닉 붐 VI/재규어 소울 VI/플래쉬 레인 VI/램피지 애즈 원 VI

- 클로우 컷 VI

· 재규어의 앞발로 전방의 적 다수를 연속 공격한다.

- 프로보크 VI

· 재규어가 주변의 적을 도발하여 자신을 공격하게 하며 부딪히지 않는 상태로 만든다.

- 크로스 로드 VI

· 재규어가 전방으로 돌진하며 다수의 적을 밀어내고 피해를 입힌다.

- 소닉붐 VI

· 재규어가 날카롭게 포효하여 충격파를 일으킨다.

- 재규어 소울 VI

· 재규어의 영혼을 담은 울부짖음이 적의 모든 버프를 해제하고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든다.

- 플래쉬 레인 VI

· 레지스탕스 기술의 정수를 사용한다.

- 램피지 애즈 원 VI

· 재규어가 주위를 거대한 분노로 휩쓴다.

 

■ 제논 – 트라이앵글 포메이션 VI/홀로그램 그래피티 VI

- 트라이앵글 포메이션 VI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적에게 에어프레임을 출격시킨다. 에어프레임은 출격 시 적을 공격하고 지속적으로 적을 맴돌며 주의를 끌어 적의 명중치를 감소시킨다. 에어프레임이 3개 중첩된 적을 한 번 더 공격하면 3개의 에어프레임이 일제히 강력한 플라즈마 전류를 뿜어내 공격한다.

- 홀로그램 그래피티 VI : 관통

· 홀로그램 필드를 전개한 뒤 에너지볼을 생성하여 에너지볼이 몬스터에 닿을 때마다 해당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힌다.

- 홀로그램 그래피티 VI : 역장

· 홀로그램 필드를 전개한 뒤 에너지볼을 생성하여 에너지볼이 필드에 닿을 때마다 필드 안의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 홀로그램 그래피티 VI : 지원

· 에너지 필드를 전개한 뒤 필드 안에 있는 파티원의 최대 HP를 증가시키고 필드 안에 있는 파티원이 회피할 때 서플러스 에너지를 1개 충전한다.

 

■ 메카닉 - 호밍 미사일 VI

- 호밍 미사일 VI

· 다수 공격용 호밍 미사일을 발사한다.

 

■ 데몬슬레이어 – 데몬 슬래시 VI/데몬 익스플로젼 VI

- 데몬 슬래시 VI

· 공격키를 연타하여 적을 연속 공격한다. 일정 시간마다 내재되어 있던 악마의 힘이 자동으로 표출되어 적을 휩쓰는 데모닉 스피어가 발동된다.

- 데몬 익스플로젼 VI

· 어두운 기운을 끌어올린 후 폭발시킨다.

 

■ 데몬어벤져 – 익시드 : 엑스큐션 VI

- 익시드 : 엑스큐션 VI

· 진정한 마족의 힘을 사용하여 전방의 적을 강력하게 벤다.

 

■ 카이저 – 소드 스트라이크 VI/윌 오브 소드 VI

- 소드 스트라이크 VI

· 여러 개의 검을 소환하여 내려꽂으며 폭발시켜 적들을 공격한다.

- 윌 오브 소드 VI

· 일정 시간마다 사용하고 있는 검을 5개 소환한다. 윌 오브 소드 : 차지로 소환한 검을 움직여 주변의 몬스터를 추적하여 타격한다. 고대의 용의 분노로 윌 오브 소드 : 차지로 소환된 검 적중 시 잠든 용의 표식이 새겨지고, 한 번 더 적중하여 용의 표식이 깨어나면 기가 슬래셔나 드라코 슬래셔로 인한 공격 적중 시 드래곤 블로우가 발생한다.

 

■ 카인 – 스트라이크 애로우 VI/[발현] 스트라이크 애로우 VI/스캐터링 샷 VI/[발현] 스캐터링 샷 VI/[처형] 테어링 나이프 VI/[처형] 체인 시클 VI

- 스트라이크 애로우 VI

· 적을 효과적으로 제압하기 위해 한 번에 수개의 화살을 동시에 발사한다.

- [발현] 스트라이크 애로우 VI

· [발현 스킬] 악의가 화살을 변형시켜 사정거리와 위력이 증가된다.

- 스캐터링 샷 VI

· 여러 방향으로 화살을 흩뿌려 넓은 범위를 공격한다.

- [발현] 스캐터링 샷 VI

· [발현 스킬] 악의가 담긴 화살이 목표를 추적하게 된다.

- [처형] 테어링 나이프 VI

· [처형 스킬] 날카로운 단검으로 적을 찌르고 무자비하게 빼내 치명적인 피해를 입힌다.

- [처형] 체인 시클 VI

· [처형 스킬] 사슬에 연결된 낫을 던져 전방으로 크게 휘두른 뒤 돌아오는 사슬을 강하게 감아 위에서 크게 내리찍는다.

 

■ 카데나 - 웨폰 버라이어티 VI

- 웨폰 버라이어티 VI

· 무기 간의 흐름을 완전히 깨우쳐 웨폰 버라이어티의 효과를 완성시킨다.

 

■ 엔젤릭버스터 - 소울 시커 VI/소울 시커 엑스퍼트 VI

- 소울 시커 VI

· 에스카다가 가진 힘의 정수를 응축시켜 적에게 날린다.

- 소울 시커 엑스퍼트 VI

· 석세서, 소울 시커, 스포트라이트를 제외한 자신의 공격 스킬 적중 시 일정 확률로 소울 시커가 자동으로 생성된다.

 

■ 제로 - 터닝 드라이브 VI/롤링 커브 VI

- 터닝 드라이브 VI

· 제자리에서 대검의 무게에 몸을 실어 회전하여 회오리를 일으켜, 주변 적들을 자신의 위치로 끌어당긴다.

- 휠 윈드 VI

· 일정 시간 동안 회오리처럼 빠르게 회전하며 주변의 적을 끌어오며 공격한다.

- 롤링 커브 VI

· 몸을 매우 빠르게 회전시켜 전방으로 튀어 오르며 이동하면서 경로 내 적들을 공격한다.

- 롤링 어썰터 VI

· 전방으로 빠르게 회전하며 이동하여 경로 내 적들을 밀면서 공격한다.

 

 키네시스 - 싸이킥 그랩 VI/얼티메이트-싸이킥 샷 VI

- 싸이킥 그랩 VI

· 강력한 염동력의 힘으로 전방에 몬스터나 사물을 들어올린다.

- 얼티메이트-싸이킥 샷 VI

· 염동력으로 지배하던 몬스터와 사물을 탄환으로 삼아 사선 전방에 강력하게 발사한다.

 

■ 아델 -오더 VI/트레드 VI

- 오더 VI

· 크리에이션으로 창조한 에테르 소드에 명령을 내려 적을 추적하게 한다.

- 트레드 VI

· [트리거 스킬] 전신에 마력을 휘감아 급강하한다.

 

■ 일리움 – 리액션:도미네이션 VI/리액션:디스트럭션 VI/글로리 윙:모탈 윙비트 VI

- 리액션:도미네이션 VI

· 크리스탈이 크래프트:오브에 닿으면 공명하여 크리스탈 주변의 적들을 공격하고 공격한 적에게 커스 마크를 새긴다.

- 리액션:디스트럭션 VI

· 크리스탈이 크래프트:자벨린 또는 크래프트:롱기누스에 닿으면 공명하여 크리스탈 주변의 적들에게 파괴적인 기운을 두 차례 내뿜는다.

- 글로리 윙:모탈 윙비트 VI

· 모든 마력을 날개 끝에 집중한 뒤 빠르게 회전하며 주변을 휩쓴다.

 

■ 칼리 – 보이드 러쉬 VI/보이드 블리츠 VI/헥스 : 차크람 스플릿 VI

- 보이드 러쉬 VI

· [보이드] 잔상만 보일 정도로 한 방향으로 빠르게 이동한다.

- 보이드 블리츠 VI

· [보이드] 잔상의 힘을 증폭시켜 전방에 잔상을 수개 쏟아낸다.

- 헥스 : 차크람 스플릿 VI

· [헥스] 적들을 수회 공격하는 다수의 거대한 차크람을 전방에 던진다.

 

■ 아크 - 지워지지 않는 상처 VI/채워지지 않는 굶주림 VI/걷잡을 수 없는 혼돈 VI

- 지워지지 않는 상처 VI

· 신체를 창으로 변환하여 적을 꿰뚫고 지나간다.

- 채워지지 않는 굶주림 VI

· 심연의 짐승을 불러내 적을 공격한다.

- 걷잡을 수 없는 혼돈 VI

· 빠르게 이동하며 모든 방향의 공간을 할퀴어 가른다.

 

■ 라라 - 용맥 분출 VI/분출 : 너울이는 강 VI/분출 : 돌개바람 VI/분출 : 해돋이 우물 VI

- 용맥 분출 VI

· 주변의 용맥을 소모하여 용맥에 잠재되어 있는 힘을 분출시킨다.

- 분출 : 너울이는 강 VI

· 여러 강의 토지령이 힘을 합쳐 거대화한 후 일정 간격으로 너울을 일으켜 주변을 공격한다.

- 분출 : 돌개바람 VI

· 바람의 토지령이 일정 시간마다 크게 숨을 내뱉는다.

- 분출 : 해돋이 우물 VI

· 여러 해의 토지령이 힘을 합쳐 무서운 거인이 된 후 흩어져 내리며 주변을 용암이 솟아오르는 지역으로 만든다.

 

■ 호영 - 파초풍 : 천 VI/토파류 : 지 VI/여의선 : 인 VI

- 파초풍 : 천 VI

· [천 속성 도술] 거대한 부채를 소환하여 지상으로 강한 바람을 날린다.

- 토파류 : 지 VI

· [지 속성 도술] 땅을 차서 지면을 타고 달리는 기운을 날려 보낸다.

- 여의선 : 인 VI

· [인 속성 도술] 거대하게 변화시킨 부채를 휘두른다.

 

 

스킬 수정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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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통

- 솔 야누스의 새벽과 황혼을 가끔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솔 야누스를 사용할 수 없는 곳에서 스킬을 사용할 수 없다는 시스템 메시지가 지속적으로 출력되지 않게 됩니다.

- 채집 또는 채광 중 솔 야누스 : 황혼 발동 시 이펙트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움직임 없이 히든 포탈만 일정 횟수 이상 이용했을 때 솔 야누스 : 황혼이 발동되지 않게 됩니다.

- 소울 컨트랙트가 비활성화 상태에서 스킬 아이콘이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래 스킬의 일부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기도 플레임

· 포이즌 체인

· 샐리맨더 미스칩

· 사일런스

· 드래곤 팡

· 그립 오브 애거니

· 타임 피스

· 샤드

· 샤드 VI

- 아래 스킬이 제거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 종료 알림에서 비활성화 상태로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 특수 반지 스킬

· 소울 스킬

· 링크 스킬

· 5차 스킬

- 초월자 륀느의 기원

· 지속 중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추가 타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250%에서 330%로 증가됩니다.

- 파이널 어택류 스킬이 아래 스킬의 연속 공격에 발생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세이크리드 바스티온

· 데드 스페이스

· 인페르날 베놈

· 프로즌 라이트닝

· 어센던트 셰이드

· 파이널 에임

· 드레드 노트

· 듀란달

· 언페이딩 글로리

· 크림슨 팩텀

· 네이쳐스 빌리프

· 레퀴엠

- 일부 파티원에게 버프 효과를 지급하는 스킬이 HEXA 강화 코어 적용 후, 기존 스킬과 중첩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리진 스킬에 의해 발동되는 일부 추가 타격에 의해 스킬 사용 제한이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히어로

- 웨폰 마스터리에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레이지 업라이징이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수정됩니다.

- 스피릿 칼리버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900%에서 472%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12번에서 33번으로 증가됩니다.

· 마스터 레벨 기준 470%의 데미지로 15번 공격하는 마무리 일격이 48회 발동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팔라딘

- 팔라딘 엑스퍼트의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효과가 마스터 레벨 기준 15%에서 20%로 증가됩니다.

- 세이크리드 바스티온

· 1차 충격파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0%에서 787%로 감소됩니다.

· 1차 충격파의 공격 횟수가 7번에서 9번으로 증가됩니다.

· 1차 충격파의 발생 횟수가 7회에서 28회로 증가됩니다.

· 2차 충격파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300%에서 895%로 감소됩니다.

· 2차 충격파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4번으로 증가됩니다.

· 2차 충격파의 발생 횟수가 5회에서 17회로 증가됩니다.

· 심판의 빛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800%에서 1200%로 감소됩니다.

· 심판의 빛의 공격 횟수가 6번에서 13번으로 증가됩니다.

 

■ 다크나이트

- 데드 스페이스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0%에서 1200%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2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 어둠의 기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000%에서 1035%로 감소됩니다.

· 어둠의 기운의 발동 횟수가 10회에서 58회로 증가됩니다.

 

■ 아크메이지 (불, 독)

- 스펠 마스터리에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인페르날 베놈

·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200%에서 540%로 감소됩니다.

· 폭발의 발동 횟수가 3회에서 17회로 증가됩니다.

· 폭렬 마법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530%로 감소됩니다.

· 폭렬 마법의 발동 횟수가 8회에서 42회로 증가됩니다.

 

■ 아크메이지 (썬, 콜)

- 스펠 마스터리에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라이트닝 스피어

· 피니시 공격 데미지가 키다운 지속시간과 상관없이 일정한 값으로 적용되게 됩니다.

- 썬더 브레이크

· 스킬 재사용 시 같은 위치에 번개가 떨어지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번개에 여러 번 적중 시 최종 데미지가 감소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875%에서 780%로 감소됩니다.

·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프로즌 라이트닝

· 1차 충격파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000%에서 815%로 감소됩니다.

· 1차 충격파의 공격 횟수가 6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 1차 충격파의 발동 횟수가 10회에서 32회로 증가됩니다.

· 2차 충격파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818%로 감소됩니다.

· 2차 충격파의 공격 횟수가 11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2차 충격파의 발동 횟수가 4회에서 24회로 증가됩니다.

· 마력 개화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0%에서 1680%로 감소됩니다.

· 마력 개화의 공격 횟수가 7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비숍

- 홀리 어드밴트

· 1차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120%에서 570%로 감소됩니다.

· 1차 참격의 공격 횟수가 6번에서 8번으로 증가됩니다.

· 1차 참격의 발동 횟수가 6회에서 25회로 증가됩니다.

· 2차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020%에서 475%로 감소됩니다.

· 2차 참격의 공격 횟수가 10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2차 참격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35회로 증가됩니다.

· 균형의 대천사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00%에서 515%로 감소됩니다.

· 균형의 대천사의 공격 횟수가 8번에서 14번으로 증가됩니다.

· 자애의 대천사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800%에서 600%로 감소됩니다.

· 자애의 대천사의 공격 횟수가 마스터 레벨 기준 4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복수의 대천사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500%에서 500%로 감소됩니다.

· 복수의 대천사의 공격 횟수가 4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보우마스터

- 어센던트 셰이드

· 1차 화살 세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100%에서 1425%로 감소됩니다.

· 1차 화살 세례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4번으로 증가됩니다.

· 1차 화살 세례의 발동 횟수가 8회에서 39회로 증가됩니다.

· 2차 화살 세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700%에서 1543%로 감소됩니다.

· 2차 화살 세례의 발동 횟수가 4회에서 7회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신궁

- 파이널 에임

· 파동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800%에서 1560%로 감소됩니다.

· 파동의 공격 횟수가 6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 파동의 발동 횟수가 8회에서 35회로 증가됩니다.

· 화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1940%에서 1710%로 감소됩니다.

· 화살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35회로 증가됩니다.

· 파이널 에임 시전 중 스플릿 애로우의 발동 횟수가 최대 13회로 제한됩니다.

 

■ 패스파인더

- 아래 스킬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카디널 디스차지

· 에디셔널 디스차지

· 에디셔널 블래스트

· 레이븐

· 에디셔널 블래스트 VI

- 에디셔널 블래스트 VI

· 필요 스킬 조건이 명시됩니다.

- 포세이큰 렐릭

· 파동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400%에서 1555%로 감소됩니다.

· 파동의 공격 횟수가 8번에서 9번으로 증가됩니다.

· 파동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24회로 증가됩니다.

·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900%에서 1545%로 감소됩니다.

· 폭발의 공격 횟수가 13번에서 14번으로 증가됩니다.

· 폭발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30회로 증가됩니다.

· 마법 화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700%에서 1620%로 감소됩니다.

· 마법 화살의 공격 횟수가 3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 저주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400%에서 1280%로 감소됩니다.

· 저주 폭발의 공격 횟수가 8회에서 15회로 증가됩니다.

 

■ 나이트로드

- 생사여탈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620%에서 1180%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8회에서 33회로 증가됩니다.

· 거대 표창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700%에서 1158%로 감소됩니다.

· 거대 표창의 공격 횟수가 3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 거대 표창의 발동 간격이 기존 대비 약 51% 감소됩니다.

 

■ 섀도어

- 다크 사이트를 배우지 않는 상태에서 분쇄 사용 시 다크 사이트가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도양단

· 1차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300%에서 960%로 감소됩니다.

· 1차 참격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23회로 증가됩니다.

· 2차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200%에서 782%로 감소됩니다.

· 2차 참격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32회로 증가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400%에서 850%로 감소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발동 횟수가 8회에서 55회로 증가됩니다.

 

■ 듀얼 블레이드

- 카르마 블레이드

· 1차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400%에서 960%로 감소됩니다.

· 1차 참격의 공격 횟수가 4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 1차 참격의 발동 횟수가 3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 2차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0%에서 900%로 감소됩니다.

· 2차 참격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20회로 증가됩니다.

· 업보의 칼날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200%에서 857%로 감소됩니다.

· 업보의 칼날의 공격 횟수가 5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 업화의 신의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600%에서 1100%로 감소됩니다.

· 업화의 신의 참격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30회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바이퍼

- 피스트 인레이지, 피스트 인레이지 VI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서펜트 마크의 지속 시간이 30초로 증가됩니다.

- 씨 서펜트를 재사용 대기시간 종료 알림을 설정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리버레이트 넵투누스

· 파동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000%에서 1380%로 감소됩니다.

· 파동의 공격 횟수가 8번에서 13번으로 증가됩니다.

· 파동의 발동 횟수가 3회에서 4회로 증가됩니다.

· 바다의 분노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500%에서 1140%로 감소됩니다.

· 바다의 분노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바다의 분노의 발동 횟수가 7회에서 22회로 증가됩니다.

· 넵투누스 인레이지의 1타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100%에서 1680%로 감소됩니다.

· 넵투누스 인레이지의 1타 공격 횟수가 6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넵투누스 인레이지의 2타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400%에서 1800%로 감소됩니다.

· 넵투누스 인레이지의 2타 공격 횟수가 8번에서 13번으로 증가됩니다.

· 넵투누스 인레이지의 3타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000%에서 1920%로 감소됩니다.

· 넵투누스 인레이지의 3타 공격 횟수가 10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넵투누스 인레이지의 4타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000%에서 1920%로 감소됩니다.

· 넵투누스 인레이지의 4타 공격 횟수가 10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넵투누스 인레이지의 5타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0%에서 2180%로 감소됩니다.

· 넵투누스 인레이지의 5타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캡틴

- 언위어링 넥타

· 지속 중 소환수의 데미지가 고정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지속 중 소환수의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드레드노트

· 풍랑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200%에서 1270%로 감소됩니다.

· 풍랑의 공격 횟수가 10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풍랑의 발동 횟수가 11회에서 52회로 증가됩니다.

· 폭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000%에서 1500%로 감소됩니다.

· 폭격의 공격 횟수가 4번에서 8번으로 증가됩니다.

 

■ 캐논슈터

- 빅 휴즈 기간틱 캐논볼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25%에서 1690%로 수정됩니다.

· 공격 횟수가 4회에서 5회로 증가됩니다.

· 한 명의 적에게 발생하는 충돌 횟수가 최대 40번에서 25번으로 감소됩니다.

- 슈퍼 캐논 익스플로젼

· 폭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000%에서 1920%로 감소됩니다.

· 폭격의 발동 횟수가 마스터 레벨 기준 12회에서 68회로 증가됩니다.

· 대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2900%에서 2220%로 감소됩니다.

· 대폭발의 발동 횟수가 8회에서 52회로 증가됩니다.

· 적중 시 오크통 룰렛의 번개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미하일

- 로얄 오쓰의 최종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3%에서 25%로 증가됩니다.

- 어드밴스드 소드 마스터리의 크리티컬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5%에서 20%로 증가됩니다.

- 듀란달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500%에서 1500%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2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 대지의 파동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1350%로 감소됩니다.

· 대지의 파동의 발동 횟수가 9회에서 30회로 증가됩니다.

· 대지의 파동의 공격 횟수가 5번에서 6번으로 증가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600%에서 1375%로 감소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24회로 증가됩니다.

 

■ 소울마스터

- 아스트랄 블리츠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200%에서 2100%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14회에서 48회로 증가됩니다.

· 태초의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900%에서 2062%로 감소됩니다.

· 태초의 폭발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24회로 증가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 북 오브 파이어에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이터니티

· 불꽃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600%에서 2100%로 감소됩니다.

· 불꽃의 발동 횟수가 9회에서 38회로 증가됩니다.

· 순환의 불꽃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800%에서 3700%로 감소됩니다.

· 순환의 불꽃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3번으로 증가됩니다.

· 순환의 불꽃의 발동 간격이 약 33% 감소됩니다.

 

■ 윈드브레이커

- 트라이플링 윔

· V 매트릭스 강화 코어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가끔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미스트랄 스프링

· 바람의 칼날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400%에서 1670%로 감소됩니다.

· 바람의 칼날의 발동 횟수가 9회에서 13회로 증가됩니다.

· 정령의 기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600%에서 1320%로 감소됩니다.

· 정령의 기운의 공격 횟수가 1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 신난 정령의 기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700%에서 1440%로 감소됩니다.

· 신난 정령의 기운의 공격 횟수가 1번에서 6번으로 증가됩니다.

· 거센 정령의 기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200%에서 1275%로 감소됩니다.

· 거센 정령의 기운의 공격 횟수가 1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 나이트워커

- 사이펀 바이탈리티가 버프 아이콘으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사일런스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000%에서 945%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공격 횟수가 8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8회에서 34회로 증가됩니다.

· 그림자 표창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700%에서 900%로 감소됩니다.

· 그림자 표창의 공격 횟수가 4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스트라이커

- 단련의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15%로 증가됩니다.

- 섬멸 VI

· 낙뢰 관련 설명이 삭제되고, 낙뢰 스킬이 별도 스킬로 스킬 UI에 표시되게 됩니다.

- 낙뢰

· 낙뢰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90%에서 380%로 증가됩니다.

· 낙뢰가 섬멸의 하이퍼 패시브 스킬 및 V 매트릭스 강화 코어 효과를 적용 받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번개의 낙인이 찍힌 적을 해파를 제외한 연쇄 스킬, 창뇌연격의 연계 공격, 뇌명벽해파로 공격 시 낙뢰 대신 거대 벼락이 내리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거대 벼락은 30레벨 기준 340%의 데미지로 5번 공격합니다.

· 낙뢰와 거대 벼락에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40% 증가, 방어율 무시 20% 증가하는 효과 적용되게 됩니다.

· 자동 사용 모드의 뇌신창격에 의해서도 낙뢰가 발동되게 됩니다.

· 뇌명벽해파가 번개의 낙인이 없는 적에게도 공격마다 번개의 낙인을 생성할 수 있게 됩니다.

- 뇌명벽해파

· 1차 충격파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240%에서 1390%로 감소됩니다.

· 1차 충격파의 발동 횟수가 11회에서 32회로 증가됩니다.

· 1차 충격파의 공격 횟수가 4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 2차 충격파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520%에서 1370%로 감소됩니다.

· 2차 충격파의 발동 횟수가 14회에서 62회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아란

- 아드레날린 서지

· 최후의 일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400%에서 2057%로 감소됩니다.

· 최후의 일격의 기본 발동 횟수가 7회에서 29회로 증가됩니다.

· 최후의 일격의 발동 횟수가 증가하는 기준 콤보 수가 200에서 50으로 감소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에반

- 조디악 버스트

· 마력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1120%로 감소됩니다.

· 마력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24회로 증가됩니다.

· 유성우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440%에서 1080%로 감소됩니다.

· 유성우의 공격 횟수가 6번에서 8번으로 증가됩니다.

 

■ 루미너스

- 빛과 어둠의 세례의 이펙트가 가끔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하모닉 패러독스

· 조화의 사념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200%에서 3000%로 감소됩니다.

· 조화의 사념체의 공격 횟수가 5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 진리의 권능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000%에서 1538%로 감소됩니다.

· 진리의 권능의 발동 횟수가 10회에서 39회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메르세데스

- 아래 스킬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레전드리 스피어

· 레전드리 스피어-링크드 리인포스

- 이슈타르의 링 VI 스킬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언페이딩 글로리

· 정령왕의 형상의 일반 공격 시 화면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위대한 정신과 고대 정령왕의 가호로 마스터 레벨 기준 840%의 데미지로 10번 공격하는 파동이 36회 발동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충돌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0%에서 870%로 감소됩니다.

· 충돌의 공격 횟수가 9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충돌의 발동 횟수가 12회에서 28회로 증가됩니다.

· 정령왕의 형상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2200%로 감소됩니다.

· 정령왕의 형상의 공격 횟수가 10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정령왕의 형상의 공격 간격이 약 15% 감소됩니다.

· 정령왕의 형상의 강화 공격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200%에서 1440%로 감소됩니다.

· 정령왕의 형상의 강화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정령왕의 형상의 강화 공격이 한 번에 4회의 파동으로 발동되게 됩니다.

· 정령왕의 형상의 강화 공격이 가끔 두 번 발생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팬텀

- 조커의 모래시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파티원에게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디파잉 페이트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300%에서 780%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7회에서 57회로 증가됩니다.

· 영웅의 의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200%에서 640%로 감소됩니다.

· 영웅의 의지의 공격 횟수가 4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영웅의 의지의 발생 간격이 약 67% 감소됩니다.

 

■ 은월

- 너클 숙련에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소혼 장막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스킬 사용 중 이동속도가 고정된다는 안내가 추가됩니다.

- 약점 간파

· 스킬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HP가 50% 이하인 적에 대한 크리티컬 확률 및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최종 데미지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호신강림

· 각성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920%에서 960%로 감소됩니다.

· 각성의 발동 횟수가 8회에서 16회로 증가됩니다.

· 여우신의 현신의 데미지가 1320%에서 440%로 감소됩니다.

· 여우신의 현신의 발동 횟수가 1회에서 3회로 증가됩니다.

 

■ 데몬 슬레이어

- 이블 토쳐

· 기절, 암흑, 결빙, 슬로우, 행동 불가에 걸린 적 공격 시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되는 효과가 삭제됩니다.

·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블루 블러드 적용 시 오라 웨폰의 검기 이펙트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몬 슬래시 및 데몬 어웨이크닝의 강화 데몬 슬래시가 현재의 타수 정보를 버프 아이콘으로 표기하게 변경됩니다.

- 나이트메어

· 파동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0%에서 3000%로 감소됩니다.

· 파동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 명계의 화염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900%에서 2229%로 감소됩니다.

· 명계의 화염의 공격 횟수가 4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 명계의 심판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000%에서 1760%로 감소됩니다.

· 명계의 심판의 발동 횟수가 9회에서 46회로 증가됩니다.

 

■ 데몬 어벤져

- 데모닉 샤프니스의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마스터 레벨 기준 20%에서 15%로 변경됩니다.
- 어비셜 레이지에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레퀴엠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500%에서 1200%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10회에서 50회로 증가됩니다.

· 참격의 공격 횟수가 8번에서 10번으로 증가됩니다.

· 진혼의 마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0%에서 2270%로 감소됩니다.

· 진혼의 마검의 공격 간격이 기존 대비 약 24% 감소됩니다.

· 마검의 포효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600%에서 1255%로 감소됩니다.

· 마검의 포효의 발동 횟수가 6회에서 46회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블래스터

- 리볼빙 캐논 업그레이드 III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파이널 디스트로이어

· 열기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1500%로 감소됩니다.

· 열기의 발동 횟수가 12회에서 43회로 증가됩니다.

·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600%에서 1550%로 감소됩니다.

· 폭발의 발동 횟수가 7회에서 30회로 증가됩니다.

 

■ 배틀메이지

- 어비셜 라이트닝의 명계의 번개 발동 범위가 약 9% 증가됩니다.

- 크림슨 팩텀

· 1차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000%에서 1772%로 감소됩니다.

· 1차 참격의 발동 횟수가 13회에서 48회로 증가됩니다.

· 1차 참격의 공격 횟수가 8번에서 11번으로 증가됩니다.

· 2차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2600%에서 2863%로 감소됩니다.

· 2차 참격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22회로 증가됩니다.

 

■ 와일드헌터

- 네이쳐스 빌리프

· 파동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800%에서 1950%로 감소됩니다.

· 파동의 발동 횟수가 3회에서 12회로 증가됩니다.

· 포효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600%에서 2100%로 감소됩니다.

· 포효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23회로 증가됩니다.

· 영혼의 공명의 참격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900%에서 1950%로 감소됩니다.

· 영혼의 공명의 참격 발동 횟수가 3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 영혼의 공명의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약 21% 증가합니다.
- 프로보크

· 도발 지속시간이 30초로 증가됩니다.   

· 가끔 범위 안에 있는 적에게 도발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카닉

- 제트 부스터의 부스터 게이지가 다른 스킬 이펙트에 가려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카닉 마스터리의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15%로 증가됩니다.

- 호밍 미사일

· 메탈아머 : 휴먼 탑승 중에도 멀티 타겟팅이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메탈아머 : 탱크 탑승 중 최종 데미지가 감소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50%에서 210%로 감소됩니다.

- 어드밴스드 호밍 미사일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00%에서 300%로 감소됩니다.

- 봄버 타임 지속 중 호밍 미사일의 최종 데미지가 감소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전탄발사

· 지속 중 호밍 미사일 사용 시 호밍 미사일의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지속 중 호밍 미사일 사용 시 다른 캐릭터에게 시전 이펙트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그라운드 제로

· 지진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800%에서 2040%로 감소됩니다.

· 지진의 발동 횟수가 3회에서 10회로 증가됩니다.

· 지진의 공격 횟수가 7번에서 8번으로 증가됩니다.

·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3200%에서 1980%로 감소됩니다.

· 폭발의 발동 횟수가 6회에서 32회로 증가됩니다.

· 폭발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폭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2888%로 감소됩니다.

· 폭격의 공격 횟수가 6회에서 15회로 증가됩니다.

 

■ 제논

- 홀로그램 그래피티

· 홀로그램 필드 전개 후 잠깐 이펙트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홀로그램 필드 전개된 맵에 입장한 다른 캐릭터에게 홀로그램 그래피티 이펙트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홀로그램 그래피티 : 융합

·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볼이 생성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약 41% 감소됩니다.

· 홀로그램 필드 전개된 맵에 입장한 다른 캐릭터에게 홀로그램 그래피티 이펙트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티피셜 에볼루션

· 폭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600%에서 710%로 감소됩니다.

· 폭격의 발동 횟수가 6회에서 31회로 증가됩니다.

· 강화형 에어프레임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800%에서 1080%로 감소됩니다.

· 강화형 에어프레임의 공격 횟수가 3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 카이저

- 마이트 오브 노바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600%에서 2357%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14회로 증가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100%에서 1909%로 감소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발동 횟수가 12회에서 47회로 증가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3번으로 증가됩니다.

 

■ 카인

- 데스 블레싱 죽음의 축복 이펙트가 가끔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스킬 중 마우스 오버 시 가끔 이미지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수정되는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 [발현] 스트라이크 애로우

· [발현] 스캐터링 샷

· [발현] 샤프트 브레이크

· [처형] 테어링 나이프

· [처형] 팬텀 블레이드

· [발현] 폴링 더스트

· [처형] 체인 시클

· [처형] 포이즌 니들

· [발현] 드래곤 버스트

· [처형] 페이탈 블리츠

- 어나일레이션

· 블랙 노바의 힘을 해방하며 마스터 레벨 기준 830%의 데미지로 8번 공격하는 파동이 33회 발동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800%에서 1100%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6회에서 12회로 증가됩니다.

· 어나일레이션 지속 중 강화되는 데스 블레싱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70%에서 725%로 감소됩니다.

· 어나일레이션 지속 중 강화되는 데스 블레싱의 공격 횟수가 10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어나일레이션 지속 중 인카네이션 적용 시 데스 블레싱이 마스터 레벨 기준 755%의 데미지로 15번 공격하게 됩니다.

· 마룡의 숨결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300%에서 1320%로 감소됩니다.

· 마룡의 숨결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마룡의 숨결이 한 번에 2회 발동되게 됩니다.

· 무적 효과를 버프 아이콘 우클릭으로 취소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데나

- 웨폰 버라이어티 피날레

· 스킬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공격 범위가 약 62% 증가됩니다.

- 체인아츠 : 매서커

· 1차 연계 공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100%에서 700%로 감소됩니다.

· 1차 연계 공격의 발동 횟수가 12회에서 54회로 증가됩니다.

· 1차 연계 공격의 공격 횟수가 5번에서 8번으로 증가됩니다.

· 2차 연계 공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730%로 감소됩니다.

· 2차 연계 공격의 발동 횟수가 3회에서 17회로 증가됩니다.

· 2차 연계 공격의 공격 횟수가 7번에서 9번으로 증가됩니다.

· 3차 연계 공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600%에서 780%로 감소됩니다.

· 3차 연계 공격의 발동 횟수가 7회에서 60회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프로페셔널 에이전트의 폭발이 정상적으로 발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엔젤릭버스터

- 소울 컨트랙트 지속 중 부활 시 스킬 효과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어피니티 II의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마스터 레벨 기준 21%에서 25%로 증가됩니다.

- 에너지 버스트의 일부 스킬 아이콘이 어색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스코트 패밀리어의 일부 스킬 아이콘이 어색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그랜드 피날레

· 음파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800%에서 694%로 감소됩니다.

· 음파의 공격 횟수가 8번에서 9번으로 증가됩니다.

· 음파의 발동 횟수가 3회에서 12회로 증가됩니다.

· 축포의 함성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880%에서 703%로 감소됩니다.

· 축포의 함성의 발동 횟수가 7회에서 38회로 증가됩니다.

· 대미에 날아오르는 응원 풍선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65%에서 490%로 증가됩니다.

· 지속 중 생성되는 응원 풍선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95%에서 673%로 증가됩니다.

· 지속 중 생성되는 응원 풍선이 하나의 적을 공격 시 두 번째 응원 풍선부터 최종 데미지가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제로

- 가끔 태그 되지 않고 캐릭터 이미지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솔 야누스 : 황혼에 의해 래피드 타임이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어드밴스드 롤링 커브, 어드밴스드 롤링 어썰터가 항상 3개의 검기를 2회 발생시키도록 수정되고, 검기 발생 간격이 조정됩니다.

- 아래 스킬의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터닝 드라이브

· 윈드 스트라이크 VI

· 스톰 브레이크 VI

· 점핑 크래시 VI

· 어스 브레이크 VI

· 타임 피스

- 어시스트로 윈드 커터, 스톰 브레이크, 어드밴스드 스톰 브레이크, 윈드 커터 VI, 스톰 브레이크 VI이 발동 시 다른 캐릭터에게 알파가 어색한 위치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초월자 륀느의 기원 사용 중인 제로가 휠 윈드 사용 시 다른 캐릭터에게 이펙트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조인트 어택

· 조인트 어택에 의해 에고 웨폰이 발동되게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쉐도우 플래시

· 알파의 성지 생성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000%에서 1300%로 증가됩니다.

· 알파의 성지 소멸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00%에서 1045%로 증가됩니다.

· 베타의 성지 생성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300%에서 1690%로 증가됩니다.

· 베타의 성지 소멸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750%에서 1520%로 감소됩니다.

· 베타의 성지 소멸 시 발동되는 검격 횟수가 2회에서 3회로 증가됩니다.

· 성지 생성 시 오라 웨폰이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에고 웨폰

· 라즐리의 검기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350%에서 455%로 증가됩니다.

· 라피스의 대검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350%에서 455%로 증가됩니다.

- 윈드 커터 VI/기가 크래시 VI HEXA 코어의 코어 상세 정보에 타임 피스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크로노 트리거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300%에서 1400%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4회에서 17회로 증가됩니다.

· 시간 왜곡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1400%로 감소됩니다.

· 시간 왜곡의 발동 횟수가 7회에서 22회로 증가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300%에서 1430%로 감소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발동 횟수가 7회에서 32회로 증가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4번으로 증가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데미지가 실제 데미지와 다르게 안내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키네시스

- 싸이킥 스매싱 사용 시 가끔 공격이 두 번 발생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가끔 얼티메이트-B.P.M의 공격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어나더 렐름

·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400%에서 1575%로 감소됩니다.

· 폭발의 발동 횟수가 15회에서 32회로 증가됩니다.

· 마스터 레벨 기준 1586%의 데미지로 13번 공격하는 마무리 일격이 44회 발동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약 57% 감소됩니다.

 

■ 아델

- 마스터리에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어센트의 최종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5%에서 16%로 증가됩니다.

- 인피니트 사용 시 창조되는 에테르 소드의 궤적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마에스트로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600%에서 1370%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6회에서 29회로 증가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800%에서 1370%로 감소됩니다.

· 마무리 일격의 발동 횟수가 10회에서 57회로 증가됩니다.

 

■ 일리움

- 크래프트:자벨린 VI, 글로리 윙:자벨린 VI의 인챈트 자벨린이 3개의 자벨린 간 동일한 탐색 범위를 갖도록 수정됩니다.

- 언리미티드 크리스탈

· 1차 마력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1200%로 감소됩니다.

· 1차 마력 폭발의 공격 횟수가 4번에서 8번으로 증가됩니다.

· 1차 마력 폭발의 발동 횟수가 7회에서 12회로 증가됩니다.

· 2차 마력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000%에서 1330%로 감소됩니다.

· 2차 마력 폭발의 공격 횟수가 6번에서 10번으로 증가됩니다.

· 2차 마력 폭발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13회로 증가됩니다.

· 3차 마력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600%에서 1500%로 감소됩니다.

· 3차 마력 폭발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3차 마력 폭발의 발동 횟수가 4회에서 16회로 증가됩니다.

· 공명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400%에서 1920%로 감소됩니다.

· 공명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크리스탈 결정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400%에서 1200%로 감소됩니다.

· 크리스탈 결정의 공격 횟수가 1번에서 2번으로 증가됩니다.

 

■ 칼리

- 헥스 : 차크람 스윕

· 가끔 보이드 러쉬로 취소가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가끔 보이드 블리츠로 취소가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헥스 : 샌드 스톰

· 차크람의 폭풍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300%에서 770%로 감소됩니다.

· 차크람의 폭풍의 공격 간격이 기존 대비 25% 감소됩니다

· 차크람의 폭풍의 공격 횟수가 7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참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500%에서 830%로 감소됩니다.

· 참격의 발동 횟수가 6회에서 13회로 증가됩니다.

· 참격의 공격 횟수가 8번에서 10번으로 증가됩니다.

·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00%에서 820%로 감소됩니다.

· 폭발의 발동 횟수가 6회에서 34회로 증가됩니다.

· 폭발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4번으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아크

- 융합 개시에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지워지지 않는 상처를 공중에서 사용 시 다른 캐릭터에게 이펙트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돌아오는 증오가 퀵슬롯에서 심연의 증표 개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가장 오래된 심연

· 근원의 침식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710%에서 1101%로 감소됩니다.

· 근원의 침식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4번으로 증가됩니다.

· 근원의 침식의 발동 횟수가 9회에서 68회로 증가됩니다.

· 심연의 손아귀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590%에서 1730%로 감소됩니다.

· 심연의 손아귀의 발생 개수가 6개에서 15개로 증가됩니다.

· 심연의 손아귀의 공격 간격이 기존 대비 50% 감소됩니다.

 

■ 라라

- 용솟음치는 정기

· 충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020%에서 1370%로 증가됩니다.

· 충격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 새록새록 꽃누리

· 꽃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400%에서 2100%로 감소됩니다.

· 꽃의 공격 발동 횟수가 2회에서 8회로 증가됩니다.

· 지맥의 기운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800%에서 1385%로 감소됩니다.

· 지맥의 기운의 공격 발동 횟수가 10회에서 64회로 증가됩니다.

 

■ 호영

- 천지만물

· 발동 시 강화되는 스킬에 파초풍 : 천 VI, 토파류 : 지 VI, 여의선 : 인 VI이 추가됩니다.

· 커스텀 커맨드 기능이 추가됩니다. 커스텀 커맨드 사용 시 천지만물로 강화되는 파초풍 : 천 VI, 토파류 : 지 VI, 여의선 : 인 VI는 커맨드 입력을 통해 발동할 수 있습니다.

- 선기 : 파천황

· 키다운 공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700%에서 1013%로 감소됩니다.

· 키다운 공격의 공격 횟수가 3번에서 8번으로 증가됩니다.

· 선기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720%에서 1240%로 감소됩니다.

· 선기의 공격 횟수가 5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 천지개벽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520%에서 1077%로 감소됩니다.

· 천지개벽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4번으로 증가됩니다.

· 천지개벽의 발동 횟수가 9회에서 61회로 증가됩니다.

 

 

 

GM소리 올림

 

댓글89

  • 캐릭터 아이콘I봉구 2024.01.19

    김창섭 디렉터님... 저번 쇼케이스때... 분명히.. 유저들간에... 불편한 성장경험을... 직업간 밸런스도 너프시키는 방향성은 없어**다고 하셨자나요.,,,??? 플레임 위자드는 원래도 약한데 더약하게 하면 이게 맞나요,,,??

  • 캐릭터 아이콘유망기업 2024.01.19

    접을라고해도 템이 안팔리네 진짜 그냥 메이플 망해라 이렇게 운영할꺼면 ...겨울이벤트떄 개 폭망된 온라인 게임이 살아난다?불가능ㅋ

  • 캐릭터 아이콘유망기업 2024.01.19

    고스펙 다 떠나간다고 맥뎀이나 올릴것이지 데미지 내리고 공격횟수 늘린 꼬라지봐라 어느 머리에서 나온거냐

  • 캐릭터 아이콘이슬독 2024.01.19

    다같이 스킬 하나 받았는데 누구는 수로 점수 몇천 몇만점 올리고 누구는 몇천점 떨어지는거면 문제 있는거 아니냐? 힘들게 시간 메소 캐쉬 갈아가면서 6차 스킬 올려놓게 해놓고 수치 딸깍 한번으로 그 노력을 칼질하면 어느 누가 좋아라 하냐

  • 캐릭터 아이콘이슬독 2024.01.19

    소통 적극적으로 한다매? 신뢰를 쌓아도 모자랄판에 당장 저번주에 한 라이브에서 한 말도 못지키면 뭘 믿고 게임해야함? 운영진이 조금이라도 게임에 정이 남아있으면 이 정도로 운영안할듯 제발 부탁인데 안그래도 정 때문에 간신히 붙잡고 있는 유저 배신 때리는 패치 좀 하지마라

  • 캐릭터 아이콘이슬독 2024.01.19

    진짜 그지같은 게임 이딴 운영이 대기업 게임이 맞냐? 스킬 설명에 퍼뎀쓰는것도 귀찮아서 달랑 컨셉만 써놓고 스킬 수정이랍시고 수치를 상향, 너프를 해놨으면 개발자 코멘트라도 쓰는게 맞지 않냐? 무슨 지표를 가지고 수치변경을 했는지 말해줘야 납득을 하지 아무 코멘트 없이 퍼뎀 30퍼 너프를 하면 유저가 "아~ 게임이 옳겠지~" 하겠냐고 안그래도 ㅈ같은 게임

  • 캐릭터 아이콘띵가님 2024.01.19

    스킬설명봐라 어이가없네 이걸 패치노트라고 써놓은거? 개발자 의견 다 어디 팔아먹고 VI만 추가해서 복붙해놨네 ㅡㅡ

  • 캐릭터 아이콘쏘몽 2024.01.19

    테섭 건의사항 1일 1문의를 넣었는데 도대체 패치 꼬라지가 왜 이런건가요? 직업군별 상향 평준화가 아니라 하향 평준화를 하는 갓패치는 대체 누구 머릿속에서 나온건가요? 일 하기 싫고 못하겠으면, 차라리 직업군 간담회 여세요. 차라리 직업군별 대표 뽑아서 유저들 얘기에 듣고 패치해줘요. 진짜 제발 한번이라도 유저들 말에 귀 좀 열어주세요... 제발.

  • 캐릭터 아이콘진정한축캐 2024.01.19

    왜 꼭 밸패 때마다 어떤 직업은 사지 잘려나가서 불구 만들어놓고 누구는 사기직업으로 올려놓고.. 그리고 그 밸런싱 기준도 이상해요. 유튜브나 공식 영상 최소컷 및 솔플 타임 기록 영상에 준수한 기록 나오는 직업을 역으로 상향을 더 시켜주나요..? 무슨 운영진 자기 직업도 아니고 ㅡㅡ

  • 캐릭터 아이콘진정한축캐 2024.01.19

    상위권 직업 하나를 기준으로 잡아서 나머지 캐릭터를 그 기준이 되는 캐릭터 급으로 스펙을 올려줄 생각을 해야지.. 누구는 버프로 상위권 끌어올리고 누구는 너프 때려서 가뜩이나 중위권 겨우 아득바득 부여잡고 있는데 이걸 하위권으로 내려보내는 게 당신들이 말한 유저 친화적인 경험이 맞습니까? 그냥 불편한 경험 아니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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