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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클라이언트 1.2.024 릴리즈

본 유저수26,410

작성 시간2015.11.26

메이플스토리 테스트 클라이언트 Ver. 1.2.024가 릴리즈 되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이 수정, 추가되었습니다.

 

 

<블록버스터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

1.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 <ACT1 – 설귀도> 편이 곧 공개됩니다.

-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블랙헤븐>에 이은 두 번째 블록버스터 컨텐츠입니다.

     메이플 월드를 지키기 위해 수백 년 만에 다시 모인 여섯 명의 영웅들,

     그리고 군단장 데미안에 대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       ACT 1의 배경은 아프리엔이 잠들어 있던 설귀도입니다. 그 동안 시도되지 않았던

     비주얼적인 요소와 플레이 요소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       레벨 33 이상부터 플레이 가능하며, 화면 왼쪽의 알림이 아이콘을 통해 입장하거나

     혹은 차원의 거울을 통해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       테스트서버에서는 입장이 제한되고, 12 3일 정식 업데이트 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2.     영웅의 새로운 스킬이 추가되거나 기존 스킬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메르세데스

[스피릿 이스케이프] : 공중에서 공격 스킬 사용 중 해당 스킬을 취소하고 즉시 이동할 수 있는

신규 4차 스킬입니다. SP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팬텀

[파이널 저지먼트] : 스킬이 삭제됩니다.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 H] : 모험가의 하이퍼 버프 스킬을 훔쳐 사용할 수 있는

신규 하이퍼 버프 스킬입니다. 지속시간과 재사용 대기시간은 팬텀 고유의 수치로 적용되며

일부 스킬은 훔칠 수 없습니다.

-       은월

[정령 결속 극대화] : 특정 퀘스트 이후 스킬이 강화되어 버프 지속시간 동안 은월을 보조하는

정령이 소환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은월이 적을 공격할 때 일정 확률로 생성되는

간을 습득하면 정령 결속 극대화의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       루미너스

[다크라이트 마스터리] : 이퀄리브리엄 상태일 때 공중에서 라이트랜스포밍을 상하/좌우로

1번씩 최대 2번까지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3.     영웅의 3, 4차 전직 이후 엠블렘 퀘스트 진행 시 60레벨, 100레벨

    히어로즈 엠블렘을 획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Lev. 60) 실버 히어로즈 엠블렘

-       (Lev. 100) 골드 히어로즈 엠블렘

 

4.     영웅의 생성화면 일러스트 및 버튼이 변경되었습니다.

 

5.     아란, 에반, 메르세데스의 스킬 보이스가 추가되었습니다.

 

6.     은월의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서로를 그리워하는 것

 

 

<직업간 밸런싱>

이전 직업간 밸런싱 이후 실제 플레이 패턴을 측정하고 유저 여러분께서 주신 의견을 면밀히 검토하여,

다시 한번 캐릭터 밸런싱을 진행하려 합니다. 지나치게 급격한 변화 없이

조금씩 더 나은 밸런스를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며,

이번 직업간 밸런싱에서 목표로 하고 있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l  전투 효율이 낮은 직업 상향 및 높은 직업 하향

-       해당 직업의 특성과 재미를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상향/하향이 진행됩니다.

-       낮은 전직 차수에서 사냥이 힘들었던 일부 직업이 상향됩니다.

l  소환수의 데미지를 캐릭터 베이스로 수정

-       공식이 달라 스킬 설명만으로는 데미지를 알기 힘들었던

     소환수의 데미지가 캐릭터 베이스로 통일됩니다.

-       캐릭터의 스킬로 존재하는 소환수만 해당되며 소울웨폰 스킬은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l  일부 액티브 버프의 패시브화

-       액티브 버프로 유지시킬 효용이 적은 일부 버프 스킬이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       하이퍼 버프 스킬의 시전 딜레이가 조정됩니다.

l  최대 데미지 증가 버프 조정

-       직업이 가지고 있는 공격 스킬의 최대 데미지 제한과 관계없이 고정치로 증가하던

     최대 데미지 증가 버프가 %로 증가하게 수정됩니다.

     , 특정 직업의 일부 스킬은 고정치로 유지됩니다.

-       에픽 어드벤쳐, 글로리 오브 가디언즈, 히어로즈 오쓰, 윌 오브 리버티,

     퀸 오브 투모로우의 시전 액션이 삭제됩니다.

l  스킬 설명과 다르게 적용되는 오류 수정

-       몬스터의 공격 무효 스킬을 무시하지 않는 스킬이나 실제로는 무시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물리 공격인 일부 스킬이 몬스터의 마법 무효 스킬에 적용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7.     모험가 공통

[에픽 어드벤쳐] : 시전 액션이 삭제되고 최대 데미지 제한이 %로 증가하게 됩니다.

 

8.     모험가 전사 공통

[아이언 바디]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9.     히어로

불편 사항을 해소하고 발할라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여

강력한 공격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려고 합니다.

[브랜디쉬] : 공격 범위와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콤보 포스] : 아래 방향키와 함께 사용하는 이동기의 시전 딜레이가 감소하고

콤보 카운터를 1개 소모하게 변경됩니다.

[샤우트] : 일반 샤우트와 아래 방향키와 함께 사용하는 샤우트의 커맨드가 서로 교체됩니다.

이제부터 일반 샤우트의 공격 범위가 넓은 대신 상태이상을 걸지 못하고 아래 방향키와 함께

사용하는 샤우트가 공격 범위가 좁은 대신 상태이상을 걸게 됩니다. 아래 방향키와 함께 사용하는

샤우트를 보스에게 사용할 경우 일정시간 상태이상에 걸릴 확률이 증가하는 디버프를 걸게 됩니다.

일반 샤우트와 아래 방향키와 함께 사용하는 샤우트 모두 콤보 카운터를 1개 소모하게 되며

시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레이징 블로우] : 인레이지 상태에서 강화되는 레이징 블로우의

데미지가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증가됩니다.

[발할라] :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하고 공격력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버프 지속 중

적의 어떤 공격에도 밀리지 않고 레이징 블로우가 강화되는 기능과

크리티컬 확률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시전 딜레이가 감소되고 선행 스킬로 스탠스가 추가됩니다.

 

10.   팔라딘

한손 무기를 데미지가 낮아 사용할 가치가 낮은 편입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숙련도가 소폭 증가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팔라딘 엑스퍼트] : 한손검과 한손 둔기를 착용했을 때 숙련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블래스트] : 블래스트 버프의 지속시간이 증가됩니다.

 

11.   다크 나이트

리인카네이션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매우 짧은 부활기이기 때문에 생존능력이 지나치게 좋았습니다.

다크 나이트에 핵심 패턴을 이루는 스킬이므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함께 무적 시간을 늘려

부활 기회는 줄었으나 데미지 측면에서는 감소되지 않게 수정하였습니다.

[비홀더] : 시전 액션이 삭제됩니다.

[비홀더 도미넌트] : 소환수 데미지 공식이 아닌 캐릭터 데미지 공식을 따르게 됩니다.

[비홀더 쇼크] : 소환수 데미지 공식이 아닌 캐릭터 데미지 공식을 따르게 됩니다.

[로드 오브 다크니스] : 회복 확률이 감소됩니다.

[궁그닐 디센트] : 데미지가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증가됩니다.

[리인카네이션] : 재사용 대기시간, 무적 시간, 부활하기 위해 해치워야 하는 몬스터 수가 증가됩니다.

[비홀더스 리벤지] : 소환수 데미지 공식이 아닌 캐릭터 데미지 공식을 따르게 됩니다.

[다크 서스트] : 시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12.   모험가 마법사 공통

[매직 가드] : 온오프 스킬로 변경됩니다.

 

13.   아크메이지(, )

미스트 이럽션은 도트를 중첩시킨 뒤 강력한 공격을 하는 것이 매력인 스킬이지만

도트 중첩 난이도와는 상관없이 같은 증폭률을 가지고 있어 도트 중첩을 많이 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도트 중첩 수가 많을수록 이익이 크게 수정하여 미스트 이럽션만의 매력을 살리려고 합니다.

[포이즌 브레스] : 도트 데미지의 지속시간이 증가됩니다.

[이그나이트] : 몬스터의 공격 무효 스킬을 무시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익스트림 매직(, )] : 도트 데미지의 지속시간 증가가 고정치에서 %로 증가하게 됩니다.

[이프리트] : 공격 시 도트 데미지를 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미스트 이럽션] : 도트 1개당 증폭 데미지가 조정되어 높은 중첩 시 더 많은 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사용 시 도트가 5중첩인 적이 있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로 감소됩니다.

 

14.   아크메이지(, )

[선더 스톰] : 소환수 데미지 공식이 아닌 캐릭터 데미지 공식을 따르게 됩니다. 이동속도가 증가됩니다.

[체인 라이트닝] : 데미지가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증가됩니다.

[프리징 브레스] : 남은 지속시간이 버프창에 표시됩니다.

[엘퀴네스] : 소환수 데미지 공식이 아닌 캐릭터 데미지 공식을 따르게 됩니다.

 

15.   비숍

버프 사용 시 파티원에게 버프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인빈서블]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엔젤레이] : 데미지가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증가됩니다.

[바하뮤트] : 소환수 데미지 공식이 아닌 캐릭터 데미지 공식을 따르게 됩니다.

[벤전스 오브 엔젤] : 사용 중 증가하는 엔젤레이의 데미지 증가량이 감소하고

공격 횟수 증가량이 증가됩니다.

 

16.   보우 마스터

[퀴버 카트리지] : 마법 화살이 몬스터의 공격 무효 스킬을 무시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애로우 플래터] : 사용 중 석화에 걸렸을 때 석화를 풀 수 없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피닉스] : 소환수 데미지 공식이 아닌 캐릭터 데미지 공식을 따르게 됩니다.

 

17.   신궁

거리 조절에 따라 누구보다 강력한 신궁이므로 애로우 일루전을

적재적소에 배치할 경우 그 능력을 확실히 살릴 수 있게 하였습니다.

[슈타이크 아이젠] : 아래 방향키와 함께 사용 시 사정거리 내의

애로우 일루전을 우선 목표로 이동하게 됩니다.

[프리져] : 소환수 데미지 공식이 아닌 캐릭터 데미지 공식을 따르게 됩니다.

[애로우 일루전] : 시전 딜레이와 지속시간이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됩니다.

[불스아이] : 시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18.   나이트로드

[마크 오브 어쎄신] : 몬스터의 공격 무효 스킬을 무시하는 오류와 물리 공격이지만

몬스터의 마법 무효에 적용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다크 세레니티]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마크 오브 나이트로드] : 몬스터의 공격 무효 스킬을 무시하는 오류와 물리 공격이지만

몬스터의 마법 무효에 적용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19.   섀도어

[카르마]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베일 오브 섀도우] : 물리 공격이지만 몬스터의 마법 무효에 적용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20.   듀얼 블레이드

[카르마]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쏜즈 이펙트]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21.   모험가 해적 공통

[전함 노틸러스] : 데미지가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증가됩니다.

 

22.   바이퍼

[멘탈 클리어리티]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윌로우 디펜시브]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피스트 인레이지] : 완충 시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되고 스킬의 데미지가 감소하나

공격 횟수가 증가됩니다.

[드래곤 스트라이크] : 완충 시에만 사용할 수 있게 되고 공격을 받은 적에게 일정시간

자신의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디버프를 거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데미지와

시전 딜레이가 감소하고 공격횟수가 증가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됩니다.

 

23.   캡틴

[매그넘 샷] :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서먼 크루] : 소환수 데미지 공식이 아닌 캐릭터 데미지 공식을 따르게 됩니다.

[할로포인트 불릿]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어셈블 크루] : 소환수 데미지 공식이 아닌 캐릭터 데미지 공식을 따르게 됩니다.

[옥타 쿼터덱] : 소환수 데미지 공식이 아닌 캐릭터 데미지 공식을 따르게 됩니다.

[퍼실레이드] : 전함 노틸러스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컨티뉴얼 에이밍] : 시전 딜레이가 감소하고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캡틴 디그니티] : 스킬 설명보다 높은 데미지로 적용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크루 커맨더쉽] : 소환수 데미지 공식이 아닌 캐릭터 데미지 공식을 따르게 됩니다.

[언위어링 넥타] : 시전 액션이 삭제됩니다.

 

24.   캐논슈터

캐논슈터는 데미지가 비교적 낮은 편이기 때문에 데미지를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상향됩니다.

[몽키 웨이브] : 버프 지속시간이 증가하고 시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오크통 룰렛] : 버프 지속시간이 증가됩니다.

[캐논 버스터] :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마그네틱 앵커] : 소환수 데미지 공식이 아닌 캐릭터 데미지 공식을 따르게 됩니다.

[롤링 캐논 레인보우] : 소환수 데미지 공식이 아닌 캐릭터 데미지 공식을 따르게 됩니다.

몬스터의 공격 무효 스킬을 무시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25.   미하일

미하일은 공격 능력이 소울 레이지에 집중되어 사냥 능력이 낮은 편이었습니다. 최종 데미지 및

크리티컬 확률을 다른 스킬로 분산시켜 소울 레이지 상태가 아닐 때의 능력을 높였습니다.

[소울 드라이버] : 시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소드 마스터리] :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샤이닝 차지]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소울 어택]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감소됩니다.

[인텐션] : 최종 데미지와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소울 어썰트] : 데미지가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증가됩니다.

[소울 레이지]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감소하고 크리티컬 확률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샤이닝 크로스-인스톨] : 데미지가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증가됩니다.

[퀸 오브 투모로우] : 시전 액션이 삭제되고 최대 데미지 제한이 %로 증가하게 됩니다.

 

26.   시그너스 공통

링크 스킬 슬롯을 추가로 소모하는 패널티를 수정하였습니다.

[시그너스 블레스] : 다른 시그너스 직업군의 시그너스 블레스를 전수받았을 때

링크 스킬 슬롯을 추가로 소모하지 않게 됩니다.

[글로리 오즈 가디언즈] : 시전 액션이 삭제되고 최대 데미지 제한이 %로 증가하게 됩니다.

 

27.   소울 마스터

[소드 오브 라이트]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이너 트러스트]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소울 가디언]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소울 플레지]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소울 페네트레이션] : 몬스터의 공격 무효 스킬을 무시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28.   윈드 브레이커

윈드 브레이커는 데미지가 비교적 낮은 편이기 때문에 데미지를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상향됩니다.

[스파이럴 볼텍스] : 서리바람의 군무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윈드 블레싱] : 공격력이 %로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보우 엑스퍼트]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증가됩니다.

[스톰 브링어] : 시전 액션이 삭제됩니다.

 

29.   나이트워커

컨셉에 맞게 각 공격에 어둠 속성을 추가하였고 이를 잘 활용하였을 경우

공격 능력이 증가되게 수정하려 합니다.

[쉐도우 배트] : 공격이 어둠 속성을 가지게 됩니다.

[트리플 스로우] : 마지막 공격이 어둠 속성을 가지게 됩니다.

[쿼드러플 스로우] : 마지막 공격이 어둠 속성을 가지게 됩니다.

[스타더스트] : 공격이 어둠 속성을 가지게 됩니다.

[쉐도우 서번트] : 시전하는 모든 공격이 어둠 속성을 가지게 됩니다.

[퀸터플 스로우] : 마지막 공격이 어둠 속성을 가지게 됩니다.

[쉐도우 스티치] : 공격이 어둠 속성을 가지게 됩니다.

[다크니스 오멘] : 공격이 어둠 속성을 가지게 됩니다. 최대 2개까지 소환할 수 있게 되고

쉐도우 배트와 다크니스 오멘을 제외한 어둠 속성 공격이 적중했을 때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도미니언] : 공격이 어둠 속성을 가지게 됩니다.

[쉐도우 일루전] : 시전하는 모든 공격이 어둠 속성을 가지게 됩니다.

 

30.   스트라이커

연계 스킬 사용 중 방향을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와류]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극갑]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31.   영웅 공통

[히어로즈 오쓰] : 시전 액션이 삭제되고 최대 데미지 제한이 %로 증가하게 됩니다.

 

32.   아란

아드레날린 부스트에 집중된 능력의 일부를 패시브로 돌려 기본 능력을 상향하였습니다.

[드레인] : 회복량이 감소하고 최대 HP %로 증가하게 변경됩니다.

[클리빙 어택] : 보스 공격 시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으로 변경됩니다.

[아드레날린 부스트] : 지속시간이 증가하고 모든 공격 스킬 데미지 증가량이 감소됩니다.

모든 공격 스킬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패시브 기능이 추가됩니다.

[비욘더] : 1타와 2타에서 멈췄을 때의 딜레이가 감소되고 1타의 시전 딜레이도 감소됩니다.

[부스트 엔드-헌터즈 타겟팅] : 데미지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데미지가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증가됩니다.

 

33.   에반

에반은 융합 스킬 사이의 효용성 차이가 컸기 때문에 이를 완화하고 효용성이 낮았던

마법 잔해에 기능이 추가됩니다.

[스위프트-돌아와!] : 최종 데미지가 정상적으로 증가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스위프트 오브 썬더] : 지점별 공격 범위가 감소됩니다.

[다이브 오브 썬더] : 전기 구체가 반투명하게 보이게 됩니다.

[마법 잔해] : 다른 스킬 사용 중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 시 발사되는

마법 잔해의 수에 비례해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서클 오브 마나IV] : 무기의 공격 속도가 반영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드래곤 브레스] : 스위프트 오브 썬더의 데미지 증가량이 감소되고 다이브 오브 썬더,

다이브 오브 어스의 데미지 증가량이 증가됩니다.

[브레스 오브 어스] : 공격하는 몬스터가 2명 이상일 때 기존보다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게 데미지 분산 공식이 조정됩니다.

[브레스 오브 윈드] : 적의 HP가 낮을 때 증가하는 데미지가 감소됩니다.

[강화된 마법 잔해] : 데미지가 증가하고 발사되는 마법 잔해의 수에 비례해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다크 포그] :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 동안 마법 잔해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드래곤 브레스-윈드 보너스 찬스] : 적의 HP가 낮을 때 증가하는 데미지가 감소됩니다.

[드래곤 마스터] :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됩니다.

[서먼 오닉스 드래곤] : 데미지가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증가됩니다.

드래곤이 반투명하게 보이게 됩니다.

 

34.   메르세데스

연계 스킬 사용 중 방향을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스피릿 인퓨젼]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엘리멘탈 나이트] : 데미지가 감소됩니다.

[엘비쉬 블레싱] : 시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35.   팬텀

[문 라이트]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느와르 카르트] : 몬스터의 공격 무효 스킬을 무시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36.   은월

[여우령] : 몬스터의 공격 무효 스킬을 무시하는 오류와 물리 공격이지만

몬스터의 마법 무효에 적용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불여우령 숙련] : 몬스터의 공격 무효 스킬을 무시하는 오류와 물리 공격이지만

몬스터의 마법 무효에 적용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37.   루미너스

[익스텐드 마나]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메모라이즈] : 시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38.   데몬 슬레이어

[다크 인듀어]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블루 블러드] : 시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윌 오브 리버티] : 시전 액션이 삭제되고 최대 데미지 제한이 %로 증가하게 됩니다.

 

39.   데몬 어벤져

[어비셜 레이지]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오버휄밍 파워]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실드 체이싱] : 몬스터의 공격 무효 스킬을 무시하는 오류와 물리 공격이지만

몬스터의 마법 무효에 적용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포비든 컨트랙트] : 시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윌 오브 리버티] : 시전 액션이 삭제되고 최대 데미지 제한이 %로 증가하게 됩니다.

 

40.   레지스탕스 공통

링크 스킬 슬롯을 추가로 소모하는 패널티를 수정하였습니다.

[스피릿 오브 프리덤] : 다른 레지스탕스 직업군의 스피릿 오브 프리덤을 전수받았을 때

링크 스킬 슬롯을 추가로 소모하지 않게 됩니다.

[윌 오브 리버티] : 시전 액션이 삭제되고 최대 데미지 제한이 %로 증가하게 됩니다.

 

41.   배틀 메이지

컨셉에 맞게 각 공격에 어둠 속성을 추가하였고 이를 잘 활용하였을 경우

공격 능력이 증가되게 수정하려 합니다.

[데스] : 공격이 어둠 속성을 가지게 됩니다.

[다크 체인] : 공격이 어둠 속성을 가지게 됩니다.

[다크 라이트닝] : 공격 및 징표를 사용했을 때의 공격이 어둠 속성을 가지게 됩니다.

[배틀 스퍼트] : 공격이 어둠 속성을 가지게 됩니다.

[다크 제네시스] : 공격 및 재사용 대기시간 중 발동하는 공격이 어둠 속성을 가지게 됩니다.

[배틀 마스터] : 마스터 오브 데스로 스킬 이름이 변경됩니다. 지속시간이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됩니다. 데스 발동에 필요한 영혼의 수와

블로우 스킬의 공격 횟수 증가량이 감소되고 데스를 제외한 어둠 속성 공격 시

데스의 재발동 대기시간이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42.   와일드 헌터

[비스트 폼] : 붉은 날개 이펙트를 온오프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익스텐드 매거진]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사일런트 램피지] : 시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43.   메카닉

[오버 튜닝]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44.   제논

제논은 윌 오브 리버티와 같은 최대 데미지 제한을 증가시키는 스킬이 없으므로

멜트다운 익스플로젼에 해당 기능을 추가하여 스킬의 효용성을 높였습니다.

[리니어 퍼스펙티브]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트라이앵글 포메이션] : 적이 많이 움직일 경우 공격이 데미지를 주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홀로그램 그래피티 : 관통] : 소환수 데미지 공식이 아닌 캐릭터 데미지 공식을 따르게 됩니다.

[홀로그램 그래피티 : 역장] : 소환수 데미지 공식이 아닌 캐릭터 데미지 공식을 따르게 됩니다.

[오펜시브 매트릭스]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타임 캡슐] : 캐릭터를 조종할 수 없는 상태이상이나 사망했을 때에도 유지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멜트다운 익스플로젼] : 스킬 사용 중 무적이 되며 스킬 사용 후 일정시간

최대 데미지 제한과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아마란스 제네레이터] : 시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45.   카이저

카이저는 파이널 피규레이션 상태로 진입하는 난이도에 비해 진입하였을 때 지나치게 강력했습니다.

진입 난이도를 소폭 높이고 파이널 피규레이션 상태와 그렇지 않을 때의 능력의 균형을 맞추려고 합니다.

[윌 오브 소드] : 모프 게이지 증가량이 감소됩니다.

[파이널 피규레이션] : 최종 데미지 증가량과 4차 전직 이후의 지속시간이 감소됩니다.

[리게인 스트렝스]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증가하고 파이널 피규레이션 상태에서의

최종 데미지 증가량은 감소됩니다.

[카탈라이즈]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패트리파이드] : 소환수 데미지 공식이 아닌 캐릭터 데미지 공식을 따르게 됩니다.

[기가 슬래셔] :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소드 스트라이크] : 검을 소환할 때까지의 딜레이가 증가되나 폭발하기 전에

움직일 수 있게 되어 총 딜레이는 감소됩니다.

[인퍼널 브레스] : 소환수 데미지 공식이 아닌 캐릭터 데미지 공식을 따르게 됩니다.

[마제스티 오브 카이저] : 시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46.   엔젤릭 버스터

엔젤릭 버스터는 강력한 한방 컨셉이나 최대 데미지 제한이 있어 컨셉을 살리기 어려웠습니다.

최대 데미지 제한을 다른 캐릭터보다 높여 강력한 한방 컨셉을 발휘할 수 있게 수정하였습니다.

[리리컬 크로스] : HP 증가 기능이 패시브화 됩니다.

[파워 트랜스퍼] : 남아있는 배리어를 HP창에 표시하게 됩니다.

[소울 시커] : 몬스터의 공격 무효 스킬을 무시하는 오류와 물리 공격이지만

몬스터의 마법 무효에 적용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콜 오브 에이션트]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트리니티] :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프라이멀 로어] : 기절의 지속시간이 감소됩니다.

[피니투라 페투치아] : 최대 데미지 제한의 수치가 자신과 파티원이 각각 다르게 되며 %

증가하게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과 디버프의 유지시간이 감소됩니다.

[소울 시커 엑스퍼트] : 프라이멀 로어를 사용하면 발동확률이 증가하고

소울 시커 엑스퍼트로 발동되면 반투명하게 보이게 됩니다. 엔젤릭 버스터의

공격 스킬에만 발동하게 됩니다.

[소울 시커리차지 업] : 소울 시커이그노어 가드로 변경됩니다.

[소울 시커이그노어 가드] : 소울 시커에 방어율 무시 효과를 추가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피니투라 페투치아-맥스드 리인포스] : 최대 데미지 제한이 %로 증가하게 변경됩니다.

[피니투라 페투치아-쿨타임 리듀스]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증가됩니다.

[트리니티-리차지 업] : 트리니티-이그노어 가드로 변경됩니다.

[트리니티이그노어 가드] : 트리니티에 방어율 무시 효과를 추가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트리니티스플릿 어택] :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소울 익절트] : 시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47.   제로

제로는 최대 데미지 제한을 증가시키는 스킬이 없으므로 타임 홀딩에 해당 기능을 추가하여

스킬의 효용성을 높였습니다.

[롤링 커브] : 데미지가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증가됩니다.

[어드밴스드 롤링 커브] : 검기를 제외한 공격의 데미지가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증가됩니다.

[어스 브레이크] : 데미지가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증가됩니다.

[어드밴스드 어스 브레이크] : 데미지가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증가됩니다.

[타임 홀딩] : 사용 후 캐릭터가 200레벨 이상일 경우 일정시간 동안 최대 데미지 제한과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48.   키네시스

키네시스는 싸이킥 포스의 지속시간이 짧아 최종 데미지 증가 기능을 활용하기 힘들었습니다.

지속시간을 증가시켜 난이도를 낮추려 합니다.

[싸이킥 포스] : 도트 데미지의 지속시간이 증가됩니다.

[싸이킥 포스2] : 도트 데미지의 지속시간이 증가됩니다.

[싸이킥 포스3] : 도트 데미지의 지속시간이 증가됩니다.

[텔레키네시스] : 몬스터의 공격 무효 스킬을 무시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에버싸이킥] : 사용 후 바로 움직였을 때 싸이킥 포인트가 증가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싸이코 메트리] :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됩니다.

 

<몬스터 컬렉션>

몬스터를 사냥하여 나만의 컬렉션을 만들 수 있는 몬스터 컬렉션이 추가 되었습니다.

1.      컨텐츠 알림이나 단축키 설정을 통해 몬스터 컬렉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몬스터 컬렉션에 몬스터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몬스터를 처치 시,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자동으로 몬스터 컬렉션에 해당 몬스터가 등록됩니다.

-        희귀하게 획득할 수 있는 [모몽] 아이템을 사용하면 지정된 몬스터를

     몬스터 컬렉션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몬스터 컬렉션에 등록된 몬스터의 종류는 월드 내에서 동일하게 유지가 되고,

     보상 획득도 월드 내에서 1회만 가능합니다.

4.      몬스터 컬렉션을 단계별로 완성할 때마다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메소, 마일리지, 성향 성장 아이템, 의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5.      완성된 컬렉션의 몬스터들이 탐험을 떠나면, 다양한 선물을 가지고 돌아옵니다.

-        탐험 보상은 탐험 시간에 비례하여 수량이 증가하고, 더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서버에서 탐험 기능은 제한 됩니다.)

 

6.      몬스터 컬렉션 완성 보상으로 특별한 의자가 추가됩니다.

-        여러 개의 큐브 의자를 모아서, 다양한 조합으로 의자를 쌓을 수 있습니다.

-        인벤토리에서 큐브 의자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하면 큐브 의자 UI를 열 수 있고,

     UI에서 큐브 의자를 원하는대로 조합이 가능합니다.

-        큐브 의자는 마을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게임 관련>

1.      어빌리티를 재설정할 때 잠금 설정이 재설정 후에도 유지되게 됩니다.

 

2.      콤보킬 구슬을 획득할 수 있는 영역이 증가되어 이전보다 콤보킬 구슬을 쉽게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3.      캐릭터 생성시 월드이름이 포함되면 생성이 불가능하나, 사라진 월드의 경우

     해당 월드이름을 포함한 단어로 캐릭터 이름을 생성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4.      경험치 쿠폰 사용 후 버프 지속시간 내에는 재 접속을 하여도 경험치 버프가 유지 됩니다.

, 캐릭터 사망 시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버프가 사라지게 됩니다.

 

5.      일부 경험치 쿠폰은 다른 경험치 쿠폰과 중복으로 사용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6.      <더 시드> 전체 층에서 상점 및 창고 기능을 이용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7.      <더 시드> 23, 48층에서는 에반이 브레스-돌아와!를 사용해도 화염 장막이 생성되지 않게 수정되었습니다.

 

8.      루타비스의 최소 참여 가능 인원이 1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9.      카오스 루타비스 및 노멀 시그너스 보스 전투에서 드롭되는 장비 조각의 드롭 방식 및 확률이 변경되었습니다.

-        개인 보상으로 드롭되던 장비 조각의 수량이 감소하였고,

     파티 보상으로 드롭되는 장비 조각이 추가되었습니다.

-        드롭률 증가 효과의 영향을 조금 더 받을 수 있도록 장비 조각의 드롭 확률이 조정되었습니다.

 

10.   캐릭터 사망 시 호신부적, 운명의 수레바퀴, 버프 프리저를 가지고 있지 않더라도

     메이플포인트를 소비하여 즉시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캐릭터가 사망한 맵에서 부활할 수 있게 해 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부활장소가 지정된

     일부 필드를 제외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200 메이플포인트를 사용하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가 사망하더라도 경험치가 감소하지 않도록 하고 부활 시 HP/MP 30% 회복된 상태로

     부활하게 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350 메이플포인트를 사용하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사망 시 활성화된 버프스킬들을 유지시켜 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200 메이플포인트를

     사용하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메이플포인트 보유량이 부족하거나 이미 운명의 수레바퀴, 호신부적,

     버프 프리저를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메이플포인트 사용여부에 대해 확인하지 않습니다.

 

11.   몬스터파크 REBORN의 제한시간이 20분에서 10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12.   아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장인, 명장에서 숙련도가 감소해도 아래 단계로 떨어지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이벤트 관련>

1.     <슈피겔만의 설귀도 탐험열차>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33레벨 이상의 모든 캐릭터는 이벤트 퀘스트 알림이를 통해 슈피겔만과 함께

     설귀도로 탐험을 떠날 수 있습니다.

-       설귀도에 입장하면 화면 상단에 체온, 갈증, 허기 3개의 게이지가 생성되며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각 게이지가 0이 되지 않도록 유지해야 합니다.

-       설귀도에서는 새로운 시스템인 낚시를 할 수 있습니다. 설귀도에서 모은 재료로 낚시 의자를 만들어

     생존에 필요한 음식들을 모을 수 있습니다.

-       설귀도 기준 1(3)을 생존할 때 마다 경험치와 히어로즈 코인을 받을 수 있으며

     더 오래 생존할 수록 받는 양이 증가합니다.

-       생존 필수 요소 중 하나라도 부족한 경우 베이스 캠프로 되돌아가게 되며, 생존 일수에 따라

     메소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탐험열차 내부에 있는 슈피겔라 NPC에게서 다양한 탐험 미션을 받을 수 있으며 미션을 완료하면

     많은 양의 히어로즈 코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탐험 미션은 이벤트 기간 중 월드 당 1회만 수행 가능합니다.

-       동일 월드 내 캐릭터의 누적 생존일수가 300일을 넘으면 퀘스트 알림이를 통해

     <마스터 설귀도 탐험가> 칭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슈피겔만의 탐험열차는 월드 당 하루 최대 5회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입장횟수는 매일 자정 초기화 됩니다.

 

2.     <버닝 프로젝트! 멈출수 없는 성장!>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버닝 캐릭터는 이벤트 기간동안 1레벨을 성장시키면 2레벨이 추가로 성장하는 캐릭터입니다.

-       로그인 화면에서 버닝버튼을 클릭하여 월드 당 1개의 버닝 캐릭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버닝 캐릭터는 100레벨 미만의 캐릭터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버닝 효과는 100레벨 이상이 되면 해제됩니다.

-       버닝 캐릭터 지정 시 달팽이 펫과 100레벨 달성 시 사용할 수 있는

     장비 세트를 선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메르세데스 한계돌파 성장지원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새롭게 메르세데스를 생성한 신규 캐릭터와 기존에 메르세데스를 육성하고 계신

     기존 캐릭터를 위한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이벤트 기간 내 접속만 하면 받을 수 있는 선물과 함께, 이벤트 기간 내 2, 3, 4

     전직 퀘스트 완료 시 드리는 선물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보상]

-       신규 캐릭터 접속 완료 : 유니콘 지니 펫, 정령의 펜던트, 보따리 상인 묘묘, 이동 창고 왕서방,

     호신부적 5, 하얀포션 300, 마나 엘릭서 300

-       기존 캐릭터 접속 완료 : 혈맹의 반지, 텔레포트 월드맵, 주문의 흔적 500

-       2차 전직 완료 : 경험치 2배 쿠폰 3, 주문의 흔적 100, 30레벨 장비 상자,

    장어구이 300, 맑은 물 300, 텔레포트 월드맵, 레전드 링

-       3차 전직 완료 : 경험치 2배 쿠폰 3, 주문의 흔적 500, 60레벨 장비 상자, 순록의 우유 300,

    새벽의 이슬 300, 메르세데스 히어로즈 페더, 히어로즈 코인 50개 교환권

-       4차 전직 완료 : 경험치 2배 쿠폰 3, 주문의 흔적 1000, 전설의 비밀 상자, 의문의 메소 주머니,

     마스터리 북 20 2, 마스터리 북 30, 순록의 우유 300, 새벽의 이슬 300,

    히어로즈 코인 100개 교환권

 

 [퀘스트]

-       [한계돌파] 생성 축하 선물을 드려요!

-       [한계돌파] 성장 지원 선물을 드려요!

-       [한계돌파] 전직 축하 선물에 도전할래요!

-       [한계돌파] 2차 전직 축하 선물을 드려요!

-       [한계돌파] 3차 전직 축하 선물을 드려요!

-       [한계돌파] 4차 전직 축하 선물을 드려요!

 

4.     주요 마을에 히어로즈 코인샵이 찾아왔습니다.

-       겨울 이벤트에서 획득할 수 있는 히어로즈 코인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아래와 같은 신규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n  [소비]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 OST 플레이어

n  [소비] 폴로와 프리토 입장권

n  [소비] 젤리빈 데미지 스킨

n  [소비] 소프트 콘 데미지 스킨

 

5.     레벨범위 몬스터에게서 히어로즈 박스가 드롭됩니다.

-       겨울 이벤트 기간 동안 레벨범위 몬스터를 퇴치하면, 일정 확률로 히어로즈 박스가 드롭됩니다.

-       히어로즈 박스를 더블클릭하여 사용하면, 히어로즈 코인 등 랜덤한 아이템 1종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아래와 같은 신규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n  [소비] 엘리트 보스 변신물약

 

6.     히어로즈 PC방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프리미엄PC]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 에너자이징 이벤트

n  이벤트 기간 동안 프리미엄 PC방에 접속하여 왼쪽 알림이의 ‘[프리미엄PC]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 에너자이징’ 퀘스트 수락 후 누적 30, 60, 120,

   180분에 따라 푸짐한 접속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프리미엄PC] 한정 파츠 선물 상자 이벤트

n  이벤트 기간 동안 프리미엄 PC방에 접속하시면, 왼쪽 알림이를 통해

   ‘[프리미엄PC] 윈터 한정 파츠 선물 상자’ 퀘스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n  퀘스트 수락을 통해 지급 받은 상자 및 아이템은 접속 종료 시 사라집니다.

-       [프리미엄PC] 인기 데미지스킨 무제한 선물

n  프리미엄 PC방에 접속하시면 왼쪽 알림이의 ‘프리미엄PC방 인기 데미지스킨 무제한 선물’

   퀘스트를 통해 ‘프리미엄PC방 전용 데미지스킨 상자’를 얻을 수 있으며,

   인기 데미지스킨을 무제한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시 진행)

n  프리미엄PC방 전용 데미지스킨 상자를 통해 획득한 데미지스킨은 PC방에서만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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