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크로아에서 273레벨 블래스터를 키우는 헤네좌라고 합니다.
메이플은 예전과 다르게 매우 많은 키를 누르면서 조작하는 생각보다 복잡한 게임입니다.
그래서 개개인마다 다른 키세팅을 가져가는데요.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넘버패드를 사용하기도 하고 어떤 분들은 아예 신기한 키세팅을 가져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메이플은 스킬을 배치 할 수 있는 키보드 세팅 프로그램은 가지고 있지만, 키의 기능을 본인이 원하는 위치에 두는 매핑시스템은 갖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메이플보다 적은 키를 누르는 같은 넥슨게임 카트라이더의 경우 키보드 매핑 시스템이 있어서 부정적 경험을 없애주기도 합니다.
이건 메이플과 카트라이더에서 공통적으로 생각될 수 있는 것인데요.
보통 넘버패드를 쓰는 분들은 방향키를 4, 5, 6, 8번으로 쓰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시스템상 아랫키가 5번이 아닌 2번으로 위치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에는 하단 점프를 할때 손가락을 꼬아서 눌러야 되는 부정적 경험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카트라이더에서도 가끔 전략에서 스탑을 할때 뒷키로 속도를 갑작스레 줄여야 하는데 그때 뒷키가 2번으로 위치한다면 실수를 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카트라이더에서는 이것을 본인이 원하는 위치에 갖다줄 수 있는 키보드 매핑 시스템이 옵션에 위치합니다.
메이플 같은 경우 카트라이더보다 훨씬 더 많은 키를 누르게 됩니다.
블래스터나 카데나 같은 직업은 말할 것도 없구요.
메이플은 카트와 다르게 매핑 시스템이 없어서 다른 키보드 매핑 프로그램에 의존을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런 것이 부정적 경험이구요.
그 만큼 이런 편의성 부분에서도 신경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결론적으로 키보드 매핑 시스템을 추가해주십시오.
추가적으로, 시드링을 교체 할때 일일히 인벤토리를 들락날락하는 부정적경험을 줄이고 f5, f6, f7, f8 이런 키에 갖다둬서 바로 교체가 가능하게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이것 또한 부정적 경험의 일종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