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메이플ID로 로그인

커뮤니티

토론게시판 목록

언급하신 길드 업데이트 관련 건의사항

캐릭터 아이콘비밀의실험체

본 유저수52

작성 시간2022.04.03

주소복사 신고하기
길드 컨텐츠와 시스템을 대대적으로 바꾸시겠다고 직접 언급 하시곤 기약도 없는 일 수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떤식으로 계획이 되어있는지 언지도 없고 계획이 아직 없는건지도 모르고 간단하게 바꿀 수 있는 문제들도 
길드 업데이트 때 한 번에 하겠다면서 미루는건 잘못된 판단 입니다.

정상적인 흐름대로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지금까지 안하고 미루고 덮어두던걸 하는 겁니다.  이것을 명확하게 인지해주시길 바랍니다.
유저들 중 그 누구의 탓도 아닙니다. 간담회 때 직접 인정도 하셨습니다. 유저들은 바보가 아닙니다.

빨리빨리 할 수 있는건 몰아서 하려고 이전처럼 또 미루려하지말고 바로바로 패치해주세요.

솔직히 길드 공지사항, 게시판 글자 수 제한 푸는게 대대적으로 건드려야하는 시스템인가요??
길드컨텐츠 초기화시점과 주간보스 초기화시점 맞추는게 엄청난 시간이 소요되는 작업인가요???

운영진분들께 문제 그냥 떠넘기는 것도 아니고 유저들이 정말 정성스럽게 보상도 없는 시간과 노력 쏟아서 정보 다 정리해서 가이드까지 주는데 그 많은 데이터들만 집계해서 가공하고 적용만 하셔도 충분한 걸 왜 이렇게 고집 피우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지금까지 평균치 정도라도 잘해온 운영이라면 고집 피울 만도 하겠죠.

근데 지금 모든 게임 즐기는 사람들이 전부 인정하고 있는 부분이잖아요. 메이플스토리가 최악의 운영을 걸어온 것.
때문에 이 사단이 났고 그나마 수습해가고 있고 유저들도 수습하는 거 보이니까 그나마 끝까지 기다리는 사람들도 생긴 것이구요.

작년처럼 발광을 안하니까 다시 괜찮아진거라고 생각하는건지 왜 자꾸 다시 이전처럼 돌아가려고 합니까?

왜 유저들의 진짜 필요한 목소리들은 다 묵살되고 얼토당토 않는 것들이 받아드려지며 무슨 패치하나 되는데 수개월이 걸리는 것으로 유명한 메이플스토리가 그런 말도안되는 패치는 새벽이라도 하루아침에 적용이 되냐는 말 입니다.

유저들을 아무리 ㄱ돼지 돈벌이로 봐도 정도가 있지 이건 운영진이고 유저고를 떠나서 사람대 사람으로 진짜 정내미가 떨어집니다.
같은 사람이 어떻게 그렇게 믿고 기다리고 사랑해주는 사람들을 매몰차게 대할 수 있는지 진짜 구역질이 납니다.

그리고 매번 느끼지만 도대체 연매출 5000억이 넘어가는 그런 기업에서 일을 진행하고 공지하는 수준이 고등학교 CA시간만도 못하는지 궁금합니다.

지금 부서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어떤걸 기획중인지 미뤄지는건 왜 미뤄지는지 기획이 된채로 미뤄진건지 기획단계도 안된건지 현재 기획된 컨텐츠는 어떤이유로 기획된건지 현재 유저들이 원하는 건 뭔지 정확히 알고있는지 또 그것에 부합된 기획인지
안되는게 있으면 정확히 왜 안되는지 기술적문제인건지 게임 내부적으로 걱정되는게 있는건지 있다면 그게 뭔지
도대체가 이 중에 제대로 설명이 되는게 하나도 없습니다.

개발자노트요? "해당 직업의 ???스킬은 의도한 초기설정과 다르게 스킬이 발동하여 ㅇㅇㅇ하게 다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말들만 잔뜩있죠? 유저들도 이제는 지친겁니다. "그래서 그래 이게 버프냐 너프냐." 버프면 그냥 다행이고 너프면 난리치고
유저들도 지친거라구요 바래봐야 도대체가 수년동안 변하질않으니까.

유저들이 궁금한거 도대체 그 의도한 설정, 컨셉이 뭔지, 왜 그렇게 의도한건지, 다시 변경되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좋아지는 건지
이런 내용이지 무슨 사과는 동그랗습니다. 빨간색 입니다. 같은 설명을 하고 있냐는 말 입니다.

솔직히 이렇게 구체적인 설명을 꼭 해야하냐 싶겠지만, 현재 메이플 운영에 신뢰도가 어디라고 생각하십니까?
바닥을 뚫고 아주 지하 끝까지 파고 들어가있습니다. 뭘해도 의심되고 못믿는 판국에 이런 설명 조차 없이 무슨 신뢰를 복구하려는 겁니까?

기존에 "사과 입니다" 에서  "빨간 사과 입니다"로 추가하면 바뀐겁니까??
그럼 유저들이 "아 빨간 사과였구나~" 하고 신뢰도가 다시 올라갑니까?
왜 사과를 선택했는지 사과를 선택해서 어떤 구성이 되길 바랬던건지 등의 설명이 있어야하지 않겠냐구요.
운영진들이 그냥 일하는 겁니다. 네 맞아요 게임에 애정이 없어요. 그냥 일 하는거에 요 샐러리맨들 처럼,

애정이 있으면 절대 그렇게 못하죠 내가 만든 운영체계와 게임 내 세세한 수 많은 요소들을 그렇게 대충 대충 대 할까요?
여기서 부터가 옆동네 L게임이랑 디렉터와 비교가 되는겁니다.

생각의 시작이 다르잖아요 메이플은 어떻게 하면 매출을 올릴지 유지할지 접속률을 올릴지에서 출발하는 거고
L게임은 어떻게 하면 유저들이 좋아할까 찾아와줄까로 출발하는거고

이렇게 개박살이 났는데도 끝까지 믿고 기다리려는 사람들보면 무슨생각이 안듭니까??? 제가 운영진이었다면
매일의 일과를 라이브로 공지했을 것 같습니다. 그래야 끝까지 기다려주고 계신분들께 조금이라도 보답할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이미 늦은거 모두가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이제 부랴부랴 아주 할 일이 태산인데 인력은 부족하고 아주 개차반이죠.
그래도 늦는 이 시점에도 오늘 하루 단 1%라도 진전이 있었다는 걸 기다리는 유저들이 알게된다면 그래도 기다리는 마음이 1%만큼은 안심으로 차오를 테니까요.  

눈 가리고 아웅 그만하세요. 그럴거면 그만하세요. 겁나고 자신 없으면 그 자리 그만하세요. 
뭡니까 본인도 힘들고 다른 사람들도 힘들고 유저들도 힘들고,
도대체가 게임하면서 유저가 유저를 달래고 설득하고 붙잡고 있고 아주 본사가서 다 뒤집어 엎어버리고 싶은 심정입니다.

자꾸 택도 없는 광고만 하면서 밑 빠진 독에 물 붙기 그만하시고 제발 진짜
식당에 아예 안 왔던 손님을 제대로 준비된 상태에서 끌어들일 순 있어도,

어줍잖게 준비된 상태로 어줍잖게 끌어드렸다가 실망을 안긴 손님을 다시 붙잡는건 10배 어렵습니다.

고객 상대하는 한국게임 대기업이 이런 기본적인 요소도 안갖춰진 것 처럼 운영을 하니까 정말 오래 믿고 따라온 유저로써 분통이 터져 미쳐버리겠습니다.

되도않는 보여주기 식 로드맵 때문에 빨리빨리 할 수 있는 간단한 패치들까지 큰패치에 묶어서 하려고 하지 마시고
바로바로 패치해주세요.

다시 강조합니다. 지금 정상적인 흐름대로 패치하시는 거 아닙니다. 미루고 무시하고 방치하던거 몰아서 하시는 겁니다.
이쁘게 만들 생각하지마시고 빨리하시는게 신뢰도 회복하는데 훨씬 기여합니다.
대충하라는게 아닙니다. 빨리 할 수 있는건 빨리 하라는 겁니다. 

평균보다 훨씬 유능하신분들이 일하고 계신 기업에 보내는 건의문의 말을 제대로 못알아들을까 걱정하기는 처음입니다.

길드의 새로운 미니게임 컨텐츠?, 길드 기여도 상점? 네 꼼꼼히 확인하시면서 천천히 만드세요.

글자 수 제한, 출석체크 여부 가시성 증가 같은 굳이 새로이 창의성을 요구하지 않는 것들은 되는대로 빨리 다 내라는 겁니다.

제발 부탁드립니다.

제가 강환불 이전부터 건의 글, 문의글, 메일 마다 제발 부탁드린다는 말을 도대체 몇 번을 지껄이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진짜 마음같아선 욕이라도 한바가지 하고싶습니다 정말 수 많은 유저들도 같은 마음 일 겁니다.
괜찮아서 가만히 있는게 아닙니다. 제발요 

0명UP 취소

UP DOWN 1명

1명DOWN 취소

질문자 캐릭터 아이콘비밀의실험체 Lv. 123 유니온

댓글0

이전 1 다음
이모티콘 버튼
(0/200) 등록

뉴스 더보기

썬데이 메이플 택티컬 릴레이 Ver.4 레이디 블레어의 드림 익스프레스 월드 베스트 펀치킹 현생 용사를 위한 가을 버전 메꾸 패키지 페어리 브로의 황금마차 메이플스토리 앰배서더

이전 1/7 다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