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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아이콘싱릇

본 유저수970

작성 시간2022.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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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가 쓴 글이지만 글을 전체적으로 읽어보니 제작으로만 메소를 버는 사람 입장에서 글을 작성한 것 같네요..
제작으로만 메소를 버는 것도 제작도 하나의 컨텐츠이다 보니 나쁜 것은 아니지만 혹시나 오해는 안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간간히 부족한 메소를 제작으로 조금씩 버는 경우는 있으나 극 일부입니다..
도핑 물약을 대량으로 만들어서 사용하는 사람이다 보니 이런 불편함이 있어 의견을 올리는 것이구요...
메소 인플레이션도 중요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편의성을 나쁘게 만드는 것은 아니라고 봐서 글 써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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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 제작 스킬이었던 '메이커' 이후 '전문기술' 컨텐츠가 나온지 제가 알기론 10년 조금 넘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까지 그나마 변화를 찾아보면 채집+채광을 같이 배울수 있는 것, '검색' 란 추가 말고는 크게 바뀐 것이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전체적으로 봐도 피로회복제, 입장권 판매 중단, 필드에 희귀광맥, 약초더미 깔아둔 것 말고는 바뀐게 없습니다..


사실 제목에 '건의사항'으로 작성을 하였지만 이 부분은 기본적으로 나왔어야 될 사항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제작 리스트에 있는 모든 아이템을 만드는 사람들보다 일부 아이템 여러개를 제작하는 분들이 대반사 입니다
그런데 일부 아이템 여러 종류를 만들기 위해 5분마다 검색을 하여 제작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아이템 A,B,C,D 를 계속해서 만들기 위해 5분마다 검색창에 A,B,C,D 를 검색하여 제작 )


제가 생각하기엔 5분 쿨타임 때문에 이런 일이 생긴다고 생각이 드는데, 전문기술 초창기에는 아이템을 제작할 때 쿨타임이 없었습니다 ( 한 아이템을 여러개 쿨타임 없이 제작이 가능 )
그런데 피로회복제 판매 중단, 5분 쿨타임이 생긴 이유가 제 생각에는 운영진 측에서 아이템 과다공급으로 인해 조금 줄이고자 이런 제도를 만든게 아닌가 싶습니다
마이스터 빌 초창기 아이템 결정, 하프 이어링 등 다른 아이템에 비해 아이템이 과다하게 많이 나왔었고, 기존 유저 분들이라면 충분히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만약 운영진 측에서 위 내용처럼 과다공급을 줄이기 위해 이런 제도를 내놓은 것이라면 어느정도는 수용이 되지만 5분 쿨타임은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제작 하시는 분들은 결국에 제작을 하실거고, 피로회복제 판매가 중단된 이상 시간마다 피로도가 회복이 된다해도 제작을 하는데에 있어서는 공급에 있어서 벽이 있다고 봅니다
결국에 이전과 비교하면 많은 분들이 피로회복제 판매 중단으로 인해 피로도 회복이 바로바로 되지 않고 5분 쿨타임이 생겨 캐릭터를 돌려가며 제작을 하였었고, 지금은 미접속 때에는 쿨타임 시간이 해당되지 않으니 편의성 부분에서는 더더욱 안좋게 패치가 되어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5분 쿨타임이 접속 중에만 해당이 되더군요 ..
아이템을 6번 만들기 위해서는 한 구역에서 최소 30분을 접속 하고 있어야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
그렇다고 해서 다른 컨텐츠를 하며 5분마다 마이스터 빌에 와서 제작을 하는 것도 ** 짓 이라고 생각이 들구요 ..
게임을 하는 플레이어 입장에서는 그냥 시간만 허비하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차라리 개인적으로는 쿨타임을 없애고 제작기술을 공유하며 피로도를 대량 증폭시켜 월드당 공유를 해주는 방법도 좋다고 봅니다 ..
운영진 측에서 5분 쿨타임에 관련해서는 조금 더 개선을 해주었음 바램입니다


+ 추가적으로 리부트 서버를 제외한 전서버가 제작 (장비제작, 장신구제작, 연금술) 을 3중택일로 사용하고 있는데
그렇게 나누어 둔 이유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가능하면 제작도 통합 시켜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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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 DOWN 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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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자 캐릭터 아이콘싱릇 Lv. 256 엘리시움

댓글10

  • 캐릭터 아이콘맹챌 2022.05.17 오후 08:58:23

    차ㅓ라리 그 월드맵 순간이동하는거처럼 접속안해도 쿨타임 까지게하는걸로하는거도 갢찬은데 만약에 15분쿨타임 4개 까야하면.. 1시간을써야하는데 쿨타임때문에 문제가많은데 5분도 좋긴한데.. 제일좋은건 15분 접속안해도 쿨타임 까지는걸로
  • 캐릭터 아이콘유튜브왜봐요 2022.05.04 오후 06:24:49

    적어도 연금술만큼은 쿨타임 없애면 안되는 이유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9/9056878
  • 캐릭터 아이콘욤요미 2022.05.04 오후 01:34:39

    쿨타임없고 피로도대폭 완화시키면 제작템 과다생산으로 인게임 경제 파탄남 절대 안됨 << 동의 합니다! 경제가 망하면 나라가 망합니다. 시간이 가면서 메소가치가 떨어지는 것은 인지상정이지만 그 시간을 앞당길 필요는 없다는 의견입니다.
  • 캐릭터 아이콘창섭이형승진 2022.04.26 오전 12:07:51

    휴면닉네임 1400일 전 미접 캐릭 삭제 해 주세요 170이하
  • 캐릭터 아이콘화가난유저들 2022.04.22 오후 05:14:46

    비공갑합니다 이 의견 볻다 휴면 닉네임 삭제를 토론 주제로 언급하는 것이 더 좋다 생각 함
  • 캐릭터 아이콘dsfasdf1 2022.04.04 오후 02:41:31

    토드 아이템은 만드는데 있어 운적인 요소가 필요하고, 도핑 물약의 경우 길면 쿨타임이 한번에 15분짜리도 있습니다... 월드당 피로도를 통합하여 쿨타임을 없애는게 차라리 편의성도 그렇고 초보자 입장에서도 접근성이 쉬워지지 않을까요? 제작할수 있는 범위(월드 통합 피로도 같이) 를 줄이고 제작시간을 없애는게 저도 맞다고 봅니다
  • 캐릭터 아이콘dsfasdf1 2022.04.04 오후 02:35:56

    저도 글 쓰신분 말씀대로 피로도가 아이템 과다공급에 있어서는 어느 정도의 차이가 있겠지만 그렇다고 크게 영향이 가지는 않다고 봅니다 보통 제작 하시는 분들 보면 글 쓰신 분처럼 도핑 물약을 만드시는분 또는 토드아이템 제작이 보통 대부분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쿨타임이 있어도 글의 내용 처럼 피로도라는 한정이 있습니다..

    캐릭터 아이콘유튜브왜봐요 2022.05.04 오후 06:26:20

    @dsfasdf1 피로도 문제 해결가능 최신댓글 ㄱ
  • 캐릭터 아이콘노바리프1 2022.04.03 오전 11:47:01

    쿨타임없고 피로도대폭 완화시키면 제작템 과다생산으로 인게임 경제 파탄남 절대 안됨
  • 캐릭터 아이콘bj대명훈 2022.03.27 오후 05:22:27

    이 글 조작 아님 내가 추천 4개누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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