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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란 밸런스 패치 관련 추가 개선 의견

캐릭터 아이콘사과맛판콜

본 유저수47

작성 시간2022.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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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니스 278 아란 키우고 있는 사과맛판콜 입니다.

먼저 이번 1/24 2차 테스트서버 밸런스패치에서 아란의 구조적인 단점을 개선해 준 부분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여전히 보스,사냥 등의 플레이에 있어 불편한 사항이 있어 추가적인 개선사항을 써보려 합니다.

1. 스윙 버프 패시브화
인게임,커뮤니티 등에서 유저들이 가장 불편을 겪고있는 사항입니다. 현재 테섭기준 20초 지속으로 늘어나있는데 문제는 꺼지기 직전까지 스윙을 다시해도 버프 갱신이 안되고 있습니다.
스킬창을 보면서 하면되지않아? 라고 하실수있지만 수많은 스킬,버프,효과들 사이에서 알아보기도 힘들뿐더러 남은 지속시간에 따라 버프들의 위치가 계속 바뀌기 때문에 사실상 바로 찾아내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유저들이 스탯창을 하단에 띄워놓고 최종데미지가 줄어들면 스윙을 해서 버프를 갱신하는 플레이를 하고있는데 이게 운영진이 의도한 방향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번에 '아드레날린 액티베이트'  스킬의 개선을 봤을 때, 스킬 구조를 바꿔버리는 코드변경을 할 경우 리스크가 있어 유예 시간의 숫자를 바꾸는 방향으로 패치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스윙버프도 상시 갱신하는 식으로 구조를 바꾸기보다 패시브화 하는 것이 개발진에게도, 유저에게도 좀 더 긍정적인 방향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2. '아드레날린 제너레이터' 쿨타임 180초
현재 아란의 모든 스킬은 이번에 '인스톨마하'가 변경됨에 따라 90초의 배수 주기로 맞춰지게 되었습니다. (인스톨마하 90초, 블템 180초, 프리드 6스택 기준 360초)
이런 상황에서 240초인 제너레이터는 말이 240초 쿨타임이지 사실상 프리드에 맞춰 360초 주기로 운영되고있는게 현실입니다. 180초 주기로 바꿔서 스킬운영에 있어 좀 더 편리함을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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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자 캐릭터 아이콘사과맛판콜 Lv. 278 제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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