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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데몬슬레이어의 건의안

캐릭터 아이콘티쿠릉

본 유저수155

작성 시간2022.0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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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데슬 건의안 추가』-초보찡 링크 글 내용을 추가 하였습니다.
  • 다들 문의 한번씩 해주세요!

    1. 보조무기 문제점들 


    1. 기존에 교불로 인해 피해 받은 블랙/트래져/이벤트보조 유저들에게 잠재 전승권을 줘**다.
    2.  데슬=데슬보조데벤= 데슬/데벤보조를 착용할 수 있는 불합리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통일화 부탁합니다.


    2. 블루블러드 


     가장 필수적인 버프인데, 지속시간이 1분이라는 까다로운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쇼케이스에서 언급한 "가이디드"와 비슷한 형태를 가진 버프이므로 ON/OFF 패치 해주실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3. 돌스공 (타수버프로 인한 공용스킬 효율 下 ) 


     블루블러드라는 실질적으로 히어로의 "어드밴스드 콤보" 와 같이 최종뎀을 증가시키는 버프가 있습니다. 그러나 "공용 5차 스킬 및 일부 스킬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설정에 의해 몇몇 공용스킬이 손해를 보고 있습니다.

    공용스킬 일 시 최종뎀을 90% 증가시킨다. 가 추가되거나, 돌스공을 해결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4. 데몬 어웨이크닝 딜 균등화+ 아랫방향키 선적용 


    1~4타가 모두 데미지가 다른 스킬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비욘더처럼 끊어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근데, 저는 끊어치기 보다는 딜을 평준화 되길 바랍니다.

    1. 어웨이크닝의 범위는 각 타수 마다 다르므로, 사냥 시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2. 퍼뎀 동일화로 인해, 뒤로 점프하면서 때리더라도 끊어치기와 결국엔 동일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3. 퍼뎀 동일화로 인해, 사냥 시에 퍼뎀이 올라가 세르니움 입성이 더욱 쉬워진다.
    이런 이유로 퍼뎀 동일화가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아란의 비욘더를 테스트 해본결과 좋은 장점이 하나 있었습니다.

    아란의 스킬은 스킬도중에 아랫 방향키를 누른다면 스킬이 더 안 나가고 멈추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쇼케이스 때 말씀 하셨던 스트라이커 파도의 선입력 시스템입니다.
    부디 데슬의 어웨이크닝도 스킬보다 아랫 방향키를 먼저 반응하는 시스템을 추가해주셨으면좋겠습니다.

    개선안
    -어웨이크닝의 4타의 데미지를 평준화 해주세요.
    - 스킬을 도중에 끊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5. 데몬 슬래시- 리메인타임 리인포스 



    데몬 슬래시-리메인타임 리인포스는 "어웨이크닝 사용 후 다른 4초 동안 5차스킬의 최종 데미지 10%를 증가" 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메이플 측에서 준 240초 극딜기가 4초 키다운 이후에 3초동안 극딜이 들어가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작 중요한 극딜타임에 하이퍼가 적용이 안되는 상황입니다.  하이퍼의 지속시간은 10초 정도로 늘려 주시거나, 또는 더욱 좋게 해주신다면 감사드리겠습니다.

    6. 데몬베인  


    데몬베인은 240초 쿨과 더불어 상태이상X 이동X 임에 불구하고, 10초딜에서 딜 상승량이 15%이라는 처참한 딜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스에 딜 점유율은 4~5%정도 되는 것 같구요.....
    10초딜 상향을 위해 딜 상향+ 딜압축을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어웨이크닝의 딜 누수 줄이기 위해 베인 설치기화를 원하고 있습니다. 


    7. 오르트로스 


     10초 극딜이 좋은 직업들이 이득을 보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오르트로스는 딜적으로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혹시  "디멘션 소드"처럼 키를 다시 누를시에 극딜이 나가는 형태가 가능한가요? 그렇다고 죽으면 사라지는 형태가 아닌 죽어도 사라지지 않고 유지되는 형식, 지금 오르트로스의 로직 그대로 바랍니다.

    8. 요르문간드 


    105초의 쿨타임으로 따로 도는 5차스킬입니다. 극딜스킬중 하나임에 불구하고 현재 메타에 안맞게 16초의 지속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디 딜압축 및 재사용120초 부탁드립니다.

    9. 5차간 보공/방무의 언벨런스, 이로 인한 잠재 최적화 마찰 개선


     주력 5차의 보공/방무 수치만 비교해보겠습니다.

    데몬 어웨이크닝
    보공 : 2차, 4차 슬래시 강화 각각 30% + 보공 50% = 110%
    방무 : 코어강화 20% + 자체방무 50% = 60%
    요르문간드
    보공 : X, 방무 : 50%
    오르트로스
    보공 : X, 방무 : 50%
    데몬베인
    보공 : X, 방무 : 30%
    데몬 임팩트 [31레벨+5차60레벨]
    보공 : 41% + 하이퍼 20% = 61%
    방무 : 31%

      보시다시피 어웨이크닝의 데미지%가 매우 높습니다.  어웨이크닝은 40% 중후반을 차지하는 스킬 인 만큼 보공효율은 더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240초 극딜 최적화 기준으로는 보공 4줄이 최적이지만, 어웨이크닝의 데미지%가 효율을 다 망가뜨려놔서 전투시간이 길어질수록 보공 최적은 해방기준 3줄이 됩니다.

      솔플 기준, 고스펙에선 칠요뱃지/훈장 + 농장만 있다면 『데몬베인을 제외하고』 방무 0줄이 가능하지만, 단지 데몬베인에 의해 방무 1줄 수급 또는 블랙하트를 장착해야 합니다. 하지만 방무 수급시, 다른 5차 스킬에서의 방무 효율이 떨어져 잠재효율의 문제로 이어지게 됩니다.

      여담이지만, 방무 30% 2줄은 방무 50%와 비슷한 효율입니다.  다른 5차에서 방무 50%에서 30% 1줄을 뺀 값인 방무30%를 베인에 의도적으로 넣은건지는 궁금합니다.

    『정리하자면, 보공/방무가 많이 다르기 때문에 무기류 잠재를 최적화 하기가 어렵다.』

    방무가 부족한 스킬엔 방무를 상향해주고, 데미지% 차이가 심한 스킬에 대해선 잠재 최적화에 용이하게 데미지%를 삭제, 이와 비슷한 효율을 내주는 최종뎀 조정이 필요합니다.

    1. 데몬베인 방무 30% -> 50%로 증가
    2. 어웨이크닝 자체 보공/슬래시 패시브 뎀퍼 삭제, 이에 준하는 딜만큼 4차 패시브 최종뎀 증가 
    ( 데미지 110% 삭제, 4차 패시브 최종뎀 30% -> 최종뎀 50%으로 동일한 딜이 나오게끔 조정 )

    10. 콜 마스테마의 쿨타임 


    이 스킬을 사용하는 직업군들은  모두 5차스킬이 120초/240초 쿨타임을 가진 직업인데 이에 맞지않게 150초의 쿨을 가지고 있습니다. 쿨타임 통일을 원합니다.

    11. HP코스트


    위에 사진은 쓸만한 버프, 스인미, 바오스를 쓰지 않은 상황입니다. 데슬은 타직업하고 DF라는 것을 사용하므로, 데슬 고유스킬들에는 HP소모가 사라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2. 쓰러스트


    다크 쓰러스트는 한번 사용하고  쿨이 없는데 1.7초~2초 동안 사용을 못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디 개선 되길 바랍니다.

    13. 메타모포시스 + 해방버프



    파괴버프는 30/90이라 적혀있지만 실제로 사용하다보면 35/95정도로 근사함을 알 수 있습니다.
    메르 200기준 데슬의 극딜주기는 114초이며 이는 임팩트 19초 정도를 버려야 파괴버프를 극딜마다 돌릴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여기서 전체 딜사이클의 약 5%정도의 딜이 날아갑니다. 대부분의 120 극딜 직업들이 평딜을 조금 버리는 식으로 파괴버프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타 직업들은 딜을 멈추면 파괴버프의 제어가 가능하지만, 데슬은 그렇지 않습니다.
    메타모포시스의 hit판정 순간 파괴버프가 자동발동되기 때문입니다.

     데슬은 파괴버프를 어떻게 수동조절하는가?
    - 메타모포시스 수동 OFF
    - 극딜이 돌아왔을 때 메타 ON → 극딜 하나씩 준비  바인드

    메타모포시스를 95초마다 수동으로 끄고, 쉬다가 극딜 시에 on을 해**다는 겁니다.
    - 중간에 위급한 상황으로 인해 무적기로 활용했다면 메타를 다시 쓰지 못합니다.
    - 눈물을 머금고 메타가 켜진 상태에서 보스몬스터에게 맞지 않게 도망다녀야 합니다.

     잡몹 있는 보스면 중간에 무조건 파괴버프 터집니다. 사실상 불가능입니다.
    얼마나 불합리한 구조입니까? 공격 판정이 제어 불가능한 스킬이 존재함에 따라 부정경험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시다시피  "주변의 적을 자동 공격"이라는 것 때문에 보스전 중에서 위칭이 불편하고, 맵을 돌아다닐 때 불편함이 있습니다.

    - 개선안
    1. 모두에게 합리적인 패치 - 파괴저주 30/90, 40/120등의 모드 도입, 선택가능하게 패치.
    2. 파괴저주 주기 조절하지 않는 방향이라면
    - 메타모포시스의 공격 판정 ON/OFF 도입 / 메타모포시스 데미지%의 패시브화

    14. 데몬임팩트의 딜레이 


    데슬의 주력기인 데몬 임팩트는 "660ms"라는 긴 딜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보스 패턴을 피할 때 피할 수 없는 사태가 자주 벌어집니다. 부디 이번 밸패로 개선이 되길 바랍니다.

    15. 데몬임팩트의 슬로우 


    데몬 임팩트에는 슬로우 시간이 3초가 붙어있습니다. 다른 슬로우 직업에 비해 3초라는 시간은 매우 짧은 것 같습니다. 슬로우의 지속시간을 3초>5~10초로 증가 되길 바랍니다.

    16. 데빌 크라이의 암흑


    타 직업 각종 디버프가 지속시간이 1분 또는 120초 버프화로 되는 것을 확인하고 올리게 되었습니다. 
    데몬 슬레이어도 다른 직업과 같이 디버프 지속시간을 20>60초로 증가하길 바랍니다. 

    17. 인피니티 포스 


      데슬의 포스 소비를 멈춰주는 버프입니다. 데슬은 극딜 시에 많은 DF를 소비하여 극딜 전에 씁니다. 그러나 이 스킬은 200초라는 쿨타임을 가지고 있어 극딜에 맞출 때가 2번중 1번만 가능하여 어려움이 있습니다.

    위에 움짤은 하이퍼스텟을 8을 투자 하였음에도 데몬베인을 쓰기 전에 DF가 다 달아버리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포스 사용량을 줄여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18. 데몬 익스플로전 1/2타 분리 구조에 따른 사냥 부정경험


    데몬 익스플로전은 1타 / 2타가 따로 나가는 구조입니다.

    1타가 시전 후, 일정 주기에 따라 2타가 시전되는 구조인데, 이 구조 때문에 시작지점에서 더블점프 → 익스플로전 시전 시 시작지점 동일한 높이에 있는 몬스터들에겐 몬스터의 크기에 따라 1타만 들어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게다가 첫타 는 1타이며, 퍼뎀도 400% + 추가 크리티컬 확률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세르니움 이후 사냥터에선 1타만 스치고 2타엔 맞지 않아 잔여 몬스터가 남는 현상을 겪어야합니다.

    그리고 특정 높이 역시 1타를 맞지 않고, 2타만 맞는 현상도 발생합니다. 이 구조 때문에 1킬이 나야하는 사냥터에서 흔히 말하는 1킬삑이 나는 경우가 보입니다.

    특유의 1+2타 합친 딜레이가 한 스킬에 전부 있는 구조라 스킬 시전 시 후딜이 긴 건 덤입니다.

    사냥기로 준 스킬을 사냥에 쓰는데, 사냥에 하자가 있습니다.
    이게 부정경험이 아니면 달리 설명할 용어가 나오지 않는군요.

    - 개선안
    1타 삭제, 2타를 5번 -> 6번 공격으로 변경, 즉시 시전
    1타 삭제, 2타만 시전됨에 따른 딜레이 감소, 구체적인 수치를 제시하자면 540 ~ 600ms 사이의 값.

    19. 다크 어질리티 


    기본 이속이 140 이라는 느린 이속을 가지고 있습니다. 160으로 상향되길 바랍니다.

    20. 크리티컬 상시화 


    데슬은 직업 특성상 스킬 자체에 크리티컬 확정이 달린 직업으로서 기본 크확이 매우 낮습니다. 그러다 보니 몇몇 주요 스킬들이 크리티컬이 안 터지는 상황입니다. 추가적으로 서버러스 설명 상 보공50% 방무50%라는 것은 보스용 스킬임에 불구하고 딜 점유율이 매우 낮은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딜량 상승이 되길 바랍니다.

    21. 윗점 딜레이 


    위에 움짤은 데슬과 아델의 윗점+스킬의 형태입니다.
      데슬은 윗점에 모션이 있어 스킬 발동이 늦은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에 반에 아델은 윗점에 모션이 없어 스킬이 동시에 나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바이퍼가 후딜이 아예 없는 윗점을 받은 것처럼 개선 부탁드립니다.

    22. 더블점프 

    제가 항상 올리던 오류입니다. 데슬/데벤 만 스킬과 공격스킬이 동시입력이 되질 않습니다.

    위에 움짤은 동시입력을 사용하는 타직업이고, 아래 움짤은 데슬이 입력 시 일어나는 형상입니다.

    데슬은 사냥기의 범위가 넓다보니 스킬딜레이가 긴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공중에서 스킬을 빨리 발동을 시켜야 도중에 삑사리가 나지않고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시입력이 지원이 되질 않아 스킬 발동이 늦어져서 삑사리가 나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번에 고쳐지길 바랍니다.

    23. 뱀피릭터치 


    현재, 피해량의 3%가 최대 HP의 25%를 초과하기는 쉽기 때문에 공격 시 5초마다 HP 25%를 회복한다고 생각해도 무방한 스킬입니다. 허나 지금 보스전에서 17~18%로 차는 오류가 있는데 이번 밸패 때 고쳐지길 바랍니다.


    !정리
    01. 데벤/데슬 보조 통일or 개선+기존 다른 교불 장비들 오류수정.
    02. 블루블러드 on/off 화.
    03. '블루블러드' 공용스킬 미적용으로 인한 딜손실 완화.
    04. '데몬 어웨이크닝' 딜균일화+아랫방향키 선적용.
    05. '리메인타임 리인포스' 지속시간 4초>10초
    06. '데몬베인' 개편or 상향
    07. '오르트로스' 지속 시간에 따른 극딜 기능 추가.
    08. '요르문간드' 딜압축+ 쿨타임 통일화. 
    09. '5차간 보공/방무의 언벨런스' 완화.
    10. '콜 마스테마' 쿨타임 통일화. 
    11. 'hp코스트' 개선.
    12. '쓰러스트' 연속 사용 가능.
    13. '메타모포시스' 숨 돌리기 모션 개선 + 해방버프 개선.
    14. '데몬임팩트'의 딜레이 감소.
    15. '데몬임팩트'의 슬로우 지속시간 증가.
    16. '크라이' 암흑 지속시간 증가.
    17. '인피니티 포스' 쿨타임 통일화.
    18. '데몬 익스플로전' 완화
    19. 기본 이속 상향.
    20. 타 스킬들 크리티컬 보정.
    21. '윗점'의 딜레이 삭제.
    22. '더블점프' 오류 수정.
    23. '뱀피릭터치' 오류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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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자 캐릭터 아이콘티쿠릉 Lv. 270 크로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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