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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일드헌터의 불합리함과 이번밸패

캐릭터 아이콘호은밀

본 유저수100

작성 시간2022.0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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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최우선 건의사항
 1-1 재규어 맥시멈 롤백


 현재 와일드 헌터 직업군은 하이퍼스킬인 리버티 / 사일런트 두 가지와

5차스킬인 재규어스톰 / 발칸X / 맥시멈 / 크리인 4가지로 전부 쿨타임이 120초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재규어 맥시멈 스킬은 처음 출시에 150초 쿨타임을 가지고 있었으나, 이전의 패치로 운영진이 120초의 쿨타임으로 맞추어 와일드헌터 직업군의 극딜주기를 120초로 통일시켜 주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패치로 스킬 단 하나만 90초로 변경한 점은 부정적인 경험(극딜주기가 맞지 않아 불편함)을 줄이겠다는 운영진의 이야기와 상반되기에 이를 롤백하여 본 서버와 같이 120초 쿨타임에 11초 무적 지속시간, 데미지를 유지하였으면 합니다.


 1-2 화이트 히트 러쉬 이**리 롤백

 

 이번 와일드헌터 패치에 화이트 히트 러쉬(화히런)의 상단대각이동으로 고정되어 있던 사용방식을

아래 방향키와 함께 사용하면 하단대각이동을 가능하도록 패치하였습니다.


이러한 이동기의 추가는 보스에서의 회피, 사냥 동선의 변화 등이 가능하여 좋은 방향성으로 보고있으나 현재 테스트 서버에서의 화히런은 추가적인 문구 설명이 없었음에도 상단이**리가 감소하여 본 서버에서 자연스럽게 올라가던 발판을 올라갈 수 없는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이로 인하여 사냥이나 맵 이동에 대한 불편함이 발생하므로 상단이**리가 감소한 오류를 수정하였으면 합니다.


 1-3 서먼 상태의 트리플 점프


 현재 와일드헌터는 서먼 모드에서 더블 점프, 재규어 라이딩시 트리플 점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테스트 서버 패치로 서먼 모드에서도 상단 점프(윗점)이 가능하도록 패치가 되었습니다.


 현재 테스트서버에서 서먼 상태에서 스킬 이름이 더블 점프로 표기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사용시 트리플점프가 사용되는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서먼 상태에서의 트리플 점프는 보스 도중에 유저의 컨트롤로 추가적인 보스 패턴의 회피가 가능해지므로 이를 본 서버에 그대로 패치하였으면 합니다. 

 또한 서먼 상태에서 트리플점프가 가능해짐으로써 윗점 이후 더블점프가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으면 하고, 재규어 라이딩 상태의 트리플 점프는 이**리와 높이, 속도를 상향하여 스타일리쉬한 궁수인 와일드헌터의 컨셉을 강화해 주었으면 합니다.


 1-4 재규어 스톰 소환 로직 롤백


 이번 패치로 스톰으로 소환한 재규어들이 최대 hp가 가장 높은 적(보스) 주위에 소환되도록 로직이 변경되었습니다. 이는 와일드헌터의 딜 비중이 높은 재규어 스킬들의 히트률을 높이는데 편의성을 주도록 패치하였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현재 테스트서버에서 보스 몬스터 더스크를 입장하였을 때에 공허의 눈이 열려 상단에 올라가 공격을 시도하였을 때 상단 발판이 아닌 바닥에 깔리는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이는 더스크의 몬스터 판정이 상단이 아닌 하단에 있어 발생한 오류로 간주되며, 이를 단순히 본 서버와 같이 재규어 스톰 소환을 캐릭터 위치로 롤백하여 해결하였으면 합니다.


 1-5 서먼 재규어와 재규어 스킬 좌측을 우선 타격하는 오류 수정


이번 패치로 재규어가 최대 hp가 가장 높은 적(보스)를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 대신에 우선 타격하도록 로직이 변경되었습니다. 이는 와일드헌터의 딜 비중이 높은 재규어 스킬들의 히트률을 높이는데 편의성을 주도록 패치하였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현재 테스트서버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에 관계없이 캐릭터 기준 좌측의 몬스터를 공격하고 재규어 스킬의 방향이 좌측을 향하는 오류가 있어 이를 수정하였으면 합니다.


 1-6 가이디드 **우 90회 타격 횟수 제한 삭제


이번 패치로 운영진이 가이디드 **우 스킬이 60초마다 사용하는 부정적인 경험을 완화해준다는 예시로 들 만큼 자신있게 내놓은 개선안이 현재 타격횟수 90회 제한으로 인하여 60초가 아닌 28~30초만에 스킬을 재사용하는 부정적인 경험이 강화되는 모순되는 패치가 되었습니다. 이를 타격 횟수 제한을 삭제하여 해결하였으면 합니다.


 2)재규어 라이딩 개선


 와일드헌터 직업은 보스 시 서먼 재규어를 사용하고 사냥시 탑승하여 재규어 라이딩을 하는 두 가지의 형태가 혼합된 플레이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적기인 재규어 맥시멈과 상단대각점프 화이트 히트 러쉬, 돌진기인 탑승상태 크로스로드는 재규어를 탑승하여야만 발동하는 스킬입니다. 이를 사용하기 위하여 서먼 모드에서 재규어라이딩이나 화히런 키를 누르면 재규어를 탑승하게 되는데 이 딜레이가 길어 정작 사용하여야 하는 유틸 스킬들을 재때에 사용하기 어려워 재규어 탑승 딜레이를 삭제하였으면 합니다.

 또한 보스몬스터 사냥 시에 스타일리쉬한 플레이 방식을 추구할 수 있도록 서먼 재규어시 사용할 수 있는 X축방향 긴급회피기(돌진기)를 추가하였으면 합니다.


 3) 서먼 재규어 개선


 와일드헌트 직업의 보스 딜량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재규어 스킬은 서먼 재규어라는 플레이어와 다른 조종 가능한 하나의 캐릭터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먼 재규어의 보스 히트가 늘어날수록 어나더바이트 스택 유지나 재규어 스킬들의 히트가 용이해지나 이러한 서먼 재규어에 몇 가지 문제점이 있어 개선하였으면 합니다.

 우선 서먼 재규어는 플레이어 캐릭터가 더블점프를 하는것과 달리 걷기에 이동속도가 매우 느립니다. 이는 데미안이나 윌, 진힐라 같은 텔레포트를 자주 하거나 보스몬스터가 돌진을 하는 경우에 문제가 발생하는데 플레이어 캐릭터는 보스몬스터를 따라가였으나 서먼 재규어의 경우 따라오지 못하여 보스를 히트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서먼 재규어가 캐릭터 일정 거리를 벗어나면 주위에 재소환이 되나 실제 보스에서는 딜로스가 심화되므로 차라리 서먼 재규어를 수동으로 껏다가 다시 켜는 부정적인 경험이 다소 발생합니다. 이러한 부정적인 경험을 줄이기 위하여 서먼 재규어 자체의 이동속도를 늘려 보스몬스터를 충분히 따라갈 수 있도록 변경하였으면 합니다.

 

 4) 재규어 스킬 개선


 4-1 재규어 스킬 딜레이 감소

 

 서먼 재규어는 단순히 타격 뿐 아니라 재규어 스킬을 발동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메이플 인벤에 올라왔던  GMS 유저의 글에서 나타났듯 재규어 스킬들의 딜레이가 길어 불편하다는 의견이 나옴으로써 재규어 스킬들의 딜레이가 길어 부정적인 경험을 하는 것이 KMS 유저를 포함하여 공통된 의견이였기에, 클로우 컷 등의 재규어 스킬들의 모션을 40%정도 빠르게 감아 딜레이를 완화해주었으면 합니다.


 4-2 하이퍼 패시브 스킬 통일


 서먼 재규어가 발동하는 재규어 스킬들은 하이퍼 패시브 스킬에 리인포스/ 쿨타임 리듀스 두 가지로 강화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쿨타임 리듀스 스킬은 재규어 스킬중 클로우 컷 / 크로스 로드 / 소닉 붐의 재사용 대기시간 만 감소시키고 있습니다. 여기에 누락된 프로보크 / 크로스 로드 / 재규어 소울 / 램피지 애즈 원을 추가하여 재규어 스킬들 전체에 쿨타임 감소 20%를 받도록 하였으면 합니다.


 4-3 재규어 소울 쿨타임 120초화


 현재 와일드 헌터 직업군은 하이퍼스킬인 리버티 / 사일런트 두 가지와 5차스킬인 재규어스톰 / 발칸X / 맥시멈 / 크리인 4가지로 전부 쿨타임이 120초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이번 에르다 노바 개선으로 공용 바인드 쿨이 120초가 됨으로 인해 평준화가 되었으므로 바인드 스킬인 재규어 소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20초로 변경하여 극딜주기를 맞추어 주었으면 합니다.


 4-4 프로보크 개선


현재 최종보스인 세렌을 트라이하고 있는 파티들에게는 나이트로드의 쇼다운이나 아크메이지 불독의 헤이즈 디버프로 피격 데미지를 받지 않는 상태로 만드는 스킬이 필수입니다. 와일드헌터에게도 비슷한 재규어 스킬인 프로보크가 있으나 이는 20초 쿨타임 10초 지속시간을 지니고 있고, 이마저도 보스 몬스터에게는 지속시간의 절반인 5초만 적용되고 있어 상위보스 패턴 파훼에 어려움이 있는 상황입니다. 이를 개선하여 쿨타임 20초에 보스 몬스터를 도발하는 기능은 10초 적용 / 부딪히지 않는 상태로 만드는 기능은 지속시간 30초로 변경하여 유의미한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면 합니다.


 5) 와일드 발칸 개선


 와일드 발칸은 와일드헌터의 주력 사냥기이자 보스기입니다. 이 스킬은 꾹 누르고 있으면 스킬이 지속적으로 나가는 속사류 스킬이며 선딜레이가 다른 속사기에 비해 유독 길어 이번 보우마스터 폭풍의 시 개선처럼 선딜레이를 줄여주었으면 합니다. 

 또한 서먼 재규어 상태로 사용시 타겟수가 1인으로 제한되어 듄켈이나 진힐라 같은 보스에서 보스가 아닌 바로 앞의 잡몹을 떄리는 경우가 있어 범위 내 최대 hp가 가장 높은 적을 타격하는 기능을 추가하고 코어 강화 20레벨의 크리티컬 확률 5%증가를 타겟수 +1로 변경 하여 은월 분혼격참의 역시너지가 나지 않도록 하였으면 합니다.

 추가로 탑승 상태로 사용하는 발칸에는 직접 타격하고 있지 않는 몬스터를 때리는 추가 유탄이 3초마다 발동되는데 이것은 이펙트가 작고 가시성이 매우 떨어져 발동하였는지 쿨타임인지 확인하기 어려운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를 탑승 발칸 전용 포대 강화형식으로 사냥에 용이하게 변경하거나 가시성을 높히고 쿨을 1.5초정도로 감소시켜 체감되도록 변경하였으면 합니다.


6) V매트릭스 개선


 6-1 스킬 강화 코어 개선


 와일드헌터는 4차이하 스킬 9가지를 강화하는 2중 6코어 직업입니다. 이는 6개의 V매트릭스 코어칸을 사용하므로 5차스킬들과 공용스킬등을 넣기위하여 필요한 레벨이 굉장히 높아지게 됩니다. 앞으로 5차스킬들이 추가된다면 레벨링에 많은 시간이 들어가는 메이플 특성상 상당한 압박감과 부정적 경험이 강화되므로 이를 석궁을 사용하는 스킬/재규어 스킬/설치류 스킬로 통합하고 200레벨 기본 코어칸을 8칸으로 늘려주었으면 합니다.


 6-2 와일드 발칸 Type-X 개선


 이번 테스트서버 패치로 와일드 발칸 Type-X(발칸x)의 키다운 시간이 7.2초에서 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이로 인하여 짧은 시간에 더 많은 딜링을 넣는 현 극딜 메타에 적합한 패치 방향입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발칸x의 선후 딜레이를 감소시키고 사용 도중 와일드 발칸의 강화형이므로 동일하게 140의 고정 이동속도로 사용 가능하게 개선하였으면 합니다.


 6-3 와일드 그레네이드 개선


 현재 와일드헌터의 세르니움 이후 주력 사냥기라 할 수 있는 와일드 그레네이드는 범위와 %데미지가 준수하여 185%로 2회 타격하는 와일드 발칸으로 사냥이 어려운 와일드헌터에게 소중한 스킬입니다. 이 스킬은 최대 8회 충전이 가능하고 4.5초마다 1개씩 충전되며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이를 사냥에 조금 더 용이하도록 최대 10회 충전이 가능하고 2.5초마다 1개씩 충전되도록 개선해 주었으면 합니다.


 7) 설치기 개선


 와일드헌터에게는 사냥과 보스를 보조하는 설치형 스킬이 어시스턴트 헌팅 유닛과 드릴 컨테이너, 5차스킬인 레지스탕스 라인 인팬트리 3가지가 있습니다. 이 중 3차 스킬인 어시스턴트 헌팅 유닛은 31초 지속 8초 쿨타임을 지니는 설치기로 재장전 대기시간이라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3초 공격 후 4초동안 장전을 하여 실제 공격시간은 총 설치 시간 31초동안 15초만 공격합니다. 이를 재장전 대기시간을 삭제하여 사냥에 용이하도록 변경하고 소환수 지속시간의 영향을 받도록 개선해 주었으면 합니다.

 또한 4차스킬인 드릴 컨테이너는 15초 지속 30초 쿨타임을 지니는 설치기로 전방을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이 범위를 조절하여 전후방을 공격할 수 있도록 개선해 주었으면 합니다.


 8) 신규스킬 발칸p 개선


 이번 테스트서버에 요구스펙이 높은 와일드헌터의 발칸 사냥을 개선하기 위하여 탑승 상태로 사용 가능한 발칸의 형태로 나온 신스킬입니다.  그러나 이 스킬은 석궁을 사용함에도 1차스킬의 오토매틱 슈팅 디바이스의 석궁 스킬의 공격 범위 증가와 하이퍼스킬의 와일드 발칸 리인포스, 드릴 컨테이너의 탑승 발칸의 일반 몬스터 데미지 증가를 받지 않는 오류와 현재 테스트서버에서 컴뱃 오더스가 적용되어 스킬레벨이 높아진 발칸p를 사용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오류가 발견되어 이를 수정해 주었으면 합니다. 

 또한 와일드 헌터의 개성인 재규어 라이딩을 탑승한 상태로 움직이며 스킬을 사용하는것이 불가능하여 이를 가능하도록 변경하거나 선후딜레이를 줄이고 공격속도 적용을 최대치로 하여 사냥에 용이하도록 변경하였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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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자 캐릭터 아이콘호은밀 Lv. 263 스카니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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