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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미너스 개선안

캐릭터 아이콘5Ds별뉴리

본 유저수990

작성 시간2022.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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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글은 메이플인벤 루미살려님의 글을 발췌한 부분이 일부 있습니다.)






- 라이트 트랜스포밍

 

 

· 좌우 이동 거리가 증가됩니다.

 

 

· 공중으로 높이 도약할 수 있는 라이트 리프 기능이 추가됩니다.

 

 

· 라이트 리프 이후 발판에 착지하지 않아도 라이트 트랜스포밍을 1회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고, 이퀄리브리엄 상태에서는 추가로 1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점프 중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밧줄과 사다리에 매달린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루미너스를 유니온이나 링크를 위해 육성하는 사람을 위한 상향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캐로 루미너스를 육성하고 있는 사람에겐 오히려 하향이라고 느껴지는 패치입니다. 기존의 텔레포트 거리를 유지시켜주세요.

 

앞으로의 패치는 기존의 경험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진행한다고 하셨지만, 이번의 패치를 보니 전혀 그런 것 같지 않습니다. 루미너스 유저분들은 이미 짧은 텔레포트에 익숙해 있으며, 이를 통해 보스와 사냥을 진행하셨을 겁니다. 오히려 보스에선 긴 텔레포트보다 짧은 텔레포트가 유리할 때가 많습니다.

 

 

 

 

-> "밧줄과 사다리에 매달린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라는 항목은 이미 저번에 적용되었던 패치인데 왜 다시 적었는지 모르겠습니다.

 

 

 

 

- 매직 부스터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며 매직 액셀레이션으로 이름이 변경됩니다.

 

 

· 레벨에 따라 지력 상승 효과가 추가됩니다.

 

 

 

 

 

 

 

- 안티 매직쉘

 

 

· 암흑, 봉인도 방어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0초에서 240초로 감소합니다.

 

 

· 상태이상 무시 횟수가 3회에서 7회로 증가합니다.

 

 

 

 

-> 처음 글을 읽었을 땐 놀랐습니다. 암흑 영구 면역인 캐릭터에게 면역을 뺏고 안티매직쉘로 대체할까봐요. 하지만 이도 운영진의 잘못된 단어 선택이었네요. 다른 분 글을 보니 '빗나감' 인 것 같습니다. 제대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 라이트쉐도우 가드

 

 

· 라이트 트랜스포밍 좌우 이동 거리를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4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좌우 이동 거리 증가 항목을 온오프화 가능하게 하거나 삭제해 주세요.

 

 

 

 

- 다크니스 소서리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빛과 어둠의 세례

 

 

· 이동이 잦은 몬스터에게 가끔 타격이 온전히 이뤄지지 않는 현상이 완화됩니다.

 

 

 

 

 

 

- 리버레이션 오브

 

 

· 이퀄리브리엄 상태에서는 빛과 어둠의 공격이 함께 발동하고, 두가지 속성의 마력이 모두 오브에 쌓이도록 변경됩니다.

 

 

· 액티브 효과의 데미지가 마스터 기준 불균형: 975%에서 1000%, 균형: 1000%에서 1100%로 증가됩니다.

 

 

· 초과한 마력 당 증가하는 마력구체 데미지가 50%p에서 90%p로 증가됩니다.

 

 

· 마력구체 재생성 대기시간이 1초에서 0.9초로 감소됩니다.

 

 

 

 

-> 루미너스 직업 자체에 '스텍'(선파이어, 이클립스, 이퀄리브리엄, 다크 크레센도, 리버레이션 오브, 빛과 어둠의 세례, 프리드의 가호)이 너무 많다는 것이 문제로 느껴집니다. 가뜩이나 파티원들 딜할 때 게이지가 없어 딜을 못하는데, 이마저도 스텍 때문에 딜로스가 나면 문제가 있는 게 아닐까요? 그리고 구체 재생성 시간이 1초에서 0.9초로 감소됐지만 체감이 전혀 되지 않습니다. 앱솔루트 킬 1타당 오브가 나갈 수 있도록 0.6초로 변경해주세요.

 

 

 

 

-> 리버레이션 오브의 스텍 시스템을 삭제 혹은 간소화 해주세요. 이 시스템 때문에 하이퍼 스킬인 '메모라이즈'를 잘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메모라이즈로 선파이어나 이클립스를 스킵하면 오브의 쿨타임인 180초 이내에 빛과 어둠의 4/4 스택-균형-을 못 맞추기 때문)

현재, 1/1스텍을 베스트로 보고 있습니다.

 

 

 

 

-> 리버레이션 오브의 카트리지(?)20탄에서 10탄으로 줄여주세요. 45초 이내에 실전 보스(예시: 바인드 10초 이내, 더스크의 딜타임, 슬라임의 딜타임 등)에서 20탄을 다 쓰는 경우가 전혀 없습니다. (10탄으로 줄인 만큼 %데미지 조정도 필수일 것임)

 

 

-> 요즘 보스전의 메타가 '극딜'이 중요시되다보니, 그만큼 루미너스의 극딜을 상향시켜줬으면 합니다. 180초 쿨타임의 리버레이션오브의 %데미지를 상향시키면 루미너스의 극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위 문항의 문제-딜압축-를 해결하면 일부 고쳐질 것으로 예상됨)

 

 

 

 

 

 

 

 

 

 

이하 내용은 이번 패치 내역과는 무관한 점의 개선안입니다.

 

 

 

-> 앱솔루트킬, 빛과 어둠의 세례에는 ' n% 방어율 추가 무시'가 포함돼 있으나 리버레이션 오브, 퍼니싱 리소네이터에는 포함돼있지 않아 장비 아이템에 '방어율 무시'능력을 세팅하는 데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따라서 리버레이션 오브와 퍼니싱 리소네이터에 방어율 추가 무시 능력이 필요합니다.

 

 

-> '선파이어에서 이퀄리브리엄'으로 가는 상태에서, 라이트리플렉션 사용 횟수(24)'이클립스에서 이퀄리브리엄'으로 갈 때 사용하는 아포칼립스 횟수(21)만큼 조정이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하이퍼스킬의 '라이트리플렉션-스프레드' 항목을 기존 4차스킬의 '라이트리플렉션'의 기본 능력으로 이전시키고, '라이트리플렉션-리차지'가 필요합니다.

 

더 나아가, '아포칼립스-리차지''라이트리플렉션-리차지'4차스킬의 기본능력으로 이전하고 '아포칼립스-보스킬러', '라이트리플렉션-보스킬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라이트 리플렉션과 아포칼립스의 사냥에서의 데미지는 준수합니다. 그러나 보스에서의 데미지는 매우 약해 점유율이 3~4%를 웃도는 스킬입니다. 따라서 보스전에서의 각 스킬 성능을 강화하기 위해선, 하이퍼패시브에 '보스킬러' 항목을 추가해 보스 몬스터 공격시 데미지를 증가시켜야 합니다.

 

 

 

 

-> 이클립스의 고유 능력 '어둠스킬 사용시 mp 소비 없음'이 마법사 공용 5차 스킬 '오버로드 마나' 사용시 무의미하므로 다른 능력으로 대체, 그리고 이퀄리브리엄의 고유 능력 '스탠스 100%'가 이번 '스탠스 평준화'로 무의미하므로 다른 능력으로 대체가 필요합니다. (예시: 이퀄리브리엄의 고유능력으로 보스몬스터 공격시 데미지 n% 증가 등)

 

 

-> 일리움, 아크 직업과 같이 게이지를 몬스터에 대한 직접 타격 없이 채울 수 있게 변경해 주세요. 몬스터를 직접 타격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한 <데미안>에선 메모라이즈 없이는 이퀄리브리엄에 도달하기 힘들고, <더스크>에선 선파이어 상태일시 촉수가 눈을 보호하고 있을 때-딜타임이 아닐 때- 라이트리플렉션으로는 직접 타격이 불가능해 이퀄리브리엄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문제 때문에 <더스크>에서 딜타임이 아닐 때 실피드 랜서를 이용하고 있지만 게이지 충전량과 데미지가 턱없이 부족하여, 사실상 리버레이션 오브의 4/4 스텍을 채우는 용도밖에 더하지 않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신규 스킬이 필요합니다.

그 예시로 3차 스킬에 신규 스킬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예시 스킬 상세] 재사용 대기시간 30초에 지속시간 10초인 오브를 생성해, 오브를 직접 타격할 시 게이지 충전


쉽게 말하자면 일리움의 크리스탈에 자벨린을 쏘는 것과 똑같은 원리입니다.

 

 

 


요약

 

1. 리버레이션 오브의 스텍 간소화(예시: 4/4스텍 -> 1/1스텍), %데미지 상승, 퍼니싱 리소네이터와 마찬가지로 방어율 추가 무시 능력 추가, 카트리지 압축(예시: 20탄 -> 10탄)

 

2. 텔레포트 길이 증가에 대한 온오프화

 

3. 몬스터에 대한 직접 타격 없이 게이지를 채울 수 있는 스킬 추가(예시: 일리움의 크리스탈 타격과 같은 원리로 오브 타격시 게이지 충전)


 

4. 하이퍼 패시브 아포칼립스-리차지를 4차 스킬 아포칼립스의 패시브로 이전, 라이트리플렉션-스프레드를 4차 스킬 라이트리플렉션의 패시브로 이전 후 아포칼립스-보스킬러와 라이트리플렉션-보스킬러 추가

 

5. 아포칼립스-리차지와 같이 라이트리플렉션-리차지를 4차 스킬 라이트리플렉션의 패시브 능력으로 추가 (예시: 이클립스->이퀄리브리엄에서 사용하는 아포칼립스 사용 횟수 21회만큼 선파이어->이퀄리브리엄에서 사용하는 라이트리플렉션 사용 횟수를 21회로 감소)


6. 구시대의 잔재 이클립스, 이퀄리브리엄의 고유 능력 변경

30명UP 취소

UP DOWN 0명

0명DOWN 취소

질문자 캐릭터 아이콘5Ds별뉴리 Lv. 260 이노시스

댓글3

  • 캐릭터 아이콘귤빛을 2022.01.20 오후 12:09:18

    여러 번 문의 넣어보겠습니다 정리해주셔서 감사해요
  • 캐릭터 아이콘여튼루미너스 2022.01.19 오후 10:51:09

    최소한 이렇게 패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루미너스가 당당히 딜러의 포지션으로 갈수있으면 좋겠네요
  • 캐릭터 아이콘TTIminus 2022.01.19 오후 09:53:23

    좋은 정리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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