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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메이지의 밸런스패치는 이렇게 나오면 안됩니다

캐릭터 아이콘치우나a

본 유저수54

작성 시간2022.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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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받은 밸런스패치중 유의깊게 봐야할 것은
'너브 스티뮬레이션' 과 '다크 라이트닝' 입니다.

일단 배틀메이지의 기본 딜링구조는 
피니쉬블로우와 다크라이트닝의 연계 
일명 피블텔이 강제되었습니다.
배틀메이지 유저분은 이런 좋은텔포를두고 유틸기가아닌
딜링기로 쓴다는거에 큰 불만이 많았고 피블텔을 개선해달라는 
의견이 수도없이 많이 나왔습니다.
그렇게해서 나온 대표적인 해결방법이 징표유지입니다.

이번패치로 다크라이트닝이 받은 패치는
징표 15회유지라는 것입니다.
말만 들었을때는 "이거 징표유지니까 이제  피블텔문제 어느정도는 고친거겠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다크라이트닝의 딜만 빠져나가고 끝입니다.
즉 피블텔은 피니시블로우+다크라이트닝+징표딜 3개가 다합쳐서 나오는딜인데
그냥 다크라이트닝이 빠지고 피니시블로우+징표 이렇게 2개만들어가지는 상황입니다.
그말은 피블텔이라는 기이한 딜구조를 아직도 해**다는것입니다.
라이브때 운영진이 말했던걸 저는 이렇게 기억합니다.
"간단한 작업 몇번으로 고칠수있는직업"
간단하게 틱틱건드린거같은데 전혀 고쳐지지가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원하는 해결방법은?
배틀레이지 온일때 사신의낫 상시화를 해주면 좋겠습니다.
기존 히어로가 인레이지를 사용시 범위가 커지는 강화된레이징블로우
일명 강레블을 상시로 쓸수있는데에 반해
배틀메이지는 기존 직업중 가장 짧은 주력기를 가졌음에도
주력기의 사거리가 늘어나거나 하는 그런패치가 단 1도 없었습니다.
유니온오라? 가동률40%라 결국엔 남은 60%만큼을 피블텔을 하라는건데
이건 말이안된다고봅니다.
유니온오라 온오프를 하던지 배틀레이지 킬시 사신의낫상시를 해서
기존 다크라이트닝의 딜을 커버치면서 피니시블로우의 고질적인 문제인 
사거리도 해결해줄수 있는 매우좋은 방안이있습니다.

그런데 왜 배틀메이지의 의견은 무시하는것이죠?
유저수가 적으면 의견도 아닌건가요? 
이게 운영진이 그렇게나 언급하던 '소통' 인건가요?
이와 비슷한 의견이 몇년동안 수도없이 나왔을겁니다.
또한 저렇게한다면 밸런스에 영향이있나?
밸런스가 좋아지긴하겠지만 메이플 전체의 밸런스를 뒤집을 호아아급위력을내는가?
절대아닙니다. 그냥 잘가야 높게쳐야 상위구간쯤되겠죠

다음으로 문제시될 스킬은
'너브 스티뮬레이션' 입니다.
이번 너브스티뮬레이션은 텔레포트 길이증가를 받았습니다.
이것은뭐 단순히 기동성을 증가시켰네 하고 넘어갈거같지만
절대아닙니다.
방금언급한 배틀메이지의 문제점중하나인 피니시블로우의 사거리
그리고 피블텔의 강제성
그런데 이 딜구조 까지 박살내버리는 텔레포트 길이증가
피니시블로우의 사거리는 230px 입니다.
그런데 이번 너브스티뮬레이션이 들어오면
230이 넘는 텔레포트 길이증가가 나오면서
피블텔을 하는데 피니시블로우가 닿지않는 
심각한 딜손실이 생기게 됩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메이플에서는 일명 시드링이라고 하는것중
리스트레인트링 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리스트레인트링의 성능은
존안에 있을시 공격력/마력 25xn%만큼 증가
라는 효과와 존밖으로 나갈시 즉시 해제가됩니다.
그런데 이번 텔포길이를 받음으로인해서
리레를 깔고 피블텔을 바로시작한다?
그러면 바로 리레밖으로 나가지면서 리레가 증발해버리게됩니다.

배틀메이지에게 텔포거리증가란 딱히 있을필요는 없는패치입니다
텔레포트  평준화한다는 명목으로 배틀메이지도 텔레포트를 건드린것 같으신데
배틀메이지의 딜구조상 오히려 문제점만 나오게된겁니다.

이에 대해서 어떻게 바뀌면 좋을지에 대해서 써보면
일단 너브스티뮬레이션의 텔포 거리증가를 삭제해주시고
차라리 온오프기능이 있는 옐로우오라의 텔포거리증가
여기에 너브스티뮬레이션 텔포거리증가까지 합쳐주세요
그러면 텔레포트평준화를 통한 기동성 상향과
 너브스티뮬레이션 텔포거리증가로 인한
딜구조 파괴라는 절망적상황까지는 막을수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외에 배메의 고질적 문제인
※데미지,마력퍼,크뎀%의 많음으로 인해서 투자효율 대폭감소
※블랙매직알터의 수많은문제점
(블랙매직알터의 딜지분은 약20%정도되는 중요스킬인데
그에비해 설치기라는 문제점으로인해 날파리처럼 뛰댕기는
데미안 루시드에서는 제대로 히트가 불가능해 딜이 급격하게 감소)
※어비셜라이트닝의 사거리
(유니온오라 끝부분에서 때리면 번개가안떨어짐)
※극딜은 200초+메르쿨감이라 190초인데
마스터오브데스는 쿨감적용안받아서 혼자 200초
※파티원에게 버프를주는 다크/드레인/블루/옐로우오라는
파티원 모두적용이아닌 '근처' 파티원에게만 적용되는문제
※오버로드마나+상시오라로인해 소모되는  마나는 많지만
정작 마나통은 작음으로 인해서 에테리얼폼의 증발과
오버로드마나의 증발이 자주일어남
※유니온오라 한번더누를시 꺼지게되는문제 
(그냥 끄고싶을때  버프창에서 우클릭으로 끄게 패치해주세요)

대충만 생각해도 이정도로 배틀메이지의 구조적문제는 심각합니다.

이것들을 전부다까진 바라지않습니다. 할거라고 생각도안하고요
그러나 최소한으로 저중에 몇개정도는 해주시면좋겠습니다.
하다못해 저런걸 개편해주겠다는 취지라도 보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피블텔도 안고쳤으면서 되도않는 텔레포트 거리증가주고 
이미 전패치에 받은 데스 버프프리저적용같은 헛소리 하지마시고
유저들의견을 최대한으로 반영해주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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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자 캐릭터 아이콘치우나a Lv. 255 스카니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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