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메이플ID로 로그인

커뮤니티

토론게시판 목록

데몬어벤져 벨런스패치 정말 이게 맞나요?

캐릭터 아이콘힘텡

본 유저수116

작성 시간2022.01.19

주소복사 신고하기

1. 테섭 패치 분석




 익시드


-10초에서 20초로 늘어나서 약간의 완화는 되었습니다만, 파랑익시드를 아예 삭제하면 안됐을까요..? 릴리즈 오버로드 사용시 파랑익시드로 인해 딜로스가 발생하는 문제는 여전합니다.



 실드 체이싱


-잡몹에 딜이 분산되는 문제는 해결되었습니다. 하지만 체공시간 증가 없는 점이 아쉽습니다.



 데몬 프렌지


-프렌지의 범위 문제와 쿨타임 문제는 해결되었습니다.


-체력이 낮을수록 최종데미지가 증가하는 구조는 그대로 들어왔습니다. 이 부분을 대체 왜 개선해주지 않고 들어왔는지 모르겠습니다. 나이트워커의 점샷 완화, 신궁의 거리비례 데미지 완화 등 활용하기 까다로운 '조건부 최종데미지'를 완화해준 선례가 이미 많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개선해주지 않은 이유가 의문입니다. 반드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테섭 프렌지의 데미지 정보

테섭 기준 프렌지 데미지는 1980% × 분당 340타 = 분당 673,200%

기존 프렌지는 1중첩이 540% × 분당 648타 = 349,920%, 2중첩이 540% × 분당 1,296타 = 699,840%인 점과 비교해 볼 때 1.92중첩 데미지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기존 프렌지 중첩 정보입니다. 1중첩인 보스는 상향, 2중첩인 보스는 현상유지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패치로 인해 새로운 문제가 생겼습니다. 타수가 본섭 1중첩 기준 분당 648타, 2중첩 기준 분당 1,296타 였던 것이 현재 분당 340타로 심각하게 줄어든 수준이라 보스에서 피관리가 안되는 상황입니다. 이 부분은 반드시 해결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켰다 껐다 하는 온오프 스킬인데 720ms의 딜레이를 가진 점도 완화해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블러드 피스트


-불편한 차징 구조가 개선되었습니다.


-현재 툴팁상에는 피격 데미지 감소 30%가 적혀있지 않으나 실제로는 적용되고 있으며, 반대로 툴팁상에 스킬 딜레이 캔슬이 가능하다고 적혀있으나 실제로는 적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둘 다 원래 되던 기능이므로 오류수정이 필요합니다.



 레버넌트


-스킬봉인을 방어할 수 있게 되었으며 스킬 종료 후 피격 판정이 삭제되었습니다.


-최대체력의 200%의 해당하는 피해가 25번에 나누어 들어오는 패널티에 대한 개선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심볼 효율 개선


-아케인심볼 만렙 기준 본섭 231,000 -> 테섭 277,200 으로 상향되었습니다. (1.2배 상향)

 어센틱심볼도 같은 비율인 1.2배 상향되었습니다.


 아케인심볼 상향은 4만대 데벤져 (HP 약 100만) 기준 최종데미지 약 4.6% 상승, 6만대 데벤져 (HP 약 150만) 기준 최종데미지 약 3% 상승의 효과를 가집니다.


 타직업 심볼 효율과 비교했을때는 약 60%~70% 사이의 효율을 보이던 것이 70~80% 사이의 효율을 보이게 되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테섭 패치에 대한 개인적인 총평


 의미있는 스킬 구조 개선이 많이 이루어진 점은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결론적으로 딜량 자체는 본섭과 비교하여 큰 변화가 없어보이고, 특히 극딜량(디멘션 소드)의 경우는 전혀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아 여전히 현재의 극딜메타와 극딜보스에서 불리한 점이 많이 아쉽습니다.


 프렌지의 잃은체력 비례 최종데미지 구조를 고수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큰 폭으로 들쭉날쭉하게 바뀌는 최종데미지 구조는 최근에 없어지는 추세이고, 앞으로도 없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반드시 개선이 필요합니다.


 또한 프렌지 타수가 줄어들어 보스 생존이 훨씬 어려워진 것은 본섭 들어오면서 반드시 개선되어야 합니다.


 


2. 개선안



 디멘션 소드


-데몬어벤져의 극딜 능력은 여전히 심각합니다. 디멘션 소드의 극딜모드 퍼뎀을 대폭 상향해서 데몬어벤져의 부족한 극딜 능력을 보완해주셨으면 합니다.



 데몬 프렌지


-체력이 낮을수록 최종데미지가 증가하는 구조를 삭제하고, 일부 또는 전부를 고정 최종데미지로 옮겼으면 합니다. 나이트워커의 점샷 완화, 신궁의 거리비례 데미지 완화 등 활용하기 까다로운 조건부 최종데미지를 개선해 준 선례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큰 폭으로 들쭉날쭉하게 바뀌는 최종데미지 구조는 없어지는 추세이고, 앞으로도 계속 없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프렌지 타수가 본섭 기준 1중첩 분당 648타, 2중첩 분당 1,296타 이던 것이 테섭 기준 분당 340타로 줄어들어 보스전에서의 생존 난이도가 기존에 비해 크게 어려워진 상황입니다. 타수를 분할하여 기존과 비슷한 타수를 가질 수 있도록 조정이 필요합니다.


-온오프 스킬에 720ms의 딜레이 + HP 20% 코스트는 과하다고 생각합니다. 딜레이라도 완화해주셨으면 합니다.



 레버넌트


-패널티 완화가 필요합니다. 생존이 어려운 하드보스에서 38초간 최대체력의 200%에 해당하는 도트 피해를 받는 것은 너무 과하다고 생각됩니다.



 블러드 피스트


-피격 데미지 감소 툴팁 수정 및 스킬 딜레이 캔슬 기능이 기존처럼 정상적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되돌려주세요.



 익시드


-딜로스를 발생시키는 일명 '파랑 익시드'를 삭제하고 항상 강화된 형태로 스킬이 나갈 수 있도록 변경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실드 체이싱


-보스가 사라지면 증발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체공시간 증가가 필요합니다.



 심볼 효율 개선


-현재 나온 개선이 적용되어도 여전히 타직업 대비 70~80% 사이의 효율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수치를 더 상향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펫버프는 왜 패시브화 안해주나요? 전직업 상향평준화 아닌가요? 

개발진들 정말 실망입니다.

1명UP 취소

UP DOWN 0명

0명DOWN 취소

질문자 캐릭터 아이콘힘텡 Lv. 270 스카니아

댓글0

이전 1 다음
이모티콘 버튼
(0/200) 등록

뉴스 더보기

돌의 정령의 나눔 프로젝트 레이디 블레어의 드림 익스프레스 추억 저금통 럭키 찰칵찰칵 모멘트리 현생 용사를 위한 봄 버전 메꾸 패키지 (수정2) 프리미엄 PC방 접속보상 이벤트 메이플 모멘트리 두더지 퇴치 파워 업! 쿠킹 컬렉션 익스트림 돌핀 파운틴  마법의 옷장 (수정) 쑥쑥 해피 플레이타임! 도전의 증표샵 추억의 증표샵 (수정)리스와 엘리의 성장일기 메이플스토리 앰배서더 페어리 브로의 황금마차

이전 1/17 다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