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메이플ID로 로그인

커뮤니티

토론게시판 목록

듀블 리마스터 관련 건의 사항

캐릭터 아이콘호박의도적

본 유저수226

작성 시간2022.01.16

주소복사 신고하기
이것은 모든 듀블 유저들의 의견이 아닌, 한 듀블 유저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이점을 유의해 주시고 봐주시길 바랍니다.
[문제 1] 현재 메타와 맞지 않은 지속형 딜러
"블토 카퓨 지속딜이 강해서 괜찮다" 이런 글이 많이 보이는데 극딜의 부재는 그냥 40초 딜량은 자기 만족만 관련된게 아니라 각 보스의 클리어 시간 단축, 바인드를 같이 활용한 페이즈 회피등을 하는데 매우 중요하고, 상위 컨텐츠로 갈수록 파티격이 강요되는 rpg게임중에서도 어려운 게임에 속하는게 메이플 스토리인데 이런 상황에서 듀블은 메타 바뀔때까지 손가락 빨 수 밖에 없는 안쓰러운 직업이라 생각합니다.(하지만 파티격하는 상위 컨텐츠 특성과 보스마다 바인드저항이라는 것도 생겼는데 메타가 바뀌기에는 매우 힘들다고 생각고요.)
[문제 2] 지금까지 받은 리마스터가 유저의 기대와 다름
일단 블레이드 스톰 극딜 압축은 유저가 바란 게 맞긴 합니다. 
지금까지 블토 카퓨의 쿨타임 떄문에 반강제적으로 블레이드 스톰을 끊을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받은 다른 스킬 리마스터나 이펙트 변경에 대한 유저들의 평가를 보면 악평이 나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나온 아수라 딜 압축 같은 걸로 예시를 들 수 있는데, 현재 아수라는 딜을 목적으로 한 게 아니라 아수라 시전 중에 쉘판정이 되는 이점을 활용하여 보스들의 패턴 회피를 하는 용도였는데, 이번에 테섭 내용을 확인하니, 극딜기가 되었습니다.  옛날 개발자의 의도였다 하면서, 아수라를 딜링용으로 바꿀려는 건가 라는 생각이 드는 점이고, 지속딜러라면 그 딜이라도 강하게 극딜 버프 중 일부분을 패시브와 해도 되는 것 아니냐 라는 의견도 나왔는데, 묵살당했습니다.
이건 그냥 딜압축에 대해서만 관심있고, 더이상은 운영진이 듀블은 개선이 해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느꼈습니다.
듀블 유저로 느꼈을 때 듀블은 딜적인 개선이 가장 급선무이고, 그 다음이 이펙트에 대한 개선을 포함한 많은 것들의 개선이 필요한 직업이라는 걸 운영진 분들이 알아 주시고 듀블에 대한 관심을 가지셔서 조금 더 유저들과 공감하여, 더 많은 개선을 해주셨으면 하는 부분입니다.
[문제 3] 헌티드 엣지
다른 유틸이나, 버프에 관련없는 딜링기가 5차기 치고는 너무 약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결점이 많은 5차 스킬 중에서도 헌티드 엣지 또한 개선을 받아야 할 정도의 심각한 정도의 불필요한 스킬들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안 그래도 코어강화 난이도가 높아, 5차 스킬의 강화가 힘든 듀블의 5차 스킬이 이렇게 약하고, 쿨타임도 길다는 것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문제 4] 쿨감뚝에 대한 부담감
모자에 달린 쿨타임 감소에 따른 직업 사이에서도 성능 격차가 아득하고, 보조무기 강화가 가능한 상황에서도, 운영진의 의도인지 쓰이는 자본에 비해서 매우 저조한 딜량입니다.  여기서 저는 맥뎀이 100억 선이였던 때의 너프 당했던, 블토카퓨의 롤백을 원합니다. 
블토 카퓨 롤백으로 중저자본 유저들 또한 상향체감을 느낄 수 있고, 고자본이나, 고자본으로 시작하려는 유저들 또한 쿨감에 대한 부담감이 줄어, 그 자리에 자신 캐릭터의 주스탯이나, 다른 필요한 옵션을 더할 수 있도록 하는 직업상향을 바랍니다. 
제 글을 보시고 다른 직업과 비교했을 때의 유틸과 관련한 부분, 커뮤니티에서의 블토 카퓨 사냥에서의 강점으로 비난을 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듀얼 블레이드라는 직업은, 직업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조사한 사람들이라면 바로 알 수 있는 결점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과거의 명성이나, 준수한 준 극딜기 2개만 보고 헐뜯는 비난이 없길 바랍니다.


0명UP 취소

UP DOWN 0명

0명DOWN 취소

질문자 캐릭터 아이콘호박의도적 Lv. 235 스카니아

댓글0

이전 1 다음
이모티콘 버튼
(0/200) 등록

뉴스 더보기

썬데이 메이플 택티컬 릴레이 Ver.4 레이디 블레어의 드림 익스프레스 월드 베스트 펀치킹 현생 용사를 위한 가을 버전 메꾸 패키지 페어리 브로의 황금마차 메이플스토리 앰배서더

이전 1/7 다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