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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라딘] 사냥, 홀리유니티, 보스 주력기

캐릭터 아이콘사나이쌈자

본 유저수105

작성 시간2022.0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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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 잘 알지는 못하지만 그냥 느낀점으로만 적어봤습니다. 아델의 디바이드와 비교를 많이 한 이유는 제가 아는 스킬 중 범위가 넓고 사냥과 보스가 한번에 가능하던 스킬이 데몬어벤져의 익스큐션과(얘는 그렇게 안넓었던 것 같음) 디바이드밖에 없는데 이중 한 녀석은 이미 죽어버렸기 때문입니다. 아델을 싫어하지 않습니다.
제가 커뮤니티등을 자주 안들어가서 의견이 대세와 다를 수 있습니다! 불편하시더라도 좀만 참아주세요. 

1. 디바인 스티그마
이 스킬이 추가되면서 상단 범위를 더 쉽게 커버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신 것 같은데 7초에 한 번씩 터지는 스킬로만으론 얼마나 커버가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디바인차지에서 7초마다 나가는 스킬을 주실 바에는 디바인 차지 자체의 범위를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지금 상황으로는 팔라딘이 디바인 스티그마를 주력으로 빌드를 만들지도 않을 것이고, 원래 가던 사냥터 원래 하던 사냥 방식에서 잠깐씩 이펙트 다르게 나가는 효과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모 유튜버가 아델육성을 하며 말하길 "디바인 차지는 스킬도 아니다. 크기가 전부는 아니지만 이정도 차이 나면 문제가 있는거다."(디바이드와 디바인 차지는 y축 만 2배정도 차이남) 라고 할 정도니까요. 디바인차지 범위 개선이 어렵다면 블래스드해머 가동률을 높여주시는 것이 팔라딘 사냥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개선안--
1.블래스드해머 범위 상향(지금보다 더, 눈으로 차이는 보여야지 티도 안납니다.) 및 공격속도 증가(몹 흘림 방지) 및 가동률 증가
2.디바인 스티그마 상시 발동 및 하단 범위 추가

2. 홀리 유니티
이게 가장  심각한 것 같습니다. 팔라딘의 시그니쳐와 같은 스킬로 파티원과 결속 후 본인 스킬이 추가타 개념으로 나가며 자신과 파티원의 데미지를 증가시키고 파티원에게 무적기를 사용해 줄 수 있는 좋은 스킬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쿨타임 90초에 지속시간 45초로 변경되면서 기존에 있던 문제가 더 크게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45초(결속 재지정 시간 포함 사실상 42초) -> 엘리멘탈 포스-> 무적기-> 엔버링크(시드링)-> 그랜드 크로스 라고 생각을 했을 때 서포팅도 딜링도 너무 빡빡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평소에는 극딜타임보다 먼저 버프를 쓰고 유니티 준비를 다 하곤 했는데, 지속시간이 짧아지면서 이것도 어려워졌습니다.
또한 파티원들은 유니티에서 추가타가 나가는 것을 알고 있더라도 그 거리만큼 보스에게 다가가주지 않습니다. 추가타는 파티에서도 솔플에서도 거의 의미 없는 개념이라고 생각합니다.
홀리 유니티의 부정적 경험을 없애기 위해

--개선안--

1. 쿨타임 90초에 지속시간 60~70초로 증가
2. 엘리멘탈 포스 자동 공유 및 결속 재지정 딜레이 삭제
3. 추가타 개념 삭제, 대신 데미지 % 버프 추가

--------유니티 개선사항이 하나도 반영되기 어렵다고 생각될 경우--------
파티원 전원 결속 및 전원 무적, 엘리멘탈 포스 적용 가능으로 바꿔주시길 바랍니다. 배매도 전체 최종뎀 버프나 다름 없는 유틸이 있는데 팔라딘은 서포터인 주제에 왜 한 명만 딱 골라서 버프줘야 되는겁니까.

3. 보스 주력기
3-1. 블래스트 범위
블래스트 4개정도 붙여두면 디바이드 하나와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추측이긴 합니다만.  이번에 이펙트가 더 커졌던데, 적어도 스킬 범위가 이펙트보다는 약간 커야 이펙트만큼 간다는 느낌이 들 것 같습니다. 이부분은 제가 자세히 몰라 운영진 분들께서 잘 해주실 것이라고 믿겠습니다.
3-2. 그랜드크로스
딜압축 시켜주신거 감사합니다. 이건 개인적인 바람인데, 버닝서버에서 호영을 키우고 보스를 때리면서 느낀 점은 괴력난신이 키다운 전과 후 모두 너무 간지난다는 점입니다. 딜@도(이거 괜히 **처리 하니까 더 이상해보입니다.) 좋구요. 개인적으로는 새크로 생티티에서 가호를 주는 신이 직접 큰 십자가로 적을 타격하는 이미지로 변경되면서 무적+극딜의 형태로 변경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 지금 당장 생각하기로는 왜 그랜드크로스에 체력 감소와 이동속도 감소가 붙은건지 모르겠습니다. 이동속도는 지 몸에 2배보다 더 큰 십자가 들고 다니느라 무거워서 그런거라고 치더라도 체력 감소 패널티가 붙을 정도로 그랜드크로스가 좋은 극딜기인지 모르겠습니다.

이외에도 파라쇼크 가드, 아킬레스 등등 많은 불편한 점이 있겠지만 일단 제가 느낀 불편한점만 정리 후 몇몇 유저분들의 의견이 담긴 게시물을 보고 생각해 봤습니다. 
*이 의견은 전서버의 팔라딘 유저를 대표하는 의견이 아닙니다. 저 혼자 제 경험에 의존해 쓴 의견이고 욕은 하지 말아주세요. 불편하신 부분이 있다면 추가해서 올려주시거나 말씀해주세요. 

타직업에 대한 개선사항도 모두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라이브 토크에서 약속하셨던 것처럼 소통하는 메이플 스토리가 되어 떡상하길 바라고, 앞으로는 극락 소리만 듣는 메이플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상향평준화 약속도 지켜 주실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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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자 캐릭터 아이콘사나이쌈자 Lv. 246 오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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