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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적어본 캐논슈터 리마스터 개선안

캐릭터 아이콘더블파크

본 유저수36

작성 시간2022.0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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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캐논볼 범위 문제 -> 사냥기라고 냈지만 막상 사냥에 쓰기에는 범위가 너무 좁습니다. 
보다 더 사냥에서 긍정적인 경험을 할 수 있게 범위를 조금 더 넓혀주세요.
(물론 보스전에서 사용 가능하게 자동사출 기능을 넣어준 건 매우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미니캐논볼 코어 강화 문제 -> 미니캐논볼을 몽키웨이브의 빈 자리에 넣는 식으로 대체하는 것은
안 그래도 강화 코어에서 스킬 개수가 16개인 캐논슈터 유저들에게 다시 천여 개의 코어 젬스톤을 
사용하라는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캐논슈터는 현재 코어강화 난이도가 전 직업 탑급으로 하드합니다)

=미니캐논볼 타수 문제 -> 기본 타수가 6타이기에 벅샷을 사용하면 손해를 볼 수밖에 없습니다. 5타로 변경하여
손해를 ** 않게 수정 부탁드립니다.

=빅 휴즈 기간틱 캐논볼(코코볼)의 밸런스 문제 -> 캐논볼은 숱하게 저격의 형식으로(운영진분들은물론 부정하시겠지만) 
꾸준하게 너프를 받아왔습니다. 그 결과가 리마스터 이전의 25초 당 1개 충전, 3초의 쿨타임입니다. 
맥뎀 해제 전의 캐논슈터는 높은 타수로 인한 높은 한계치로 타직업군에 비해 고평가를 받아 왔습니다.
그러나, 맥뎀 해제 이후의 캐논슈터는 애매한 포지션의 딜러로 남아있을 뿐입니다. 
맥뎀 해제 이전의 과도한 성능으로 너프당한 것은 인정합니다. 그런데, 맥뎀 해제 이전에 높은 한계치를 명분으로
너프를 했으면, 맥뎀 해제 이후에는 그저 그런 딜러가 되어버린 캐논슈터를 다시 상향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김창섭 팀장님께서 말씀하신 '상향 평준화'는 어디 있습니까?
캐논볼은 캐논슈터의 아이덴티티이자 캐논슈터의 본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캐논볼 없이는 캐논슈터도 없습니다.
'상향 평준화' 패치의 실현을 위해 캐논볼의 퍼센트 데미지 상향과 충전 시간의 단축을 건의드립니다.

=캐논 점프 ->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테스트 서버에서 캐논 점프를 연속 사용할 경우의 딜레이가 매우 심했는데,
안 그래도 몇 개 없는 유틸리티 스킬인 윗점인데, 김창섭 팀장께서 분명 상향 평준화를 말씀하셨으면서
캐논슈터의 윗점의 딜레이를 고의적으로 늘린 것은 좀 온당한 처사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캐논 점프 딜레이 본섭처럼 부드럽게 적용되게 바꿔주십시오.

=오크통 룰렛 -> 왜 아직도 랜덤성이 고쳐지지 않았는지 묻고 싶습니다. 얼음 버프가 아닐 시에 쿨타임을 
절반으로 감소하게 한 것은 이외의 버프들이 별로 효용성이 없다고 판단한 것 아닌가요?
왜 타 직업의 파이널 어택은 패시브화 하고, 캐논슈터만 아직도 오크통 룰렛의 4가지 뽑기에서 벌칙에 가까운
형태로 파이널 어택을 사용해야 하나요? 
얼음, 슬로우 이외의 오크통 룰렛의 다른 두 가지 버프들은 현재 효용성이 없고 아무도 원하지 않습니다.
오크통 룰렛의 파이널 어택은 패시브화 하고, 독뎀은 효용성이 없으니 보우마스터의 독뎀처럼 삭제하고,
슬로우와 얼음 버프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해주세요.

=마그네틱 앵커 지속시간 문제 -> 마그네틱 앵커의 지속시간은 20초, 캡틴의 SS 유니온 효과를 적용받더라도 
22초에 불과합니다. 이는 사냥 시에 잦은 사용으로 엄청난 피로감을 유발합니다. 피로도 해결을 위해
몽키웨이브를 삭제하는 방향으로 패치하셨는데, 마그네틱 앵커의 경우도 캐논슈터 유저들의 피로도를 낮추기 위해
지속시간 상향을 건의드립니다. 

=풀메이커 성능 개선 및 이펙트 개선 -> 풀메이커는 현재 캐논슈터의 5차 스킬 중 딜 점유율도 처참한 수준이고,
또한 버프와 체력회복을 제공하는 보급품은 보스와 근접해 있으면 전혀 떨어지지 않아 풀메이커 시전 이후 
보스와 의도적으로 거리를 벌려야 보급품을 얻을 수 있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를 개선해 주시고, 또한
혼자 캐논슈터의 화약, 빨강 컨셉과 동떨어진 보라색 이펙트를 개선해 주십시오. 

=럭키다이스 [3]번 효과 개선 -> 현재 보스전에서 럭키다이스 [3]번 버프가 등장할 경우, 현재체력은 그대로인데 반해
최대체력만 늘어나 %데미지로 피해를 입히는 보스의 공격에서 더욱 취약해지는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3]번 효과를 삭제하든, 늘어나는 최대체력만큼 현재체력도 같이 늘어나게 해주는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반격의 슈터 -> 20% 확률로 적의 공격을 막아 반격하는 스킬인데, 이는 반격모션으로 인해 숨돌리기가 발생하고
시드링 스위칭 등에 있어서 부정적인 경험만을 남기는 효용성이라곤 전혀 존재하지 않습니다. 
스킬을 삭제하든, 다른 방향으로 수정을 하든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ICBM의 서버렉으로 인한 무적 시간 적용 개선 -> ICBM의 무적 시간이 3초에서 2초에서 너프된 이후로
줄곧 서버렉 등의 영향으로 2초도 아닌 1.8초의 무적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1초 너프된 것도 서러운데,
0.2초의 시간을 추가적으로 서버렉 등의 영향으로 손해보고 있는 실정입니다. 
ICBM의 무적 시간이 제대로 적용되게 해주세요.

=스페셜 몽키 에스코트 적용 시간 개선 -> 스페셜 몽키 에스코트는 45초 동안 챔피언 몽키들을 소환하여 공격하는
소환 스킬입니다. 그러나, 소환 시간으로 3초가 소모되고 그 동안 지속시간이 흘러가기 때문에,
실제로는 몽키들이 42초밖에 공격을 하지 않는 문제점이 존재합니다.
몽키가 소환되는 시간에는 지속시간이 흘러가지 않게 하거나, 지속시간을 3초 늘려주시는 것을 건의드립니다.

=스페셜 에스코트 몽키 스킬 툴팁과 인게임 타격횟수 불일치 개선 ->
기본의 로이, 속사의 맥시, 폭발의 카키 모두 다 이런 현상이 나타납니다만
제일 심한건 폭발의 카키 입니다.
폭발의 카키는 2.5초마다 몽키  캐논, 3초마다 몽키 붐이 나간다고 적혀있지만
실제 측정 기록은 45초 동안 몽키 캐논 8번 몽키 붐8번이 끝입니다.
인게임 타수를 튤팁과 동일하게 개선해주십시오.

+ 앞에서 언급한 캐논슈터의 코어강화 난이도 개선 부탁드립니다. (코어 강화는 레벨 200을 달성하고 아케인
리버 지역에 입성하자마자 시작하는 아주 기본적인 스펙업 수단인데, 어느 직업은 코어강화 난이도가 현저히 낮아
보다 적은 수의 젬스톤을 사용하더라도 쉽게 스펙업을 할 수 있는 반면, 캐논슈터 같이 코어강화 난이도가 매우 높은
직업들은 아케인리버 대서사의 시작점에서부터 일방적으로 손해를 볼 수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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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개선안을 짧게 요약해 보자면,
1. 미니캐논볼의 성능, 타수, 코어강화 문제 등의 해결
2. 퍼센트 데미지의 상향은 일절 없이 최대타수 너프만 받은 빅 휴즈 기간틱 캐논볼(코코볼)의 성능 개선 + 충전시간 단축
3. 테스트 서버에서 딜레이가 너프된 캐논 점프의 딜레이 롤백(본서버처럼 부드럽게 연계되게 다시 롤백 부탁드립니다)
4. 오크통 룰렛의 부정적인 랜덤성 개선 (파이널어택 패시브화, 도트 데미지 삭제, 얼음과 슬로우 버프 선택 가능하게)
5. 마그네틱 앵커의 짧은 지속시간(20초) 개선 (사냥 등에 활용할 때 너무 자주 사용해야 해서 피로도가 높습니다)
6. 풀메이커의 성능 개선 및 혼자만 동떨어진 보라색 이펙트 변경
7. 럭키 다이스의 [3]번 버프의 개선 또는 삭제
8. 반격의 슈터 스킬의 삭제 또는 개선
9. ICBM 무적 시간 적용에 있어서의 오류 개선 (서버렉 등으로 적용시간이 더 짧아지는 문제점 수정)
10. 스페셜 몽키 에스코트의 지속시간 개선, 툴팁과 다른 인게임 타격횟수 개선
11. 전 직업 최악, 극악인 캐논슈터의 코어 강화 난이도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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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자 캐릭터 아이콘더블파크 Lv. 211 베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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