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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치 수급 방식의 변화와 게임의 재미 상승!

캐릭터 아이콘제주간달프

본 유저수119

작성 시간2022.0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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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년도 초등학생때부터 메이플을 즐겨왔던 유저입니다.                                                      
중간에 고등학생 대학생 때는 현생이 바빠 여유가 없었지만 항상 시간이 날 때는 연어처럼 돌아왔고 검마 이벤트부터는 한번도 접지 않고 꾸준히했네요..                                                                                                 
무엇이 그리도 재미있었을까 돌아보았습니다. 돌아보니 재미있었던 것은 과거에 즐겼던 컨텐츠더군요ㅎㅎ 요즘은 메이플을 할 때 사냥을 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레벨업을 하려면 사냥을 열심히 해야하는데 정말 토나오죠. 같은 행동을 몇시간동안 반복해보았자 경험치바의 눈금은 유의미한 차이가 없습니다.                                                                

과거에 제가 주로 했던 컨텐츠는 파티퀘스트였습니다. 파티퀘스트를 하며 사람들과 소통을 했고 특정 직업들만이 가지고 있던 텔레포트, 헤이스트, 다크사이트 등이 발휘되어 관문을 하나씩 깨나갔습니다.  그 과정이 엄청나게 재미있었고 레벨업 경험치도 상당하게 주어졌습니다. 
그 시절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냥이 아닌 다른 유저와의 협동과 소통을 통해 경험치를 얻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게임의 재미가 상당했고요.

그러나 지금은 레벨업하려면? Only 사냥..  지루하기 짝이 없습니다. 넷플릭스 보면서 렙업합니다. 재미와 감동? 어느 순간부터는 없습니다. 저는 275 찍으면 정말 행복할 줄 았았습니다. 근데 찍는 순간 든 생각이 뭔지 아십니까?

'언제 280 찍지..'                                                     

재미가 없고 지루하니까요ㅋㅋ
그 시절처럼 즐길 수 있는 파티퀘스트는 만들어주실 수 없으신가요? 모든 유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런 컨텐츠요.
많은 유저들이 사냥 대신 파티퀘스트로 렙업을 할 수 있게 된다면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1. 유저들과의 소통과 협동의 증가로 게임이 보다 재미있어진다.
2. 사냥터 자리 문제가 해결된다.
3. 사냥 원툴 컨텐츠로 인한 코어젬스톤과 메소의 과다 생산이 줄어든다. 
4. 파티퀘스트에 대한 긍정적 경험을 갖고 있던 복귀유저들 중 상당수가 돌아올 수 있다.
5. 다양한 레벨의 사람들이 함께 어울리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6. 사냥을 통해 생성된 메소로 메포를 구매하는 사람들이 줄어들어 게임사가 보다 많은 소득을 올릴 수 있다.

메이플을 보다 재미있게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났으면 합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이 되셨다면 추천 한번만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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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자 캐릭터 아이콘제주간달프 Lv. 275 레드

댓글7

  • 캐릭터 아이콘미하일템창고 2022.01.05 오후 08:42:10

    츄츄아일랜드 지역 무토 퀘스트 파티로한다고 우리가 mmorpg한다는 느낌이 난다고 재미있어 하지는 않잖아요. 지금 파티퀘스트에 대한 환상으로 뽕이 가득 차있는데, 그것도 1개월만 하다 보면 결국 무토처럼 재미 없이 단순 숙제가 될 가능성이 더 높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 캐릭터 아이콘미하일템창고 2022.01.05 오후 02:02:56

    이 글에 반대하는 이유
  • 캐릭터 아이콘미하일템창고 2022.01.05 오후 02:02:49

    1. 메이플 유저의 대다수는 솔로플레이를 더 선호한다
  • 캐릭터 아이콘미하일템창고 2022.01.05 오후 02:02:34

    2. 월파퀘가 있지만 실제로 하는 유저는 극소수이다

    캐릭터 아이콘머준호 2022.01.05 오후 04:00:03

    @미하일템창고 대다수가 솔로 플레이어를 한다는 근거가 어디 있죠.. 내생각엔 반반이라고 보는데 파티퀘스트에 대한 보상이 사냥보다 월등히 낮기 때문에 솔로 플레이를 선호한다고 생각하고 충분한 경험치와 보상이 이루어지면 파티플레이가 더 선호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캐릭터 아이콘미하일템창고 2022.01.05 오후 08:30:03

    @머준호 메이플 라이브패치때 한 탕윤, 그림맞추기, 트레인, 축구가 메이플유저들끼리 같이 즐긴다고 좋아하는 분위기 아니였잖아요. 커뮤니티랑 메이플 게시판에서 트롤링, 'ez'같은 상대방 조롱행위에 대해서 부정적인 경험이 더 많았죠. 지금 하고 있는 월드파티퀘스트 유저들도 트롤링, 무임승차 관련해서 개선해달라는 목소리도 많고요

    캐릭터 아이콘미하일템창고 2022.01.05 오후 08:28:27

    @머준호 탕윤이 선호된 이유는 '모두가 같이 게임하면서' 다량의 경험치를 획득한다가 아니라, 다량의 경험치를 획득한다가 주였고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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