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메이플ID로 로그인

커뮤니티

토론게시판 목록

외형 초기화권을 출시해주세요.

캐릭터 아이콘팜베리

본 유저수52

작성 시간2021.09.10

주소복사 신고하기


군 복무 중 외박 나와서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 컨텐츠 광고를 보고 메이플을 시작한 것이 생각납니다.

성장 지원 이벤트와 링크 스킬 때문에 손에 잡은 직업이었지만

메르세데스라는 캐릭터가 기본 퀘스트 속에서 보여주는 왕으로서의 책임감은

저에게는 무척 선망하는 캐릭터성이었고 잦은 너프를 통해 좋지 않은 평가를 받고 있었음에도

얼어붙어 있던 마을, 에우렐을 원래 상태로 되돌려주고 싶은 마음에

꿋꿋이 맆토를 7번씩 때려가며 기사단의 요새에서 상급 기사를 잡아가며 200레벨을 찍은 것이 벌써 5년이 흘렀습니다.





어느새 250레벨이나 됐음에도, 아직도 얼어붙어 있는 에우렐의 아이들을 보고 있으면 왜 이렇게 무신경한지 아쉽습니만

간담회 영상에서 스토리 개선을 약속하셨으니 꼭 개선될 수 있을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기약을 하염없이 기다리는 것보다 더욱 괴로운 것이 있다면, 저의 실수로 엘프 성형을 잃어버린 것입니다.

2019년 황금마차 이벤트에서 꽃잎 스킨 교환권을 얻은 뒤,

당연히 피부는 성형 마네킹에 저장이 되겠지란 안일한 생각에 메르세데스라는 캐릭터가 갖는 기본 외형을 잃어버렸습니다.

직후 문의를 넣었지만 당연하게도 복구될 순 없다는 내용과 함께

기본 외형 변경권 도입을 고려해보겠다는 답변을 받은 것이 벌써 2년이 다 돼어 갑니다.





마지막으로 꽃잎 피부로 바뀌기 전 스크린샷을 찍어 핸드폰에 넣어다니고 있습니다.

그렇게 캐릭터성이 소중하다면 좀 더 찾아보고 적용했어야지란 질책은 받아 마땅합니다.

하지만 장비창을 열어 피부 마네킹이 신설된 것을 볼 때마다 울적한 기분이 드는 것은 어쩔 수가 없네요.






엘프 피부 때문에 아예 새로운 캐릭터를 키울까란 생각도 종종 들었습니다.

하지만 레벨과 V 매트릭스보다도 그 동안 알바비로 틈틈히 채워나갔던 헤어와 성형, 의자, 치장 아이템까지

그리고 무엇보다 토드의 망치도 모른채 380,000메소씩 쓰면서 잠재옵션을 맞춰나가며

이 계정에서 달성한 거의 모든 업적들이 이 캐릭터와 함께 이뤄낸 결실인데 옮겨가기란 정말 쉽지 않더군요.





꼭 제 실수로 잃어버린 엘프 피부 때문에만 이런 글을 쓰는 것도 아닙니다.

6년째 기다리고 있지만 처음 캐릭터를 시작할 때 고르지 못했던 냉철한 엘프 얼굴은 제 기억으론 출시된 적이 없네요.

온화한 엘프 얼굴이 아닌 냉철한 엘프 얼굴을 가진 제 캐릭터로도 플레이해보고 싶습니다.

메르세데스 뿐만이 아니라 팬텀, 루미너스 등 역시 선택하지 못했던 기본 성형과 헤어들을 저장해두고 싶어요.







새로운 보스에 도전하는 재미로 메이플을 즐기는 사람도 많을 것이고

새로운 코디를 꾸미는 재미로 메이플을 즐기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저처럼 캐릭터성에 반해서 메이플을 즐기는 사람은 분명히 비주류일거라 생각됩니다.

그럼에도 장비칸 구석에 첫 의상들을 간직해두고 전용으로 출시된 의상 패키지를 사며 즐기는 사람이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가 일궈가는 스토리텔링에 반해서 플레이 중인 유저들의 목소리도 들어주세요.




P.S. 아란 구형 헤어 성형도 간곡히 재출시 고려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0명UP 취소

UP DOWN 0명

0명DOWN 취소

질문자 캐릭터 아이콘팜베리 Lv. 253 오로라

댓글0

이전 1 다음
이모티콘 버튼
(0/200) 등록

뉴스 더보기

토벤머리 용사와 특별 과외 레이디 블레어의 드림 익스프레스 페어리 브로의 황금마차 금손 어워즈 심사 결과 발표 메이플스토리 앰배서더 제 1회 금손 어워즈 예선 투표 제 1회 금손 어워즈

이전 1/7 다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