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은 항상 40인 길드만 있지 않습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 길드를 1인부터 다양한 인원으로 꾸려서 각 길드에 맞는 방식대로 노블길드스킬 포인트를 획득하고있습니다.
그러나 곧 있을 길드컨텐츠 입장제한 패치로 소수인원의 길드가 곤란한 입장에 처해있습니다.
플래그 대리를 위해 새로 가입한 길드원으로 기여도 0인 상태에서 마구 돌려서 그러는거같은데, 좋은 방법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온전한 실력으로 길드를 먹여살려야하는 소수길드는 어떻게합니까? 이건 그냥 주간길드미션을 강제하는것과 다름없습니다.
게임의 컨텐츠는 권할 수는 있어도 길드컨텐츠를 참여하기위해서 참여하기 힘든 컨텐츠를 강요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좋은 방법이 있어서 제안합니다. 최소 1만 기여도 혹은 35,001 기여도 이상의 캐릭터만 길드컨텐츠에 참여하도록 제제하는 방법입니다. 이러면 길드를 가입해도 해당 주간에 플래그레이스 입장까지 최단 2일이 걸리거나 불가능합니다.
이런 방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들이 계획한 길드의 인원수는 40인 규모라고 특정짓고 그 외의 길드인원수를 보유하고 있는 길드는 슬며시 배척하는 운영진이 밉고, 없던 정도 떨어지고, 환골탈태는 개뿔 환불탈퇴입니다.
세줄요약
1. 현재 길드컨텐츠 입장제한 패치가 7월 15일 라라 신캐 패치와 함께 있을 예정에 처해있다. 기준은 주간미션포인트 1 이상.
2. 패치될 길드컨텐츠 입장제한은 40인 형태의 길드만 생각한 최악의 개선방안이다. 기여도를 기준으로 하는게 더 바람직하다고 생각.
3. 환골탈태? 운영진 여러분, 유저들 전부 환불탈퇴하는 모습 보실래요?
p.s. 7/10 기준 2인길드인 저희 길드는 노블 25포인트이며 일반 대형길드의 웬만한 노블포인트는 40이상입니다.
지금도 충분히 소수길드의 노블포인트는 적거나 적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