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이 밀려 많은사람들이 다시 볼수있게 재업로드 합니다.
같이목소리를 내야합니다 도와주세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안녕하세요. 이번 사태 관련해서 핀트를 잘못 잡고 있는 분들이 종종 보여 글을 좀 써볼까합니다.
이번 사태 이후 라이브 방송의 내용은 확률 조작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음은 많은 분들이 아실거라 생각합니다.(캐시->메소로 큐브 변경, 본섭,리부트 큐브 가격 인상)
일일 메소 획득량 제한을 걸어둠으로서 큐브가 더 필요한 사람들은 메이플포인트를 이용하여 구매를 할 것이고 메이플 포인트는 현금입니다. 이는 법망을 피해 확률 조작을 더욱 쉽게 할 수 있음이고요. 전혀 확률에 대한 해결책이 아니죠. 또한 들끓는 여론을 본 서버와 리부트로 갈라치기 하여 그쪽으로 시선을 돌리는 거죠
패치를 진행한다면 본 서버 보다 영향을 많이 받는 서버는 리부트 서버인데 큐브 가격 인상+기존 획득량 1/5로 변경+하루메소(기본메획1억5천) 제한으로 원래의 게임 난이도에서 10배 이상의 난이도 상승이 이루어지는데 이게 과연 맞을까요?
패치를 해도 한쪽의 손해가 크도록 강요할게 아니라 최대한 양립 할수있는 방향으로 이루어지는게 맞지 않을까요?
예시를 하나 들겠습니다.
비빔밥을 먹습니다.
본 서버는 쌀, 고기, 계란, 호박, 양념, 참기름, 소금, 고사리 등등의 재료를 본인이 획득한 재화로 마트에서 사서
바로 만들어 먹을수 있습니다. 심지어 귀찮으면 음식점에서 비빔밥 자체를 사먹을수도있고요.
비빔밥이 내가 원하는 모양으로 안만들어지면 팔수도 있어요.
리부트는 비빔밥을 먹으려면 쌀만해도 쌀을 심고 비료주고, 농약치고, 수확을 하면 도정작업 까지해야하고
고기는 가축을 키워서 도축에 손질까지 해야 하고 뒤에 나열한 재료들도 마찬가지죠.하나부터 열 까지 다 해야합니다.
이게 말도 안된다는 걸 아니까 획득 재화를 올려 놓고 서버를 연거고요.
리부트 서버 자체가 10년이 다되어 가는 서버인데 생성제한이 없었을때 왜 대부분의 사람들이 본 서버를 선택을 하였을까요
앞서 말한 비빔밤으로 비유한 예시가 첫번째
두번째는 처음 리부트의 난이도 및 진입장벽도(몬스터 체력 5배) 있었겠지만,
한국 알피지 게임 유저 특성상 빨리빨리 약한 구간을 넘기고
게임을 해야 하는데 알피지 게임에서 약한 구간을 빠르게 넘기려면 통상적으로 돈을 씁니다.
쓴 만큼 강해지고 빠르게 성장 할 수 있고요. 리부트는 그게 불가능하죠.
세번째 이유는 본 서버는 투자를 해서 돈을 벌었던, 무과금으로 돈을 벌었던 인게임 재화는 현실의 재화화가 가능합니다.
게임사에서 유저 간 현금 거래는 금지 하고 있지만 그건 게임사 측의 입장이고 모든 알피지 게임이 본인이 노력해서 번 만큼 현물화가
가능합니다.
여기에서 이렇게 얘기 하실 수도 있습니다. 나는 현금 거래는 하지 않는다라고요. 그래도 재산입니다.
현물화의 목적으로 게임한게 아니더라도, 게임을 그만 둘 수도 있고 정리 할수 있는 선택지가 있죠.
현금 거래를 해서 남한테 넘기고 말고는 본인 선택일 뿐이고요.
예시를 하나 드리겠습니다. 게임 내에서 거래 도중에 사기를 당했습니다. 금액이 커요. 이러면 보통 어떻게 할까요? 법적인 조치를 취하겠죠? 소송 하거나? 왜 소송이 가능할까요? 어느정도 재산으로 인정을 해준다는거죠.
리부트는 그런거 생각 안하고 그냥 스팀,콘솔게임 하듯이 할 사람들이 하는 서버고요
리부트와 본서버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각자의 성향에 맞는 서버를 선택한거지 누가 등떠밀어서 선택을한게 아닐겁니다.
각자의 선택이고 다름을 알고 선택을 했는데 유저수가 적은 리부트 쪽에게만 불합리한 패치 방향으로 패치를 하는 건 아니라고
봅니다.
리부트에 시간 쏟고 돈을 쓰고 했던 사람들은 처음에 열었던 리부트를 보고 시간과 돈을 쓴 거지
이미 열려있는 서버를 운영진 손바닥 안에서 이리 뒤집고 저리 뒤집고 하며 언제라도 불합리함을 겪을 각오로 선택을 한 게 아니에요.
옛날에 리부트 열려있을 때는 유저들 리부트에 별 관심도 없었던걸로 압니다.
환불사태 등 직접적으로 금전적 손실을 보고나서 그쪽으로도 눈을 조금씩 돌리게 된거고
직접 해결 할 수 없는 문제로 생긴 분노, 그 분노가 운영진을 향해야 하는데 일부 유저들의 갈라치기로 유저들 끼리의 싸움이 되어버린거죠
유저들은 본인에 맞게 각자의 선택을 하여 맞는 서버를 선택했을 뿐이고
조작을 하고, 문제를 일으킨건 운영진인데 말이죠.
운영진도 유저들간의 감정의 골이 있는걸 아니까 그걸 이용하는거고
노골적인 갈라치기에 당할게 아니라 상황의 본질을 다시 한번 생각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운영진도 이런 악수를 두기보다는 재고하고 또 재고하여 양 서버가 박탈감을 느끼지 않을 윈윈 할 수 있는 방향을 생각해주세요
확률 조작 문제도 당연히 다시는 있어서는 안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