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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 [궁수] 6차 경험과 이번 펀치킹을 보며 느낀 신궁 개선점

캐릭터 아이콘효율주의자

본 유저수3,665

작성 시간2023.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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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펀치킹도 결국 신궁 일리움 루미 와헌 라라 미하일 하위권이라 인식되던 직업들이

역시 이번 펀치킹에서 모여서 소소하게 정모릉 하고 있습니다

여기 친구들 중

일리움 라라는 비교적 신캐, 미하일은 서포터 직업, 루미너스는 게이지 직업의 한계, 와헌은 리마 가능성이라도 남아있는데

신궁은?  퓨어딜러(딜약함), 게이지직업 아님, 이미 리마 받은 성능....

이번 펀치킹을 통해 신궁에 대해 알 수 있는 점은, 걍 깡딜 자체가 약하다는 것입니다

이번 마스터리코어 한 개, 스나이핑 하나 강화된 걸로 지금이 신궁 직업 인생 통틀어 고점인데(5차는 스플릿 이외는 강화도 안 함)

앞으로 6차 마스터리 코어가 어떻게 나올지, 현 스킬셋으로 더 좋게 나올 수 있는지 의문이 생깁니다

일단 스킬 구조가 스나이핑 원툴이라 근본적이 문제점과 시너지 x + 약한 딜   <-이 상태인데 덕지덕지 이것저것 붙여봤지 과연?

뭐 이래저래 유출이라고 보이는 찌라시에는 더미를 강화시켜 새로운 사냥기를 주고 오리진 스킬이후 스나이핑과 피어싱 사용시 폭☆발을 추가한다고하는데

근본적인 딜 구조 + 시너지 없음 + 후딜이 해결 안 되면 무슨 소용이 있나 싶습니다



신궁의 근본적 문제점 4가지를 뽑아 보았고 이를 해결책을 제시해봅니다, 기반이 튼튼해야 다음 신규 6차 때 유의미한 성과를 얻을 수 있다 생각합니다

1. 스플릿 ㅇㅐ로우 와 카트리지의 구조 문제 ->근본적으로 딜이 약한 이유

스킬 구조자체가 카트리지와 조합되고
카트리지는 한 번 누르면 4발 나가는, 좀 강력한 스나이핑 4발을 때려 박는 단순한 구조로, 10초 동안 스나이핑 10발 박을 시간에 32발 박을 수 있게 해주는 구조입니다

결국 신궁의 딜은 스플릿을 얼마나 잘 박는냐로 귀결됩니다

스플릿은 신궁의 알파이자 오메가요

 딜로 쓰이는 스킬 두 개, 스나이핑과 카트리지가 오직 스플릿을 위해 만들어진 스킬인데

스플릿은 고작 72초 밖에 유지되지 않습니다. 

이건 사실상 신궁의 인생의 1/3이 허공에서 허우적 거리고 있는 겁니다
딜의 1/3 무의미하니 최하위에서 놀고 있는거구요
사냥에서의 부정적 경험은 두 말할 필요도 없네요

때문에 스플릿은 온/오프로 하는게 답입니다

물론 그러면 지속딜이 엄청나게 올라가기 때문에 퍼댐 조정은 필요하겠지만, 
 퓨어딜러이면서 딜이 약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단순함을 넘어 무개성으로 만드는 스킬 다양성의 부재

신궁만큼 단순한 직업은 메이플 42개 직업중 단 한 직업도 없습니다

스플릿이 신궁의 꽃이된 이유는 다른 스킬들을 쓸 이유가단 1도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딜 구조자체가 스플릿 하나만 바라보고 있기 때문에 다른 스킬들은 시너지가 있던지 
아니면 아예 싹다 스플릿을 강화하는 형태나 구조로 그 조합에 몰빵하던지 해야합니다

대표적인 문제가 많은 스킬 2개

-차지드 ㅇ ㅐ로우 : 5차 짧쿨 키다운 차지 스킬인데, 퍼뎀이 낮아 쎄지도 않고, 버퍼/디버프가 있는 것도 아니고 딜 넣기 위해서 꾸역꾸역  쓰는, 실전에서는 그 효용이 더욱 떨어지는 그런 스킬

어차피 안 쓰는데 6차로 강화 받아봤자 뭐하나
강화순서도 최최최최후순위 

신궁을 하면 할 수록 이팩트도 그렇고, 리메이크 때 아이디어가 떨어져서 그냥 큰 고찰 없이 구색 맞추기용으로 넣은 스킬이라 느끼져지는 스킬

설치 버그로 쓰인게 더 특색있는 스킬

이건 ㄹㅇ 좀 개선좀 해주세요

차라리 5차 컨셉을  호크아이처럼 다양한 화살 쓰는 걸로 잡던가. 그럼 5차에 갈래화살(스플릿) + 새로운 특성의 화살 이렇게 2개로 단순한 경험에서 다변화가 가능할 텐데

- 롱 레인지 : x축으로 긴 사냥기를 가진 신궁에게 한 번 더 x 축으로 긴 사냥기를 준 이해할 수 없는 구조의 하이퍼 스킬. 이팩트는 이쁘다

이건 보스기로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퍼뎀을 유의미하게 높여주는 것만으로도 보스에서 쓸 이유는 충분해집니다(너무 긴 후딜이 추가적 문제, 이 후딜을 감수할 만큼의 메리트가 있어**다. 현재는 이거 쓸 시간에 스플릿 한 발 더 박는게 훨 이득이다)

아니면 시너지를 위해서 디버프를 부여라도


이 외에 볼트 스위프트, 파이널 어택(하이퍼 패시브에 아무도 안 쓰는 샤프아이 강화 빼고 파이널 어택 강화점) 등등 
제발 개선해주시길 바랍니다


3. 최하위 유틸

내성도 최하위인데, 후** 가장 심한 직업이 있다???

둘 중 하나만 있어도 보스할 때 받는 스트레스가 심한데, 신궁은 둘 다 있습니다

보스할 때 캐릭터가 내 맘대로 안 움직이는 것만큼 화나는 경험이 있을까요. 맞을수 밖에 없는 억까 똥피하기 패턴에서 기절맞고 한 세월 누어있다가 그대로 추가타 맞고 죽는 것만큼 억울한게 있을까요


 생존이라고 달려 있는게 방어막을 만들어 주는 패시브인데, 이거 진짜 왜 줬는지 싶을 정도로 무의미합니다

솔직히 보마 흡혈화살만큼은 아니여도, 아  이 스킬 덕분에 살았다 <<-이런 경험정도는 느낄수 있게 해줘야하는게 아닌가 정말 강력히 생각합니다


4. 시너지의 부재

파티격할 때 시너지 하나라도 있으면, 눈치라도 덜 볼텐데

딜은 딜대로 약하면서, 파티에 도움되는 스킬 하나 없네

버프든 디버프든 파티에 도움되는 것 하나 정도는 좀 달려 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아는 저격수는 아군에게 많은 도움이되는 걸로 아는데, 메이플월드의 저격수는 도움은커녕 자기 앞가림도 못하는군요


솔직히 스플릿 온/오프랑 5차 차지드 이 두개만 개선 받아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올 겨울 업데이트에서는 근본적인 문제가 제발 해결되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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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자 캐릭터
질문자 캐릭터 아이콘효율주의자 Lv. 274 엘리시움

댓글23

  • 캐릭터 아이콘쭌짱씨 2023.11.05 오후 11:18:37

    펀치킹 얘기하다가 3번 4번까지 가는거야?
  • 캐릭터 아이콘하이퍼잠수몬 2023.11.05 오후 07:04:44

    2, 3번에서 걍 거름. 신궁 약코도 적당히 해.

    캐릭터 아이콘효율주의자 2023.11.06 오후 04:19:00

    @하이퍼잠수몬 하드보스 파티격 가본적도 없을거 같은, 하버유입인지 스데돌이용으로 쓰다가, 이제 막 본격적으로 육성하는 사람인지 모르겠지만, 차지드와 내성에대한 공감을 못한다면 듄켈 이상 하드보스를 돌아본적 없어서 신궁에 대한 이해도가 낮다고 볼 수 밖에

    캐릭터 아이콘하이퍼잠수몬 2023.11.06 오후 08:47:20

    @효율주의자 의지 2개에 4타 차지드 캔슬 쓸 줄도 모르는 손가락 틀딱 유저라 진듄더~세칼 구간에서 자괴감 쳐느끼고 구석에 ** 사나봄? 신궁만큼 단순한 직업이 3개나 더 있다는 사실조차 모르는 무개념인건 약코들 저능아 특징인가;;

    캐릭터 아이콘효율주의자 2023.11.27 오전 04:29:55

    @하이퍼잠수몬 걍 유튜브로 전투력이랑 하드보스 플레이 인증하면 지컨 얼마나 좋은지 신궁이 얼마나 사기인지 증명 끝날 걸 머리 끝까지 화가나서 얼굴 붉어진 채로 ㅂㄷㅂㄷ잼 ㅋㅋ ㅋㅋㅋㅋㅋ ㅋㅋ 님 하찮은 인간성에나 그렇게 장문의 글로 분석해보쇼 ㅋㄷㅋㄷ 나 자신이 왜 그 모양 그 꼴 됐는지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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