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하버 와헌 유입유저로서.. 키우다 보면 이 직업이 인구수 뒤에서 1~2위(그나마도 반은 버프셔틀아닐지)하는지 느껴지게 되는 것이 있습니다.
그래도 하다보니까 이것 만큼 저한테 맞는 직업이 없더라고여.. 어나더바이트 차차차착 히트 뜨는거 보니까 재밌고, 타수도 많고 하지만.... 불편한 점이 너무 많고 개선될 부분이 한 두 군대가 아닌데 자꾸 방치되고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물론 저보다도 훨씬 오래하시고 잘아시는 분들이 많으실태니, 그분들 의견도 존중합니다. 꼭 이러라는게 아니라 저는 이랬음 좋겠다고 생각하는 것이니 너무 공격적으로는 해주지 말아주세요 ㅎ
ㅇㅁㄴ
시작하기 앞서 제가 생각하는 이캐릭터의 매력은
1. 어나더바이트와 속사기로 인한 **타수와 찰진 타격감
2. 드로우백으로 이동사격 가능
3. 재규어 은근 귀여움(...)
이런 부분은 계속 유지하고 강화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제 제가 생각하는 개선점들 올려보겠습니다.
1. 스킬 누를것이 너무 많다.
진짜 와헌 하시는분, 그리고 중간에 접으시는 분들이 항상 하시는 얘기입니다. 와일드헌터 특성 상 어나더바이트 디버프를 상시로 유지해줘야하는데 이거 때문에, 어나더바이트 스킬들을 1차부터 해서 전부다 활용 해야합니다.
게다가 안그래도 누를 키가 많은 와일드헌터인데, 5차 코어스킬로 또 충전식인 그레네이드를 줘서 조작감을 더 복잡하게 만든 것은 이해가 안갑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부분 때문에 어나더바이트류 스킬 개선은 필수적이라고 봅니다. 특히 어나더바이트의 스킬개수가 6개나 되는데 이 덕에 조작감이 매우 불편합니다. 저는 스킬을 2~3개 가량으로 압축해서 최대한 덜 복잡하게 해주는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2. 구닥다리한 스킬 이펙트
캐릭터가 오래됬는데, 이펙트가 예전이랑 변한게 전혀 없습니다. 어나더 바이트 스킬류 6개의 이펙트는 전부 심각한 수준이고, 하이퍼스킬 플래쉬레인은 어시스턴트 헌팅 유닛 3개를 복붙(....) 그리고 드로우백은 이펙트가 아에 없어서 적용된지 안된지도 몰라서 허공에다가 화살을 발사하기 부지기수였습니다.
3. 굳이 재규어 탑승용과 소환용으로 나뉘어야 하나?
왜? 굳이 보스용 재규어 소환과 사냥용 재규어 라이딩을 나눈의미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사실 보스전이라 해도 이동속도 덕에 라이딩과 소환을 번갈아 합니다. 이 부분은 1번 항목과도 연계되고... 심지어 캐릭터가 죽거나 실수로 소환키를 한번더 누르면 재규어가 사라져서 어나더바이트를 못쓴경우도 많았습니다. 라이딩상태에서도 바이트 스킬을 쓸수 있게 바뀌고 배틀메이지처럼 적을 집중해서 떄리는 모드를 넣는 것은 어떨까 생각합니다.
4. 너무 높은 어나더바이트 딜지분
보는 것은 와일드발칸으로 후두둑 뚜려패는것같지만.. 딜지분은 정말 낮습니다. 딜의 대부분은 어나더바이트가 다 해쳐먹습니다. 근대 문제는 범위도 넓지않은데 재규어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쓰기에 맞추기가 힘든데다 쓸 스킬이 너무 많다보니 손꼬여서 재규어스톰중의 램페이지 에즈원 스킬을 놓치면 딜지분 손실이 너무 큽니다. 이떄문에 쿨감 모자를 더 많이 쓰시는 것 같은데 좀더 딜지분이 고르면 선택폭도 늘어나지 않을까 합니다.
5. 바보같은 재규어 AI
어나더바이트 스킬이 딜지분이 높아서 이부분이 크게 다가오는것 같습니다. 특히 램피지 애드원같은 주력기는 재규어한마리가 다른방향보고 써서 딜을 날려버리는 경우가 너무 허다한데 딜누수가 심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차라리 소환할떄, 배틀메이지 데스, 에반의 미르 처럼 뒤에 쫄래쫄래 따라다니다가, 바이트류 스킬을 쓰면 앞으로 나와 잠깐 할퀴고 가는식은 어떨가 합니다.
6. 재규어 추가
표창 도적들도 이번에 새로 표창캐쉬가 추가되는 걸로아는데, 와일드헌터 재규어가 안나온지 좀 오래 된 것 같습니다.
직업이 아니라 버프로 인식되는 현상황에서...
"버프님 와헌 주세요."
그냥 장난으로 하는 말이지만 현재 와일드헌터의 위치를 대변하는 말입니다. 하이퍼버닝 캐릭터 추천내용글을 보면 인구 수 적은 직업은 기피하라는 내용을 많이봅니다.. 그만큼 유저들의 건의수도 적고 관심도 적어서잘안해준다고요... 이런 내용을 보면 현재상황이 너무 안타깝습니다.. 분명 문제점은 수두룩하게 많은 상황인데, 인구수가 적어서 소외되고 있거든요. 저는 와일드 헌터가 충분히 매력적인 컨셉의 캐릭터라고 생각하고, 조금만 더 신경써주시면, 인기가 많아질 수 있다고 생각해요. 운영진분들이 조금만 더 관심을 가져주셨음 합니다.
분명 6차스킬이 나온시점이라서 운영진분들 바쁘신 것도 알고 인구수 뒤서 1~2등 차지하는 캐릭에 신경쓰시기는 힘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6차 마스터리코어가 나올 시점이기에. 6차 마스터리 스킬을 받기전에 꼭 리마스터가 필요합니다. 지금 안바꾸면 마스터리 코어가 나오고는 더 바꾸기 힘들 것이라는 것이기 떄문에요...
인구 수가 적은 직업이여도, 남들이 하지 말라해도 저는 계속 와일드헌터 하고싶습니다.
요약
1. 어나더 바이트 스킬 범위 늘려주고, 스킬 2~3개로 압축했음 좋겠다.
2. 재규어 탑승해도 어나더바이트 스킬 쓸 수 있게(그냥 재규어 모드 구분 없앳으면 좋겠음)
3. 2번에 맡물려 배메 배틀레이지 처럼 타겟 집중모드 만들기
4. 어차피 AI 똑똑하게 못할꺼 배메 데스, 에반 미르처럼 재규어 뒤에 고정되게 바꾸기
5. 딜지분중 대부분을 차지하는 어나더바이트 스킬의존도 낮추기
6. 재규어 안나온지 오래됬다 재규어 추가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