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는
100레벨부터 시작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어 육성 레벨을 타 직업들 보다는 조금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제로를 다수 생성해도 유니온 레벨이 중첩되어 올라간다면 어느 선까지는 손쉽게 유니온 레벨 및 등급을 올릴 수 있습니다.
(제로는 130레벨을 찍어야 유니온 레벨이 적용됩니다)
그러나 현재는 저렙 구간의 성장 난이도가 상당히 낮아져 제로가 100레벨부터 시작한다고 하여도
타 직업들에 비해 월등한 육성 속도를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또한 버닝 이벤트나 테라 버닝을 적용할 수 없고 관련해서 이벤트로 지급되는 장비도 받을 수 없습니다.(하이퍼 버닝 제외)
이유 는
만약 제로를 다수 생성하여 유니온 등급과 레벨을 아주 조금이라도 쉽게 올린다면 엄청난 디메리트를 안고 가는 것입니다.
다양한 직업 들을 생성하여 육성 그리고 유니온을 성장시킨 사람들은 얻을 수 있는 캐릭터카드 능력치, 링크 스킬들을
얻지 못하고 유니온 지역 점령 만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기존에는 낮은 구간의 캐릭터 성장이 어렵고 100렙 이후에 제로를 생성하여 유니온 레벨을 손쉽게 올릴 수 있겠다
라는 관점에서 제로 캐릭터만 유니온 레벨 중첩을 막았겠지만 지금에 이르러서는 차별에 불과합니다.
제로 이외의 다른 직업들은 다수 중복 생성하여 육성 하여도 유니온 레벨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직업들은 교환 가능한 보조무기나 엠블렘을 가지고 있고 제로보다 더욱 육성하기 수월합니다.
(제로는 무기, 보조무기, 엠블렘이 교환 불가입니다.)
같은 직업의 캐릭터를 다수 생성하는 이유는 몇 가지가 있겠지만 저와 같은 경우는 해당 캐릭터의 매력 때문에
추가적으로 키우고 싶어서 생성 육성하였고 그런 사람들이 저 만은 아닐 것입니다.
그런데 제로만 이런 차별을 받는 것은 불공평하고 잘못됐다고 생각합니다.
결론 적으로
제로 캐릭터 만 중복 생성하여 육성해도 유니온 레벨을 적용받지 못하는 것은
제로 유저에 대한 차별이고 억압이라고 생각합니다. 중복 캐릭터에 대해서도 유니온 레벨 적용이 되게 개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