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케인이 1년째 무시를 당하고있습니다. 이것도 메이플 개발진들이 회의를 거쳐 개발한 아이템일텐데 완전 앱솔랩스에게 무시를당하고있습니다. 거의 확정된 1제네무기(해방전1앜또는 앱솔무기) 3카 5앱 // 그후 새 패치를 기다리다가 여명 및 에테르넬로 넘어가길 대기하는 앱솔유저들 // 2022 2월 모든서버현상황 //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아케인 세트효과가 가성비에 비해 터무니없게 약하기 때문이죠. 앱솔이 더나을정도로요. 40레벨이나 차이나고 스타포스 강화비용도 비싸고 앱솔에서 아케인으로 토드불가능이라는 단점까지 가지는 아케인이 말입니다.
이대로 200제 아케인 세트효과를 패치하지않는다면
기존에 아케인을 맞춘유저들은 돌멩이에 현금을 갈아넣은 꼴이되며 이미 막심한손해를 보고있는 토드불가능한 200제 스타포스 비용지옥에서 죽어가는 선구매 아케인 유저들,
싹~ 다 앱솔로 넘어갈겁니다. 결국 앱솔매물은 쌓이게되고 값어치가 직작비용보다 하락하다가(<<<현재상황) 이제 앱솔직작은 손해가되고 이걸 돌려쓰겠죠. 그럼 앱솔 큐브직작도 굳으면서 앱솔에 소모되는 큐브수가 감소되고 동시에 아케인직작 또한 아무도 안하려고 할것이고 아케인에 소모되는 큐브도 감소할 뿐더러 200제가 160제에게 가성비가 떡발리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그리고 아케인은 잊혀지고 신규장비가 뜨겠지요.
해결법 : 중간토드를 만든다. 180제 장비아이템의 출시
이러면 앱솔매물대가 토드로 소화가되지요 당연히. 블빈마를 생각하시면 알겁니다. 그리고 아케인으로 잠재가 연결될것이구요.
토드를 만들생각이없다? 그러면 앱솔매물대 소화는 불가능할겁니다. 계속 돌려쓰겠지요. 직접 만들사람 만들고(<<바보)
근데 이경우에는 아케인은 살려야겠죠? 안그러면 아케인은 존재할 가치가 없는 템이 되버리니, 이 경우
아케인 세트효과 상향패치를 해야합니다. 그럼뭐 메이플입장에서도 앱솔유저들이 새로 아케인에 직작을해야 스펙업이 가능하니 유저가 큐브가 많이 필요해지겠지요? 그러면 앱솔과의 스펙차별화로 아케인템의 존재의의도 생기면서 직작도 늘어날겁니다.
위에 둘다 아무것도하지않는다
결과 : 아케인은 영원히 휴지통에 들어가게 될 메이플 역사에 역대급 아이템이 될것이며 결국 앱솔유저들은 에테르넬장비까지 아무리 돈이부족하더라도 조금씩모아 아케인을 거쳐가지않고 다이렉트로 가는 것을 선호할것이다. (결국 그게 엔드템셋이라 믿고 사버리고 돈을 굳히기에 들어가겠지요)
아케인은 결코 죽어서는 안되는 중간 200제 아이템입니다.
아케인은 결코 앱솔랩스에 비해 가성비나 스펙에비해 밀려선 안되는 200제 고렙 장비입니다.
아케인이란 비밀의, 신비한, 불가사의한; 불명료한. 소수만이 이해할 수 있는 신비롭거나 비밀스러운 철학, 종교, 문화적 전통 등을 뜻한다.
근데 철학이고 전통인걸 휴지통에 쳐박아버려서야 되겠습니까? 패치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