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개선 내용- 저는 현재 보우마스터를 본캐로 키우고 있는 메이플 유저입니다.그래서 이번 모험가 리마스터와 관련하여 많은 기대를 걸고 있었습니다.그런데 현재 진행된 리마스터의 내용을 보니, 보우마스터의 스킬 색깔 전반을 파란색으로 수정했습니다.그 예로, 예전에는 붉은색 계열이었던 폭풍의 시나 **우 플래터, 리트리트 샷, 더블점프 등이 기존의 붉은색에서 파란색으로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퀴버 카트리지나 퀴버 풀버스트, 피닉스를 고려해볼 때에 붉은색 계열이 더 보우마스터에 걸맞는 색깔 같습니다.
실제로 보우마스터의 일러스트를 보아도, 초록색 옷(궁수 공통 색깔)에 붉은색 머리를 하고 있으며 파란색은 전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리마스터 이전의 보우마스터는 대부분의 스킬들이 붉은색 계열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구체적인 예로는, 더블점프, 파이널 어택, **우 붐, 플레임샷, 리트리트 샷, 소울**우로 강화된 평타, **우 플래터, 슈타이크 아이젠, 피닉스, 퀴버 카트리지 흡혈-마법 화살 등, 대부분의 주요 스킬들이 붉은색 계열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활전용 화살과 석궁전용 화살의 이미지만 보아도, 활전용 화살은 붉은색으로 되어 있고 석궁 전용 화살은 파란색으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로부터 생각해볼 때에, 속사의 이미지는 붉은색 계열이었던 것으로 보이며, 이와 관련있는 신속의 룬 역시 이펙트는 붉은색 계열입니다.
그러다가 5차 스킬 때부터 바람과 환영의 궁수라는 컨셉으로 파란색을 택한 것 같은데, 일단 바람 궁수 컨셉은 이미 시그너스 기사단의 윈드 브레이커가 있을 뿐만 아니라, 환영의 색이 굳이 파란색인 이유도 잘 납득이 되질 않습니다.
분명 5차 이전까지만 해도 보우마스터는 불꽃 속사(?)같은 개념으로 붉은색 계열로 가다가 5차때부터 갑자기 환영 궁수라고 어울리지도 않는 파란색을 들고 왔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마스터 때에는 붉은색 계열로 색깔이 정해졌으면 했는데, 갑자기 파란색으로 수정한 것을 보니 마음이 좋지 않습니다.
분명 흡혈-마법 화살의 퀴버 카트리지와 불을 쓰는 피닉스, 그리고 불화살이라고 명시되어 있는 풀버스트를 쓰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환영 궁수는 파란색이라는 근거도 없는 이유로 기존의 스킬들 색깔을 바꾸고 있는 것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한가지 제안을 드리자면, 보우마스터는 붉은색 계열로 스킬 색깔을 통일하면 어떨까 합니다.
아니면 최소한 보우마스터 자신이 쓰는 스킬은 붉은색으로, 보우마스터의 환영이 쓰는 스킬은 파란색으로 했으면 합니다.
아니면 차라리 이전의 무지** 총공격이라는 때처럼 붉은색(자기 자신), 파란색(5차 스킬), 초록색(궁수 공용)의 화살을 다양하게 쓰는게 더 적절해 보입니다.
아니면 진짜 최소한으로라도, 폭풍의 시의 스킬 색깔정도는 유저가 좀 선택할 수 있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진짜 차라리 스킬 색깔 변경권이라도 캐시로 출시해줬으면 할 만큼, 파란색 계열의 스킬은 쓰기 싫습니다.
그리고 그에 대한 하나의 대안으로, 예전에 있었던 붉은색 계열 버전의 폭풍의 시 이미지를 업로드해봅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이 외에도 궁수 공용 5차 스킬인 이볼브도 직업마다 조금씩 달랐으면 합니다. 보우마스터 피닉스의 이볼브는 마치 소멸의 여로 안식의 동굴 가기 전에 있는 화염새처럼, 신궁 프리져의 이볼브는 거대한 얼음새처럼, 패스파인더 레이븐의 이볼브는 기존의 이볼브로 좀 더 세세하게 나누어 주셨으면 합니다.
또한 현재 퀴버 카트리지는 마법 화살과 흡혈 화살 2가지로 나뉜 상태입니다.
그런데 마법 화살은 노란색 계열의 화살이 나가는 반면에, 흡혈 화살은 효과만 적용될 뿐 붉은색 계열의 화살이 나가지는 않습니다.
그에 따라 흡혈 화살 역시 마법 화살과 같이 보일 수 있도록 수정해주셨으면 합니다.
이 외에도, 보우마스터의 더블점프, 윗점프를 개선해줬으면 합니다.
일단 보우마스터의 윗점프는 점프키를 누르고 윗방향키를 2번 눌러야 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런데 이번 리마스터를 통하여 다른 직업들은 점프가 개선되었는데 보우마스터만 그대로인 상태입니다.
제발 다른 직업들과 윗점프 방식을 통일시켜주셨으면 합니다.
또한 폭풍의 시를 더블 점프하면서 쓸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언카운터블 **우의 범위가 상향되었다고는 하나, 나중에는 주 사냥기가 폭풍의 시가 되는 관계로, 더블 점프를 하며 폭풍의 시 사용이 가능했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보우마스터에게 자체 무적기나 자체 바인드기 하나 정도는 추가해주셨으면 합니다.
현재 보우마스터는 자체 무적기나 바인드기가 하나도 없는 캐릭 중 하나입니다.
현재 첨부한 표를 보면, 바인드와 무적기가 둘다 없는 직업은 매우 적습니다.게다가 그중에서 마법사 직업군은 5차 마법사 공용 스킬로 에테리얼 폼이라는 무적기라도 있습니다.
또한 나이트로드는 최소한 다크사이트라도 있어서 보스들의 중요 패턴들을 피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유독 보우마스터만 바인드와 무적기가 존재하지 않으며, 기껏 해봐야 5차 공용 스킬인 에르다 노바가 전부입니다.
결국 정리하자면, 대부분의 직업이 자체 무적기나 바인드기가 있는 상황이므로, 보우마스터도 자체 무적기나 바인드기가 추가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