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썬콜 개선안(운영진의 무시)

캐릭터 아이콘루나교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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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유저수1,110

작성 시간2022.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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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건의 내용

- 1. 썬더브레이크 : 썬콜의 극딜에 대한 인식은 풀히트 기준입니다. 하지만 풀히트가 사실살 가능하지 않으며 항상 고정을 외치고 있음에도 무시만 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계속 나오는 신캐릭은 극딜을 5차에서 여러개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 썬콜의 유일한 극딜기는 나사하나 빼놓은 이유가 무엇인가요? 정말로 현재 기획팀이나 디렉터님이 만든 캐릭이 아니라 성능 차이를 벌려 자신들이 만든 캐릭이 더 성능이 좋다고 이야기를 하고싶은 겁니까?


- 체인라이트닝 : 안정성 없는 사냥 스킬로 사용이 꺼려지고 3차 스킬로 사냥을 하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3차 스킬 또한 성능이 좋아서 쓰는 것이 아닌 어쩔 수 없는 선택인 것입니다. 썬콜 체인라이트닝의 전이 범위를 늘려달라한 것이지 언제 첫 타겟 몬스터와 캐릭간의 범위를 늘려달라는 게 아닙니다. 스킬이해도도 부족하고 소통도 원활히 되지않는게 현실입니다. 루미의 라리플 처럼 전이가 확실히 이루어 져**다고 생각 합니다. 전이가 똑바로 되지 않아 스킬 안정성이 너무 없습니다.


- 텔레포트 : 정말 어이가 없습니다. 썬콜의 텔레포트 하이퍼의 성능은 알아**도 않고 부스터를 만들어 텔레포트 범위를 너프 시키더니 이젠 하이퍼를 그대로 두고 텔레포트 부스터까지 주는건 무슨 어이없는 행동입니까? 3차까지만 쓰고 부스터는 쓰지말라는 이야기로만 들리네요. 모든 법사를 썬콜 하이퍼로 성능으로 만들고 썬콜의 하이퍼 텔레포트 칸을 다른걸로 대체할 생각은 왜 안하시는 겁니까? 누굴위한 텔레포트 상향입니까? 결과적으로 썬콜은 아무것도 받지 못한것과 다름 없습니다.


- 아이스에이지 : 225 아르카나 까진 최고의 스킬이여서 15초로 너프를 먹었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넓어지기만 하고 어려워지는 지형지물에 아무런 쓸모가 없습니다. 사냥에서도 가동률이 낮아 힘들고 보스에서는 빙결스택도 제대로 채워지지 않는 스킬입니다. 특히나 요즘 나오는 라라 4차 장판 스킬보다 안좋은것이 현실입니다. 계속 보니 정말 확신이 드는거 같습니다. 현재 메이플 개발팀과 디렉터님은 신캐릭이 이전 다른 개발자가 만든 캐릭보다 더 좋게 성능을 가지게 하여 우월감을 느끼는 거같습니다. 이게 아니라면 도대체 5차스킬이 사냥 보스 둘다 안좋고 심지어 신캬릭 4차스킬보다 안좋다는 걸 어떻게 살명하고 받아 드리면 되는 겁니까?


- 언그태이블 메모라이즈 : 부정적인 경험을 줄이기 위한 패치였던거 아닙니까? 어째서 강제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인피니트만 뽑기위한 스킬이 아니며 라이트닝스피어 또한 썬콜이 뽑으려하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부정적인 경험을 최소화한다는 말로 인피니트를 제외하고 어떻게 모든스킬이 부정적일 수 있는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어째서 쿨타임도 없는 체인라이트닝이 메모라이즈에 포함되어 있는 건지 이해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2. 개선 내용

- 썬더 브레이크 : 멈춤기능을 추가해**다고 생각합니다. 말씀들엿다 시피 썬콜의 인식은 썬더브레이크의 풀히트에서 나오는 겁니다. 그렇다면 풀히트를 시켜주는게 당연한거 아니겠습니까? 심지어 나로의 멈춤기능, 캐논슈터의 저속기능은 썬콜과 차별하는 걸로만 보입니다. 언제까지 외치기만해야하고 언제까지 무시만 하실 겁니까? 썬콜의 5차 극들은 이게 다입니다. 카인 아델처럼 두개 세개가 아닙니다. 적당히 신캐릭과 차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언제까지 무시하고 언제까지 신캐릭만 우대하실 겁니까.


- 체인라이트닝 : 어짜피 루미 라리플화 안시켜줄거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안정성은 받을 수 있을거 같아 라리플화를 외칩니다. 전이 로직이 엉망이고 바로 옆에 있는 몬스터는 맞지도 않고 랜덤으로 전이가 되니 황당할 노릇입니다. 어떻게 하면 아델2차 3차 주력기보다 안좋은 스킬을 4차에 넣을 수있는건가요? 체인라이트닝의 전이 범위를 확대하셔야 합니다. 해주기로 했고, 말했으면 지켜주세요. 저희는 첫타켓 몬스터와 캐릭간의 범위를 늘리라는게 아니라 좀 제발 전이범위의 안정성좀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 텔레포트 : 정말 어이가 없습니다. 1차 리메이크에선 텔레포트 부스터를 넣더니 기존 텔레포트를 너프시키는 어처구니없는 패치를 하더니 2차 때는 텔레포트 부스터를 넣고 하이퍼에 있는 텔레포트를 롤백을 시키는건 무슨의도 입니까? 탤레포트 부스터는 썬콜과 아무런 관련도 없는 거아닌가요? 왜 스킬창에 넣은 겁니까?적어도 부스터의 성능을 썬콜 하이퍼처럼 하고 썬콜 하이퍼는 다른스킬로 대체해야하는거 아닙니까? 도대체 썬콜이 이번 패치로 얻은게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아무것도 개선이 되지 않았고 오리려 더 악화 된것도 있습니다. 이게 누굴위한 리메이크인지 모르겠습니다.


- 아이스에이지 : 보스에서 빙결스택도 제대로 채우지못하는 스킬이며 230이후로는 저조한 가동력과 넓은 맵으로 인한 효용가치 또한 사라졌습니다. 즉, 사냥 보스 둘다 안좋은 스킬이 된 것입니다. 심지어 신캬릭 라라의 4차 장판 스킬보다도 효용가치가 없고 ** 안좋으며 보스에 도움도 안되고 장악력 또한 안좋습니다. 언제까지 신캐릭을 구캐릭의 상위호환으로 출시하실 겁니까? 신캐릭 성능이 좋다면 기존 캐릭도 당연히 제대로된 상향을 해주세요. 30초로 다시 되돌려 가동률을 높인다 하더라도 라라 4차 스킬보다 장악력도 안좋고 보스에서 도움도 안됩니다. 그저 조금이나마 편하게 사냥을 하게 해달라는 겁니다.


- 언스태이블 메모라이즈 : 결과적으로 인피니트를 잘 뽑을 수 있지만 썬콜이 열심히 뽑으려는 라이트닝 스피어를 제외시키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부정적인 경험을 줄이고자 만든 설정에 도대체 왜 체인라이트닝이 들어 있는건지 이해를 할 수가 없습니다. 이것은 개발팀이 인피니티만 뽑을 수 있게 강제로 정해놓은 것입니다. 강제가 아닌 선택이 맞고 적어도 라이트닝 스피어를 체인라이트닝과 변경하던지 아니면 모든 법사들이 취향에 맞게 개개인의 특성에 맞게 선택할 수 있게 해**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썬콜은 리메이크 1차 2차 하나도 바뀐것이 없습니다. 오히려 1차때 너프를 시키고 2차 때 그것을 롤백한것 외에는 없습니다.

3차 수정이 얼마남지 않았고 18일날 패치가 어찌보면 마지막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정쩡한 상향은 필요없습니다. 한번 리메이크 하실때 제대로된 상향과 패치를 해주셨으면 합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이번 패치를 마지막으로 운영진이 썬콜을 또 다시 무시하고 쳐다 **도 않을 것을 알고 있습니다. 모험가 리메이크때도 무시를 하시는데 끝난 후에는 당연한거 아니겠습니까? 임펙트만 바꾼게 리메이크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제대로 마주하고 현재나오는 신캐릭의 성능들과 적어도 따라갈수 있어**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퍄치라고 생각하고 기대에 못미치는 패치는 안하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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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자 캐릭터 아이콘루나교관 Lv. 205 루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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