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 결정석을 패치하고 드는 생각은 고자본이 아닌 유저들은 그냥 전부 손해라고 느꼈다.
패치 이후 결정석 값을 지켜본 결과 카오스 파풀라투스를 기준으로 카오스 파풀라투스보다 상위 보스는 결정석 값이 오르는 반면
하위 보스들은 전부 가격이 내려가고 있다는 걸 느꼈다. 패치 전 이지 시그너스는 900만원대였지만 현재 이지 시그너스는 710만원대 이다.
많은 무자본 ~ 저자본 유저들이 시그돌이와 더 나아가 중자본들도 카룻돌이들을 하는데 현 시점에서 메이플 유입이 점점 줄어들고
점유율이 떨어지는 시점에서 뉴비를 포함한 많은 유저들이 불만을 토로하는 패치는 맞지 않다고 느껴진다.
보스 패치로 인해 상위 보스들은 값이 나가는 아이템(영꺼불,놀긍혼,태정 등등)들을 드랍하는 패치는 고자본 유저들에게 좋은 방향성이라고 다수가 느껴졌지만 이번 결정석 패치는 많은 유저들이 불만을 토로하는 패치가 된 거 같다.
이 시점이라면 하드 루시드 이하의 결정석 값은 계속해서 하락 추세일 것이며 더욱 큰 불만을 토로하게 될 것 같다.
고자본 유저들을 위한 패치는 분명히 필요한 패치이다. 하지만 고자본 유저들"만" 이득을 보는 패치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결정석 패치를 리워크 하거나 상위 보스들의 결정석 값을 임의로 패치를 해가며 혹여나 우려되는 메소 인플레이션 상황이 발생되지 않게 패치를 해 나가는 방향이 유저들에게 더 좋은 방향일 것으로 추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