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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기간이 아니라 여기에 적어보는 버닝 서버 개선안

캐릭터 아이콘안개의주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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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유저수213

작성 시간2021.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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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가 토론하는 곳도 아니고,
자유로운 곳도 아니지만...

토론게시판도 그냥 이름만 토론이니 딱히 상관없어 보이니 적어봅니다.
다른 사람들도 여기에 염원염원의 불꽃을 적는 듯 하니 괜찮을 것 같습니다.



버닝 서버는 뉴비가 빠르게 이 게임에 입문할 수 있게,
기존 유저들은 유니온, 링크 육성의 부담감을 덜게 하기 위해 여러 보상과 혜택메가 버닝 부스터Eternal Flame 칭호 교환권이터널 플레임 링을 지급합니다. 

이러한 보상들은 모두 버닝서버에 캐릭터를 생성하고 플레이만 해도 무료로 얻을 수 있죠.

보상만 보면 완전 혜자밍밍부인의 도시락입니다. 

대가에 비해 얻는 이득이 많죠, 이 시기가 되면 뉴비들의 수많은 입문으로 점유율이 폭발적으로 상승'했었습니다'.

다만, 버닝 서버를 자세히 살펴보면 리스크 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자면...



- 0부터 시작하는 육성

서버가 분리되어 기존에 키운 캐릭터들의 도움을 받을 수 없습니다.

보장셋응축된 힘의 결정석아쿠아틱 레터 눈장식은 물론이며 카루타, 앱솔랩스 장비이글아이 어새신셔츠앱솔랩스 나이트글러브또한 버닝서버에서 구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링크 스킬헐거워진 체인과 유니온유니온 코인유니온의 행운 3단계은 애초에 사용도 못하게 막아놨습니다.

- 자리가...

저는 버닝섭에서 카인을 키우는 동안 자리에 심하게 매달린 적은 없습니다.

버닝3이라 그런지 츄츄에 자리가 꽤 널널했죠.

하지만 버닝1에선 어떨지 예상이 안 갑니다.

전서버의 사람들 + 뉴비들이 세 서버에 몰려서 육성을 하는 데 자리가 안 부족할 수가 없죠.

- 크리스탈 웬투스 벳지가 1000만 메소가 넘어가는 기적

버닝3이라 그런건지는 몰라도 제가 카인을 초기에 육성했을 때에는

블랙 메탈 숄더랑 크웬벳이 1000만 메소가 넘어가는 것을 봤습니다.

파프니르 무기는 애초에 매물도 없었습니다.

다들 0부터 시작해서 공급자가 너무 적어진 것입니다.

- 버닝은 불탄다는 의미입니다. 잘 타오르죠

원래 명칭이 좀 그렇지만 순화하자면

비매너 보존 법칙이라는 말이 있는데,

요약하자면 " 어느 집단이든 늘 언제나 일반인과 비매너는 일정한 비율을 유지한다. " 라는 이야기입니다.

근데 버닝섭은 아닙니다. 

이상하게 많습니다. 

버닝3이라 느끼지는 못했지만 

본섭(유니온)에서 본 적 없는 스틸러를 버닝섭에서 만났습니다.

게임이 오래되면서 서로간의 편의를 위해 암묵적인 룰이 많이 생겼는데 

이걸 뉴비들이 잘 알고 있는 경우는 많지 않고 무엇보다 전 서버의 비매너 유저가 모이니 

진짜로 서버가 불타오르는 겁니다.



잘 보면 문제점들이 뭔가 익숙하죠?

- 비매너, 자리 문제 => 도시 서버의 단점

- 매물 문제 => 시골 서버의 단점

어찌보면 마치 제논제논 링같은 하이브리드인데 

그냥 섞기만 한겁니다. 혼종알쏭달쏭 믹스 컬러렌즈 쿠폰이라고요.

어떻게 개선하면 좋을까요...

방법은 있지만 게임의 근원을 뜯어고쳐야 할지도 모르는 방법입니다.

1. 버닝 서버를 없애고 그냥 본섭에 특별히 버닝 혜택을 모두 받는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게 해준다.

'정공법'

문제를 직접 부수는 방법입니다.

본섭으로 옮기니 당연히 인원도 분산되고,

매물 문제도 해결됩니다. 

다만 잃는 것도 꽤 있습니다.

- 서버 2개로 이벤트 보상 복사하기

- 더 많은 자리

이 방법은 딱히 운영진들도 꺼리고 싶을 겁니다.

다만 한다면 이 패치들도 같이 해**다 생각합니다.

- 버닝 캐릭터 전용 인스턴스 던전(제로 스토리퀘) or 개인 사냥터(황금논밭) 만들기
=> 자리 부족 현상 방지
- 버닝 캐릭터는 이벤트 보상 따로따로 받을 수 있게 하기
=> 불의는 참아도 불이익은 못참는 것이 당연하다.

2. 버닝서버를 본섭과 통합시킬 수 있게 하기

버닝 캐릭터를 처음 생성할 때 버닝서버와 연결할 서버를 선택할 수 있게 만듭니다.

사냥터, 코인 등은 따로 모으지만 그 대신 창고 이동, 캐시 이동, 링크와 유니온은 연동할 수 있게 해서 

기존 문제들을 해결하고 연결한 서버마다 사람들을 갈라놔서 사냥터를 확보할 수 있게 하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다만 연결한 서버는 바꿀 수 없게, 그리고 리프는 무조건 그 서버로만 갈 수 있게 만들면 버닝서버의 단점을 개선하면서

리스크는 적은 방식이 탄생합니다.

프로그래밍이 심하게 힘들어 보이지만

이미 V 패치 때 경매장 통합도 해봤고

월드 파티퀘스트로 다른 월드 사람들도 만들 수도 있게 해봤으니

잘 하면 잘 될겁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제 생각입니다.
226렙 늅늅이 버닝서버 카인이 생각한 것일 뿐이죠
그냥 진심 반 장난 반으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ZZ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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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자 캐릭터 아이콘안개의주시자 Lv. 226 버닝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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