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같이 반복되는 사냥을 하면서 사냥터를 개선했으면 좋겠다고 문득 떠올랐습니다.
이 전에 이벤트로 하던 한 맵에서 유저들이 같이 사냥을 하던 몬스터가 유저마다 별개 생성되는 맵을 그냥 일반 사냥터에 반영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사냥이 주 컨텐츠인 메이플스토리가 사냥에서 재미를 느끼려면 사냥하는 동안 유저들끼리 소통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냥터 개편을 통한 장점은
1. 일일퀘스트 쉽게 클리어 가능
2. 서버부족 문제 해결
3. 유저들간의 사냥하면서 메이플간의 팁 공유 또는 소통 가능
4. 친구와 같은 맵에서 사냥하면서 소통가능
5. 유저들간의 사냥하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매크로 및 불법이용자들 견제 가능하다고 봅니다
6. 방학기간 메이플 성수기 사냥터 부족문제 해결가능
7. 코디 및 자신이 성장한 것을 남에게 보여주어 소비 욕구 촉구
8. 스틸러같은 비매너유저로 인한 클린 유저들의 피해 감소
중간중간에 엘리트 몬스터같은 이벤트는 같은 맵에 있는 유저들과 불꽃늑대처럼 일시적으로 협동하는 방법도 재미있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옛날에는 같은 맵에서 사냥하면서 유저들과 소통을 하였는데 이제는 혼자 사냥을 하면서 똑같은 행동을 하니 쉽게 질리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메이플 성수기에는 사냥터도 부족하고 일일퀘스트를 하려면 시간이 오래걸리는 상황도 나옵니다. 예전 느낌을 살리지만 유저들간의 피해는 없고 또한 장시간 사냥 컨텐츠에서 유저들간의 소통이 있다면 지루했던 이 전 사냥들이 조금이라도 더 재미가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 메린이가 사냥하다 문득 떠오른 사냥터 개편사항이였습니다. 기술적으로 가능해서 꼭 개편됐으면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