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메이플ID로 로그인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목록

[엘리시움]모루의 전반적인 개선 건의드립니다.

캐릭터 아이콘Lost에덴

본 유저수569

작성 시간2022.06.14

주소복사 신고하기
안녕하십니까. 엘리시움에서 데몬슬레이어를 키우고 있는 한 유저입니다.

서론 제외하고 본론부터 들어가겠습니다. 

현재의 모루 시스템은 사용하는 아이템에 외형 아이템을 덧씌우는 방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하는 아이템의 직업이 외형 아이템과 다를 경우, 혹은 한벌옷일 경우 원하는 모루를 하기가 힘듭니다. 예를 들어, 사신의 낫같은 경우 창과 두손검을 사용하는 직업을 제외한 모든 직업은 이를 모루를 할 수 없으며, 상의와 하의를 분리하어 착용하는 것이 보편화된 지금, 한벌옷을 상의와 하의에 모루 할 수 없는 상황에 메이플 유저분들은 코디 하는데 있어서 **사항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관해서 
첫 번째, 특정 직업에게만 한정되는 무기의 모루를 공용으로 바꾸는 것. 
두 번쨰, 상의혹은 하의에 한벌옷의 모루를 가능케 하는 것. 이 두 가지 사항을 해결해주셨으면 합니다.

모루를 개선해줌으로써 얻을 수 있는 메이플 측의 이익
1. 타 직업 혹은 한벌옷에만 한정된 모루를 다른 직업들에게도 허용해 줌으로써 모루 사용의 상승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미약할 지 모르지만 메이플 측에 있어서 이득이 될 수 있으며, 허용된 모루와 함께 다른 코디아이템을  조합함으로써 타 코디아이템 소비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2. 모루의 개선이 오랫동안 메이플 유저들의 바램이었던 만큼 운영진에 대한 호감도 향상에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입니다. 
혹자는 운영진에 대한 호감도가 무슨 의미가 있냐 묻겠지만, 게임의 운영진에 대한 호감도는 곧 강한 믿음으로 직결됩니다. 이 믿음은 게임의 유지에 있어서 중추적인 역할을 해온 바가 있으며, 게임이 장수할 수 있는 가장 근본적인 이유이면서 기본적인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메이플의 환불조작 사건, 이로 인해 많은 유저들이 이탈한 만큼, 게임에 대한 불신은 어떠한 효과를 불러 일으킬지 굳이 말하지 않아도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모루를 개선하는데 있어서 드는 힘
이전 데스티니 라이브에서  [두손 스탠딩 모션->한손 스탠딩 모션] 개선 요청에 관해 기획실장님께서는 "두손 모션의 모든 도트를 다시 찍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지금에 이르러서는 메이플 운영진분들께서 이를 가능케 만들어주셨습니다. 만약 이러한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모루를 개선하는데에도 많은 인력을 쏟아부어야 할 지도 몰랐습니다.  한손무기와 두손무기, 그리고 총모션간의 자유도가 높아진 지금, 모루를 개선하는 것에는 큰 어려움이 있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사실 모루를 개선하는 데 있어서 제가 생각치도 못한곳에서 많은 인력을 쏟아부어야 하는 상황이 없지는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운영진분들께서 이 개선사항이 가치가 있다고 느끼신다면 한번쯤은 고려해주셨으면 하는 것이 저의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 시간이 다되어서 이만



1 명 공감 취소
질문자 캐릭터
질문자 캐릭터 아이콘Lost에덴 Lv. 250 엘리시움

댓글0

이전 1 다음
이모티콘 버튼
(0/200) 등록

뉴스 더보기

썬데이 메이플 돌의 정령을 키워달람! 월드 베스트 펀치킹 SEASON 1 시상식 페어리 브로의 황금마차

이전 1/4 다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