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택 가시성이 좋지 않아서 계속 스킬창을 체크하게된다.
- 실전 보스에서는 패턴 보기 바쁜데 스킬창을 주기적으로 체크해야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딜이 어려워진 느낌이 강하다.
2. 코스믹 버스트 딜레이가 크로스 더 스틱스의 딜누수의 원인
- 코스믹 버스트로 인해 지속시간동안 수번 정도 크로스 더 스틱스 스킬 사용을 못하게 된다. 결과적으로 본서버와 비교해 10%~12% 정도의 딜로스가 생깁니다.
- 코스믹 버스트 쿨타임을 지속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
3. 새로 바뀐 무적기는 괜찮은 것 같다.
- 다른 커뮤니티 유저분들 말대로 "굳이 이동기를 추가했어야 했나?" 라는 의문이 생기지만 쉽게 개선 가능하다고 생각함
- 엘리시온으로 극딜 중 이클립스를 끊지 않으면서 무적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4. 괴랄한 주력기
- 컨셉적 측면에서 검사 컨셉을 선호해서 소울마스터를 본캐로 고른 사람이 상당수일텐데, 컨셉을 깨면서 핸디캡적인 시스템을 추가한 것은 메이플 개발진이 "우리 이만큼 일했어!"라는 어필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 저는 차라리 강점, 슈스탠과 함께 롤백을 원하는 입장입니다.
- 편의성, 데미지적 측면에서 범위 감소와 체감되는 딜레이의 증가는 억울하다고도 생각됩니다. 빠른 검격에서 느껴지는 쾌감과 비교적 넓은 범위의 사냥기를 소마만의 장점으로 가졌지만 그것이 아예 결이 다른 무언가로 대체된 것 같아 너프라고 생각합니다.
5. 세줄 결론
- 바뀐건 취향 차이라고 치부해도 괜찮은데 기존 소마 유저에겐 리턴없는 리스크(스택시스템, 범위감소)가 생겼다.
- 컨셉적인 측면에서 주력기는 롤백하는 것이 majority 의견.
- 실전(보스)적인 데미지 자체도 내려갔다. 테스트 기간동안의 지속적인 개선으로 최소 기존보다는 강해지길 원한다.
+ 돌진 무적기는 괜찮다고 생각한다. 특히 루시드 1페이즈 소환수 패턴때 매우 유용하게 썼다. (골렘 위로 이동해도 사망x)
근거있는 반박시 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