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메이플ID로 로그인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목록

[오로라]자문단이 유저들의 대변인이 아니라면 존재 이유는 뭔가요?

캐릭터 아이콘잭스하는아델

본 유저수373

작성 시간2021.07.22

주소복사 신고하기
 자문단 중 한 명인 박세웅님 말씀에 따르면, 자문단의 존재는 유저들의 대변인이 아니라는데, 그렇다면 자문단의 존재 이유는 무엇인가요? 그렇다면 그들에게 캐시는 왜 지급했죠? 자문단은 본인에게 이익이 가도록 얘기할 수 밖에 없을텐데 패치로 이익도 얻고 캐시까지 받고 자문단이라는 특별한 위치에 까지 있다면 이것은 차별이 아닙니까??


 그리고 소수의 의견이 필요했다면 유저들과 소통을 더욱 열심히 하면 되는 부분 아닌가요?? 잘 하겠다던 밸런싱 관련은 유저들이 백날 천날 말해도 씹으시더니 자문단 말이라면 껌뻑 죽는겁니까??? 


 자문단이 천상계 유저들의 목소리를 듣고 싶었다고 치면, 이것 또한 방송인들, 랭커들이 꾸준히 언급했던 내용 아닌가요? 처음 환생의 불꽃 사태 터졌을 때도 천상계 유저들이 영구 교환 불가 아이템은 어쩌냐고 계속 말했는데도 무시로 일관했었죠. 그때랑 달라진 게 공지사항의 빈도를 제외하면 무엇이 있나요??


 유저들은 운영진이 토론 게시판을 만든 이유가 여러 의견을 듣고, 많은 유저들의 생각에 대해 공감해줄 것이라 믿었습니다. 그러나 토론 게시판은 한 달에 한 번 꼴로 리뉴얼 되며, 그 전까지 개발진의 코멘트는 없습니다. 또한 5~10위 권의 의견들은 코멘트도 없이 묻히기까지 합니다. 


 운영진은 달라진 게 없다고 느껴집니다. 이로 인해 운영진에 대한 유저들의 불신은 줄어들긴 커녕, 늘어가기만 합니다. 현 상황이 유저들에겐 유저들의 생각보다 자문단의 생각을 우선시 한다고 느껴집니다. 유저들의 대변인도 아니고 본인의 생각만을 말하는 자문단에게 돈을 쥐어준 것도 유저들은 등한시 되고 차별당한다고 느껴집니다. 이번 에반의 버프같은 것도 자문단에 에반 유저가 있기 때문이 아니냐는 소리까지 오갑니다.


 저희 유저들은 운영진 측의 자문단의 존재 이유의 해명과 여전히 미흡한 소통에 대한 대처를 원합니다. 
2 명 공감 취소
질문자 캐릭터
질문자 캐릭터 아이콘잭스하는아델 Lv. 240 오로라

댓글3

  • 캐릭터 아이콘원샷지린샷 2021.07.22 오전 06:19:16

    이분말 맞는게 50만원씩 받을수있다 치죠 그 50만원 받고 게임에 안좋은걸 말할수있나요? 그리고 50만원치 활동도 안하고 박X웅은 자기 사냥영상올리기 바쁘더만 유투브 하시는분들 유투브 접으시고 50만원씩 받은 아이디들 다 영정 때리는게 맞죠
  • 캐릭터 아이콘빵집 2021.07.22 오전 03:25:34

    고자본 여론 보려 하는거겠지 애초에 그게 또 맞기도 한데 그럴 용도로 뽑을거였으면 "커뮤니티 대표" 명목으로 뽑는 이유가 없다는거임.

    캐릭터 아이콘빵집 2021.07.22 오전 03:25:49

    @빵집 놀장 똥 안치우는거만봐도 확실함
이전 1 다음
이모티콘 버튼
(0/200) 등록

뉴스 더보기

썬데이 메이플 아무것도 안 했는데 워너비 메이플 아이돌! 페어리 브로의 황금마차 금손 어워즈 심사 결과 발표 메이플스토리 앰배서더 제 1회 금손 어워즈 예선 투표 제 1회 금손 어워즈

이전 1/8 다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