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메이플ID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벤트 전체보기

토론게시판 (~21.6.30) 목록

스트라이커 개선안 ㅠㅠ

캐릭터 아이콘전용석람

본 유저수268

작성 시간2021.06.28

주소복사 신고하기
구조적 개선이 없다면 딜이 올라가도 의미가 없습니다.
스트라이커의 가장큰 문제는 일단 후딜, 극딜기의 부재인데 사실상 현재로서 극딜기를 갑자기 만들어주는것은 힘들어보이므로 딜압축이 가능하도록 구조적인 문제를 개선하는방향이 좋아보입니다.

최근 메이플스토리의 패치경향성은
1. 파티버프를 제외한 개인버프는 온오프화및 패시브화 혹은 펫버프화로 간소화중

>> 엘리멘탈:라이트닝, 너클부스터, 축뢰 온오프화 혹은 패시브화로 수정해야합니다. 라이트닝과 축뢰의 경우 스택형문제도 있어 아래에서 추가언급하겠습니다. 또한 윈드부스터는 최근 공속 패시브화 패치로인해 파티버프로서의 유효성을 잃어버려 다른 파티형 버프(보공 혹은 뎀지증가) 형식의 다른 버프를 추가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2. 스택형 스킬의 삭제.

>> 관련해서 하고싶은 말이 너무 많습니다. 
엘리멘탈 라이트닝의 경우 5스택 유지해야 방어력 무시를 올려주는 뇌전스택이 쌓이게 되는데 이는 교아탄사용시 뇌전스택을 사용합니다. 이런 이유로 팔랑크스를 이용하여 뇌전스택을 유지는 가능하지만 보스들이 대부분 텔포판정 이동기가 많은 이동형설치기인 팔랑크스로는 뇌전스택을 항시 유지하기가 쉽지않습니다. 고로 뇌전 버프의 패시브화로 항시 적용 및 교아탄의 뇌전소모 삭제
또한 뇌신창격의 경우 재발동대기시간이 7초이나 연계스택이 8번을 쌓여야만 발동되는데 스트라이커의 후딜을 감안하면 실제 사용시간은 거진 12초당 한번 발동입니다. 최근에 나온 추가타 형식의 5차스킬이 일정한 쿨을 가지고있고 발동하는데에 있어 쿨타임 이외에 스킬을 사용한것 이외에 특정한 조건의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만약 연계를 통한 컨셉을 살리고 싶다면 특정스킬을 사용하면 쿨이 줄어드는 형식을 가지거나 소마의 플레어슬래시 처럼 연계시 쿨타임이 감소하는 형식을 권장하고싶습니다.

3. 후딜 패치(시급)

>> 정말 오랜시간동안 스트라이커는 후딜에 관련해서 패치를 받지 못했습니다. 후딜 뿐만아니라 선입력관련해서도 아무런 패치 및 오류수정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는 스트라이커가 유저들에게 버림받는 가장 큰 이유로 다른 구조적 패치보다도 선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스트라이커 섬멸, 벽력, 태풍등등 관련해서 후딜패치 및 선입력 시스템에 대한 패치가 이루어 져야 합니다.

4. 딜압축능력 관련

>> 스트라이커 극딜기라고하면 그나마 말할수 있는게 창뇌연격 이외에 신뇌합일과 천지개벽입니다.
신뇌합일의 경우 이전 패치에서 쿨타임기간동안 번개를 하나 소환하여 사냥능력에서 버프를 받았지만 보스몬스터에서는발생하지 않아 보스전에서는 같은 성능을 나타냅니다. 대부분의 보스에서 보스몬스터이외 잡몹이라고 부르는 다른 몬스터들이발생하는 현재 사실상의 딜로스가 발생할수 밖에 없고. 10초딜이 극약인 스트라이커 입장에서는 45초동안 액티브효과가 있어도 큰 의미가 없습니다. 현재 발동되는 신뇌합일의 4개의 번개가 발동하는것을 패시브화로 유지하여 사냥에서 가동성을 높이고 액티브효과는 좀더 극딜의 성능을 낼수 있게 액티브 시간을 감소하되 최종뎀과 단일몬스터에게 적용하면서 보스몬스터에게만 적용가능하게 하는듯 극딜 성능을 높였으면 좋겠습니다. 

그동안 수많은 없데이트에 고통받은 스커가 제발 살아날수 있게 도와주세요..ㅠㅠ

0명UP 취소

UP DOWN 0명

0명DOWN 취소

질문자 캐릭터 아이콘전용석람 Lv. 216 스카니아

댓글0

이전 1 다음
이모티콘 버튼
(0/200) 등록

뉴스 더보기

썬데이 메이플 근원의 폭주 트로피컬 서머 페스티벌 프리미엄PC방 접속 보상 이벤트&기프트샵 버닝 익스프레스 제로백 정령의 감정 반 레온의 정예 검술 레이디 블레어의 드림 익스프레스 하이퍼 버닝 (수정2) 아이템 버닝 (수정) 버닝 월드 (수정2)개화월영 비급 개화월영: 하이퍼 버닝 개화월영: 비밀 기록 탈환 랭킹 이벤트 (수정) 잊힌 축제의 서 테라 블링크 아스완 무녀의 축복 (수정) 비밀 기록 탈환& 비밀 기록 연성소 (수정) 축제 기록 연성소

이전 1/20 다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