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몬 보조무기 통합 기원 1일차
'극한의 포스실드'
이 보조무기는 데몬직업군만이 착용할 수 있는 공통 보조무기 입니다.
이번에 보조무기가 교환 가능으로 바뀜으로써 데몬 직업군 아니 데몬슬레이어 직업은 큰 문제를 겪고 있는데요.
위 사진의 첫 번째 사진이 데몬 어벤져의 보조무기 두번 째 사진이 데몬슬레이어의 보조무기 입니다.
데몬슬레이어로 플레이했을 시에 받을 수 있는 극한의 포스실드에는 df+110라는 옵션이 달려있으며,
데몬어벤져로 플레이했을 시에 받을 수 있는 극한의 포스실드에는 df옵션이 없고 데몬슬레이어가 받는 보조무기보다 hp수치가 100 높은 보조무기를 지급받게 됩니다.
자 여기서 문제가 시작됩니다.
데몬어벤져는 hp수치가 100밖에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데몬슬레이어가 지급받은 보조무기를 사용해도 플레이 하는데 별 지장이 없습니다.
하지만 데몬슬레이어는 데몬어벤져가 지급받은 보조무기를 착용할 수는 있으나 df옵션이 달려있지 않기때문에 df의 총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일부 스킬은 시전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데몬슬레이어는 데몬어벤져가 지급받은 보조무기를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데몬슬레이어는 데몬슬레이어가 지급받은 보조무기만 사용 할수 있지만
데몬 어벤져의 경우 데몬슬레이어가 지급받은 보조무기던 데몬어벤져가 지급받은 보조무기던 신경쓰지 않고 착용할 수가 있게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데몬슬레이어는 보조무기를 구매함에 있어도 큰 제약을 받게 됩니다. 자칫 잘못해서 df옵션이 없는 보조무기를 구매했을 경우 사용도 하지못하고 되팔아야 합니다. 반면 데몬 어벤져의 경우 그런걸 신경쓰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데몬슬레이어는 보조무기를 선택할 때 데몬어벤져에 비해 상대적으로 불리한 지점에서 시작하며, 경매장에서도 df옵션이 붙은 매물은 더 적어지게 됩니다.
이와 같이 데몬슬레이어가 겪는 불평들을 해소하기 위해 보조무기의 옵션을 통합할 것을 요청합니다.
최근 토론게시판을 보니 일단 토론게시판 페이지의 상당수를 도배를 해야 오늘처럼 토론게시판 개발자 코멘트에도 올라오는걸 목격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도 앞으로 매일 1개씩 같은 내용으로 올릴 생각입니다. 그래야 이 문제를 개선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생각합니다.
끌리냐
2022.02.08 오후 03:33:26
데슬샐러드
2021.05.04 오후 08:3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