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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하일 개선 요구합니다

캐릭터 아이콘정의로운

본 유저수75

작성 시간2020.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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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미하일의 문제점 및 변경 방안

0-1. 어긋난 형평성
- 셀프 리커버리 개선

0-2. 직업의 구조적 결함
- 포화 상태의 데미지 증가 옵션
- 스킬 쿨타임 개선

0-3. 직업 컨셉의 모호함
- 소울 링크의 편의성 및 안정성 기능 개선
- 로 아이아스, 라이트 오브 커리지 개편

0-4. 저성능의 5차 스킬
- 클라우 솔라스 개선
-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의 극딜 모드 추가



1. 셀프 리커버리 개선

미하일 : 일정 주기마다 HP 300 및 MP 90 회복 능력.

아델 : 5초마다 최대 HP/MP의 4% 회복.
카이저 : 4초마다 최대 HP/MP의 5% 회복.
소울 마스터 : 4초마다 최대 HP의 5% 회복.
히어로 : 일정 주기마다 HP 1500 및 MP 200 회복.

셀프 리커버리 스킬 이외에 소울 링크 스킬에 4초 마다 최대 HP의 1% 회복 옵션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타 전사 직업들에 비해서 미비한 옵션인 것은 달라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셀프 리커버리의 능력과 소울 링크의 HP 회복 능력을 결합하고 강화하여 타 직업과 동등한 능력으로 맞출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파티 탱커 역할을 고려하여 타직업보다 회복 수치를 더 크게하였습니다.


개선안 :
- [셀프 리커버리] : 5초마다 최대 HP/MP의 2% 회복.
- [소울 링크] : 셀프 리커버리를 통한 회복시 추가적으로 최대 HP의 5% 회복.



2. 투자 효율 개선

데미지 60% (샤이닝 차지)
데미지 20% (빛의 수호)
데미지 10% (세이크리드 큐브)
데미지 10% (퀸 오브 투모로우)
데미지 5%* 파티원의 수 (소울 링크)
데미지 25% (라이트 오브 커리지)
데미지 25% + 데미지 7%*n번 (초월자 시그너스의 축복)

미하일은 지나치게 많은 데미지 증가 스킬의 보유로 보스전에서의 효율이 지나치게 떨어지는 문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부 데미지 증가 옵션을 최종 데미지 증가 옵션으로 변경 및 수치 조정하는 것이 무척이나 절실합니다.


개선안 :
- [샤이닝 차지] : 데미지 60% -> 최종 데미지 35%
- [소울 링크] : 파티원 1명당 데미지 5% -> 최종 데미지 3.5%
- [라이트 오브 커리지] : 데미지 25% -> 최종 데미지 15%



3. 스킬 쿨타임 개선

90초쿨 25초 지속 (라이트 오브 커리지)
120초쿨 60초 지속 (퀸 오브 투모로우)
180초쿨 30초 지속 (빛의 수호)
180초쿨 30초 지속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
210초쿨 30초 지속 (세이크리드 큐브)
240초쿨 45초 지속 (초월자 시그너스의 축복)
300초쿨 165초 지속 (로 아이아스)

일반적으로, 스킬 쿨타임이 120, 180, 240초 주기로 구성돠어 있거나, 유저가 의도적으로 해당 주기마다 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미하일은 다릅니다. 스킬 쿨타임이 제멋대로이며, 심지어 유저가 의도적으로 스킬 주기를 조정할 수도 없는 구조로 쿨타임이 지정되어 있습니다.

중구난방의 쿨타임 주기는 미하일이라는 직업의 딜링 잠재성을 억제하는 것이며, 1명이 일정한 피해량을 내야하는 파티 플레이에서 1인분도 다하지 못하게 하는 족쇄입니다.


개선안 :
- [세이크리드 큐브] : 쿨타임 210초 -> 180초
- [로 아이아스] : 쿨타임 300초 -> 180초
- [로 아이아스] : 최종 데미지 버프의 지속시간 165초 -> 90초

결과 :
90초쿨 25초 지속 (라이트 오브 커리지)
120초쿨 60초 지속 (퀸 오브 투모로우)
180초쿨 30초 지속 (빛의 수호)
180초쿨 30초 지속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
180초쿨 30초 지속 (세이크리드 큐브)
240초쿨 45초 지속 (초월자 시그너스의 축복)
180초쿨 90초 지속 (로 아이아스)



4. 파티 보조 직업으로서의 역할 확립

4-1. [소울 링크] : 기존 소울 링크는 직관성과 안정성이 낮아 파티 플레이에서 사실상 사용되기 어려운 스킬입니다.

- 미하일이 파티원 대신 받는 피해량의 최대치를 미하일 최대 HP의 20%로 제한. (파티원의 HP 수치에 따른 소울 링크의 불안정한 성능 어느정도 해결)

- 소울 링크 활성화 시 4초마다 최대 HP의 5% 회복. (파티 플레이시 소울 링크를 통한 체력 관리 난이도 완화)

- 2인 이상 파티에서, 소울 링크 활성화 상태의 미하일이 사망에 이르는 공격을 받을 경우, 로얄 가드 버프 2단계를 소비하고 해당 피해를 무효화. 해당 효과 발동시 특수 이펙트 출력. (파티 플레이시 소울 링크를 통한 체력 관리 난이도 완화)


기대되는 효과 :
- 미하일이 소울 링크를 통해 파티원은 생존시켰지만 스스로는 생존할 수 없는 불상사가 획기적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따라서 미하일이 파티 플레이에서 소울 링크를 배제하는 상황이 적어지게 됩니다.



4-2. [로 아이아스] : 스킬 쿨타임 조정과 능력 변경으로 미하일이 탱커 보조로서 파티 플레이에 더 큰 기여가 될 수 있어야 합니다.

- 스킬 쿨타임 300초를 180초로 변경. 방패 지속 시간 40초를 30초로 변경 (쿨타임 조정으로 실전에서의 사용 빈도 상승.)
- 방어 가능 횟수 10, 10, 13회로 감소. (쿨타임 조정에 따른 방어 가능 횟수 감소)
- 스킬 이펙트 내의 파티원에게 슈퍼 스탠스 부여. 로 아이아스 사용 중 플래시 점프 가능. (유틸에 대한 패널티 해소)

- 방패 소멸시 최종 데미지 증가 옵션 삭제. 대신 로 아이아스 활성화 시 90초 동안 방어 가능 횟수만큼 최종 데미지 증가 능력 추가. (파티 유틸과 개인 딜링의 양자택일 모순 해소)


기대되는 효과 :
- 미하일이 로 아이아스를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파티 탱커로서의 역할이 더 확고해집니다.

- 파티 방어 기능과 개인 딜링 기능 중 한쪽을 강제로 선택해야 했던 불편한 상황을 더이상 마주하지 않게 되어, 미하일은 파티 보조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할 수 있게 됩니다.



4-3. [라이트 오브 커리지] : 난해하고 복잡한 스킬 구조로 사용에 어려움이 존재하며, 단순 체력 보호막으로는 파티 유틸기로의 명백한 역할을 다하기 어려운 현실입니다.

- 시전시 데미지 25% 증가를 최종 데미지 15% 증가로 변경. (지나치게 편중된 데미지 요소 완화)

- 용기의 빛과 빛의 기둥 옵션 삭제. 시전시 소환된 빛의 방패가 최대 12명의 적을 750% 데미지로 10번 공격하는 공격을 8번 발동으로 변경. (파티 및 보스에서 실전성 있는 능력으로 변경. 이펙트 활용은 덤...)

- 파티원 각각 최대 체력 최대치의 250% 보호막이 생성되는 기능 삭제. 대신 파티원에게 5초 동안 홀리 매직쉘 부여. (파티 유틸기로서의 합당한 능력 부여)


기대되는 효과 :
- 애매한 성능의 기존 파티 방어막 대신 확실한 파티 방어막 부여로 파티 보조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게 됩니다.
- 이전에 비해 확실하고 직관적인 딜링 옵션으로 미하일의 딜링 운용이 편리해집니다



5. 저성능의 5차 스킬 개편

5-1. [클라우 솔라스] : 로얄 가드 버프 중첩에 따른 불안정한 성능을 해소하여 스킬의 가치를 상승시키고자 합니다.

- 로얄 가드 버프의 중첩 횟수에 따라 공격 범위와 피해량이 달라지는 패널티 삭제. 클라우 솔라스의 공격 범위와 피해량은 항상 5회째 고정으로 변경. (5차 스킬로서의 기본적인 성능 확보)

- 대신 로얄 가드 버프 중첩이 5회째를 달성했을 경우, 다음 클라우 솔라스 사용시 770% 데미지로 7번 공격을 추가 발동. (추가적인 보너스 부여)



5-2.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 : 극딜 기능을 넣어 파티 보스전에서 잠재성을 부여했습니다.

- 스킬 사용시 커맨드 입력하였을 경우, 버프 지속 시간이 1/2이 되지만, 타수가 2배 증가. (극딜모드 추가로 보스전 성능 상승)

5명UP 취소

UP DOWN 0명

0명DOWN 취소

질문자 캐릭터 아이콘정의로운 Lv. 227 오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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