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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테섭 키네시스 건의드립니다.

캐릭터 아이콘니놈추빛당태

본 유저수193

작성 시간2020.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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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능한 짧게 말씀드리겠습니다. (해야 할 얘기가 많지만 꼭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ㅠ)
테섭 패치로 '키네시스의 디버프 유지 난이도를 낮춘다'는 취지로 들어온 패치에 심각한 문제가 있습니다. 그것은 쿨타임 문제인데요, '싸이킥 포스', '싸이킥 드레인', '싸이킥 그라운드'에서 이 문제점이 드러납니다.

1. 싸이킥 포스
단순한 디버프 스킬로도 쓰이지만 이 스킬은 키네시스의 주요 딜링 스킬 중 무빙 매터를 움직이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단순히 움직이는 것인데 쿨타임이 조금 늘어난 게 무슨 큰일이냐고 생각하실수도 있으실겁니다. 보스가 저멀리 이동하면 일일히 무빙 매터를 움직여야 해서 싸이킥 포스는 보스에 따라 1초마저도 길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는데, 2초로 2배 증가한 것은 진심으로 절망적입니다.

2. 싸이킥 드레인
긴 말이 필요없습니다. 이 스킬은 설치형 스킬로서 보스가 움직일때마다 움직인 위치에 계속 깔아줘야 하는 스킬입니다. 동시에 여러 개 설치도 안돼서 5초 쿨타임도 엄청 부담스러운 스킬이었습니다. 그런데, 지속시간을 늘린답시고 쿨타임이 7초가 되어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지속시간이 길면 뭐하나요? 보스는 움직이는데. 이 스킬의 범위는 아주 작은데, 그 안에 보스가 없으면 스킬을 안 쓴 것과 같습니다.

3. 싸이킥 그라운드
이 스킬은 다른 디버프류 스킬들과 다르게 그 위치 안에 몬스터가 닿으면 지속시간이 끝날 때까지 계속 디버프가 유지되는 좋은 디버프 스킬입니다. 또한 하이퍼 패시브 스킬 중에 싸이킥 그라운드의 지속시간을 10초 증가시키는 스킬이 이미 존재하였었고 애초부터 30초 지속이 되었는데, 이번 패치로 오히려 쿨타임만 쓸데없이 늘어났습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이번 패치에서 쿨타임 패치를 롤백 or 감소해주시면 괜찮은 패치가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문제점을 다루었고, 추가로 되었으면 하는 사항들도 간단히 나열하고 마치겠습니다.

싸이킥 오버&싸이코 메트리 쿨타임 180초로 감소
메테리얼 타수 분할
싸이킥 샷 스킬 시전 후 딜레이 감소
싸이킥 샷 스킬 타격 안정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 날씨가 시원했다가도 덥네요ㅠ 코로나19 조심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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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자 캐릭터 아이콘니놈추빛당태 Lv. 132 오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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