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메이플ID로 로그인

커뮤니티

토론게시판 목록

코디를 하며 느껴지는 불편한 점과 개선방안

캐릭터 아이콘경이로운경훈

본 유저수133

작성 시간2020.06.23

주소복사 신고하기
0. 들어가기 앞서
메이플에서 가장 중요하다 여기시는게 무엇인가요? 사냥? 아니면 보스? 아마 대부분의 메이플 유저들도 공감할 내용 중 하나가 코디입니다. 자신의 캐릭터를 꾸미는 코디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간단하게, 그리고 만족스럽게 즐길만한 컨텐츠입니다. 이 코디를 위해서 메소를 벌고, 현질을 하는 경우도 심심찮게 볼 수 있죠. 그만큼 메이플에서 코디가 차지하는 비중은 크다고 하더라도 과언이 아닙니다. 간단하고, 만족도 높은 메이플 최고의 컨텐츠 중 하나로 손꼽히는 코디, 그렇지만 이런 코디에도 여러가지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1. 캐릭터를 가리는 펫
펫은 우리 캐릭터의 동반자이자 스킬도 써주고, 물약도 먹여주고, 줍기 귀찮은 아이템도 주워주는 효자나 다름없는 귀요미들입니다. 하지만 이런 귀요미들이 미울 때가 있죠.
바로 사진처럼 자신의 캐릭터를 가릴 때 입니다. 사소한 것이지만 마을에서 자신의 캐릭터에게 이 옷 저 옷 입혀보며 비교하거나, 혹은 사진을 찍기 위해 자리를 잡을 때 이 펫들이 캐릭터를 가리면 매우 거슬립니다. 물론 펫을 잠시 넣어둘 수도 있지만 그러기엔 펫을 넣어두고 나중에 다시 소환해야하기에 귀찮은 편이죠. 몇몇 사람들은 이런 펫들이 코디의 일부 일 수도 있죠. 펫들은 귀엽고 매력넘치는 존재이니까요. 이에 아주 간단한 개선방안을 요청하고 싶습니다. 그냥 펫들이 캐릭터의 뒤에 갔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하면 펫들을 넣었다 다시 소환하는 수고도 덜 수 있고, 가끔씩 코디를 가리는 펫에 스트레스 받을 일 역시 적어지겠죠.

2. 두손 무기 장착 시 나타나는 캐시 무기 모션
메이플에는 많은 직업들이 있고, 크게 '전사, 마법사, 궁수, 도적, 해적'처럼 직업군으로 나눌 수 도 있지만 한손 무기 직업과 두손 무기 직업으로도 나눌 수 있습니다. 이게 무슨 차이냐고요? 이 차이에는 캐시 무기를 착용 했을 때 나타나는 모션의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두손 무기의 모션은 옷을 많이 가리거나 소매가 손을 덮는 게 포인트인 옷의 경우에는 소매가 팔을 올리면서 손이 보여서 옷의 특징이 묻힐 때도 있습니다. 더 심한 경우에는 위 사진의 제 친구처럼 얼굴까지 가리는 경우도 있죠. 이에 많은 두손 무기 직업군 유저들께선 마을에선 한손 무기를 들고 있다 사냥이나 보스를 나갈 때 다시 본 무기를 장착하거나, 아란의 경우에는 자신의 본 무기에 보드류 무기를 모루해서 쓰기도 합니다.  이렇듯 두손 무기를 사용하는 일부 직업은 코디를 할 때 불편함을 감수하거나 코디의 재미가 떨어지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이렇듯 두손 무기 모션은 많은 두손 무기 직업들에게 불편한 점으로 다가왔습니다. 두손 무기 직업을 가지신 분들은 한손 무기 모션이 간절하시다고 알고 있습니다. 간혹 한손 무기를 끼고 인형을 안는 모션을 바라는 분도 계시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래 전부터 많은 분들께서 이 모션을 선택할 수 있게 해달라 건의 해 왔다고 알고 있는데요. 부디 비교적 빨리 이 모션에 대한 문제를 해결해 주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론 단순하게 캐시 무기를 장착했을 때 나타날 모션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3. 일부 직업들의 거슬리는 이펙트
메이플에는 수 많은 직업이 존재합니다. 태양과 달의 힘을 빌어 싸우는 소울마스터, 강하고 귀여운 드래곤인 미르와 함께하는 에반, 강력한 화력을 뽐내는 캐논 슈터 등등, 많은 직업은 그 직업만의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직업들 중에 이런 매력 요소가 코디에 독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각각 저의 친구의 직업인 소울 마스터와 제 본캐의 직업, 캐논슈터입니다. 둘 모두 코디가 예쁘지만, 직업의 특징이나 모션 때문에 코디에 거슬리는 점이 생기는 경우 입니다. 제 친구인 소울 마스터의 경우에는 스킬을 사용하면 저렇게 자세를 취하면서 바뀌는 모션 때문에 거슬리고요, 저의 직업인 캐논슈터의 경우에는 뒤에 따라다니는 원숭이가 너무 코디랑 따로 놀 뿐만 아니라 거슬린단 느낌까지 주네요. 이 외에도 커다란 미르를 데리고 다니는 에반, 캐릭터 주위에 번개가 지지직 거리는 다크나이트, 따로 귀모양을 바꾸어 줘야 하는 레프 직업군과 메르세데스, 재규어, 메카닉을 타고 다니는 와일드헌터와 메카닉, 꼬리를 떼줘야 하는 카이저 등 이렇듯 적지 않은 직업들이 코디를 할 때 불편함을 겪습니다. 모든 직업들이 어떤 점에서 코디를 할 때 불편함을 느끼는 지는 제가 모두 알지 못 하지만, 그래도 이런 직업의 특징 때문에 코디에서 불편한 점이 없도록 각 직업의 피드백을 수용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4. 마치며
제 친구의 직업이 소울 마스터이다 보니까 늘 코디에 대한 불만이 많았습니다. 그런 불만을 들어주는 건 저와 주변 친구들이었구요. 늘 친구의 불만을 들으면서 안타깝기도 하고 저도 코디에 대해 불편함을 느끼다가 이렇게 결심하고 코디를 할 때 불편한 점을 크게 3가지로 정리해서 올려봅니다. 이 외에도 도박성이 짙은 헤어 쿠폰과 성형 쿠폰, 로얄 스타일 등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개발진과 운영진이 쉽게 고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불편한 점을 중심으로 써봤습니다. 메이플을 하다 보면 보스에게 죽고, 사냥을 하다 자리를 뺏기는 등 게임을 플레이 할 때 스트레스 받는 경우가 있더라도, 코디를 할 때 만큼은 모두가 행복하게 코디했으면 하는 바램으로 긴 글을 적어봅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5명UP 취소

UP DOWN 0명

0명DOWN 취소

질문자 캐릭터 아이콘경이로운경훈 Lv. 225 루나

댓글2

  • 캐릭터 아이콘최강태양전사 2020.06.23 오전 02:57:34

    캐시두손무기 개편이 시급합니다 일반두손무기는 개선시켜줬으면서 왜 캐시아이템은 그대로인지 모르겠습니다 모션변경권 출시 아니면 한손/두손 변경 기능을 추가해주세요 메이플스토리에서의 코디는 꽤나 큰 컨텐츠중 하나입니다 괜히 코펙업이라는 말이 있는게 아니구요
  • 캐릭터 아이콘불시우 2020.07.06 오후 04:21:34

    펫이 좀 뒤로 갔으면 좋겠습니다. 공감합니다.
이전 1 다음
이모티콘 버튼
(0/200) 등록

뉴스 더보기

갓 한글 풀 문 페스타  엘리넬 풀 문 파티 이바나 교장 선생님과 달사탕 찾기 달빛 강화 상점 파이니의 마법 지팡이 별풍선 팡팡 솜사탕 공방 점핑 유니콘 달별 리버스 트레시의 추석 선물 페어리 브로의 황금마차

이전 1/12 다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