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메이플ID로 로그인

커뮤니티

토론게시판 목록

(장문) 아델의 무너진 구조를 고쳐주세요.

캐릭터 아이콘MarieHill

본 유저수6,469

작성 시간2020.03.27

주소복사 신고하기
이번 클라이언트 1.2.332 패치로 아델의 에테르와 게더링으로 부터의 에테르 획득이 크게 줄었습니다.

[에테르] : 일정 시간마다 획득하는 에테르가 15에서5로, 획득 간격이 5초에서10초로 증가됩니다.
[게더링] : 적중 시 에테르 소드 1자루당 에테르 회복 기능이 삭제됩니다.

이번 패치로 아델의 에테르 수급량이 매우 현저하게 떨어졌기 때문에 에테르의 수급량이 스킬을 활용 할 수 있는 충분한 공급량을 만족하고 있지 못한 상황입니다.
왜냐하면 
현재 아델은 '디바이드'와 같은 트리거 스킬로 게이지를 수급하거나 하이퍼 스킬인 '레조넌스-엑스트라 힐링'과 줄어든 '에테르' 스킬의 효과로 에테르 게이지를 채워야 하는 상황입니다.

단순히 땅에 박혀 가만히 있는 '허수아비'가 아닌 실제 사냥이나 보스전에서 줄어든 에테르 수급량은 뼈저리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먼저 현재 아델의 사냥단계에서 줄어든 수급량으로 인해서 '오더'의 6자루 유지가 사실상 어려운 상황입니다. 
사실 현재 줄어든 수급량으로도 오더의 6자루가 가능은 합니다, 단 크리에이션의 사용을 포기한다는 전제하에 6자루의 유지가 가능합니다.

이로 인해서 이번 아델의 패치 목적 중 하나인
"전반적인 전투 효율을 크게 낮추지 않는 선에서 트리거 스킬, 크리에이션, 오더의 사용 비중을 비등하게 유지하려고 합니다"
를 전혀 반영하지 못한 결과과 나타나고 있습니다.

과거의 사냥은 오더의 형편없는 y축 범위로 인해서 오더를 사용해도 y축은 닿지도 않고 x축은 디바이드와 크리에이션으로 인해서 검이 몬스터를 접촉도 못 하고 멍하니 떠다니기만 했습니다.
그래서 오더를 사용하지 않은 채로 쿨타임마다 마커를 이용하면서 디바이드와 크리에이션을 이용해 사냥을 했고 넓은 맵 같은경우는 오더를 순간적으로 6자루를 꺼내서 블로섬과 게더링의 범위를 이용해 사냥을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에서는 겉으로는 크리에이션의 범위를 줄이고 오더의 범위를 늘려서 패치의 목적인 트리거, 크리에이션, 오더의 사용 비중을 비등하게 유지하려고 하는것같지만 실상은
오더의 '활동 범위가 기존 대비17% 증가됩니다' 라고 나와있지만 이것은 정작 유저들이 필요로하던 y축의 범위가 아닌 x축의 범위만 조금 증가하는 의미 없는 눈속임으로 유저들에게는 도움이 되지 못하고있습니다.

또한 줄어든 크리에이션의 범위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30%)가 디바이드의 범위조차 커버하지 못하는 상태라 마치 파이널 어택을 연상시키는 듯한 스킬이 되어버렸기 때문에 사냥에 전혀 도움이 되지 못해 과거의 오더보다 못한 비중으로 떨어진 상황입니다. 
이로 인해서 트리거 스킬인 '디바이드'의 안 그래도 높았던 비중을 올린 채로 줄어든 크리에이션의 범위로 인해 '크리에이션의 비중은 매우 떨어진 상태이며, 사냥에서의 오더의 실효성 때문에 비중이 올라가지 못한 상태입니다.

여기서 한가지 문제가 더 발생하는데 과거의 경우에는 에테르 수급량의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넓은 맵에서 블로섬과 게더링을 제 때 발동을 할 수가 있었으나
현재 사냥단계에서 블로섬과 게더링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크리에이션을 완전히 배제한체로 오더를 6자루를 꺼내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것은 크리에이션을 완전히 포기 함으로써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여전히 '가능'은 하지만 과거와 달리 게이지의 압박으로 적시에 사용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사냥에서 줄어든 범위의 크리에이션을 포기하는 것이 큰 문제가 아닐 수 있지만 이는 운영진이 바라던 비등한 스킬 사용 비중을 무너뜨릴 뿐만 아니라 이는 보스전에서 더 큰 문제를 발생시킵니다. 먼저 현재의 크리에이션은 범위는 줄었지만 쿨타임이 과거보다 상당히 짧아졌습니다. 

이로 인해서, 크리에이션의  '발동'당 대미지 역시 줄었기 때문에 과거의 크리에이션의 딜을 뽑기 위해서는 여러 번을 발동시켜야 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크리에이션을 발동시키기 위해서는 에테르 게이지에서 검을 최소한 한 자루는 보관을 해야 하는데 줄어든 에테르 게이지 수급량으로 인해서 오더 6자루와 함께 이용하는 것이 불가능해졌습니다.

사냥에서와는 다르게 보스전에서 '오더'는 과거나 지금이나 아델의 딜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스킬이기 때문에 6자루를 꼭 활용해야 하고 6자루를 뽑아야 '블로섬'과 '게더링'을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즉 현재는 '오더' 혹은 '크리에이션' 중 택 일을 하여 전투를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크리에이션을 택한다면 오더는 4자루에서 멈출것이고 이것은 오더의 '비중'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딜량의 감소을 일으키며 블로섬과 게더링의 효과적인 사용을 막습니다.

또한, 현재 줄어든 에테르 수급량으로 생각지 않던 문제가 발생하였는데 바로 5차 스킬인 '리스토어'의 효과인 오더를 8자루까지 뽑을 수 있는 효과를 이용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현재 턱없이 부족한 에테르로 인해 크리에이션의 발동을 완전히 포기한 상태로 6자루 유지도 어려운데 어떻게 8자루를 이용할 수가 있겠습니까? 


패치 전의 지나치게 강력한 대미지로 인해서 캐릭터의 대미지를 조정한 것은 모두가 받아들일 수 있고 마땅한 것이지만,
이렇게 결과를 전혀 생각하지 않은 패치로 자신들이 원하던 패치의 방향을 지키지도 못한 채로 아델의 구조 자체까지 무너트리는 것은
그 누구도 바라지 않은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올바른 수정으로 자신들이 내걸었던 패치의 방향도 지키고 유저들의 '재미있는' 게임을 도와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여담으로, " 이번 직업간 밸런스 조정의 목표는 직업간 전투의 재미 격차를 줄이는 것입니다." 를 지키는 것이 재미없는 직업은 놔두고 
재미있는 직업을 재미없게 만들어 재미 격차를 줄이는 것이라면 유저를 기만할 때만 뱉은 말을 지키는 그 모습에 참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정녕 꼭 재미까지 하향 평준화를 해야 하는 것입니까...


 

386명UP 취소

UP DOWN 39명

39명DOWN 취소

질문자 캐릭터 아이콘MarieHill Lv. 220 스카니아

댓글82

  • 캐릭터 아이콘안뿡가리 2020.04.02 오후 11:29:15

    아델 패치후에 개 노잼 됐습니다. 하려던 현질도 안하게 된다는...

    캐릭터 아이콘볼투리아로 2020.04.04 오후 09:43:13

    @안뿡가리 ㅇㅈ 더이상 아델 템 살필요없음 존~~나 약한케릭왜함
  • 캐릭터 아이콘제발패치좀잘 2020.04.03 오후 05:05:04

    다음 아찡찡 들어오세요~
  • 캐릭터 아이콘좋빱년아 2020.04.03 오후 07:05:24

    ㅈ 이나 까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델 듀블 ㅅㅐ 기들 찡찡거리는거 보면 배에 칼빵 마렵다 ㅋㅋ아 ㅗ ㅈ
  • 캐릭터 아이콘볼투리아로 2020.04.04 오후 09:44:07

    근데 왜 다 찡찡이라그래 ? 케릭터가 좋으면 서로 좋은거아니야 ? 배아리꼴리면 애초에 똥챔하지말던가 줏대없이 행동해놓고 아델 상향해라
  • 캐릭터 아이콘Y젠르Y 2020.05.24 오전 12:56:13

    225렙 패파 유저 Y젠르Y입니다. 아델은 데미지'만' 너프를 했어야 했어요 아델이 그동안 인기가 많았던이유는 데미지가 쌔고 데미지 넣기 편한 구조고 사냥도 꽤 준수해서 인기가 많았어요 . 하지만 그렇다고 구조를 너프 하면 재미가 반감되서 누구나 접고 싶을꺼에요.. 제생각엔 아델 데미지 10~15% 까고 에테르 수급량 돌려주면 적절하지 않을까 싶네요..
이전 1 2 3 4 5 6 7 8 다음
이모티콘 버튼
(0/200) 등록

뉴스 더보기

썬데이메이플 VIP 헌터클럽: 스페셜 테라피 몬스터 피라미드 (내용추가)호텔 메이플: VIP 멤버십 VIP 헌터클럽: 네온 머쉬룸 와칭 VIP 헌터클럽: 7스타 출장 뷔페 호텔 메이플: VIP 쿠폰북 호텔 메이플: 메소샵 호텔 메이플: 멤버십샵 호텔 메이플: 부티크 호텔 메이플: 쥬얼리샵 호텔 메이플: 퍼스널샵 호텔 메이플: 메이플 인피니티풀 호텔 메이플: 메이플 원카드 호텔 메이플: 메이플 펀치킹 (연장)페어리 브로의 황금마차

이전 1/16 다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