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줄요약
1. 테마던전은 다양한 장비 아이템들을 제공한다.
2. 그런데 그 아이템들은 스텟이 너무 낮아 활용처가 적어 완전히 버려지는 신세다.
3. 따라서 파티퀘스트 장비처럼 세트 아이템으로 묶고 세트 옵션을 제공하여 뉴비 육성/저자본 유니온 육성에 도움을 주자.
현재 메이플스토리에서 테마 던전은 아래처럼 다양한 장비 아이템을 부위별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어드벤처때 개편된 30~59레벨 범위 테마던전에서 주는 아이템은 장신구만 따져도 다음처럼

얼굴장식,

눈장식,

귀고리,

벨트가 있습니다.
여기에 방어구까지 더하면

장갑과

망토까지 늘어납니다. 이들은 부위도 겹치지 않습니다.
거기다 레벨을 200 미만까지 더 높게 잡으면

펜던트

망토

반지

장갑

모자

모자

모자

뱃지
까지 총 14개의 아이템이 존재합니다(길라잡이에 표시된 보상만 셈). 클리어 보상에선 삭제됐지만 여전히 캡틴블랙슬라임이 드롭하는

도 포함하면 15개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다양한 아이템이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현재 게임 내에서는 이들은 사실상 실효성이 없는 아이템들입니다.
방어구와 장신구 모두 기본 스텟이 낮고, 강화 횟수나 스타포스 별 갯수도 없거나 적으며 변변한 세트 옵션조차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런 아이템들을 파티 퀘스트 장비 세트처럼 하나의 세트로 묶는 걸 건의합니다.

이미 파티퀘스트 개편 때 한 세트로 묶인 파티퀘스트 장비 세트는 테마던전 아이템들과 마찬가지로 (그리고 대부분 장비 세트들과는 달리) 장신구와 방어구 아이템들이 구분 없이 한 세트로 묶여 있습니다.
거기다 그리 좋진 않지만 공/마/올스텟과 파티퀘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하는 세트 옵션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테마던전 아이템들도 이와 같이 세트화시키고 세트 옵션으로 공/마등 스텟 증가와 테마던전 경험치 획득량 증가를 제공한다면
제대로 된 장비 아이템이라곤 버닝 블랙셋이나 기간제 카오스 루타비스 세트뿐인 뉴비들이나 유니온 육성이 막막한 저자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뉴비들은 보스장신구를 본격적으로 얻기 전에 거쳐가는 아이템으로 사용할 수 있고, 저자본들은 경험치 추가 옵션으로 테마던전을 통한 유니온 캐릭 육성 효율 증가 + 몬스터를 원활하게 사냥하기 위한 스텟 상승 효과 + 일일히 보스 장신구를 달아주지 않아도 되어 시간&비용 절약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물론 이를 위해선 콜로서스의

를 끝으로 제공되지 않는 200레벨 미만 테마던전 장비 아이템의 추가나, 옛날 아이템이라 잠재나 별이 달리지 않는

와 같은 구시대적인 아이템의 개편이 필수적으로 필요할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 별 다른 지원 없이 유니온 육성이 강요되는 문제를 완화할 수 있고, 효율 등 문제로 마북 획득을 제외하면 거의 찾지 않는 테마던전을 활성화 시킬 수 있으며, 기껏 만들어졌는데 거의 쓰이지 않고 아깝게 버려지는 아이템들의 활용처를 찾을 수 있단 점에서 꼭 필요한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부디 고려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