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메이플ID로 로그인

커뮤니티

메이플아트 목록

오늘부로 연재만화를 떠나게 됐습니다

캐릭터 아이콘필수짤방

본 유저수705

작성 시간2020.02.09

주소복사 신고하기


안녕하세요! 카툰 자주 하던 필수짤방입니다.
많이 죄송스런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이제 메이플 아트 내에서 카툰 연재를 그만둘 것 같습니다.
저번에도 한 번 이랬는데 이번 이후로는 정말로 안 만들 것 같습니다...

작은 이유 중 하나로는 페이탈리티 제작 도중 슬럼프가 왔었습니다.
이를 어떻게 극복하고 연출을 어떻게 할까 생각하던 도중, 문득 이런 생각으로 나아가게 되었습니다.
내가 정말 이 카툰에 시간을 더 투자해도 될까? 이걸로 내가 얻는 건 카툰을 봐주시는 분들의 관심 외에는 없는 게 아닐까?

페이탈리티는 완결까지 생각은 해둔 카툰이었기 때문에 마음만 먹으면 제작할 수야 있겠지만...
저는 이제 고2를 앞두고 있는데다, 개학 이후 있을 학업과, 학원 시간 문제로 카툰을 제대로 제작할 시간이 주말 밖에 없습니다.
이 적은 시간 그대로 완결을 꾸역꾸역 내려고 하다간
고3, 대학 때까지 이어져 현실 생활에 적지 않은 지장을 줄 것 같았습니다. 
작년에도 괜히 시험기간까지 깨가면서 메이플 도트를 만진 적이 있었기 때문에.. 이젠 이러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성인이 돼서 다시 할까 생각도 했는데, 제가 성인이 될 때쯤에도 연재판이 살아있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멀리 보면 과제랑 취업에 시달려서 만들 시간이 더 없을 수도 있겠네요...
지금은 역시 제 시간에 더 투자를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너무 갑자기인 것도 죄송하지만, 부족한 만화 좋아해주셨던 분들도 나름 있어서 더 죄송스럽습니다.
사실 완전히 접는다기보단 무기한 중단에 가까울 것 같아요.
그러고보니 첨 예고할 때 5화까지는 만들고싶다고 했었는데... 만들기는 했네요(ㅋㅋㅋ)

그럼 아직 안 풀린 스토리 다 풀어줄거냐..는 아닙니다...
페이탈리티 완결분까지 짜놓은 스토리는 극소수 지인 외에겐 스포 일절 안 하려고 합니다.
언젠가 제가 더 성장하고나서 다른 곳에서 써먹을 수도 있을 것 같구요.
(마피아 프로젝트 정도는 스토리 풀 수 있겠다 싶은데 제작년 걸 이제와서 누가 궁금해합니까요....)

그래도 그림은 올릴 것 같습니다! 진로를 그림으로 잡고 있기도 해서 자주 그릴 것 같아요.
공식이든, 아직 연재하고 있는 카툰이든, 생각날때마다 팬아트 전하러 오겠습니다.
인게임도 간간이 오구요... 만나면 아는 척 해주세요...^^

2014년 후반 메이플중학교와 플레기부터, 지금 페이탈리티까지
카툰 봐주셨던분들 지금까지 감사했습니다. 여전히 연재하시는 분들은 응원하고 있을게요.
안녕히 계세요!


6 명 좋아요 취소
질문자 캐릭터 아이콘필수짤방 Lv. 215 레드

댓글5

  • 캐릭터 아이콘암살론 2020.02.09 오후 12:55:45

    올 때까지 기..다리기엔 저두 학생이라 못하겠지만 페이탈리티 재밌었어요 학교생활도 파이팅!
  • 캐릭터 아이콘윤강배 2020.02.09 오후 01:22:41

    저도 진로를 그림쪽으로 두었는데.... 화이팅하세요!
  • 캐릭터 아이콘포포이라 2020.02.15 오전 09:54:36

    공감합니다ㅠㅠ 바쁜 일상에 치이면 취미활동에 많은 시간을 쏟기가 정말 힘들더군요... 그래도 간간히 오신다니 다행입니다 ㅎㅎ
  • 캐릭터 아이콘쏠로로산다 2020.02.16 오전 08:41:43

    여유가 없으면 취미에 쏟는 시간도 자연히 줄어들게 마련이더라구요.. 슬럼프까지 겹치면 그런 경향도 더 심해지구요. 연재를 중단하게 되어 독자분들께 죄송스러워 지는건 어쩔 수 없는 일이지만 사명감이나 프로의식까지 가질 필요는 정말 없는 것 같아요. 어디까지나 단순한 취미고, 대가를 받는 프로도 아니니까요.

    캐릭터 아이콘쏠로로산다 2020.02.16 오전 08:45:31

    @쏠로로산다 게시판에 나중에라도 살아있을 지는 모르겠지만 다시 활동하시게 된다면 보다 여유로운 환경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사유에 개인적으로 공감이 가는 부분이 많아 정말 안타깝습니다..
이전 1 다음
이모티콘 버튼
(0/200) 등록

뉴스 더보기

썬데이메이플 스카스의 장난 카밀라의 꽃 축제 핑크빈 월드 페어리 브로의 황금마차

이전 1/5 다음
닫기